곧 호가다를 위해 9성몹을 맞이 할 당신에게 드리는 조언
ex번외편
레다우
누이그드라
우드투나
9월말까지 호가다를 위해 앞으로 한달간 주구장창 잡아야할 몬스터들이기에
팁을 한번 알아봅시다.
이 세 녀석들은 굳이 다룰려고 하지 않았지만 이왕 9마리 전부 팁으로 넣으면 완벽하니까.
인기도에서 좀 떨어지거나.
메인 몹 셀레기, 라기아등의 곁다리 식으로 들어있을때만 잡는 비운의 3티어 몬스터들입니다.
편하게 서술체로.
7. 레다우
모래사막의 1짱 몬스터 레다우
흉폭하게 생긴 카리스마와는 달리 그냥 기존대로 잡으면 된다.;;;;
한달전 역전왕 레다우가 나왔었는데 그놈보다는 많이 쉽다.
그냥 개인적으로 살짝 피통커진 8성이나 다름 없는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공격도 느리고, 한두대 맞는다고 수레타는 녀석은 아니다.
레다우는 셀레기도 꼼짝 못하게 하고, 생긴거로 보면 고어와 동급인데 의외로 어렵지 않게 나왔다.
레다우를 포함해 뒤에 녀석들은 모두 각 지역 1짱 몹들인데 살짝 족보가 꼬인듯 하다.
고어, 셀레기, 라기아에는 비할바 못되고,
타마, 진다하드보다 더 쉬우니까 이상의 몹들이 버겁다고 느껴지면 이 녀석들로 부터 시작하자.
또한 베테랑 헌터들도 가끔씩 효율따져서 같은 몹만 잡아 지루할때 가끔씩 혼자서 레다우포함 밑에 녀석들을 잡으면 나름 재미있다.
이녀석은 몇몇 전기브레스 공격후에 많은 빈도로 머리에 붉게 약점이 드러나는데 떄려주면 아주 좋고
머리부파후엔 머리에서 뿜는 레일건이나 기모아 쇼크웨이브 번개 공격이 약해질것 같지만
그렇지는 않으니 부파했다고 해서 막 전기공격을 맞지는 말자.
양 날개, 꼬리에 각각 창뢰정을 뿌셔주고 마지막에 나타나는 상처에 집약공까지 먹여주면 8초정도 대경직이 있으니 이용하면 좋다.(세곳 모두 파괴시)
하지만 공격위치도 높고, 이리저리 파닥거려서 쉽지는 않을것이다.
역전왕 전에는 한곳의 창뢰정만 부파해도 딜을 넣을수 있는 소경직이 존재했는데
9성에서는 삭제했고 세군데를 모두 파괴해야 딜타임을 벌수 있다.
역전왕에서 역했던 틈만나면 공중패턴으로 돌입하는 상황도 많이 줄고 나름 쾌적하게 나왔다.
하지만 역전왕에서만 나왓던 기모아 터트리는 쇼크웨이브는 건제하니
이 필살기 공격만 조심하면 될것 같다.
범위가 은근히 넓으니 프레임 회피로 피하기가 조금은 까다롭다. 그냥 필살기 시전할것 같으면 레다우의 정면은 꼭 피하도록 하자.
또한 셀레기와 비슷하게 공중에서 공중제비 한바퀴돌고 내려 찍는 필살기가 있지만 잘 피할수 있다면
바로 5초정도 프리 딜타임을 얻을수 있다.
무섭다고 섬광탄은 No! 가볍게 피하고 딜타임 확보. 이건 셀레기도 마찬가지!
어찌댔든 모래사막 주인몹이지만 그냥 어렵지 않다.. 어떻게 요리할까만 생각하고 퀘를 시작하면 될것이다.
1:1로도 상대하기 매우 좋다. 서포트헌터(맹우)를 포함시켜서 싸워도 되고.. 부담없다.
레다우의 거의 모든 물리공격에 번개속성의 공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번개내성이 심하게 마이너스 라면 꽤 아플수 있겠다 라는것만 유의하자.
셀레기와 팀으로 출현하는 퀘가 매우 인기가 높으며, 그로인해 기분좋게? 헌터들에게 많이 사냥당하는 몬스터이다.
셀레기 레다우 팀퀘에서 셀레기 한테서 헌터들이 그렇게들 뒤지는데 레다우한테서 수레타면 그만큼 ㅄ같은 상황이 어디 있겠냐만은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 연습용으로 가끔식 잡아보자.
약점속성은 얼음
7. 누이그드라
공격도 하나하나 고만고만 하고 3~4대 연속으로 처맞아도 수레 안탄다.
하지만 몬헌 역사상 헌터들이 문어모양의 몹은 익숙치 않기 때문에 공격의 선 모션을 파악하기 쉽지 않다.(개인적으로..)
하지만 모든 촉수공격전에 촉수를 들어올리는 선모션을 한다고 하니 주의깊게 관찰하여 공략 하자.
문제는 분노시 뻘겋게 화염을 두르는 상태가 되면 더욱 시야를 방해하고, 붉은 집중약점도 잘 안보이게 한다.
이것이 문어 특유의 은폐방식인가.....?
여튼 이녀석 은근히 연속공격이 있으니, 잘 보고 대응하자.
한 공격중에 총 3연타 공격이 있는데 첫타에 피격 판정(날라가기)이 없기 떄문에 부동복장 마냥 무심코 계속 맞다간 3연타를 맞고 뭐야.. 체력이 왜이래? 라고 할수 있다.
머리 바로 앞 두개의 촉수는 파괴체력이 높게 책정이 되어있는건지 파괴가 안되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앞 두개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6개는 쉽게 파괴(짤)할수 있다.
다리를 대부분 잘라주면 진짜 귀여운 모션으로 근처만 휘젖게 되는 위화감 하나도 없는 상태가 되어버린다.
열심히 짤 하려는 한손검이나 쌍검, 태도를 볼때면 그렇게 이뻐보일수가 없다.
하지만 그래도 아픈공격이 하나 있으니
분노시 필살기로 다리를 휘저으면서 메테오 마냥 불덩이를 여러개 떨어뜨리는데 생각보다 긴시간 떨어뜨리고 범위가 넓어서 꽤 아프니 이때만 조심하면 된다.(맞으면 불속성 상태이상 추가)
중간중간 부채꼴 화염방사 공격을 하는데 가드가 가능한 무기로 가드한다면 헌터를 클로즈업 해주면서 조금은? 멋진 연출을 볼수 있다.
왜인지 [가드강화]가 있어야지만 가드를 할 수 있을것 같지만 기본 가드상태에서도 가드 할수 있다.
가드해도 체력은 많이 달지는 않지만 스테미너 소모가 크게 책정된 탓인지 가드시 스테미너 관리에 주의하자.
라고 해도 그냥 가드후 절라게 때려도 상관없다;;
애초에 화염방사 전조를 파악해서 옆으로 돌아 갔다면 4~5초 정도 꽁 딜타임이 나오니 딜을 넣어주면 좋다.
정면으로 공격하다보면 가끔식 구속공격을 하는데 나이프질 몇번이나 섬광탄, 툭툭돌로 벗어 날수 있다.
구속을 풀지 못한다 해도 데미지는 생각보다 크지 않다. 구속 당한후 절라게 때려도 상관없다.;;
대부분의 공격들이 그렇게 아프지 않고 적당한 데미지를 주면 대경직도 발생하니까 적극적으로 몰아 부치자.
기름솟는 계곡과 용곡의 터에서 만날수 있다.
이녀석은 곁다리로 같이 잡기에도 애매하다. 셀레기나 고어, 라기아가 기름솟는지역에서 출현하지도 않을 뿐더러
효율이 아직까지는 좋지않아 9마리중에 가장 안잡는 몬스터가 아닐까 생각된다.
곧나올 역전왕 대비용으로 패턴 공부하는 정도...
하지만
일각에선 문어 종류의 몹들이 패턴들도 익숙하지 않고, 사냥하기 무리없고 재미있는 몬스터로 통해서 그런지 역전왕으로 나오는걸 매우 기대하는 분위기도 찾아볼 수 있다.
약점속성은 물. 속성공격으로 인한 짧은 경직도 존재한다고 하니 이녀석 만큼은 꼭 물속성으로 요리하도록 하자.
8. 우드투나
오직 주홍빛숲에서만 나오고 확률상으로는 9마리중 만나기 가장 어려운 몬스터가 되겠다.
(라기아도 주홍에서만 출현하지만 모든 환경에서 나오는 라기아와 달리 호우떄만 집중 출현하니까..)
이녀석 역시 몇주전 역전왕이 나왔지만 당연히 역전왕보다 쉽고, 기존 8성과 비슷한 레벨이라 여럽지않게 잡을수 있다.
하지만 몇가지 까다로운 점만 이야기 해보겠다.
거대한 몸을 덮은 베일로 인해서 초반에는 제대로 된 딜을 할수가 없다.
이 베일(수막)이 있는 동안은 알다시피 줄수 있는 물리 데미지가 크게 감소된다.
하지만 약점 속성은 번개인데, 번개 데미지 만큼은 제대로 들어간다고 하니
꼭 번개 속성 무기를 챙기도록 하자.
수막이 있는 동안은 바디프레스 같은 종류의 땅을 치는 공격을 할때면 파도를 동반한 공격으로 이어진다.
바로 정면에서 파도에 휩쓸리면 추가 데미지를 받고, 물속성 상태이상까지 걸릴수 있다.
이 파도는 멀리 있으면 데미지는 입지 않지만 회피를 하지 않으면 밖으로 쭈욱 밀려나기 때문에 무시하면 사냥터에서 심하게 벗어날수 있다.
소도주(파도 밀림억제)를 챙기면 사냥이 많이 수월해지겠지만, 몇몇의 버튼 입력으로 벗어 날수 있으니 장식주 칸이 부족하다면 그렇게까지 필수로 챙기지 않아도 된다.
물가에서 이동속도 저하가 없는 1레벨이 있다는건 참고 대상.
바디프레스 뿐만 아니라 수막이 있는 상태서 헌터에게 돌진하는 모습은 그 무엇보다 공포 스럽다. 공격판정 시간이 매우 길어서 백스텝이나 어중간한 회피 거리로는 벗어나기 힘들수 있으니
미리 벗어나거나, 가드버튼으로 위기를 피할수 있도록 하자.
여튼 수막이 있는 동안은 근접헌터들은 가까이 접근할수도 없고, 휘두르는 거의 모든 공격에 노출되니
멀리서 약점에 맞는 속성탄들을 열심히 쏴주는 라보, 헤보, 활이 그렇게 고맙지 않을 수 없다.
베일은 부위별로 데미지가 들어가 일정한 갯수를 파괴시 베일이 모두 볏겨 지면서 특수대경직이 발생한다.
베일이 벗겨진후에는 공격이 조금은 날쌔진다고는 하지만, 무슨상관. 2차공격인 파도를 내보내지 않으니 순간순간 회피하면서 딜을 넣도록 하자.
머리의 육질이 부드러운 편이지만 머리보다 양 앞쪽 팔이 더 부드러워 데미지가 더 잘 들어간다고 한다.
베일이 벗겨진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포효를 하면서 다시 베일을 몸에 두르는데 이때 지르는 포효에는 대미지 판정이 있으니 참고하자.
또한 라기아와 마찬가지로 이동하면서 낙석을 통해 1000단위의 대미지도 심심치 않게 줄수 있으니 타이밍에 맞게 낙석들도 꼭 이용하도록 하자.
아쉽게도 우드투나는 혼자상대하는 퀘보다는 라기아의 수중전캔슬 용도로써 잡게 되는 핫바리 몬스터이다.
약점이 같은 타마랑 같이 나와도 잡을만 하지 않겠어? 하겠지만 두 녀석 모두 호석을 1개씩 주는 녀석들이라 이 두마리 잡을 시간에 시간으로 보나 효율로 보나 알파메일 셀레기 한마리 잡는게 더 효율이 좋을것이다.
우드투나는 아직까지는 주홍빛 숲 이외의 장소에서는 출현하지 않을 것 같다. 물이 있어야 비로소 몬스터다운 공격을 하는 녀석이고 이녀석이 만약에 물이 없는 용도의 폐허나 용곡의 터에서 나온다면 최고의 잣밥 몬스터로 거듭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는 이 9마리로
현재 엔드 컨텐츠인 호석 노가다를 진행 할수 있으며,
9월말 타이틀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호가다 몬스터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한다.
모두 자기 무기에 맞는 알찬 호석을 얻기를 기원한다.
(IP보기클릭)211.250.***.***
재미있게 잘보았습니다!!
(IP보기클릭)121.172.***.***
(IP보기클릭)58.235.***.***
(IP보기클릭)211.112.***.***
(IP보기클릭)106.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