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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엔딩 이후로 느끼는 단점들이 좀 있는데..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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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46.***.***

애초에 그래픽부터 새로 만드는거라 콘텐츠 많이 못넣을 수밖에 없으니 이해는 가지만 수렵+파밍말곤 다 곁다리 콘텐츠화 시킨게 전 제일 불만이네요
18.03.11 14:56

(IP보기클릭)61.75.***.***

루리웹-8893263060
그것도 실질적으로 장식주 뱉는 역전고룡 빼고는 곁다리란 느낌이죠. 전엔 예전 몹도 다시 잡거나 즐길 일이 많았는데.. 역시 한 번 갈아엎느라 많이 바빴나봐요. 앞으로 차차 늘길 기대해보고 싶네요. | 18.03.11 14:58 | |

(IP보기클릭)211.246.***.***

루리웹-1300273012
아마 당장은 구조개선보다 콘텐츠 팍팍 넣어서 볼륨 늘리는데 치중할거같아서 아마 g급은 가야 몬헌 단점 해소될거같아요 | 18.03.11 15:00 | |

(IP보기클릭)61.75.***.***

루리웹-8893263060
다만 너무 가벼운 액션쪽은 어찌될지.. 하위면 몰라 상위까지 와서도 맞으면서 해도 문제 없고 그 생존갓갓스킬 회성조차 찬밥이 되는 건 다소 액션감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도 G급 추가로 해소가 되려나요? | 18.03.11 15:01 | |

(IP보기클릭)115.89.***.***

루리웹-1300273012
그렇죠 보통 G급 자체가 엔드컨텐츠 보충에 치중한 확장팩이라 긴장빨고 해야하는 난이도가 나올겁니다 | 18.03.11 15:03 | |

(IP보기클릭)61.75.***.***

루리웹-8893263060
그때를 기대해봐야겠군요. 편의성이 심히 강화돼서 회복이나 회피가 너무 쉬워진 만큼 더더욱 미친듯이 어려울 게 나올 것 같단 공포도 좀 드네요. | 18.03.11 15:04 | |

(IP보기클릭)59.31.***.***

루리웹-1300273012
기존 시리즈도 상위까진 무난한 난이도였고 G급이나 특수개체, 영맹화 들어서 어마어마한 난이도가 나왔죠. 이번에 역전은 기존의 특수개체에 비하면 패턴 추가가 없다보니 심심한데 나중에 뭔가 추가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 18.03.11 15:11 | |

(IP보기클릭)61.75.***.***

오그레이트
심지어 하위-상위조차도 패턴차가 없는 부분은 꽤나 아쉬웠습니다. 역시 대작을 만드느라 많이 바빴던 모양.. | 18.03.11 15:14 | |

(IP보기클릭)36.12.***.***

대부분 공감하네요.. 그래도 쉬워졌다고해도 편의성이 좋아진건 잘했다고 생각해요
18.03.11 15:05

(IP보기클릭)61.75.***.***

sekaowa
편의성 개선은 저도 아주 오래전부터 부르짖던 건데, 이 망할 놈들은 튜토리얼부터 발전이 없어가지고 갓겜인데 입문을 힘들게 하다니!! 싶은 느낌으로.. 근데 그 편의성이 액션 자체에까지 크게 영향을 미치니 좀 찜찜하네요. ㅜㅜ | 18.03.11 15:06 | |

(IP보기클릭)117.111.***.***

생각해보니까 쥐급이 아직 안나왔네...?
18.03.11 15:06

(IP보기클릭)121.154.***.***

근데 또 장식주까지 얻기 쉬웠으면 할 거 없는 시점이 엄청 빠르게 찾아왔을거 같기도 하고... 엔드컨텐츠는 좀 딜레마같긴 합니다
18.03.11 15:06

(IP보기클릭)115.89.***.***

호두맛불알
엔드컨텐츠를 장식주 하나에게만 몰아줘서 지루함이 나오는거라 생각하네요 여러 갈래로 즐길수있는 방향이 나온다면 꽤 오래 재미 유지할 듯합니다 | 18.03.11 15:08 | |

(IP보기클릭)61.75.***.***

호두맛불알
네. 그쵸. 1. 엔드 이후로 다양한 컨텐츠를 잔뜩 만들자니 갈아엎기만도 힘든데 인력이 너무 갈려들어감 2. 그렇다고 엔드를 안만들자니 다들 스토리만 깨고 코어 유저를 만들 수 없음 3. 그러면 장식주 확률로 플탐을 늘리자!(으악!!!) | 18.03.11 15:08 | |

(IP보기클릭)61.75.***.***

루리웹-1300273012
엔드가 다양해지고 쉬운 엔드부터 깨기만해도 우와~ 할 만한 어려운 엔드까지 다양한 재미를 주었으면 좋겠어요 전작들처럼. 시간이 좀 걸리겠죠 ㅋㅋ | 18.03.11 15:09 | |

(IP보기클릭)121.154.***.***

루리웹-1300273012
네 저도 g급에 비해 볼륨이 작아서 생기는 문제들이라고 생각해요 패치하면서 차차 볼륨 커지다보면 해소되지 않을까 싶어요. 랜덤노가다가는 예전 호석이랑 발굴무기 때에 비하면 장신구는 그나마 나은 거 같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 18.03.11 15:14 | |

(IP보기클릭)61.75.***.***

호두맛불알
아~ 확실히 발굴보단 장식주가 훨 낫습니다. 몬헌 고유의 무기제작 시스템을 통째로 쓰레기로 만들어버린 그놈은 뭐랑도 비교가 안 되죠. 어휴. | 18.03.11 15:20 | |

(IP보기클릭)123.99.***.***

동감합니다 가벼운 액션이란 부분은 시대적인걸 반영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즐길게 없을때는 조금 불편함정도 불합리한정도는 감수하고 즐기는 시대가 있었다면 지금 시대는 즐길거리가 너무 많습니다 불합리하고 불편한걸 감수하고 즐기자라고 하기보단 그냥 내가 편하게 즐길수 있는걸 하겠다 이런거죠 그리고 몬헌의 오래된 유저들은 지금다들 아재소리를 들을 나이 일껍니다 그 아재들이 십여년전에 나온 몬헌을 엄청난 시간을투자해서 즐길수 있었다면 지금은 그때의 몬헌을 즐길수 있는 시간만큼의 시간이 허락되지 않은 사람들이 많을껍니다 그러다보니 주 고객층이 될 아재들의 시간을 생각해준게 아닌가 싶네요 ㅠㅠ 너무 무겁고 하나하나 정교하게 컨트롤해서 잠시의 실수로 인해 재트라이를 해야하나 시간이 없어서 종료를 눌러야 할때 ㄷㄷ
18.03.11 15:09

(IP보기클릭)61.75.***.***

배부른특대XL
시대가 확실히 쉽고 빠른 게임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가고있기야 하지만(실제로 그래서 호응을 얻기도 했고) 그게 오래된 게임의 개성까지 먹어버리면 조금 씁쓸하긴 하네요... 세컨드 때 그 묵직한 맛에 첫눈에 반해서 10년 가까이 몬헌을 즐기고 있었는데... 불합리를 이겨내는 게 헌터였죠. 어찌 보면 슬슬 놔줄 때가 된 듯도 하네요 ㅋㅋ 아재는 아니고 20대 초반입니다만 확실히 그 당시 같이 즐기던 양반들은 진짜로 아재가 되어버렸네요 ㅋㅋ 맞는 말씀이실지도요. | 18.03.11 15:14 | |

(IP보기클릭)61.75.***.***

루리웹-1300273012
그래도 묵직하고 정교하고, 때론 불합리하기도 한 벽은 뚫고 나가는 독보적인 쾌감에 그 나름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크소울 시리즈가 인기있는 이유이기도 하겠죠. | 18.03.11 16:25 | |

(IP보기클릭)1.234.***.***

확실히 방어구 풀커강 이후론 역전고룡 난이도가 확 내려간 느낌이네요. 이게 첫작인데도 이전에 악명높았다는 말이 이해가 안갈정도더군요. 차액은 초고출쓰면 당연히 방패강화 풀리는줄알고 쓰기 어렵겠다 하고 살았는데 안풀린다는걸 알고 차액연습중입니다....
18.03.11 15:11

(IP보기클릭)61.75.***.***

Potato Crisp
그쵸, 주변 신규 헌터들도 다들 닼솔 다음으로 어렵고 묵직하다는 그 몬헌인데 풀커강 하고나니 역전고룡도 호구라고.. 뿌듯해하기보단 좀 황당해하긴 하더라구요. 차액은 앞으로 너프먹을 수도 있기야 하지마는 태생이 잘 다루면 강력한 무기니까..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멋있어요! | 18.03.11 15:16 | |

(IP보기클릭)123.99.***.***

Potato Crisp
차액이 어렵다고 해서 시작했다가 차액으로 컨도 안되는데 넬기를 2분만에 잡는 저를보고 차액 봉인중입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손쉬운 무기는 빨리 질리게 하는 원동력이더라구요 그래서 전 프롬류 할때도 너무 구린 무리 말고 적당히 구린 무기를 어느정도 적응되고난뒤엔 선호 하는편입니다 ... 아주 개인적인 취향입니다 적당히 구린 무기가 쾌감이 쩝니다 ㄷㄷ | 18.03.11 15:18 | |

(IP보기클릭)211.59.***.***

그래도 백시간 이상했으니 뽕은뽑은거 ㅋ 장식주 신경안쓰고 디엘 기다립니다 ㅎㅎ 그리고 차액 300번 넘개쓰고 요즘 대검쓰는데 전 대검이 클탐이 더 빠르네요 무기 다루기 나름
18.03.11 15:17

(IP보기클릭)61.75.***.***

Reset&Restart
사실 포터블과 거치형의 차이도 있긴 한 것 같아요. 포터블 몬헌은 보통 200~300시간 정도가 기대되는 편인데 콘솔겜들은 30시간 정도로 엔딩보는 게 당연하다보니 몬월 100시간 하면 오히려 상당히 뽕 뽑은 거로 치더라구요. 하지만 역시 아쉽.. 쩝쩝. 대검에 엄청 소질이 있으시군요. 부럽네요 ㅋㅋ | 18.03.11 15:22 | |

(IP보기클릭)112.169.***.***

대부분 공감되네요 속성무기 홀대는 특히 이해 안되는게 처음엔 깡뎀으로 시작했다가 점점 속성무기 하나씩 다 만들고 세트만들고 하는게 중요 플탐 차지 요소인데 그걸 약화시켜놔서;; 무기 디자인도 전작꺼 그대로 가져다 쓰던지 제대로 만들던지하지 심각하게 무성의합니다 그렇다고 다 새로만들었냐하면 그것도 아니고;;
18.03.11 15:52

(IP보기클릭)61.75.***.***

N3Z9
오히려 지나가는 몹들이 뭘 들어도 잡을 수 있게 하고 후반으로 갈수록 속성을 빡세게 요구하는 게 더 상식적인 게임 구조같은데.. 이상하죠. 그렇다고 룩 보고 수집용으로 무기 만들려고 해도 룩이 기본 골무기 아이언무기에 장식 달아놓은 수준에 불과하니 수집하는 맛도 안 나고.. | 18.03.11 16:13 | |

(IP보기클릭)117.111.***.***

어설픈데 재밍ㅆ음 월드는 월드대로 편의성을 높인게 꿀잼됨
18.03.17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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