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화 항목:
- 4: 적 유닛의 체력 +100%
- 4: 적이 약점 이외의 공격을 받을 경우 받는 안정 피해 -3점
- 2: 턴이 경과할 때마다 적 유닛이 받는 피해 -5%
- 4: 턴이 경과할 때마다 적 유닛이 주는 피해 +10%
- 4: <악담 살포> 발동 전에 자신의 디버프 4개를 정화하며, 자신이 받는 범위 피해를 영구히 10% 경감
영상 찍으려고 체력 +100% 항목을 넣었습니다만
적 체력을 +100% → +50%, 턴 경과시 받는 피해를 5% → 10%로 바꾸는게 더 쉽습니다.
보호막을 부수지 못하면 <악담 살포>가 발동되므로 공략에서는 <음파 보호막> 관련 항목을 뺐습니다만,
딜이 충분하다면 <음파 보호막> 항목을 넣고 체력이나 받는 피해 관련을 빼는게 좋습니다.
만약 딜이 충분하다면 18단 정도는 자동 전투로도 클리어 가능합니다.
편성:
스프링필드(1) - 신앙의 빛줄기(1) (격류 증폭)
고유키: 신속한 전언 / 마음 읽기 / 미소의 뒷면
공용키: 온음료 준비는 필수(센타우레이시) / 허구의 생명(콜펜) / 미묘한 발명(치타)
토로로(2) - 슈팅스타(1) (격류 증폭)
고유키: 은하 거닐기 / 비가시광선 / 관측 법칙 / 도약키O
공용키: 여휘(토로로) / 오프닝 불꽃쇼(샤크리) / 하트에 직격(베프리)
경구(5) - 금석주(1) (작열 증폭)
고유키: 필요한 조정 / 집중 훈련 / 고효율 계획 / 도약키O
공용키: 완고한 담판(경구) / 장례의 종(벡터) / 공치치
벡터(1) - 벤시의 속삭임(1) (위상 타격)
고유키: 비관주의 전파 / 절망감 만연 / 음울한 격려
공용키: 공치치*3
그로자(6) - 스킬라(1) (방어 지원)
고유키: 침착한 진격 명령 / 다방면 고려 / 지속 가능 행동
공용키: 빈틈없이(스프링필드) / 생존본능(마키아토) / 공체방
턴이 길어질 수록 보스의 단일 피해 공격력이 강력해지므로 체력/방어력이 높은 인형을 추천합니다.
저는 그로자를 기용했는데 수오미나 사브리나를 기용하면 더 쉬울거라 생각합니다.
보스가 탁류 약점이 없으므로 스프링필드 - 미소의 뒷면 고유키 추천.
그로자의 고유키는 크게 상관 없습니다.
요약:
* <악담 살포>가 매턴 1회만 발동되도록 하기 (중요)
* 시클 마크(1칸내) ↔ 캐논 마크(5칸내) 매턴 교대
* [음파 보호막] 턴 내에 부수기
* 4턴에 진형을 뒤로 이동해서 적 유닛이 보스 5칸 내로 못오게 하기
<악담 살포>가 2회 이상 터지지 않도록 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중요해서 2번 강조)
<악담 살포>가 2번 발동되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클 마크가 없는 대상을 시클 스킬로 공격하거나, 대상이 사망한 경우
- 캐논 마크가 없는 대상을 캐논 스킬로 공격하거나, 대상이 사망한 경우
- <음파 보호막>으로 부여된 보호막이 깨지지 않은 경우
- 보스의 반경 5칸 안에 적 유닛이 존재할 경우
이것 때문에 시클/캐논 마크를 받을 유닛은 체력/방어력이 높아야 하며,
시클/캐논 마크를 달고 있는 유닛을 매턴 교대해줘야 하고,
음파 보호막을 가능한 빠르게 부숴야 하고,
증원되는 적 유닛들은 보스 5칸 내에 오기 전에 처치해야 합니다.
보스가 처음 위치에 계속 있을 경우 4~5턴에 증원되는 적은 이동하면 바로 보스 5칸 내에 들어오므로
증원되자마자 처치하거나 영상 처럼 보스의 위치를 옮겨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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