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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프라임1스튜디오] 1/4 라이자의 아틀리에 - 라이잘린 슈타우트 [11]

2025.09.03 (19:01:50)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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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이 프라임에 맞게 디테일이 엄청 올라갔는데 눈만 프린팅이라 엄청 이질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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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즈가 커지게 되면 그만큼 보이는 면적이 많고, 표현해야할 묘사가 커집니다. 근데 캐릭터 일러스트의 한계상 일러스트를 최대한 재현하고 묘사할 걸 다 묘사하더라도 디테일이 꽉 차지 않고 비어보일 수 밖에 없어요. 실존 인물 피규어라면 커진만큼 모공이라던가 수염이라던가 얼굴의 자그마한 흉터라던가 솜털이라던가 디테일을 올릴수 있지만, 2D 피규어는 그게 불가능하거든요. 디테일 업을 하더라도 내가 인식하는 일러스트와 괴리감이 느껴지구요. 실제로 얼굴 뿐만 아니라 옷의 텍스쳐감을 묘사해서 밀도와 질감을 욜렸지만, 그로 인해 오히려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에서는 잘 표현되지 않는 질감이라 오히려 어색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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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진짜 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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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면 각자 걸맞는 스케일들이 다 있다고 봐요. 그리고 애니캐릭터는 보통 레진이나 PVC수지 특유의 반투명한 재질을 활용해서 피부톤에 쓰는데 프라임원은 피부까지 풀 도색이라 좀 더 어색하게 보일 수 있을거에요. 크기가 크니깐 PVC는 수축률땜시 막쓰기도 좀 힘들꺼고 | 25.09.03 20: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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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그렇군요 | 25.09.03 20:24 | | |
(IP보기클릭)175.210.***.***
매너모드
사이즈가 커지게 되면 그만큼 보이는 면적이 많고, 표현해야할 묘사가 커집니다. 근데 캐릭터 일러스트의 한계상 일러스트를 최대한 재현하고 묘사할 걸 다 묘사하더라도 디테일이 꽉 차지 않고 비어보일 수 밖에 없어요. 실존 인물 피규어라면 커진만큼 모공이라던가 수염이라던가 얼굴의 자그마한 흉터라던가 솜털이라던가 디테일을 올릴수 있지만, 2D 피규어는 그게 불가능하거든요. 디테일 업을 하더라도 내가 인식하는 일러스트와 괴리감이 느껴지구요. 실제로 얼굴 뿐만 아니라 옷의 텍스쳐감을 묘사해서 밀도와 질감을 욜렸지만, 그로 인해 오히려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에서는 잘 표현되지 않는 질감이라 오히려 어색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25.09.03 20: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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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네요 딱 설명해주신 부분을 느꼈던 것 같아요, 뭔가 빈느낌?ㅎ | 25.09.03 21: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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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진짜 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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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이 프라임에 맞게 디테일이 엄청 올라갔는데 눈만 프린팅이라 엄청 이질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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