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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2병 돋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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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란 새끼가 학문 그 자체에 흥미를 못 느끼는게 에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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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안 써먹는 것 같아 보여도 다 써먹고 있습니다. 국어교육을 받음으로써 언어사용이나 어휘 등이 풍부해져 표현의 폭이 넓어진다거나, 독해 능력의 향상으로 의미해석 능력이 올라갑니다. 그럼 고등교육을 받을 수록 더 추상화되고 구체적인 의미해석이 가능해지구요. 그를 통해서 좀 더 사회의 고도화된 지식과 정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겁니다. 수학 같은 경우에도 수학 그 자체로써의 사용이 의미가 있는 게 아니라, 수학적으로 고도의 추상화된 체계를 이해하고 추론하는 것을 통해서 그 능력을 배양해 사회의 다른 면면에 활용하기 위해서 하는 거구요. 이런 건 이미 교사들이 학생들 가르치기 전에 공부하는 교육과정이라는 과목에 다 설명이 되어 있어요. 학생들이 굉장히 단순하게 국어에서 소설 배우면 그 소설을 직접적으로 어디에서 쓰이지 않으면 쓸모가 없고, 그런 쓸데 없는 걸 왜 배우냐 하는데, 수업 시작하기 전에 칠판에 교사들이 학습목표 적는 거 보면 아시겠지만, 국어 시간에 배우는 소설은 소설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학습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선택한 하나의 도구입니다. 아무런 쓸 데도 없는 걸 단지 제도권에서 우수한 인재를 구분하기 위해서만 가르치고 배울 정도로 이 사회가 멍청하진 않아요. 단지 지들이 배워놓고 능력이 향상됐음에도 그걸 모르고 '쓸데없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너무 많을 뿐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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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란 놈이 선생 잡소리 하나에 밀리면 어떡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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