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 & GX
소환법 업데이트보다는 유희왕 원작의 룰과 ocg 룰 사이의 조율이 급선무였던 시기
에이스의 진화 루트가 여러 갈래로 퍼지는 나뭇가지 형태라는 인상
에이스의 진화는 새로운 카드라는 느낌
원작 세계관에서 벗어나지 않으려는, 안정 추구 성향
5D's & ZEXAL
소환법 업데이트 본격화의 시작(백색과 흑색이라는 대조는 덤)
세계관이 본격적으로 독립하기 시작하고, 원작 요소는 이스터 에그 정도의 비중
3d 몬스터 본격화
에이스의 진화 루트가 직선적인 나무 줄기 형태라는 인상을 받기 쉬움
새로운 경지, 깨달음같은 화려한 수식어나 연출은 에이스 진화의 단골 요소
ARC-V & VRAINS
소환법 업데이트는 그대로 있지만 기존 소환법도 비중을 올리던 시기
원작 요소는 더욱 줄고, 이전의 후속작들 요소들을 본격 추가
에이스 진화 루트가 소환법마다 있음을 강조
에이스 진화는 새로운 지식, 기술을 학습, 습득하면 생기는 것
시공초 극장판 때문인지, 세계관이 문제인지 보통 3개씩 묶는 경우를 많이 봤지만
제가 받은 인상은 2개씩 묶인다는 느낌.
특히 파이브디즈 팬덤와 제알 팬덤의 사이가 안 좋다는 소문도
형제 싸움의 관점에서 본다면 당연한 현상이라는 점에서 설득력이 커진다고 생각합니다.
(IP보기클릭)218.52.***.***
확실히 2묶음씩 분류하는 방식이 좀 더 보기는 편하긴 하네요. 생각해본 적 없던 발상이라서 평범하게 신선해서 좋기도 하구요.
(IP보기클릭)121.186.***.***
세븐즈-고러시는 신시대의 DM-GX 라인. 러시 듀얼 홍보와 그 과정에서의 시행착오로 묶을 수 있지요.
(IP보기클릭)14.54.***.***
제알까진 애니도 재밌게 봤는데 앜파부터 뭔가 뭔가한 ㅠ
(IP보기클릭)218.52.***.***
확실히 2묶음씩 분류하는 방식이 좀 더 보기는 편하긴 하네요. 생각해본 적 없던 발상이라서 평범하게 신선해서 좋기도 하구요.
(IP보기클릭)125.240.***.***
(IP보기클릭)121.186.***.***
화염족떡상기원
세븐즈-고러시는 신시대의 DM-GX 라인. 러시 듀얼 홍보와 그 과정에서의 시행착오로 묶을 수 있지요. | 23.04.15 17:10 | |
(IP보기클릭)14.54.***.***
제알까진 애니도 재밌게 봤는데 앜파부터 뭔가 뭔가한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