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7.4 더보기 +

[질문] 체인 관련 룰 질문해봅니다 [3]




(2566261)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604 | 댓글수 3
글쓰기
|

댓글 | 3
1
 댓글


(IP보기클릭)125.180.***.***

BEST
전투 파괴 했을 경우/당했을 경우 발동하는 두 몬스터 효과들은 효과 구성상 조건이 동시에 만족되기에 하나의 체인 블록 안에서 같이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경우라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다는 것은 체인 2이상 등에서 조건을 만족했는데 다른 효과를 처리할게 남아있을 경우 그 처리가 다 끝난직후에라도 발동해도 된다는 의미이지 동시에 조건을 만족했다고 이거먼저 체인 처리하고 나중에 이거 체인 처리하고 하는게 아니란거죠 이미 조건을 동시에 만족한 이상 발동해서 체인을 쌓거나 안하고 다른 효과를 쓰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21.01.09 02:48

(IP보기클릭)39.123.***.***

별개 체인은 안 되고 우선권인 공격 플레이어 효과가 선처리된 후 그 후 우선권이 넘어오는데 이때 카운터 함정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단 카운터 함정을 발동할 경우 체인은 스펠 스피드 3만 끼어들수있으므로 전투 파괴될 경우 발동하는 효과는 타이밍을 놓쳐 발동하지 못하게 됩니다. 단 예외적으로 전투 파괴 후 발동하는 효과가 발동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효과고 파괴된 몬스터가 한다 계통의 강제 효과일시에는 강제 효과가 우선되므로 체인 1 전투파괴시 발동 효과 체인 2 전투 파괴시 발동하는 효과가 됩니다. 자세한건 코나미 공인 동시 티이밍에 발동하는 효과 우선도인 아래의 순서도를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1."턴 플레이어의 강제 발동의 유발 효과" 2."비 턴 플레이어의 강제 발동의 유발 효과" 3."턴 플레이어 임의 발동의 유발 효과" 4."비 턴 플레이어 임의 발동의 유발 효과"
21.01.09 02:39

(IP보기클릭)125.180.***.***

BEST
전투 파괴 했을 경우/당했을 경우 발동하는 두 몬스터 효과들은 효과 구성상 조건이 동시에 만족되기에 하나의 체인 블록 안에서 같이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경우라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다는 것은 체인 2이상 등에서 조건을 만족했는데 다른 효과를 처리할게 남아있을 경우 그 처리가 다 끝난직후에라도 발동해도 된다는 의미이지 동시에 조건을 만족했다고 이거먼저 체인 처리하고 나중에 이거 체인 처리하고 하는게 아니란거죠 이미 조건을 동시에 만족한 이상 발동해서 체인을 쌓거나 안하고 다른 효과를 쓰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21.01.09 02:48

(IP보기클릭)119.207.***.***

동시 체인 아닌이상 개인이 체인을 연달아 걸 순 없습니다
21.01.09 14:54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글쓰기 977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유희왕 종합

평점
7.4
장르
TC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코나미


유통사
코나미
일정
[출시] 1999.02.04 (온라인)
[출시] 2003.12.09 한국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