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게임 도중 룰이 헷갈리는 경우가 생겨서 질문을 드립니다.
상황은 전투 파괴했을 경우 발동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진 제 몬스터가 친구의 유언 효과를 가진 몬스터를 전투로 파괴하였고,
친구는 카운터 함정으로 저의 몬스터 효과를 무효로 하고 싶어합니다.
이 경우, 턴 우선권으로 저의 몬스터 효과가 체인1이 되어 체인 블록이 다음과 같이 형성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체인3(친구) 몬스터 효과 무효화 카운터 함정
체인2(친구) 전투 파괴되었을 경우 발동할 수 있는 몬스터 효과
체인1(자신) 전투 파괴했을 경우 발동할 수 있는 몬스터 효과
이 경우, 체인3의 카운터 함정으로 체인1의 몬스터 효과를 무효화 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친구가 제 몬스터 효과 무효화를 하고자 한다면 유언 효과의 발동을 포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만,
'~경우'의 효과가 발동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 것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체인 블록을 만들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체인2(친구) 몬스터 효과 무효화 카운터 함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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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1(자신) 전투 파괴했을 경우 발동할 수 있는 몬스터 효과 / 별도의 체인1(친구) 전투 파괴되었을 경우 발동할 수 있는 몬스터 효과
질문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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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파괴 했을 경우/당했을 경우 발동하는 두 몬스터 효과들은 효과 구성상 조건이 동시에 만족되기에 하나의 체인 블록 안에서 같이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경우라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다는 것은 체인 2이상 등에서 조건을 만족했는데 다른 효과를 처리할게 남아있을 경우 그 처리가 다 끝난직후에라도 발동해도 된다는 의미이지 동시에 조건을 만족했다고 이거먼저 체인 처리하고 나중에 이거 체인 처리하고 하는게 아니란거죠 이미 조건을 동시에 만족한 이상 발동해서 체인을 쌓거나 안하고 다른 효과를 쓰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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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파괴 했을 경우/당했을 경우 발동하는 두 몬스터 효과들은 효과 구성상 조건이 동시에 만족되기에 하나의 체인 블록 안에서 같이 쌓일 수 밖에 없습니다. 경우라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다는 것은 체인 2이상 등에서 조건을 만족했는데 다른 효과를 처리할게 남아있을 경우 그 처리가 다 끝난직후에라도 발동해도 된다는 의미이지 동시에 조건을 만족했다고 이거먼저 체인 처리하고 나중에 이거 체인 처리하고 하는게 아니란거죠 이미 조건을 동시에 만족한 이상 발동해서 체인을 쌓거나 안하고 다른 효과를 쓰거나 둘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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