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히로아카] 미네타 미노루에 대한 고찰 [12]




(491033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8167 | 댓글수 12
글쓰기
|

댓글 | 12
1
 댓글


(IP보기클릭)58.237.***.***

BEST
사실 드래곤볼의 무천도사나 원피스의 상디등 유명 소년만화에는 색골기믹이 한둘쯤 있긴합니다만 저마다 스승이나 조커같은 상징성도있는데 미네타는 그런면이 없으니 문제인거 같네요.
18.01.29 02:05

(IP보기클릭)183.97.***.***

BEST
미네타라는 캐릭터가 나온 건 히어로물에 소년만화식 감성을 가진 이능력배틀학원물을 무리하게 짬뽕시킨 결과라고 봅니다. 히어로물의 원조인 미국에선 자경단형식의 히어로가 대다수인 거에 비해 일본의 히어로물은 정부 또는 어떤 조직에 속한 특수요원 형식을 띄는데, 히로아카는 주인공을 고딩으로 만들어야겠고 때문에 주인공 동료도 고딩, 속한 조직도 학교, 상관들도 교사가 되었죠. 거기다 소년만화식 서비스랍시고 미네타는 무천도사같은 섹드립치고 성추행하는 포지션을 맡았음. 문제는 히어로를 목표로 하는 집단에서 이딴 추잡한 짓을 한다는 거. 히어로물을 표방했지만 원펀맨, 제트맨 등의 일본식 히어로물도 결국 사람 구하는 걸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인물들이 모여있는데 반해 제가 봤을 때 히로아카는 히어로물이 아니라 그냥 어마금같은 학원물임.
18.01.29 16:32

(IP보기클릭)125.177.***.***

BEST
아직 비중이 아주 크지는 않으니 나름 각성할 확률도 있어서 냅두렵니다. 행동이 불쾌감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그냥 그리 관심 줄만큼 본편에서 트롤하는 애도 아니라. 별개로 개성은 확실히 쏠쏠한 건 맞아요. 빌런의 뚝배기를 깨는게 전제라면 모를까, 어디까지나 제압 위주면 이쪽이 더 유용한거라. 히소카의 버진껌이 깡패인 이유랑 비슷하죠. 미네타의 개성 종류는 알더라도 대비한다는 게 결국 모를 때와 동일합니다. 강제적인 회피가 요구되죠. 가드불능, 중장거리인 것만으로도 상당히 귀찮은 개성인것은 맞습니다. 히로아카에서도 필살기에 대해 설명하지만 필살기라고 무조건 강력할 필요는 없어요. 오히려 이런 종류가 빌런들 입장에서는 더 까다롭습니다.
18.01.29 17:05

(IP보기클릭)180.229.***.***

BEST
저건 색골 캐릭터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그냥 범죄자죠.
18.01.29 18:13

(IP보기클릭)58.237.***.***

BEST
사실 드래곤볼의 무천도사나 원피스의 상디등 유명 소년만화에는 색골기믹이 한둘쯤 있긴합니다만 저마다 스승이나 조커같은 상징성도있는데 미네타는 그런면이 없으니 문제인거 같네요.
18.01.29 02:05

(IP보기클릭)183.107.***.***

루리웹-5098256906
동감합니다. 미네타의 개성이 무쓸모인 건 아닌데 하는 짓에 비해 영... 개성은 둘때치고 캐릭터 디자인이라던가 마인드도... | 18.01.29 15:59 | |

(IP보기클릭)124.197.***.***

뭔가 잘 하는건 없고 그저 여자 밝히기만 하는 루저라는 점에서 현실의 루저들이 공감할만한 캐릭터를 만들려는게 아니었을까 싶긴 한데, 약자에게 희망을 주는 캐릭터로는 이미 주인공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퇴색되는거겠죠. 그리고 위에 다른 분 덧글에 언급되었듯이 보통 색골 캐릭터들은 의외로 활약하는 모습이 나온다는 클리셰가 있어서........
18.01.29 15:46

(IP보기클릭)180.229.***.***

BEST 진정한루리인 그랜드현우
저건 색골 캐릭터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그냥 범죄자죠. | 18.01.29 18:13 | |

(IP보기클릭)183.97.***.***

BEST
미네타라는 캐릭터가 나온 건 히어로물에 소년만화식 감성을 가진 이능력배틀학원물을 무리하게 짬뽕시킨 결과라고 봅니다. 히어로물의 원조인 미국에선 자경단형식의 히어로가 대다수인 거에 비해 일본의 히어로물은 정부 또는 어떤 조직에 속한 특수요원 형식을 띄는데, 히로아카는 주인공을 고딩으로 만들어야겠고 때문에 주인공 동료도 고딩, 속한 조직도 학교, 상관들도 교사가 되었죠. 거기다 소년만화식 서비스랍시고 미네타는 무천도사같은 섹드립치고 성추행하는 포지션을 맡았음. 문제는 히어로를 목표로 하는 집단에서 이딴 추잡한 짓을 한다는 거. 히어로물을 표방했지만 원펀맨, 제트맨 등의 일본식 히어로물도 결국 사람 구하는 걸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인물들이 모여있는데 반해 제가 봤을 때 히로아카는 히어로물이 아니라 그냥 어마금같은 학원물임.
18.01.29 16:32

(IP보기클릭)125.177.***.***

BEST
아직 비중이 아주 크지는 않으니 나름 각성할 확률도 있어서 냅두렵니다. 행동이 불쾌감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그냥 그리 관심 줄만큼 본편에서 트롤하는 애도 아니라. 별개로 개성은 확실히 쏠쏠한 건 맞아요. 빌런의 뚝배기를 깨는게 전제라면 모를까, 어디까지나 제압 위주면 이쪽이 더 유용한거라. 히소카의 버진껌이 깡패인 이유랑 비슷하죠. 미네타의 개성 종류는 알더라도 대비한다는 게 결국 모를 때와 동일합니다. 강제적인 회피가 요구되죠. 가드불능, 중장거리인 것만으로도 상당히 귀찮은 개성인것은 맞습니다. 히로아카에서도 필살기에 대해 설명하지만 필살기라고 무조건 강력할 필요는 없어요. 오히려 이런 종류가 빌런들 입장에서는 더 까다롭습니다.
18.01.29 17:05

(IP보기클릭)180.229.***.***

RPG_GAMER
저걸 던져서 빌런한테 맞추기가 쉬울것같지 않은데요.. 최소한 히소카의 버진껌은 카멜레온 혀같이 날아가서 붙기라도 하지 거기다 완전히 제압하려면 수십개는 붙여야 하는데,뭔가 다른 기믹이 추가되지 않는한은 영.... | 18.01.29 18:11 | |

(IP보기클릭)125.177.***.***

대머리 용사
저걸 일단 쳐내지 못하고 피하는 것이 강요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성가십니다. 상대 행동 자체를 강제로 한정시키는 셈이니까요. 정면이 힘들더라도 이레이저 헤드가 주로 삼는 패턴이 기습인 것처럼, 기습이나 함정으로 활용하면 쏠쏠하죠. 거기에 아직 1학년이니 포텐셜을 단정 짓는 것은 부족하다고 봐요. 개성을 더 강화하면 한두개 붙는 것만으로도 구속에 가깝게끔 훈련하면 될테고. 아니면 그걸 뛰어넘는 물량으로 가거나. 능배물 관점에서 적을 '죽인다'가 전제조건이면 후진 거 맞는데, 적을 단지 '제압한다'라는 관점에서 성가신 이유는 지속적으로 디버프, 거기에 하나하나 맞을 때마다 하루동안 떼어지지 않는다는건 그 전투 동안은 사실상 계속 디버프 받은 상태가 되어버린다는 점이죠. 이즈쿠나 바쿠고 처럼 단지 출력 싸움이면 출력으로 대응하면 되는데, 이런 류의 속박 계열은 보통 깨뜨릴 방법을 찾아야하는데 버진껌이나 이 놈이나 그걸 깨뜨린다는 조건 자체가 거의 없는 것에 가까워서. 남는 문제점은 피지컬인데, 이 부분은 루밀리언도 1학년 때는 최하위이었잖아요? | 18.01.29 18:32 | |

(IP보기클릭)218.239.***.***

RPG_GAMER
송이송이 저거 미네타 본인에겐 달라붙지 않으니까 탄력을 이용해서 높이 점핑하는 것도 가능할 겁니다. 초반에 체력 훈련 할 때도 그런 식으로 좌우 반복뛰기 신기록 세웠죠. | 18.01.29 18:35 | |

(IP보기클릭)125.177.***.***

SBR 레이서
그럼 나름 서포트 도구랑 같이 연계하면 잘하면 피지컬도 부분적으로 커버할 수 있겠네요. | 18.01.29 18:35 | |

(IP보기클릭)180.229.***.***

RPG_GAMER
뭐 미래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는거니까요...근데 그런 가능성이 그닥 묘사되지 않는데다가,요즘은 나오지도 않고,본인도 그닥... 저 열악한 신체조건으론 개성이 엄청 강하지 않으면 답이 없는데.... | 18.01.29 19:59 | |

(IP보기클릭)58.227.***.***

확실히 미네타는 작가가 제대로 못 써먹는거 같단말이죠.
18.01.29 19:18

(IP보기클릭)39.115.***.***

작가의 상황 못가리는 시모네타 욕심이 괜히 질을 떨어트린다는 느낌
18.02.01 12:11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85)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9)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0)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7)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4910334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30571779 잡담 대머리 용사 2 15852 2018.04.24
30571700 잡담 대머리 용사 3 17807 2018.04.07
30571688 잡담 대머리 용사 18072 2018.04.03
30571604 잡담 대머리 용사 1 14332 2018.03.16
30571593 잡담 대머리 용사 11943 2018.03.15
30571577 잡담 대머리 용사 1 17423 2018.03.10
30571525 잡담 대머리 용사 16658 2018.02.27
30571502 잡담 대머리 용사 2 18031 2018.02.21
30571482 잡담 대머리 용사 1 18757 2018.02.17
30571473 잡담 대머리 용사 1 19904 2018.02.14
30571465 잡담 대머리 용사 1 16486 2018.02.12
30571458 잡담 대머리 용사 22815 2018.02.10
30571451 잡담 대머리 용사 3 20197 2018.02.08
30571442 잡담 대머리 용사 20174 2018.02.05
30571430 잡담 대머리 용사 1 15131 2018.02.04
30571414 잡담 대머리 용사 12998 2018.02.01
30571394 잡담 대머리 용사 1 18167 2018.01.29
30571386 잡담 대머리 용사 14354 2018.01.27
30571376 잡담 대머리 용사 1 13010 2018.01.26
30571360 잡담 대머리 용사 1 17789 2018.01.20
30571342 잡담 대머리 용사 1 22689 2018.01.16
30571336 잡담 대머리 용사 7 28992 2018.01.15
30571317 잡담 대머리 용사 2 23789 2018.01.08
30571254 잡담 대머리 용사 1 19822 2017.12.21
30571243 잡담 대머리 용사 18301 2017.12.19
30571227 잡담 대머리 용사 23015 2017.12.13
30571217 잡담 대머리 용사 20780 2017.12.12
30571203 잡담 대머리 용사 21807 2017.12.08
글쓰기 43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