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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5.21.***.***
그냥 없애라고 좀
(IP보기클릭)110.11.***.***
갓겜ㅋㅋㅋㅋ
(IP보기클릭)121.133.***.***
저렇게 길막을 해서 내려야 하는 방벽을 만들꺼면 방벽뒤에 강한 몬스터나 보물상자 같은 걸 배치해서 방벽이 설치된 이유를 설명해야하는데 그딴거 없이 플탐늘려 스트레스를 주기 위한 요소로 설치되어 있으니 짜증만 남
(IP보기클릭)119.70.***.***
대쉬로 부술거면 말 대쉬 쿨이라도 줄여줘라
(IP보기클릭)175.210.***.***
애초에 저 악의적인 방벽 배치를 바꾸면 되는거 아님?
(IP보기클릭)115.21.***.***
그냥 없애라고 좀
(IP보기클릭)220.79.***.***
그건 있던 기믹을 없애는거라 아예 삭제는 좀....;; 성역을 너무 단조롭게 만드는게 될듯 | 23.07.29 20:48 | | |
(IP보기클릭)220.117.***.***
단조로워져도 싫다할 사람보다 환영하는 사람들이 극도로 많을걸요? | 23.07.29 21:26 | | |
(IP보기클릭)123.213.***.***
지금은 뭐 종내 다이내믹한가.. | 23.07.29 22:37 | | |
(IP보기클릭)220.79.***.***
짜증나는 기믹 다 삭제해버리죠 베리어 시체활 거미 염소 해적 다 삭제해 그럼 뭐 잡지...? | 23.07.29 23:50 | | |
(IP보기클릭)211.209.***.***
어... 걔내들은 몹인거고 방벽은 몹이라고 할 수는 없지 않나요? 방벽을 기믹이라고 하기엔 뭔가...;; | 23.07.30 00:21 | | |
(IP보기클릭)119.192.***.***
짜증나는거랑 재미있는건 다른거임 페오엑 거지같은 거래 시스템이 없어진다고 게임이 단조로워짐? 아니야 그지같은게 없어져서 게임이 쾌적해지는거지 단조로워지는게 아님 바리케이트도 똑같아 저게 있어서 게임이 다이내믹해지는 요소가 하나도없어 도전 요소도없고 이번에 박차로 부술수있게 해준다고 치자 그럼 왜 존재하는거임?? 박차 전략적으로 이용하라고 ? 이게임이 말타고 여행하는 게임이야 ? 게임 기획적으로도 겁나 어이없는 기획임 저건 | 23.07.30 00:44 | | |
(IP보기클릭)124.56.***.***
솔직히 바리게이트가 의미가없음 깨고나면 도적들이 많이 쏟아지기라도 하던지 아니면 이벤트라도 열리던지 하면 몰라도 바리게이트가 왜 있는지 의미가 전혀없고 걍 유저들 길막하는 용도로 세운 제작진의 장난질일뿐 | 23.07.30 05:36 | | |
(IP보기클릭)118.235.***.***
어거지 작작 부리죠? 불편함과 어려움은 다른 겁니다. 불편함을 넘어 불쾌의 영역으로 가는 문제를 그깟 단조로움 때문에 왜 유저들이 참아야하죠? 수많은 사람들이 문제 제기를 하고 이탈을 하는데 저 똥고집을 옹호하는 걸 보면 디아4가 망하길 바라는 거 아닙니까? | 23.07.31 16:57 | | |
(IP보기클릭)211.199.***.***
(IP보기클릭)119.70.***.***
대쉬로 부술거면 말 대쉬 쿨이라도 줄여줘라
(IP보기클릭)203.175.***.***
질답시간때 관련얘기 있었던건 같긴한데.. | 23.07.29 20:02 | | |
(IP보기클릭)112.173.***.***
집중 신단 먹으면 말 대쉬 쿨이 1초로 줄죠 ㅋㅋ | 23.07.30 09:09 | | |
(IP보기클릭)175.210.***.***
애초에 저 악의적인 방벽 배치를 바꾸면 되는거 아님?
(IP보기클릭)39.7.***.***
방벽 특정 자리에 랜덤생성인거같은데 없애면 사이드이펙트 qa해야되고 어쩌고저쩌고 복잡하니 당장 고칠려면 부셔지게 하는게 훨 편함 | 23.07.29 20:34 | | |
(IP보기클릭)220.127.***.***
(IP보기클릭)121.133.***.***
저렇게 길막을 해서 내려야 하는 방벽을 만들꺼면 방벽뒤에 강한 몬스터나 보물상자 같은 걸 배치해서 방벽이 설치된 이유를 설명해야하는데 그딴거 없이 플탐늘려 스트레스를 주기 위한 요소로 설치되어 있으니 짜증만 남
(IP보기클릭)211.44.***.***
식인무리가 갑자기 튀어나오는 기믹은 있는거보니 얘네도 뷴명 아이디어는 있던거같은데 | 23.07.29 20:28 | | |
(IP보기클릭)121.142.***.***
가끔 방벽 부수면 정예 무리 나타나는 기믹 있긴함 ㅋㅋ | 23.07.29 22:04 | | |
(IP보기클릭)119.192.***.***
기획자체가 너무 허술해 테스트하다가 출시했다는 주장이 신빙성있는 이유 | 23.07.30 0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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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겜ㅋㅋㅋㅋ
(IP보기클릭)160.238.***.***
움짤 잘 찍었네요 빡치는 요소를 제대로 다 담았음 끝에 뼈감옥까지 넘 완벽해서 보기만해도 개빡치네 아오ㅋㅋㅋ 보통은 움짤처럼 안가지지만 위치에 따라 아주 가끔씩 틈으로 지나가질때도 있어서 한번은 시도해보게 만드는게 더 짜증남 | 23.07.29 20:16 | | |
(IP보기클릭)118.235.***.***
저 약간의 틈이 진짜 악의적임 일부로 열받게 만듬 | 23.07.29 21:00 | | |
(IP보기클릭)223.39.***.***
말 능지가 처참해서 틈을 통과못하는게 더 빡치게 만들죠 | 23.07.29 23:12 | | |
(IP보기클릭)59.15.***.***
(IP보기클릭)220.90.***.***
(IP보기클릭)39.7.***.***
싸우다 말타고 싸우다 말타고 야비쓰는걸 방지하려고 그런거같은데 블자 특유의 유저 행동 통제병이 발동한거지 정작 똑같은짓으로 얍실이 가능한 엘든링에서는 전혀 오픈월드 경험을 방해하지 않는다는거만 봐도 | 23.07.29 20:36 | | |
(IP보기클릭)106.101.***.***
문제는 필드전투가 저런 얍실이를 써야할 난이도라는걸 한번도 못느껴봤다 이거임 개쪼렙때 갑자기 필드에 해골벽들 원으로 세워질때나 위협을 느끼지 | 23.07.29 21:24 | | |
(IP보기클릭)39.7.***.***
뭐 그렇죠 오픈월드 디자인은 진짜 한숨나오더라구요 항상 느끼는건데 오픈월드 디자인은 거의 재능의 영역인것같아요 잘하는애들만 잘함 | 23.07.29 21:26 | | |
(IP보기클릭)27.116.***.***
진짜 쿨타임은 웃음만 나옴. 어떻게 해야 유저가 짜증나고 스트레스 받을지 정말 엄청난 연구를 한게 느껴짐. 그리고 말타고 달리다가 모퉁이에 살짝 걸리기만 해도 턱턱 막히는것도 어이가 없음. | 23.07.30 00:19 | | |
(IP보기클릭)59.9.***.***
난 일부러 말도 잘 안 타고 다님. 저런 거 다 지나쳐 다닐려면 그냥 게임 접어야지. 가만 보면 게임 안에 즐기라고 만들어놓은 부분을 '빨리빨리 넘어가야 할 부분'이라고 멋대로 단정지은 후, '왜 빨리 안 깨져 어휴 게임 이상하다'고 한탄하는 경우가 많음. | 23.07.30 08:48 | | |
(IP보기클릭)39.7.***.***
사람들이 지적하는건 ‘내 이동을 왜 막냐’보다는 젤다나 엘든링같은 게임에서 보이는 ‘내가 어디로 갈지 자연스러운 고민을 하게 만든다’는 장치가 없이 재미나 보상이 플레이어의 선택조차 일으키지 않아서 문제인거 강제적으로 길을 막으면서 플레이어의 행동을 통제하려는 시도 자체가 얼마나 오픈월드 디자인에 감이 없는지 말해주는거 | 23.07.30 15:32 | | |
(IP보기클릭)14.6.***.***
대체 방벽이 뭐를 즐기라고 만든거임? ㅋㅋㅋ 그냥 유저 귀찬게 플레이타임 늘리려는게 뻔하게 보이는 요소인데 쓰라고 만든 말을 안타고 다니는게 이상한거지 이런사람들보면 롤에서 와드는 절대 안박는 탑임 그리고 갱킬당하면 정글욕함 ㅋ "그런거 왜박음 타이밍죽는데 ㅋ " 그리고 뭐라고하면 게임에 너무집착하는거 아님 난 즐겜유저 즐 이딴 개소리나 싸지 | 23.07.30 16:12 | | |
(IP보기클릭)220.74.***.***
(IP보기클릭)14.6.***.***
애시당초 마을 설계도 잘못되있음 이번시즌 각성기? 제작테이블도 던전퀘템인데 마을 밖에 만들어놓음 던전에서 마을 텔포하고 각성기만들면 포탈이 사라짐~~!! 욕이절로나옴 | 23.07.30 16: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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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전체 다 합쳐봐야 현실로 치면 지방 소도시보다 작음. 키요바사드? 잘 보면 현실의 우리가 사는 동네 하나만도 못함. 정말이지 뭔 사실적인 '세계'감을 느낄 수 있게 충분히 넓은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몹학살 게임으로서 탈것이 굳이 필요 없게 쾌감있게 작은것도 아니고, 이도저도 아니게 어중간한 크기에 말은 제대로 작동하지도 않아... | 23.07.29 20:41 | | |
(IP보기클릭)121.154.***.***
ㄹㅇ 공감하는게, 그냥 오픈월드 고집할거 없이 기존 처럼 만들면 됐음. 진행의 자유를 원했으면, 그것을 이미 한번 시스템적으로 구현한 디아3의 모험모드를 기반으로 스토리를 거기에 맞게 짰으면 됐을 일이고. 그럼 쓸데없는 이동도 줄고, 챕터(순서로 따지지 않는다면 지역)별로 전혀 다른 세계를 얼마든지 보여주면서, 편의성도 높고, 무엇보다 밀도있는 맵 구축이 가능했을텐데... 대체 어디에서 무엇을 봤기에 이런 의미없는 오픈월드를 고집한건지 의문이 듬. | 23.07.29 21:30 | | |
(IP보기클릭)58.124.***.***
본인들 말로는 로스트 아크에서 영향 받았다고 하는데 그 결과가 이거라면 한숨 부터 나옴 | 23.07.29 21: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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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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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 좋아좋아!!! 씹빨!!! | 23.07.29 21:3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1.183.***.***
mindisworld
디아3 소스 활용/업글해서 -> 디아이모탈 -> 디아이모탈 소스 활용해서 디아4... ...라고 생각함. 이모탈은 근데 중꿔 하청 아닌가 | 23.07.29 21:36 | | |
(IP보기클릭)58.124.***.***
넷이즈 였나? 거기 터지고 블리자드가 다시 만들지 않았던가요? | 23.07.29 21:48 | | |
(IP보기클릭)121.183.***.***
똥양의 어느 K모 나라 게임사 하나의 모바일겜 한분기 매출이 자기들 1년 전체매출보다 크다는데서 현탐와서 자기들도 모바일겜 만들겠다고 뛰어든게 이모탈이었을거임. 근데 분위기 너무 싸하니깐 부랴부랴 1년간 어무이~시네마틱 만들면서 디아4 제작 시작한거고. 근데 모바일겜 경험이 없다보니 다른 일로 거래가 있던 중꿔회사에 하청을 줬을거고(그래서 모델링이나 디자인등 약간 중꿔 느낌남), 후반에 중꿔와 손털게 되었어도 일단 된거어치는 넘겨받았을테죠. 그렇게 중꿔가 이모탈을 위해 업글해준 디아3 리소스들 갖고 디아4 제작에 써먹은거 아닐까... 개인적 억측중 | 23.07.29 2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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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초기에 비해서 쿨탐 엄청 늘어남. 이런식으로 필드 활용할려하는거 같은데 진짜 악수임 | 23.07.29 21: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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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124.***.***
ㅄ짓이 맞긴하죠. 보면 의도? 이것도 그냥 동선 꼬아서 플탐 조금이라도 더 늘리겠다는것. 이라고 밖에 말을 못하죠. 바리게이트가 있고 뒷쪽에 상자 같은거라도 있으면 모를까 그것도 아닌거니. 중간 몹 야영지? 캠핑 같은곳에 바리게이트 있으면 이해하겠는데 그것도 아니고 그냥 골목에 설치를 해버리는거니 | 23.07.30 04:28 | | |
(IP보기클릭)218.37.***.***
동선 개같이 꼬아놓은거 일부러 했다는게 존나 악의적으로 느껴져서 역겨울정도 7시지역 마을 포탈은 내려가는 계단도 한번 꼬아놓고 심지어 그 아래 서브퀘 npc까지 가는길은 ㄹ자로 꼬아놈 5시지역 월보 리젠지역은 입구 들어가자마자 의미도 없는 쥐꼬라높이 언덕이 길막고 있고 이새끼들 낄낄거리면서 ‘이렇게하면 ㅈ같다고 염병들 하겠지?’ 하면서 꾸역꾸역 집어넣은게 분명하다고 할 정도로 진짜 스트레스만 받음 악던도 좌우 분기 떡하니 잘라놓고 와리가리 시키는게 대부분이고 모든몹 처치는 갑자기 내 뒤통수에서 리젠되는놈들은 어디서 튀어나오는거고 서로 다른 문안에 잠궈놓고 잡몹 한마리씩 넣어놓는것도 의도적이라 욕이 목구녕까지 올라오다 마는게 지금 디아4 실정임 | 23.07.30 05:18 | | |
(IP보기클릭)211.57.***.***
요즘에 안해서 요즘도 그런지 모르겠는데. 모든 몹 처치 옆에 튀어나오는건 몇 던전은 처리하면 정예몹 나오는 기믹이 있었고 어떤 곳에선 몇 마리 남으면 플레이어 주변에 소환되게 해놔서 남은 몹 소환 같은 경우는 한번만 되는게 아니라 좀 아파서 벗어날려고 이동해도 계속 옆에 소환해서 짜증 유발했던거 같아요 | 23.07.30 06:27 | | |
(IP보기클릭)121.137.***.***
그게 몹처치가 목표인 던전의 마무리때 좀 편의성 봐준건데 몹 다 잡는 퀘자체가 ㅂㅅ같음 근대 대체로 던전 퀘다 다 ㅂㅅ임. | 23.07.30 06:51 | | |
(IP보기클릭)211.57.***.***
ㄹㅇ 느린것도 느린건데 사람을 피곤하게하죠ㅎㅎ | 23.07.30 06: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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