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넘어선 클래식이 부활한 후, 용감한 영웅들은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5개 막에 걸쳐 쉴 새 없이 지옥의 악마들을 박멸하며, 성역에 대한 공포의 군주의 지배력을 약화시켜 왔습니다.
6월 30일 적용되는 2.4.3 패치에서는 콘솔과 PC의 멀티플레이어 로비를 개편할 다양한 새 기능과 개선 사항이 도입됩니다. 이와 더불어 편의성 향상과 버그 수정 또한 적용됩니다. 마음이 맞는 악마 학살자와 파티를 구성하는 건 디아블로 경험의 핵심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멀티플레이어 로비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면밀히 모니터링해 왔으며, 그 결과 아래에서 자세히 말씀드릴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성역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곳이 아닙니다. 저희는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다양한 측면을 면밀히 다듬어 왔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어둠의 방랑자를 추적하는 여러분의 여정을 개선해 나갈 계획입니다. 늘 그렇듯이 저희는 이 사랑받는 클래식 작품의 불길이 더욱더 뜨겁고 찬란하게 타오르게 하고 싶습니다. 저희를 도와 함께 게임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피드백을 보내 주십시오.
성역의 영웅 여러분, 단단히 준비하세요! 어둠 속에 도사린 채 기다리는 악마들을 쓰러뜨리려면 아래에 소개할 지식이 필요할 겁니다.
※ 백엔드 개선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느끼는 한 가지 공통된 문제는 게임 목록에 예상과는 달리 게임이 충분히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D2R에서 게임을 생성하면, 해당 게임은 소속 지역의 여러 게임 사이트 중 하나에 호스팅됩니다. 래더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는, 소속 지역에서 연결 상태가 가장 좋은 게임 사이트 하나에서 호스팅 되는 게임만 표시됐습니다. 로비를 통해 참가하는 어떤 게임에서든 고품질 게임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였지만, 저희가 지정한 조건이 지나치게 가혹하다는 결론만 얻었습니다.
래더가 출시되었을 때, 저희는 이 조건을 확장하여 최대 3개의 게임 사이트에 호스팅되는 게임을 표시하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이를 통해 연결 품질에 큰 타격을 받지 않는 선에서 게임 목록에 더 많은 게임이 표시될 수 있었지만, 플레이어 여러분은 여전히 게임이 충분하지 않다고 느꼈을 것입니다. 2.4.3 패치에서는 해당 조건을 더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제 소속 지역에서 연결 상태가 좋은 모든 게임 사이트의 게임이 게임 목록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게임에 참가하려는 분들께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 번에 게임 목록에 표시되는 게임의 최대 개수를 20개에서 40개로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게임 세부 정보가 거의 실시간으로 갱신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게임을 선택하는 동안 게임 목록이 변경되는 일이 없도록, 게임 목록을 갱신하는 건 계속 수동으로 해야 합니다. 위 개선 사항은 콘솔 및 PC 로비 경험에 모두 적용되었습니다.
※ 콘솔 로비 업데이트
콘솔 로비 업데이트
래더 1시즌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이후, 개발팀은 가장 조치가 시급한 기능에 집중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 콘솔 파티 찾기 기능이었습니다. 2.4.3 패치에서는 콘솔 멀티플레이어 경험이 다양한 측면에서 개선되고, 파티 찾기가 게임 생성 도우미와 게임 목록으로 교체되면서 게임을 생성하고 찾는 새롭고 더 나은 방법이 제공됩니다.
■ 세 가지 옵션 이용 가능
온라인 영웅을 선택하고 주 메뉴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세 가지 온라인 플레이 옵션이 표시됩니다.
- 비공개: 게임 목록에 표시되지 않는 비공개 게임에 참가합니다. 다른 플레이어가 게임에 참가하려면 친구 목록을 이용하거나 초대를 받아야 합니다.
- 게임 생성 도우미: 게임 목록에 표시될 공개 게임을 생성합니다.
- 게임 목록: 게임 목록을 보거나, 검색 기능을 이용하거나, 공개 게임에 참가합니다.
■ 게임 생성 도우미
게임 생성 도우미에서는 빠르게 원하는 유형의 게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기존 파티 찾기에서 이용할 수 있던 모든 게임 카테고리가 게임 생성 도우미로 돌아왔습니다. 이들 게임 카테고리 중 하나를 선택하고 확인하면 게임의 사전 생성된 이름이 부여되고, 그 뒤에는 동일한 이름의 게임이 생성되는 걸 방지할 수 있도록 개별 번호가 할당됩니다. 기존에 PC 플레이어만 게임 생성 옵션으로 이용할 수 있던 레벨 차이도 게임 생성 옵션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 지정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도 추가되었으며, 이 카테고리에는 두 가지 옵션이 존재합니다.
- 공개 게임: 선택한 이름으로 게임 목록에 표시되는 공개 게임을 생성합니다.
- 비밀번호 필요 게임: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참가할 수 있는 공개 게임을 생성합니다. PC 로비와 마찬가지로, 비밀번호 필요 게임은 게임 목록에 표시되지 않지만, 게임 목록 메뉴에서 "게임 이름 검색" 버튼을 누르고 사용자 지정 카테고리로 가면 찾을 수 있는 별도의 "게임 참가" 버튼을 이용하여 참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또는 자동 생성된 게임 이름은 화면 오른쪽 상단에 미리 보기로 표시됩니다. 마음에 드는 방법을 선택하면 성역으로의 여정이 시작됩니다.
■ 게임 목록
"게임 목록" 버튼을 누르면 다른 플레이어가 생성하고 선택한 캐릭터로 참가할 수 있는 게임이 최대 40개까지 표시됩니다. 특정 게임을 찾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면,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특정 게임을 찾거나, 키워드를 이용해서 표시되는 게임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 옵션에서는 다음 변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난이도: 일반, 악몽, 지옥, 또는 세 가지 옵션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필터링합니다.
- 핑: 특정 연결 품질 이상의 게임만 표시되게 결과를 제한합니다.
- 게임 이름: 게임 목록 메뉴에서 PlayStation 컨트롤러의 삼각형 버튼이나 Xbox 컨트롤러의 Y 버튼, Nintendo Switch 컨트롤러의 X 버튼을 누르면 게임 이름 검색 메뉴가 열립니다. 여기에서는 게임 생성에서 사용한 것과 유사한 메뉴 구성을 이용하여 사용자 지정 및 사전 생성된 게임 이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카테고리에서 게임 이름을 검색하면 사용자 지정 카테고리에서 생성된 게임 결과만 표시됩니다. 사전 생성된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검색하면 동일한 사전 생성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생성된 게임 결과만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사전 생성된 악의 소굴 검색 옵션을 선택하면 사전 생성된 게임 결과만 표시됩니다. 반대로 사용자 지정 카테고리에서 "악의 소굴"을 검색하면 해당 문구가 포함되어 있는 사용자 지정 게임 이름이 표시됩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은 비밀번호의 유무와 관계 없이 게임 이름 검색 메뉴에서 직접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들 필터를 수정하면 게임 목록이 갱신되어 선택한 조건에 따라 최대 40개까지 새로운 게임 목록을 표시합니다. 별도의 새로 고침 버튼도 있어 언제든 수동으로 목록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 PC 로비 업데이트
저희는 멀티플레이어 로비가 오랫동안 악마를 도살하고, 전리품을 획득하고, 친구들과 기억에 남는 순간을 함께하는 시간을 서로 이어 주는 교각이 되어 주기를 바랍니다. 아쉽게도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참가하고자 하는 유형의 게임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비에 검색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특정 키워드나 게임 이름을 입력해서 해당 검색어가 포함된 게임 목록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2.4.3 패치에서는 게임 목록의 각 게임 위에 커서를 올리면 팝업되는 툴팁에서 연결 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연결 품질에 따라 게임 목록에 표시되어, 참가할 게임을 고를 때 참고할 수 있는 정보가 늘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이 얼마나 중요하고 저희에게 소중한지는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습니다. 저희는 언제나 성역에서 여러분의 여정이 기억에 남는 것이 될 수 있도록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다양한 측면을 변경하고 재구축할 기회를 찾고 있습니다.
※ 마법 아이템 발견 보너스
강렬한 에너지가 혈관을 따라 흐르고, 가슴 속에서 희미하게 웅웅거리는 소리가 맥박을 뒤덮습니다. 7월 1일부터 5일까지, 수수께끼의 에너지원이 플레이어의 마법 아이템 발견률을 50% 증가시켜, 처치한 적에게서 전설, 마법, 희귀, 세트, 고유 전리품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이 보너스는 아이템을 통한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증가 효과와 중첩됩니다.
※ 편의성 개선
■ 게임플레이
- 소용돌이가 끝난 즉시 소용돌이, 도약, 도약 공격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소용돌이 공격의 발생 빈도를 결정하는 로직을 변경했습니다. 이제 소용돌이에 모든 장비의 공격 속도 증가 능력치가 반영됩니다. 각 소용돌이 공격 사이의 프레임은 해당 캐릭터가 수행하는 기본 공격의 공격 프레임과 동일합니다(공격 속도 증가 능력치에 의해 조정됨). 쌍수 무기를 사용할 때는 각 무기 공격 프레임의 평균(반올림)을 기준으로 합니다. 전반적으로 소용돌이 공격의 속도는 기존과 거의 동등한 수준으로 유지될 것입니다. 느린 무기의 공격 속도는 눈에 띄게 빨라질 것입니다.
- 컨트롤러의 일반 기술 메뉴에 "전리품 호라드림의 함에 보관하기" 기술을 추가했습니다. 아이템에 이 기술을 사용하면 아이템을 획득하여 호라드림의 함에 보관합니다(함에 빈 자리가 있어야 함).
- 호라드림의 함이 소지품에 있는 경우 직접 열 수 있는 키 지정이 가능한 마우스와 키보드 단축키를 추가했습니다.
- 소지품 메뉴에서 호라드림의 함을 열 수 있는 새로운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능력치 포인트를 대량으로 할당할 수 있습니다.
- PC와 콘솔에서 남은 능력치 포인트를 모두 할당할 때 확인 창이 표시됩니다. 레거시 그래픽을 사용할 때는 해당 옵션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플레이어가 선호하는 자동 지도 위치를 설정할 수 있도록 자동 지도 자동 열기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온라인
- 이제 PC 로비에서 게임을 더블 클릭해서 참가할 수 있습니다.
- Switch 플레이어는 이제 게임 내 친구 목록을 통해 친구의 게임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목록 크기가 20명에서 40명으로 2배 증가했습니다.
- 게임을 선택했을 때 상세 정보 패널과 게임 목록의 게임 상세 정보를 불러오는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D2R을 플레이하는 친구가 친구 목록 상단에 표시됩니다.
- 콘솔 플레이어의 설정 메뉴에 게임 이름 표시를 켜고 끌 수 있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버그 수정
■ 게임플레이
- 데커드 케인이 호라드림의 함에 있는 아이템을 감별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함이 주 소지품에 있을 때는 아이템을 감별할 수 있습니다.
- 단거리 소용돌이가 공격을 한 번도 하지 않고 종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서진 무기의 속성과 공격력이 소용돌이에 계속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용돌이의 첫 번째 공격이 나머지와 다르게 취급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쌍수 무기를 사용할 때, 첫 번째 공격도 나머지와 동일하게 대상을 두 명 선택합니다.
- 고레벨 용병의 부활 비용이 일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체 기술이 오른쪽 클릭만 사용할 때 시체를 대상으로 자동 지정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온라인
- PC에서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로비 게임을 선택하고 참가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시스템 메시지를 표시하는 채팅 폰트 색상을 사용해서 개발자로 가장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귓속말을 하는 동안 로비의 조각상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비공개 게임에 참여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하드코어에서, 사망한 플레이어가 상대 플레이어를 적대적으로 지정했을 때라도, 두 플레이어 모두 서로를 적대적으로 지정하지 않으면 시체에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6자리 이상의 래더 순위가 캐릭터 이름과 겹쳐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 선택
- 간혹 가장 최근에 플레이한 캐릭터가 목록 최상단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프론트엔드에서 보조 장비 도리깨의 애니메이션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언어
- 기타 현지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안정성 및 성능
- 상인에게서 장시간 새로 고침 버튼을 누르면 발생할 수 있던 성능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강제 종료 및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커뮤니티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게임을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개발팀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4.3 패치 콘텐츠 출시 이후에도 여러분 모두의 의견을 더 많이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저희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디아블로2 : 레저렉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은 디아블로2 : 레저렉션 종합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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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들어올때 노 내다버린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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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마스터 게임이 오래 가봤자지.. 할만큼은 했다고 보는데 이미 하는 사람 줄어든 상황속에서도 꾸준히 개선 패치 해주고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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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늘려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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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집에 서비스가 뭐같아서 손님이 정다 떨어져 나갔는데 이때부터 주인장이 더욱 열심히 장사하겠다고 혼자 열심히 하는꼴이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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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패치가 너무너무너무 느려서 문제. 그리고 패치 내용도 너무 소극적. 유저들이 바라는거 귓등으로도 안들으면서 뭔놈의 설문조사는 그리 해댔는지. 패치 기다리던 사람들, 패치 내용에 실망한 사람들 다 떠나고 한참 지난 후에도 이제 곧 패치 한다고 뉴스 올라오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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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들어올때 노 내다버린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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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N(R)
리마스터 게임이 오래 가봤자지.. 할만큼은 했다고 보는데 이미 하는 사람 줄어든 상황속에서도 꾸준히 개선 패치 해주고 있고 | 22.06.28 05: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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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게요 저도 처음 나왓을때 엄청 열심히 하다가 지금은 안하는데 새로운 템들도 업뎃해주고 뭔가 꾸준히 패치해주네요 | 22.06.28 05: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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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guura
그 패치가 너무너무너무 느려서 문제. 그리고 패치 내용도 너무 소극적. 유저들이 바라는거 귓등으로도 안들으면서 뭔놈의 설문조사는 그리 해댔는지. 패치 기다리던 사람들, 패치 내용에 실망한 사람들 다 떠나고 한참 지난 후에도 이제 곧 패치 한다고 뉴스 올라오더라.. | 22.06.28 08: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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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날 바알잡고 디아잡고 질려버려서 PSN 3개월 끝나고 접음 | 22.06.28 10: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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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네 설문조사 한적 없음 유저들이 원하는거래봤자 한국 커뮤만의 의견일뿐이였고 | 22.06.28 1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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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253808 몇번이나 한거 봤고 나도 한번 했는데? | 22.06.28 1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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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전부 블코가 지들 멋대로 한거지 본사에서 한적이 없음 본사가 피드백 받을 생각이였으면 북미 유튜브에도 올렸을탠데 그런적이 없거든요 블코 저러는거 한두번이 아님 희망고문만 시키는거 | 22.06.28 11: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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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저렉션 출시전에 공홈에서도 설문조사 열린적 있는데 그때도 본사 허가없이 설문조사 열었다가 허겁지겁 몇시간만에 사이트가 닫혀버린적도 있었음 | 22.06.28 1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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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ㅊ....상식밖의 일이라 뭐라 할말이 안떠오르네; 블코는 애초에 전할 생각도 없는걸 쳐물어보고 블자는 아예 물어볼 생각조차 없었다는 거네 | 22.06.28 11: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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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코는 걍 여론 달래기용으로 올리는거고 진짜 전달 했을지는 모르겠지만 본사 의향은 아니였다는거 본사차원에서 받은 피드백은 레딧에서만 취하고 있음 설문조사도 거기서만 하고 근데 한국 커뮤에서 말하는 그런 인벤 요구사항이 없기때매 안들어주는거.. | 22.06.28 12: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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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구만.. 외국 얘기는 사실 잘 모르겠고, 국내에서 발매당일 부터 즐겨온 내 느낌은 저렇심. 당시 커뮤 분위기도 그랬고. | 22.06.28 12: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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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했는데 본사가 씹었을지도 모르죠 | 22.06.28 1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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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집에 서비스가 뭐같아서 손님이 정다 떨어져 나갔는데 이때부터 주인장이 더욱 열심히 장사하겠다고 혼자 열심히 하는꼴이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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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늘려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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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바바 휠윈드가 다른 장비의 공속도 반영된다는거 맞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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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늑드루처럼 방어구공속도 받게 한다는거 같아요 | 22.06.28 05: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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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땅 순종폴암 바바에게 봄이 오나요?? | 22.06.28 07: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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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레셔는 50공속이면 6연타 된다니까 초반엔 괜찮을것 같네요 | 22.06.28 12: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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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유저한테는 개중요한건데요? 왜 불만임? | 22.06.28 09: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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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조장임? 날이 바짝 서있네 ㅋㅋㅋㅋ 단축키를 만들었다는건 호라드림 앞으로 편하게 열라는 뜻이지 인벤 개선하면 호라드림 열 일이 그만큼 줄어들테고, 단축키도 큰 의미 없을텐데 말이야 개발사 입장에서 호라드림 함을 미니인벤으로 쓰는게 올바른 방향이라는 의미 아니겠음? | 22.06.28 09: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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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큐브 단축키 만든게 개중요한거라고 | 22.06.28 09: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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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쓸일없게 인벤개선해주는게 훨씬 더 좋지않아? | 22.06.28 09: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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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해보이지만 전체적인 밸런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대요 | 22.06.28 1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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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지금까지 아직 플레이 하는 사람들은 제일 문제가 렉이죠. | 22.06.28 08: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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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안할듯 그렇게하면 빨리 질리게때문 | 22.06.28 09: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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겹치기가 있으면 왜 빨리 질림? | 22.06.28 10: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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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추수집전문
ㅇㅇ | 22.06.28 09: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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