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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30일) 블리자드가 오버워치2 5월 30일 핫픽스로 새로운 영웅 밸런스 패치를 공개했습니다.
※ 블리자드
■ 정조준(우클릭)
- 공중 떠있는 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재장전 시간이 1.35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재빠른 돌진
-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에서 4.5초로 증가했습니다.
■ 상승 기류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 스타디움
스타디움 업데이트
돌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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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Va
개발자의 의견: D.Va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장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히 핵심 구역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용암의 성능을 상향하면 D.Va가 위험 지대를 더 많이 만들 수 있고 적들은 D.Va의 구역에 무단으로 침입하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집중 융합의 콘셉트는 확실했지만 실제 사용 환경에서는 적이 D.Va의 주변을 빙글빙글 돌 때 D.Va가 이를 따라잡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D.Va가 근접전에 저격총을 가져온 느낌이 들지 않도록 하면서도 여전히 근거리와 원거리의 적을 모두를 공격할 수 있도록 일부 수치를 조정하였습니다.
집중 융합 - 파워
- 융합포 집탄율이 66%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점화 폭발 - 파워
- 용암 피해가 3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베수비우스 프로토콜 - 희귀 기술 영웅 아이템
- 용암 피해가 3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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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커퀸
개발자의 의견: 최근 정커퀸의 도끼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상대적으로 산탄총과 칼의 관심도가 낮아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무기 밸런스를 조정하고 다른 도구들이 더 많은 사랑을 받게 하며 더욱 다양한 플레이스타일을 유도할 것입니다. 또한 단단한 해골을 상향해 정커퀸이 폭발적인 피해에 더 잘 대응하고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전투에서 높은 지속력을 가질 수 있게 했습니다.
고귀한 총알 - 파워
- 사거리가 12미터에서 1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3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칼 꽂아 비틀기 - 파워
- 상처 지속 시간 연장이 0.5초에서 1초로 증가했습니다.
칼의 행진 - 파워
- 피해가 35%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무자비한 자력 - 파워
- 사거리가 12미터에서 1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단단한 해골 - 특급 생존 영웅 아이템
- 피해 감소 효과가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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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사
개발자의 의견: 오리사의 과열 빌드는 성능이 좋지 않아 공격적인 압박이 들어올 때 방어선을 유지하기 어려웠습니다. 진입하는 적을 억제하거나 위치를 강제로 이동시킬 적절한 수단이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번 상향의 목적은 지역 방어 상황에서 오리사가 적을 압박하고 위협적인 존재감을 보이는 능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그을린 대지 - 파워
- 피해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전자광 - 희귀 영웅 무기 아이템
- 회복 속도가 25%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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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하르트
개발자의 의견: 뜨거운 열기와 로켓 해머 피해로 발동되는 효과들의 상호작용이 너무 강력하다는 것이 입증되어 기술 간의 상호작용을 제거했습니다. 대신 활용도가 낮은 일부 파워 및 아이템을 소폭 상향했습니다.
방벽 재조립 - 파워
- 피해를 줄 때 방벽 내구도 회복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뜨거운 열기 - 파워
- 이제 호박 격파! 및 완충 장치 그립에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완충 장치 그립 - 특급 무기 영웅 아이템
- 기술 위력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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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
개발자의 의견: 애쉬는 전반적인 경쟁력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지만 여전히 결정적인 순간에 필요한 강력한 한 방이 없습니다. 이번 상향은 애쉬의 여러 빌드에 유연성을 제공하고 다양한 상황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일부 성능이 부족한 파워와 아이템들을 대상으로 했습니다.
화려하게 펑 - 파워
- 폭발 피해 감소량이 66%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초고열 탄약 - 파워
- 피해가 5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 해당 변경 사항은 상세 정보에는 정확히 표시되지 않지만, 기능적으로는 80으로 설정됩니다. 상세 정보의 내용는 다음 시즌에 수정될 예정입니다.
재장전 테라피 - 파워
- 치유량이 3%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사이드와인더 - 특급 무기 영웅 아이템
- 공격 속도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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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야
개발자의 의견: 프레야의 올가미 빌드로 프레야가 너무 자주 지나치게 뛰어난 군중 제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빌드는 접근성이 뛰어나므로, 이에 따라 공정한 보상을 제공하지 위해 군중 제어 능력과 피해량을 되돌렸습니다. 이 파워의 시각적 요소로 인한 혼란을 줄이기 위해 추가 변경을 적용할 계획이었지만, 안타깝게도 이번 핫픽스에는 추가하지 못했습니다. 해당 변경 사항은 향후 패치에 포함될 것입니다.
또한, 통계적으로 극단적인 다른 요소들을 조정하는 한편, 비교가 인기가 적은 선택지를 더욱 유용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작은 올가미 - 파워가 다시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 작은 올가미의 올가미 속도가 60% 감소했습니다.
- 이제 작은 올가미의 올가미가 적중해도 적을 끌어당기지 않습니다.
- 해당 사항은 향후 업데이트에서 상세 정보에도 반영될 예정입니다.
잔열 - 파워
- 추가 피해 구역의 피해가 5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 피해 구역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탄탄한 재력 - 파워
- 기술 사용 시 회복되는 최대 탄약이 5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징수관 - 파워
- 적중 시 최대 생명력의 치유량이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휴대용 집라인 - 특급 무기 영웅 아이템
- 무기 위력이 15%에서 5%로 감소했습니다.
두 발 더 - 파워
- 추가 화살의 피해 감소량이 50%에서 33%로 감소했습니다.
자력 소용돌이 - 특급 기술 영웅 아이템
-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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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
개발자의 의견: 눈보라 효과와의 시너지를 강화해 급속 빙결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메이의 생존력을 높이는 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궁극기나 소형 눈보라가 있는 상황에서 메이의 방어 성능이 강화돼 소규모 교전 상황에서 유지력이 높아지고 압박을 더 잘 버텨낼 수 있을 것입니다.
눈보라 토네이도 - 파워
- 초당 치유량이 5%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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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저: 76
개발자의 의견: 생체장 빌드는 성능이 좋지 않아 선택률이 저조했기 때문에 해당 빌드를 상향 조치했습니다. 기관포는 솔저의 모든 무기 위력 빌드에서 높은 선택율을 보였고, 다양한 선택을 유도하기 위해 해당 파워를 일부 조정했습니다.
총 위에 앉기 - 파워
- 생체장 지속 시간 감소량이 7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기관포 - 파워
- 발당 무기 위력이 0.5%에서 0.4%로 감소했습니다.
배터리 팩 - 희귀 기술 영웅 아이템
- 생체장 지속 시간이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고속 반응 반경 - 특급 기술 영웅 아이템
- 생체장 범위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압축 피로 - 희귀 생존 영웅 아이템
- 공격 속도 5%가 삭제되었습니다.
- 기술 위력 5%가 추가되었습니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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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
개발자의 의견: 저희는 아나가 가장 취약해지는 중거리 교전 상황에서 더 민첩하고 지속적인 교전을 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생존력을 향상하는 이번 변경 사항은 아나가 상대의 압박 속에서도 자리를 다시 잡게 하고 중요한 지원가 역할을 문제 없이 수행하며 전투 중에 적극적으로 행동하도록 만들 것입니다. 전술 소총은 매우 사랑받는 파워이지만 저희는 자동 조준 효과가 도움이 되기보다 방해가 될 때가 많다는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받아왔습니다. 전투가 치열한 상황에 자동 조준 효과가 적보다 아군을 우선 조준하면서 피해량 감소를 유발했기 때문입니다. 적을 우선시하도록 우선 순위를 조정하여 전투 중에도 신뢰할 수 있는 도구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전술 소총 - 파워
- 자동 조준 범위가 50% 감소했습니다.
질주 부츠 - 희귀 영웅 생존 아이템
- 추가 이동 속도가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클러스터 코어 - 특급 기술 영웅 아이템
- 명중한 대상 하나당 감소하는 생체 수류탄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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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노
개발자의 의견: 하이퍼 링은 자주 사용되는 기술이지만 다른 파워들에 비해 효용이 다소 떨어졌습니다. 저희는 하이퍼 링을 다른 기술과 동등하면서 위치 선정과 타이밍 면에서 경쟁력 있는 선택지로 만들기 위해 일부 수치를 조정했습니다.
하이퍼 치유사 - 파워
- 추가 생명력이 50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블랙홀 - 파워
- 감속 지속 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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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리코
개발자의 의견: 자가관리는 전투가 길어질 때, 다소 낮은 유지력을 보였습니다. 이번 상향을 통해 키리코는 외부의 치유에 의존하지 않고도 효과적으로 회복해 전투에서 더 오래 머무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자가관리 - 파워
- 치유량이 5%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스타디움D.Va
- 집중 융합 파워를 장착했을 때 융합포가 더 적은 산탄 투사체를 발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프레야
- 작은 올가미의 올가미가 적중했을 때 의도했던 것보다 더 큰 피해를 입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잔열의 지속 피해 구역에서 기술 피해로 발동되는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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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아니라 프레이아 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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뎀쥐 너프를 안한다고?? 어처구니가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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뎀쥐 너프를 안한다고?? 어처구니가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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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여기저기서 프레야 폭딜때문에 터져나가는 곡소리 들리는데... 뎀쥐부터 너프시켜야지;; | 25.05.30 14: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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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아니라 프레이아 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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