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무슨 요일인가요?]
Xbox Series X|S 5주년 기념 (2020년 11월 10일 출시)
https://www.famitsu.com/article/202511/57015
서로 다른 성능을 갖춘 Xbox Series X와 Xbox Series S가 같은 날 출시되었습니다. Microsoft의 최신 게임 콘솔은 기존 Xbox, Xbox 360, Xbox One의 3세대 모델과 하위 호환됩니다.
[오늘은 무슨 요일인가요?]
Xbox Series X|S 5주년 기념 (2020년 11월 10일 출시)
https://www.famitsu.com/article/202511/57015
서로 다른 성능을 갖춘 Xbox Series X와 Xbox Series S가 같은 날 출시되었습니다. Microsoft의 최신 게임 콘솔은 기존 Xbox, Xbox 360, Xbox One의 3세대 모델과 하위 호환됩니다.
(IP보기클릭)211.234.***.***
5년만에 망한거네ㅋㅋㅋ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52.165.***.***
안써본 놈들이나 역대급타령하지 현세대에 스토리지 독자규격은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11.229.***.***
5년을 못 간거야??
(IP보기클릭)152.165.***.***
여론조작하는데가 아니고 게임에 돈을 썼으면 이정도로 이미지가 ㅈ박지는 않았을듯 ㅎㅎ
(IP보기클릭)211.234.***.***
5년만에 망한거네ㅋㅋㅋ
(IP보기클릭)1.228.***.***
엑스박스 시리즈 S/X 5주년 축하~
(IP보기클릭)121.64.***.***
(IP보기클릭)211.229.***.***
5년을 못 간거야??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62.***.***
5주년 축제인 줄 알았는데 실은 장례식입니닼ㅋㅋㅋㅋ | 25.11.10 12:42 | | |
(IP보기클릭)211.112.***.***
(IP보기클릭)182.212.***.***
자칭 멀티 유저 고사양 pc 유저 분들이 플스가 욕 먹는 걸 방관한다니요? 자칭 멀티유저지만 앞장서서 소니&플스를 욕하고 소니&플스 유저를 비하하고 조롱했죠 pc유저가 콘솔게에 왜 오며 플스만 콕 찝어서 욕을 하겠음!? xpa는 찬양하지만 플스pc 스토어 나오면 플스는 필요가 없는 거죠 | 25.11.10 08:28 | | |
(IP보기클릭)152.165.***.***
XPA는 쳐빨면서 플스스토어 PC루머는 플스필요없다는거 봤을때 ㄹㅇ 내로남불 토쏠림 | 25.11.10 09:52 | | |
(IP보기클릭)61.25.***.***
(IP보기클릭)221.145.***.***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49.96.***.***
컨트롤러를 3세대째 옆그레이드 하면서 | 25.11.10 08:25 | | |
(IP보기클릭)182.212.***.***
역대급으로 잘 나왔다는 건 대체 무슨 소린지 모르겠는데요? 조용한 것 빼면 어디가 잘 만든 거임? 구성 자체가 구린데 멍청하게 램도 두개로 나눠놔서 개발이 개같을 텐데 독자 규격 스토리지부터 해서 뭘 잘 만들었다는 걸까? | 25.11.10 08:30 | | |
(IP보기클릭)152.165.***.***
캐미화이트
안써본 놈들이나 역대급타령하지 현세대에 스토리지 독자규격은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5.11.10 09:03 | | |
(IP보기클릭)182.212.***.***
옆동네 13만원에 스스디 업그레이드 할때 2테라 80주고 사면서 편해~~!!! 비추나 쳐 날리는 거 봐라!! 플스5 씨끄럽다고 그렇게나 깨대더니 조용하기만 하더라 플스4도 씨끄럽다더니 조용~~하고 360때는 낮에도 씨웠고 밤메는 켜지도 못했었는데 | 25.11.10 09:18 | | |
(IP보기클릭)106.101.***.***
무소음, 퀵리쥼은 잘만든거 인정이지만... 초반에 ps5 대비 20% 더 높은 성능으로 알려진거에 비해 실제 성능은 ps5보다 안나오는 뻥스펙이라 잘만든 기기로 보기에는 많이 무리...ㅋㅋ | 25.11.10 10:00 | | |
(IP보기클릭)125.180.***.***
XBOX 컨트롤러는 블루투스 적용된거 말곤 진화가 없는거 같습니다 | 25.11.10 14:33 | | |
(IP보기클릭)221.148.***.***
퀵리쥼은 써보면 진짜 편한데.. PS5도 도입했으면 좋겠네요. 진짜 좋은 기능임. | 25.11.10 16:58 | | |
(IP보기클릭)221.143.***.***
(IP보기클릭)211.235.***.***
(IP보기클릭)27.122.***.***
(IP보기클릭)59.17.***.***
(IP보기클릭)152.165.***.***
여론조작하는데가 아니고 게임에 돈을 썼으면 이정도로 이미지가 ㅈ박지는 않았을듯 ㅎㅎ
(IP보기클릭)140.248.***.***
5년도 안되서 여러나라 엑박 콘솔 판매 중단시키고 엑박패드만 들면 모든것이 엑박이다 정신승리하는 광고에 돈을 쓰고있는마소 처음부터 끝까지 게이머가 아닌 본인들 자존심지키기만을 위해 돈쓰다가 사라질듯 | 25.11.10 10:11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75.205.***.***
진짜 엑박패드 넘 구림 옛날에나 좋았지 듀센도 그렇고 서드파티 패드들도 그렇고 다 발전했는데 엑박 패드만 그대로임 3세대때랑 바뀐게 외장커버밖에 없다고 생각할정도로.. 오히려 잔고장 많아져서 너프된느낌.. 이제 스팀할때도 엑박패드 안씀 더 좋은패드많아서 괜히 4세대 패드 3개나 사서 돈아까움 | 25.11.10 10:37 | | |
(IP보기클릭)125.180.***.***
XBOX 컨트롤러는 왜 진화를 멈춘 것일까요? 엑박 유져로써 그동안 마소가 보인 행태 그것도 컨트롤러는 XBOX ONE 처음 출시 했을때부터 블루투스 지원 말고는 멈춰 있었다는게 너무 아쉽습니다 XBOX ONE이 2014년 국내 출시니까 10년이 넘도록 거의 진화는 하지 않고 그냥 외관만 달리하고 커스텀 제작만 해온점이 정말 아쉽습니다 다음 세대에선 자이로와 햅틱등이 적용 됐으면 좋겠고 이왕이면 무선충전도 적용되면 좋을거 같네요 | 25.11.10 14:32 | | |
(IP보기클릭)58.78.***.***
(IP보기클릭)210.103.***.***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03.150.***.***
(IP보기클릭)106.243.***.***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48.***.***
(IP보기클릭)123.142.***.***
(IP보기클릭)173.34.***.***
근데 전 그런 투박한 짤들이 더 좋아요 ㅋㅋ 왠지 장난질 한 게 강하게 느껴져서 더 좋음 | 25.11.10 12:43 | | |
(IP보기클릭)140.248.***.***
(IP보기클릭)122.36.***.***
(IP보기클릭)104.28.***.***
정치병자가 정보게시판에서 맨날 남 조롱댓 써갈기면서 엑박은 또 조롱당하는거 못참나보네 욕할려고 정보게시판 보는건 니쪽인거 같아 | 25.11.10 10:18 | | |
(IP보기클릭)1.228.***.***
박살 박스 ㅋㅋㅋㅋ | 25.11.10 10:49 | | |
(IP보기클릭)182.212.***.***
20년 넘게 플스 소니 정보는 좋은 정보도 나쁜 정보도 불판으로 만들던 놈들도 있는데 이 정도로 저주라고 함? 아 가입한 지 얼마 안되셔서 잘 모르시는구나!!! 최근 당하는 거 1000배는 해대던 분들이 지금 돌려 받고 있는 겁니다 이해가 되셨나요?~~~~ | 25.11.10 13:00 | | |
(IP보기클릭)121.140.***.***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1.233.***.***
(IP보기클릭)1.233.***.***
아래 내용은 ChatGPT가 요약한 내용이니 참고하세요 🎮 1. 콘솔과 PC의 경계가 무너지고 있음 과거에는 “콘솔 = 단일 기기 + 폐쇄 생태계”였지만, 이제는 Xbox, PlayStation, Ubisoft, EA, Epic, Steam 모두 계정 기반 + 클라우드 세이브 + 크로스 플랫폼 지원으로 방향을 잡고 있습니다. Xbox Play Anywhere는 대표적인 예죠. 한 번 구매하면 Xbox 콘솔과 Windows PC에서 동일한 라이선스로 즐길 수 있습니다. Ubisoft Connect는 플랫폼 간 세이브 연동 및 진행도 공유를 제공하고, PS5/PC 이식 트렌드는 소니조차 “플랫폼 독점”보다는 “IP 확장”으로 전략을 전환했다는 신호입니다. 즉, 콘솔 제조사들이 하드웨어 중심 → 서비스 중심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 2. 중복 구매의 문제 — 게이머가 떠안는 구조적 손해 말씀하신 것처럼 DLC·에디션 중복 문제는 현재 가장 불합리한 부분입니다. 이는 각 스토어의 “소유권 관리 방식”이 달라서 발생하죠. Xbox Store에서 구입한 DLC는 MS 계정에 귀속 PS Store에서는 Sony 계정에 귀속 PC판(스팀·UbiConnect)은 다시 자체 DRM으로 관리 이 때문에 게임은 같아도 “소유 정보”가 호환되지 않습니다. 이건 콘텐츠 권한을 디지털 자산으로 통합 관리하지 못한 초기 구조의 유산이기도 합니다. 개발사 입장에서는 플랫폼 수익 분배(30% 수수료 등) 문제로 통합이 어렵지만, 결국 게이머 입장에서는 같은 게임을 세 번 사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는 거죠. 🌐 3. 업계의 방향성 — PC 중심 + 구독 중심 지금의 큰 축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PC 중심화: 하드웨어가 콘솔보다 빠르게 진화 모드(Mod) 지원, 해상도·프레임 제한 해제 RTX 시리즈 같은 AI 업스케일링, 프레임 생성 등 기술적 이점 개발사 입장에서도 PC 버전은 “기술 쇼케이스”로 활용 가능 구독 서비스 중심화 (Game Pass / Ubisoft+ / PS Plus Premium) 게임 ‘소유’에서 ‘접근(Access)’으로 전환 DLC·에디션 문제를 회피 클라우드 세이브와 계정 연동을 통한 기기 무관 플레이 가능 즉, 앞으로의 이상적인 모델은 “하드웨어 독립 + 계정 통합 + 구독 기반 + 크로스 세이브” 이 네 가지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 4. 결론 — 콘솔은 점차 ‘전용 단말’이 아닌 ‘게이밍 셋톱박스’로 차세대 Xbox가 PC형 구조로 가는 이유가 바로 | 25.11.10 11:00 | | |
(IP보기클릭)1.233.***.***
여기에 있습니다. Xbox OS 자체가 이미 Windows 커널을 기반으로 하고 있고, 결국 콘솔이 “특화된 PC”로 수렴하게 되는 거죠. 말씀하신 대로 PS6가 나오더라도, PC가 기술적 중심이 되고 콘솔은 “접근성”을 위한 보급형 단말로 자리 잡는 그림이 유력합니다. 💬 요약하자면 지금 하시는 방식 — RTX 5080 기반의 하이엔드 PC에서 콘솔 게임을 리플레이하며 각 플랫폼 계정을 연동해 하나의 통합 경험을 구축하는 것 — 은 앞으로의 게이밍 트렌드 그 자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25.11.10 11:02 | | |
(IP보기클릭)1.75.***.***
근데 왜 엑박만 망함? | 25.11.10 11:54 | | |
(IP보기클릭)1.248.***.***
동감합니다 게임패스에 스팀라이브러리 뜨길래 뭐지? 했는데 슬슬 조금씩 갖춰나가는거 같네요 유비도 통합되기 시작했고 엑박이 먼저 빨리 자리잡으려 하는거 같아요 이게 제대로 갖춰지고 엑박이 PC기반으로 콘솔 인터페이스까지 잘 만들어 진다면 상당히 좋은 반응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 25.11.10 12:01 | | |
(IP보기클릭)112.175.***.***
(IP보기클릭)175.119.***.***
(IP보기클릭)2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