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하!
킨텍스? 일산선을 탈 매우 좋은 기회군요.
철덕은 사고방식이 다릅니다! 기차를 타고 갈 수 있는데 왜... 자동차나 비행기를 타지???
서울 3호선은 대화역~도곡역 구간은 옛날에 다 타봐서
일단 서울 6호선 보충수업부터 시작해봅시다.
6호선 불광역입니다. 서울시 은평구
단선 승강장이죠.
6호선 연신내역입니다. 서울시 은평구
단선 승강장이죠.
사진을 이상하게 찍은 게 아니라 실제로 곡선입니다... 곡선 승강장을 지양해야 하는데, 소음도 소음이거니와, 이러면 기차와 승강장 사이 간격이 넓어져서 노약자, 장애인 그리고 연소자 등등이 발이 빠지거나, 휠체어 사용자가 힘겹게 타야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렇다고 역무원이 내려와서 뭔가 설치를 하기에는... 애매하단 말이죠 기차와 지하철은 조금 구조가 달라서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뭐냐 그냥 여기서 한 바퀴 돈다고요.
3호선을 잘 타고 가다가 불광역에서 내려서 6호선을 타고 연신내역에서 다시 3호선을 탄 겁니다.
6호선 연신내역 지하 5층... 3호선 연신내역 지하 2층, GTX-A 노선 연신내역을 지하 8층에 만든다고 하던가요?
이런 생각이 들 수 밖에 없는...
아무튼 이제 대화행을 타서 한 번 더 쉬었다 갈겁니다.
3호선 지축역입니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왜 이 역에 굳이 내렸나?
이 역이 끔찍한 혼종입니다
아무튼 평범한 복선 섬식 승강장으로 보이지만, 철덕들 사이에 악명이 높은데
1개 역사가 환승역이 아닌데 운영회사가 2개에요 그게 무슨 소리니 이상한 나라의 철도철도야
그니깐 이 부분까지는 지하철이고(서울교통공사)
이 부분부터는 철도청(코레일)인 겁니다.
반대쪽으로 보면 더 확연한 차이가 나는데
콘크리트 벽을 한 부분까지는 서울교통공사 관리구역이고 철?판으로 벽을 한 부분부터는 코레일 관리구역입니다
3호선 지축역 신비의 4-2라고 부를 수 있겠죠. 바닥 칠한거조차 다릅니다 여기서 서울교통공사의 지하철 3호선은 끝나고 코레일 일산선이 시작된다고 봐야겠죠. 4호선 과천선, 안산선보다는 사정이 나으니 철덕이 참아야... 아니야 못 참아! 점심을 나가서 먹을 것 같아!
철도와 지하철을 운영하는 공공기관들의 사고와 관습이 다르니 뭐 자세한 이야기는 언젠가 4호선 오이도역을 갈때 하겠습니다.
아무튼 대화역에 도착했습니다!
대화역은 복선 섬식 승강장입니다.
4호선 진접역이 가장 위도가 높은 지하 전철역이면, 3호선 대화역은 북한과 가장 가까운 지하 전철역이죠.
3호선 대화역 4번 출구
현장에서는 츄러스를 사먹었습니다.
신은 릴리라는 소녀며, 허니쭈러스는 그녀의 사도다
헤엑... 헤엑... 왜 푸드트럭하고 메인 스테이지가 정반대편이여?
문열어!
33분이 남았다고? 이때 알았죠... 손목시계가 또 고장이라는 걸 그냥 사과시계를 샀어야 했는데 내가 미쳤지 진짜
처형식인가요? 아니요 사전 연습입니다.
착석
거 깅상도 어디 사람이오?
채팅창이 이렇게 보였습니다.
와 빨간약!(속으면 방송 안 본 사람!)
아이고... 시간에 쫓긴다
이게 17시 56분인감
루바!
차회예고
Lasciate ogni speranza, voi ch'entrate
여기 들어오는 자, 모든 희망을 버려라 <신곡> - 단테
김포골드라인 양촌역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확실히 구분된게 보이네요 ㅋㅋㅋ 거기에 오늘 제가 지나온 대화역까지 재밌게 즐기신거 같아 좋습니다!!
(IP보기클릭)183.100.***.***
(IP보기클릭)112.165.***.***
(IP보기클릭)220.117.***.***
학위와 면허가 없기에... 오타쿠죠 그냥 | 23.05.14 10:43 | |
(IP보기클릭)14.42.***.***
대단한 지식이네요
(IP보기클릭)220.124.***.***
신기한 역들이 많군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