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사다니면서 취미로 게임을 만들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번에 제가 첫 게임을 완성해서 구글 스토어에 출시하게 되었는데요(IOS는 현재 개발 중입니다), 홍보 및 피드백을 구하고자 찾아왔습니다~!
게임 이름은 "2048 BRIX"이고요, 이름 그대로 2048(Threes) 변형 게임입니다.
게임은 5층으로 쌓여진 블럭들을 갖고 시작하며, 5개 각각의 블록은 저마다 숫자 타일 레이어(2048 게임판)가 깔려져 있습니다.
플레이 방법은:
①플레이어는 5층의 블럭들 층을 오르내리면서,
②각각의 층 별로 존재하는 숫자 타일들을 슬라이딩 시킬 수 있고,
③같은 숫자끼리 합치면서 포인트를 쌓아올릴 수 있습니다.
단, 여기서 플레이어가 숫자 타일을 슬라이딩하여 숫자들이 합쳐질 경우,
활성화된 블럭에는 숫자들이 합쳐지는 방향과, 그 합쳐진 크기에 비례하는 힘이 발생합니다.
(4층 블록을 플레이 하는 경우의 예시)
최종적으로, 게임의 목표는 블록 층들 사이에서 이동하면서 최대한 높은/많은 숫자들을 합쳐서 포인트를 쌓아가는 것입니다.
-> 대신, 블럭들이 무너지면 게임은 종료됩니다!
(또한 5층 모두 숫자 타일이 포화되서 이동 불가 상태가 되어도 게임 오버입니다)
블록들이 무너지지 않도록 균형을 유지하면서, 최대한 숫자들을 많이 합쳐보세요!
다운로드 링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rix.br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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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는 여기까지고요, 아마 2048을 모르시는 분들한테는 조금 난해한 게임이 된 것 같네요 ㅎㅎ;
2048에 굳이 물리엔진 요소를 넣은 이유는 숫자 타일들을 한 곳에 몰아넣는 고인물 전략을 약화시키고 싶은 부분도 있지만,
가장 큰 의도는 2048에 캐주얼성을 끼얹고 싶었던 것인데요, 되려 매니악한 게임이 되어 버린 것 같아서 게임 정체성에 대해서 고민이 많은 상태입니다.
항상 눈팅만 해오다가 이번 기회에 루리웹 여러분에게 홍보도 할겸, 피드백을 부탁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1인개발] 2048 BRIX 출시했습니다!_1.png](https://i1.ruliweb.com/img/23/08/16/189fbff5c89582c53.png)
![[1인개발] 2048 BRIX 출시했습니다!_2.png](https://i2.ruliweb.com/img/23/08/16/189fc026351582c53.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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