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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이 가챠가 욕 안먹는게 아님 대신 과금통한 경쟁요소가 없다는게 무 소과금이 대거 정착 가능하게 만들어준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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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보고 말하나 천장 60만원이 뭔 말이야?
(IP보기클릭)124.50.***.***
저번에 리니지 기사에서 리니지 가챠하고 다른 서브컬쳐 모바일겜 가챠하고 아무튼 같은거임 하면서 묶어서 물타려는 세력이 한둘이 아니었습니다 엔씨 댓글부대는 실존하는 것일지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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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별 변화없이 가챠만 주구장창내놓는 겜이랑은 다르긴 함...원신은 게임볼륨이 계속커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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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프리코네 둘다 해본 입장에서 프리코네가 더 빡세다고 봅니다. 프리코네는 경쟁요소가 있다보니 캐릭없음 꼬접하거나 안그럴려면 과금들여 뽑아 연명하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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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사슴의힐다
해보고 말하나 천장 60만원이 뭔 말이야? | 23.01.03 12: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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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8773214
위에 언급한 +@도 65000원 정도로 해결이 가능하고 정직하게 천장친다고 해도 40만원 남짓이 한계입니다 그걸 60만원으로 그냥 1.5배해버렸는데 맞는 이야기로 하긴 어렵죠 제가 통계사이트 기준으로 뽑기 횟수 0.1%에 해당하는데 1.3버전부터 여태까지 가장 높은 천장이 83회였습니다 84회 넘어서 나온 5성 캐릭이 없어요 | 23.01.03 13:24 | | |
(IP보기클릭)1.237.***.***
https://namu.wiki/w/%EC%9B%90%EC%8B%A0/%EA%B8%B0%EC%9B%90#toc 여기 각주 5번 보면 80회 이상일때 픽업 등장확률 계산해놓은게 있는데 89회까지 안나올 확률이 로또 1등될 확률의 반 정도 된다고 하네요 | 23.01.03 13:48 | | |
(IP보기클릭)172.226.***.***
금사슴의힐다
어중간하게 알아서 우마무스메 1천장 = 60 인거랑 헷갈린거같은데 원신 캐릭 1천장 160-180인데 180이라치고 1트럭 = 12만원(ios기준 15만원) = 50.5뽑임 4트럭 = 200뽑 = 48만원임. 돈 썩어나서 ios로치면 60만원이 맞긴함 캐릭 하나에 약 50들어가는게 제정신인가 싶긴하지만 그래도 깔려면 알고 까주길 바람 | 23.01.03 13: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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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사슴의힐다
겜 질러 보셨는지?? | 23.01.03 13: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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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사슴의힐다
겜안분ㅋ | 23.01.03 15:39 | | |
(IP보기클릭)210.108.***.***
828773214
이론상 천장은 90연이지만 실제 천장은 80연입니다. 그래서 스트리머들도 70연까지 지른 후 80연째 지를떄 "자 이제 천장입니다~" 라고 외치죠. 80연을 넘어가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그나마 81~82때 다 뜹니다. 90연 맥스 천장 갈 확률은 거의 로또당첨 확률. | 23.01.03 15:51 | | |
(IP보기클릭)49.170.***.***
금사슴의힐다
60만원쓰면서 꾸준히 했는데 감우 라이덴 못뽑았다고? 내가 님 쓰는돈 절반쓰고 1년에 이만큼 뽑았는데 분탕 아니면. 노력과 돈을 하수구에 헛버렸나보네 | 23.01.03 17:45 | | |
(IP보기클릭)223.38.***.***
게임은 별 변화없이 가챠만 주구장창내놓는 겜이랑은 다르긴 함...원신은 게임볼륨이 계속커지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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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2021269688
저번에 리니지 기사에서 리니지 가챠하고 다른 서브컬쳐 모바일겜 가챠하고 아무튼 같은거임 하면서 묶어서 물타려는 세력이 한둘이 아니었습니다 엔씨 댓글부대는 실존하는 것일지도요 | 23.01.03 12:48 | | |
(IP보기클릭)106.101.***.***
원신이 가챠가 욕 안먹는게 아님 대신 과금통한 경쟁요소가 없다는게 무 소과금이 대거 정착 가능하게 만들어준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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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불평만 하시네요 꾸준한 개발 인건비와 직원이 몇명인데요 이렇게따지면 만족하는게임은 있으세요? | 23.01.03 13:09 | | |
(IP보기클릭)124.50.***.***
무뽑 안하면 됩니다. 저도 무뽑은 매운거 알아서 여태 라이덴이랑 나히다 둘 밖에 안돌렸어요 | 23.01.03 13:16 | | |
(IP보기클릭)106.250.***.***
경쟁 없는데 무기 뽑에 연연할 필요가 없죠 | 23.01.03 13:42 | | |
(IP보기클릭)1.229.***.***
무뽑은 라인업이 진짜 좋거나, 캐릭터가 정말 맘에 들어서 반드시 전무를 들려주고 싶거나, 운을 시험하고 싶을때만 돌려야 합니다 | 23.01.03 16:46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1.151.***.***
(IP보기클릭)211.36.***.***
비추뭐지 원신 ㅉㄱ문화 맞는데 | 23.01.03 18:37 | | |
(IP보기클릭)5.159.***.***
‘ 원신 짱! ’ 문화라니 원신 많이 좋아하시나봐요 :) | 23.01.03 23:19 | | |
(IP보기클릭)211.36.***.***
ㅉㄲ문화 좋아하는 사람이 많긴 하구나 쯧 할수없죠; | 23.01.04 07:52 | | |
(IP보기클릭)183.109.***.***
(IP보기클릭)59.15.***.***
캐릭 성능 변화해봤자 경쟁있는거도 아니고 걍 자기 선택인데 | 23.01.03 19:02 | | |
(IP보기클릭)27.55.***.***
(IP보기클릭)183.109.***.***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공월로 어케 1달에 1번 5성을 뽑음? 2700개 + 300개밖에 안주는데 | 23.01.03 13:30 | | |
(IP보기클릭)124.50.***.***
버전 업뎃 원석, 이벤트 보상 원석, 기행 보상, 일퀘보상 하면 얼추 한번은 뽑을 보상은 나옵니다. 단지 그게 픽뚫일수도 있어서 그렇지 | 23.01.03 13:33 | | |
(IP보기클릭)27.55.***.***
보통 이벤트/맵 상자리젠이 3000정도 나오자나요. 여기에 월 리셋 5개/ 패치후 선물로 4개/ 웹이벤트로 2개 들어오니 버전만 잘돌리면 70개는 먹음 가끔 덜줄때도 있지만 덜주면 그다음 이벤트때 덜준만큼 더 줘요.. | 23.01.03 13:36 | | |
(IP보기클릭)183.109.***.***
공월같은 월정액 상품이랑 그 기간동안 꾸준히 플레이하면 가챠할 재화 모이는건 그 어떤 게임이던 해당되는 얘기 아님? 공월만 지르면 되는것도 아니고 꾸준히 게임해야 하는데 오로지 '원신'만 혜자겜이라 가능하다는듯이 공월만 지르면 5성 뽑을수 있다고 써놨네 | 23.01.03 13:39 | | |
(IP보기클릭)27.55.***.***
애당초 공월 목적이 게임을 더 하게 만드는 목적인데 그것도 안하고 5성뽑게 하면 무슨의미로 이게임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가챠로 강해지는 국내게임하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혜자라고 쓴적도 없습니다… 억까질좀 자제 부탁 | 23.01.03 13:41 | | |
(IP보기클릭)220.73.***.***
업데이트 하면서 이벤트랑 월드 상자 등등 주는게 은근 많아서 3달이면 5성은 얻게 되더라구요. | 23.01.03 13:50 | | |
(IP보기클릭)118.235.***.***
그럼 그것만 받고 겜은 안하시나보네요 ㅎㅎㅎ | 23.01.03 18:04 | | |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112.154.***.***
딱 명함만 따도 게임 플레이에 지장 없지만 그 캐릭터에게 애착이 강해서 더 강하게 만들어주고 싶다? 그렇게 그 애정 캐릭터에게 돈을 더 투자하는게 가능하다는거죠. 그 투자는 순전히 유저의 선택입니다. 그 선택을 하든 안 하든 경쟁 요소가 없기 때문에 플레이엔 지장이 없죠. 고난이도 컨텐츠가 하나 있긴 하지만 빡겜해봤자 보상도 짜서 욕심 낼 필요도 없죠. 혜자맛 가챠이지만 유저의 기호에 따라서 매운맛을 얼마든지 첨가할 수 있는 게임. 그게 원신이라는 거죠. | 23.01.03 13:35 | | |
(IP보기클릭)110.9.***.***
루리웹-540879712
원신, 프리코네 둘다 해본 입장에서 프리코네가 더 빡세다고 봅니다. 프리코네는 경쟁요소가 있다보니 캐릭없음 꼬접하거나 안그럴려면 과금들여 뽑아 연명하거나.. | 23.01.03 13:42 | | |
(IP보기클릭)106.250.***.***
전혀요. 원신은 캐릭터 없어도 플레이에 약간 불편한 정도고 경쟁 요소 없음 프리코네는 경쟁 컨텐츠에서 캐릭터 없으면 개털리거나 고득점 자체가 불가능 | 23.01.03 13:44 | | |
(IP보기클릭)123.142.***.***
프리코네는 ㅈㄴ 오래해야 무과금 연명이 되는 구조 현재 신규복귀는 캐릭풀 없어서 첫날 빼고는 클랜전 참여를 못하는 수준까지 됨 원신은 수집요소를 똥꼬쇼해서 먹는게 싫다면 가챠 유도가 심한 빡센겜이 맞는데 필드사냥이나 보스사냥 등은 기본캐릭, 낮은 성급으로도 할수 있는 수준임 | 23.01.03 15: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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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락으로 돈버는 게임회사가 죄지 ㅋㅋ | 23.01.03 16:3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4.38.***.***
코나미맨
아니 ㅋㅋ 단일판매 or 패키지 판매보다 가챠가 나은점이 있음? 20000원으로 10+1 가챠 2번 vs 25000원 확정 SSR&인게임 재화 패키지 중에 뭐가 더 많이 팔릴거같아요? 가챠가 게임시장에 정착에 도움 될듯한 사례가 생기는게 싫은게 아니라 확정판매상품보다 나은게 하나도 없기때문임. 가챠가 '개선'되고 '착해진' 해봤자 "확률형 뽑기"라는 태생적 한계를 넘어설수 있음? 근본적인 시스템이 소비자 친화적이지 않거니와, 가챠가 확정판매보다 나은점을 설명조차 반박도 못하면서 "가챠에 부정적인 유저는 설득을 해도 이해하지 못한다"라는 궤변으로 일축하시면 그냥 원신에 대가리 쪼개진 원신충에 불과한거임. 가챠가 확정판매보다 나은게 있으면, 가챠라는 시스템이 소비자 친화적이라고 설명 할 수 있다면 님이 논리적으로 말해야죠 ㅋㅋㅋㅋ | 23.01.03 18:10 | | |
(IP보기클릭)14.38.***.***
코나미맨
패키지 게임이랑 가챠시스템이랑 어떻게 동일 선상의 비교가 됨;; 패키지 게임은 단일제품이고 가챠는 게임 내 부가상품에 불과한데 어떻게 동일가치로 둠? P2P랑 F2P는 개념부터 달라요. 가챠가 없다고 기업이 돈을 못버나? 가챠는 회사입장에선 돈을 쉽게 벌어다주는 시스템일뿐더러 님이 말하는 게임개발 상한컷이니 중간구매층이 없다느니 하는 소리랑은 완전히 카테고리가 틀려요 ㅋㅋㅋ 그리고 저는 가챠가 확정판매보다 나은게 있느냐를 물어 봤고 가챠 시스템이 어떻게 소비자 친화적이냐를 물은거지 가챠 시스템의 탄생이유를 물어본적이 없습니다. | 23.01.03 19:05 | | |
(IP보기클릭)14.38.***.***
코나미맨
원신이 쌓아올린 이미지, 캐릭 하나 팔아먹겠다고 빌드업 빡세게 쌓아올리는거 다른 F2P에 비하면 확실히 대단하고 박수쳐줄만한건 맞음. 거기에 가챠라는 똥이 올라가있는게 문제지 "내가 원하는 상품을 가지고 싶은데 왜 뽑기를 해야하느냐. 그냥 단일로 팔면 안됨?" 가챠는 이 정상적인 시장논리를 납득시킬만한 무언가가 있음? 시장이 돌아가는데 공급자가 중요한것도 맞지만, 소비자가 납득을 못하면 공급자가 망하는거지 소비자가 망함? 소비자가 왜 공급자를 왜 생각함? | 23.01.03 19:10 | | |
(IP보기클릭)14.38.***.***
코나미맨
가챠라는 시스템이 널리퍼지는데 현재의 게임 프라이스 문제가 크게 관여되어 있다? 롤, 발로, 워존, 로아 같은 게임들은 가챠로 성공했나? 파판, 와우같은건 정액제 유료게임인데도 여전히 강세고 흑자상품인데? 시즌패스가 왜 가챠보다 더 빠르게 주류가 됬는줄 알기나함? "이 상황에서 가챠라는 과금시스템으로 돌파구를 찾은 게임들이 나왔고 이런 대형 게임을 6만원에 팔도록 만들 수 없는 회사들이 크게 성공할 수 있는 길은 이제는 모바가챠겜을 만드는 것밖에 없을 정도까지 몰린게 현시장의 실정임" 이말 자체의 단어선택이 실패한게 뭔줄 알음? 프라이스 문제로 가챠 시스템이 생겨난것 또한 아니며, AAA급 게임사들은 그냥 자기네 게임만 만들어 팔아도 잘팔림 대형 게임사들이 모바일가챠게임에 눈돌리는 이유는 굳이 500~600억 들여가며 게임 만들기보다, 외주&저코스트로 만들고 기존의 게임과 최대한 흡사하게 만들고 더욱더 쉽게 돈을 벌려고 하는게 지금의 게임시장의 현실임. 에펙 모바일, 워존 모바일, 디아임모탈 같은게 과연 재정문제로 만드는거 같음? 그냥 가챠를 어떻게든 쉴드치려는 정신승리로밖에 안보이는데? | 23.01.03 19:20 | | |
(IP보기클릭)14.38.***.***
코나미맨
뭔소리야. 시장은 소비자로 돌아가는게 아니기도 하지만, 소비자가 없으면 공급자도 말라가기 마련인데, 소비자가 공급자를 무시하기 시작하면 공급자는 피가 말리기 마련임. 소비자가 있어야 공급자가 유지를 하는거고 공급자가 있기에 소비자가 생기는거임. 공급자가 만들어낸 가챠 시스템은 순전히 공급자 위주의 소비자 적대적인 과금 시스템인데 지금 그걸 반박한답시고 이야기하는게 AAA급 풀프라이스 게임인게 어이가 없는거지. 그리고 내가 롤, 발로, 워존 같은걸 이야기한게 가챠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아도 재무재표에서 흑자를 기록하는 게임들임. 무슨 경쟁력이 없는걸 회사의 능력이 부족하다고 치부한다 생각하는지? 가챠시스템이 널리퍼진데는 현게임시장의 재정문제 때문에 퍼진거라면서, 정작 그것에 대한 부연설명은 끝까지 부족하고 억지논리 끼워맞춰서 취사선택하는건 걍 아는게 없고 가챠를 쉴드치고 싶어서 그런거 아님? AAA 6만원의 세상 ㅋㅋㅋㅋ 웃기기만 하네요. 뭐 가챠하다가 돈을 얼마나 날렸기에 그렇게 정신승리를 하는건지 ㅋㅋㅋㅋㅋ | 23.01.03 22:41 | | |
(IP보기클릭)14.38.***.***
코나미맨
그리고 계속 말돌리고 헛소리만 계속하는데 가챠의 본질적인 문제인 "내가 원하는 상품을 왜 뽑기로 뽑아야 하냐"를 죽어도 넘지 못하고 있음. 왜냐? 원하는 물건을 돈주고 사는건 너무나도 당연한 시장논리기 때문임. 원하는 물건을 뽑을수 있는 '기회'에 돈을 낸다는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는 거임? 제네시스를 사고싶어서 매장에 갓더니 "엑센트부터 GV80까지 뽑을수 있는 가챠"에서 밖에 못산다는데 펠리세이드부터 확률이 한자리래. 과연 이따구로 팔면 사람들이 다 좋아하겠음? | 23.01.03 22:55 | | |
(IP보기클릭)5.159.***.***
쭉 읽어보니 약간 논점이 흐려진거같네요. 가챠? 없으면 좋죠. 글쓴이분이 처음에 살짝 도발하신거같긴 하지만 저분의 의도를 살펴보자면, 울며 겨자먹기로 경쟁게임에서 살아남기위해 해야했던 가챠보단 원신의 가챠방식이 더 기분이 좋다? 라는거같네요. 단순히 캐릭을 뽑는 비용이 저렴해서가 아닌 ( 안저렴함 ) 어차피 나갈 돈이면 기분좋게 쓸 수 있게 만드는게 더 낫다라는거죠. 가챠겜 범주 안에서 비교하는겁니다. 물론 애초에 돈이 안나가면 더 좋겠지만요 ㅎㅎ. 근데 미호요정도 규모의 중소기업(?)이 이정도 컨텐츠를 계속 뽑아낼 자금을 얻으려면 가챠말고 다른 방법이 있을지 궁금하네요. | 23.01.03 23:47 | | |
(IP보기클릭)218.147.***.***
가챠겜 대 가챠겜으로 본다면 원신이 상대적으로 혜자인게 맞죠. 가챠에 대한 완충장치나 필요요소에 대해 생각한다면 원신쪽이 가챠에 대한 긍정적인 접근을 하는게 맞다고 봐요. 다만, 결국엔 가챠라는게 그래봤자 가챠인건데 글쓴이가 계속 빙빙 돌려 말 하는게 짜증날 뿐입니다. 굳이 가챠 아니었어도 캐릭터 설정이나 특성은 독보적인지라 아예 스킨을 만들던 보이스팩같은걸 비싸게 팔아도 가챠보단 덜벌겠지만 수익 자체는 보장됬을겁니다. | 23.01.03 23:57 | | |
(IP보기클릭)218.147.***.***
코나미맨
ㅋㅋㅋㅋㅋ 끝까지 애매한 대답을 할꺼면 뭐더러 대댓을 달음 소비자가 원한게 아니라 판매자가 원하는 거였으면 걍 참고 감내해야하는게 맞음? 음식이며 옷, 소비성 상품들도 '확률형 뽑기'로 판다고 하면 걍 곧이 곧대로 받아 들여야 하는거임?? 소비재를 왜 소비자가 빌면서 사야되는건지 설명도 못하고 끝까지 소비자 시각에선 가챠의 단점은 고려치 않으며, 하물며 소비자 탓으로 가챠의 존재의의를 말하고 있는데 과연 그게 맞다고 말할수 있는거임? 게임에 돈을 쓰는 이유가 뭔데, 내가 가지고 싶은게 있어서 게임을 편하게 하고 싶어서 아님? 왜 돈을 쓰고 나오길 빌어야 되고 안나오면 왜 짜증을 내야되는건데 ㅋㅋ 돈을 쓰고도 게임을 편하게 못하는건 지금시점에선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임?? 끝까지 설명 못하고 계속 빙빙둘러 가차 쉴드치는거 보니 누구보다 일자무식인게 티가난다 진짜... | 23.01.04 15:19 | | |
(IP보기클릭)210.108.***.***
(IP보기클릭)12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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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50.***.***
엔씨 알바 검거 | 23.01.03 18:09 | | |
(IP보기클릭)125.180.***.***
이런글만봐도 그냥 구조고 뭐고 딱히 이해할생각이없다는게 딱 느껴짐. 비추먹인것도 뭐 팬덤탓할라나 | 23.01.03 21:49 | | |
(IP보기클릭)39.116.***.***
원신/니케 다하는중이지만 니케는 진짜 명함으로 뭘 할수가 없이 만들어둔 게임이던데요 ㅋㅋㅋ 원신은 차라리 현질할 맛이라도 나지 니케 쉴드는 진짜 처음보네요. | 23.01.13 17:16 | | |
(IP보기클릭)175.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