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스토어 링크]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링크]
안녕하세요. 슬라임 게임즈입니다.
4월 초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베타를 런칭했던 크리스탈 블레이드가 드디어 ㅜㅜ
엉엉엉 애플 스토어에도 런칭을 하게 되었습니다
말로만 듣던 애플의 심사는 역시 녹녹치 않았습니다. 아주 작은거 가지고도 퇴짜를 놓더군요...
애플 역시 베타테스트 버젼이지만 로고에 베타라고 적혀있지는 않습니다. (애플 정책이라..)
여차저차 한 끝에 두 스토어 다 런칭을 하게 되었네요!!
최초 런칭 후 그동안 많은 피드백을 받으며 개선을 해왔습니다.
처음부터 너무나 어렵던 난이도도 초반은 수월하게 진행 할 수 있게 조정되었고
편의성 부분도 많이 다듬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재밌게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여담으로 원래 저희가 잡은 타겟층은 90년대 스타일의 어려운 횡스크롤 액션 게임을 즐겨하던 20대에서
40대사이였으나 막상 테스트를 시작하고 나니 몰린 유저층은 10대 (특히 초등학생)이 매우 많았습니다.
의외였죠... 특히 저희 게임을 좋아해주시는 한 유튜버 님이 여기저기 홍보를 해주셨는데 이 중 많은 초등학생
유뷰버 분들이 게임을 플레이 해주시고 방송도 해주셨습니다.
<방학이다!!!! 아직 멀었지만...>
많은 초등 유튜버 분들이 방송을 올려주셨습니다. 현재까지 100개가 훨씬 넘는 영상이 올라와서
저희도 신기합니다.
영상들을 하나 하나 보면서 정말 큰 피드백이 되었습니다. 주로 막히는 구간이나 많이 사용하는 전투 패턴등
저희가 생각하지 못했던 그리고 그렸던 그림과 다르게 진행되는 걸 보면서 개선점을 체크해 나갔습니다.
재밌었던 건 이렇게 저연령층이 많이 모이게 될 줄 모르고 난이도를 상당히 높혀놨는데 생각보다 잘하시는 분
들이 많았습니다. 아직 얼마 안되지만 클리어 하신 분들도 몇 분 되시고요. 그리고 보스에게 지면 재도전률이 아주 높았습니다.
이 부분은 저희가 의도한 대로 진행 된거 같습니다. 어떤 분은 50번 트라이해서 깨셨다는 분들도 있고 제가 본 방송중
1시간이 넘게 보스와 싸우시는 분도 본 적이 있습니다. (결국 못깨서 제 마음도 아팠습니다 ㅜㅜ)
게임회사를 다니는 동안 한개의 게임도 출시하지 못했던 저희가 인디게임으로 세상에 나오게 됬네요.
처음으로 게임을 런칭하고 많은 분들이 플레이 해주시고 피드백까지 받아보니 너무 기쁩니다.
피드백을 받다보니 개선하고 싶은 욕심도 많이 생기고 소통하며 얻는 기쁨이 정말 큽니다. 더 많은 유저분들과 소통하고
싶고 재밌는 게임으로 보답하고 싶어집니다.
현재 두 스토어에 모두 (인앱이나 광고없는) 테스트 버젼이 올라와 있으니 부담없이 플레이 해주시고 많은 피드백
주시면 좋겠습니다. 아직은 돈보다 관심과 의견이 더 필요한 슬라임 게임즈입니다.
아 그리고 이번에 저희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플레이X4 에 인디오락실 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인디게임 부스가 여럿 모인 공간에 전시를 할 예정이니 혹시 놀러오시는 분들은 한번 찾아봐 주세요 ^^
https://www.playx4.or.kr/main.do
<게임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