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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탑건) " 전투기가 급 하강할때 뒤집어서 내려오는 이유는??? " [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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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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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 : 중력이 아래로 쏠리니 머리에 피가 다리쪽으로 빠져나가서 정신을 잃을수있음 하지만 몸이 버티고 조종사들이 입는 G 슈트가 가슴쪽을 압박해서 피가 머리에서 다리쪽으로 쏠리는거 방지해주고 머리에 피를 보내는 호흡법등으로 대처도 가능함 - G : 머리에 피가 쏠리는거... 답이 없음. 조금만 심하면 눈이랑 뇌 실핏줄 터지면서 저세상감
22.07.07 00:47

(IP보기클릭)210.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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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에 혈액이 부족할땐 서서히 죽어가지만 뇌에 혈액이 쏠리면 인간풍선이 된다 이말이야
22.07.07 00:55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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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래서 안구에 메스댄 자국 있는 사람도 제한되는거
22.07.07 00:51

(IP보기클릭)119.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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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잖아 왜
22.07.07 00:45

(IP보기클릭)121.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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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뭐읽었냐 ㅋㅋ 쉽게 말해 뒤집어 까서 내려오면 공기저항 들받아서 그렇게 한다잖아
22.07.07 00:45

(IP보기클릭)121.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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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기 설계시에도 그렇게 하중받게 되있으니 폼으로 도는게 아니라 기체, 조종사 본인에게도 뒤집어까서 하강하는게 맞다고
22.07.07 00:46

(IP보기클릭)22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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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행기가 순간적으로 기수를 올라가다가 내려버리면 내거티브 G를 받음 마치 우리가 차 타다가 안전 방지턱 밣아서 순간적으로 붕뜨는거 생각하면 됨
22.07.07 00:46

(IP보기클릭)125.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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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비행사들 처럼 한쪽으로 고정되어 있으면 +11G 같은 무지막지한 중력가속도도 버틴다더라... 최고 기록이 미국에서 세운 순간적인 40G 였던가?
22.07.07 00:52

(IP보기클릭)5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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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윗 댓글보니 어떤부분에서 오해를 하는지 알것같음 회전한다 = 빙글빙글돈다. 이렇게 이해한듯. 난 영상 그대로 제목을 쓰긴 했는데 아무튼 의미적으로는 "기체를 뒤집어서 하강하는 이유" 가 맞음
22.07.07 00:46

(IP보기클릭)21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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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승하다 하강시에 기체 뒤집는 이유니까 맞지않음?
22.07.07 00:44

(IP보기클릭)175.207.***.***

? 저건 회전하면서 내려오는 이유가 아니잖아?
22.07.07 00:43

(IP보기클릭)21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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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0999291455
상승하다 하강시에 기체 뒤집는 이유니까 맞지않음? | 22.07.07 00:44 | | |

(IP보기클릭)119.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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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0999291455
맞잖아 왜 | 22.07.07 00:45 | | |

(IP보기클릭)175.207.***.***

루리웹-0999291455
니가 쓴 글 제목을 봐 | 22.07.07 00:45 | | |

(IP보기클릭)121.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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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0999291455
아니 뭐읽었냐 ㅋㅋ 쉽게 말해 뒤집어 까서 내려오면 공기저항 들받아서 그렇게 한다잖아 | 22.07.07 00:45 | | |

(IP보기클릭)59.22.***.***

루리웹-0999291455
아 무슨 말인지 알겠다. 회전한다는게 빙글빙글 돈다는 말이 아니라 기체를 뒤집는걸 회전한다고 말하는 듯 | 22.07.07 00:45 | | |

(IP보기클릭)22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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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0999291455
비행기가 순간적으로 기수를 올라가다가 내려버리면 내거티브 G를 받음 마치 우리가 차 타다가 안전 방지턱 밣아서 순간적으로 붕뜨는거 생각하면 됨 | 22.07.07 00:46 | | |

(IP보기클릭)121.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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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마에
전투기 설계시에도 그렇게 하중받게 되있으니 폼으로 도는게 아니라 기체, 조종사 본인에게도 뒤집어까서 하강하는게 맞다고 | 22.07.07 00:46 | | |

(IP보기클릭)175.197.***.***

크마에
공기 저항 때문이 아니라 가속 때문 | 22.07.07 01:12 | | |

(IP보기클릭)58.121.***.***

루리웹-0999291455
애초에 글쓴 유게이도 아니고 지 댓글에 지가 대댓글 달면 알림도 안 가는데 누구한테 이야기 함?? | 22.07.07 01:26 | | |

(IP보기클릭)106.101.***.***

크마에
아냐... 공기저항 때문이 아냐... | 22.07.07 01:28 | | |

(IP보기클릭)116.127.***.***

크마에
원심력 | 22.07.07 01:32 | | |

(IP보기클릭)106.101.***.***

크마에
공기저항은 기체를 반전시키나 안시키나 같은 속도이기에 동일하고 기체가 공기저항을 버텨내는 방향이 날개위로 바람을 받을때 즉 날개를 누르는 힘에 더 강하게 설계되어있다는 뜻임 그렇게 설계한 이유는 비행기를 타는 인간이 그쪽 방향의 가속에 더 잘 버틸 수 있게 생겨먹어서임 | 22.07.07 01:34 | | |

(IP보기클릭)175.207.***.***

아마 급하강을 해야할때 기체를 뒤집은 다음에 기수를 꺾는 이유를 말하는거 같은데?
22.07.07 00:44

(IP보기클릭)59.22.***.***

BEST 루리웹-0999291455
ㅇㅇ 윗 댓글보니 어떤부분에서 오해를 하는지 알것같음 회전한다 = 빙글빙글돈다. 이렇게 이해한듯. 난 영상 그대로 제목을 쓰긴 했는데 아무튼 의미적으로는 "기체를 뒤집어서 하강하는 이유" 가 맞음 | 22.07.07 00:46 | | |

(IP보기클릭)125.178.***.***

왜유게이인가
엄밀히 말하면 롤도 회전 요도 회전 피치도 회전. 아는사람은 너무 당연한 얘긴데 모르면 빙글빙글로 이해할 수 있을 듯 함 | 22.07.07 01:09 | | |

(IP보기클릭)125.128.***.***

BEST

+ G : 중력이 아래로 쏠리니 머리에 피가 다리쪽으로 빠져나가서 정신을 잃을수있음 하지만 몸이 버티고 조종사들이 입는 G 슈트가 가슴쪽을 압박해서 피가 머리에서 다리쪽으로 쏠리는거 방지해주고 머리에 피를 보내는 호흡법등으로 대처도 가능함 - G : 머리에 피가 쏠리는거... 답이 없음. 조금만 심하면 눈이랑 뇌 실핏줄 터지면서 저세상감
22.07.07 00:47

(IP보기클릭)39.7.***.***

BEST
343길티스파크
이래서 안구에 메스댄 자국 있는 사람도 제한되는거 | 22.07.07 00:51 | | |

(IP보기클릭)121.176.***.***

343길티스파크
본문보다 이게 이해하기 쉽넹 | 22.07.07 01:12 | | |

(IP보기클릭)124.153.***.***

343길티스파크
블랙아웃과 레드아웃이 저거 차이구나 | 22.07.07 01:33 | | |

(IP보기클릭)14.7.***.***

이 영상 재밌더라 ㅎ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ㅎ
22.07.07 00:52

(IP보기클릭)125.128.***.***

BEST

우주비행사들 처럼 한쪽으로 고정되어 있으면 +11G 같은 무지막지한 중력가속도도 버틴다더라... 최고 기록이 미국에서 세운 순간적인 40G 였던가?
22.07.07 00:52

(IP보기클릭)210.95.***.***

343길티스파크
40g? 으와 세상에;;; 진짜 우주비행사들도 탈인간 영역이네;;; | 22.07.07 01:27 | | |

(IP보기클릭)218.2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갤럭시 노트FE씁니다!
듣기로는 기저귀 찬다고 하더군요 | 22.07.07 01:2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61.7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자가고문기술자
자유낙하는 0G인데, 뭐 1G인 일상 기준에서의 체감G는 음수G라고 할 수도 있긴 함 | 22.07.07 01:44 | | |

(IP보기클릭)116.121.***.***

그러고 보니 게임할때도 그냥 하강보다는 180도 돌아서 거꾸로 가는게 조작이 더 편하더라고요;
22.07.07 00:53

(IP보기클릭)125.185.***.***

게임 할때는 시야 확보하려고 저렇게 했는데
22.07.07 00:53

(IP보기클릭)210.117.***.***

BEST
뇌에 혈액이 부족할땐 서서히 죽어가지만 뇌에 혈액이 쏠리면 인간풍선이 된다 이말이야
22.07.07 00:55

(IP보기클릭)58.237.***.***

쉽게 설명하면 피가 머리로 쏠리면 ㅈ되니 반대로 뒤집어서 내려와야지 피가 머리가 아닌 발로 향해서 덜 ㅈ된단 소린가
22.07.07 00:55

(IP보기클릭)125.138.***.***

역시 워썬더할때도 붐줌할때 기체를 뒤집어서 급강하를 하게 되더라고 그게더 기체 몰기 편하기도 하고 파일럿도 기절 잘안하고
22.07.07 00:56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21.142.***.***

머리부터 떨어지느냐 다리부터 떨어지느냐 차인가 보구나
22.07.07 00:58

(IP보기클릭)112.151.***.***

대충 이해하니까 궁금한게 생겼는데 에이스컴뱃같은 전투기 게임들도 이거 반영됨??
22.07.07 00:59

(IP보기클릭)112.151.***.***

루리웹-3776064294
워썬더처럼 G에 따른 블랙아웃이나 레드아웃을 구현해둔건 아니지만 기수를 내리는 것보다 180도 롤링해서 내려가는게 더 급강하가 빠르긴 한듯. | 22.07.07 01:03 | | |

(IP보기클릭)112.147.***.***

루리웹-3776064294
기체를 꺽을때 기수를 올리는 방향으로 꺽어야 반응이 빠름 그래서 급하강할때는 자연스럽게 기체를 뒤집어서 꺽게됨 | 22.07.07 01:05 | | |

(IP보기클릭)14.35.***.***

루리웹-3776064294
게임도 반영되어 있어요 그래서 저 영화의 장면에서 180도 뒤집는 이유가 저렇게 안 하면 저 산을 넘어갈수가 없어서 넘어간 다음 다시 뒤집는 이유도 다시 급상승 하려고... | 22.07.07 01:12 | | |

(IP보기클릭)124.153.***.***

루리웹-3776064294
에이스컴벳은 사실상 아케이드 슈팅 게임이라 사실상 논외, 소위 비행모델(Flight Model)이란게 들어가는 워썬더 부터 마소 플심이나 DCS 같은 기타 시뮬레이션 게임에는 당연히 반영됨 | 22.07.07 01:25 | | |

(IP보기클릭)110.15.***.***

루리웹-3776064294
에이스컴뱃은 그냥 아케이드 게임이라 항공역학에 관한 그 어떤것도 구현안되어 있음 | 22.07.07 11:03 | | |

(IP보기클릭)175.213.***.***

눌리는 중력 보다 떨어지는 중력이 편하다 이건가...
22.07.07 01:01

(IP보기클릭)59.22.***.***

연금술사알케
반대임 떨어지는 중력보다, 눌리는 중력이 더 편하다. | 22.07.07 01:03 | | |

(IP보기클릭)125.178.***.***

설명을 봐도 이해가 안가는데 영화도 안봤고. 의자에 앉아있는걸 기준으로 보자면 하강할 때는 뒤집어거 머리가 아래 다리가 위로 간다는 말임? 그리고 머리가 아래인 상태로 하강하면 피가 다리로 쏠려서 기절이나 사망을 방지하고? 물통에 물 든걸 빠르게 내려버리면 물이 물통 윗부분에 쏠리는걸 생각하면되나
22.07.07 01:04

(IP보기클릭)175.114.***.***

앍혀
바이킹 끝까지 올라가서 내려올때 느끼는게 -G. 바닥쪽에서 올라가면서 느끼는게 +G.. | 22.07.07 01:07 | | |

(IP보기클릭)59.7.***.***

앍혀
저 위에 설명이 제일 적절한거 같은데 머리에 피가 모자라면 서서히 의식을 잃어가지만 머리에 피가 몰리면 안구가 터진다. | 22.07.07 01:08 | | |

(IP보기클릭)222.108.***.***

앍혀
머야 완벽히 이해했잖아... 실제로 그래서 강한 포지티브G를 받으면 방향에 따라 물병 물 쏠리는거처럼 사람몸에도 피가 쏠려서 눈 한쪽에 피가 안가면 눈한쪽이 안보이거나 함 | 22.07.07 01:10 | | |

(IP보기클릭)14.35.***.***

앍혀
이해하기 쉽게 손목을 위로 꺽는건 90도 이상 된다고 치면 아래로 꺽는 건 30도 정도라고 생각하면 됨 그래서 올라가면서 비행기를 뒤집어야 위로 꺽을수 있어서 급강하 하기가 편함 반대로 그냥 올라가면 30도밖에 안 내려가니 오히려 산 넘기가 힘듬 | 22.07.07 01:14 | | |

(IP보기클릭)49.168.***.***

이래서 조종사 양성이 어려운거.조금만 실수해도 조종사 생명 중요한 전략자산 공중분해.
22.07.07 01:05

(IP보기클릭)124.153.***.***


너무 조종사 입장에서 설명했는데.. (옆에 비행역학 선임님 계신데 왜 안해주셨지...?) 역학적으로도 +G방향이 훨신 안정한데, 날개라는게 상식적으로 양력은 받음각이 커질수록 증가하고 당연히 구조적으로 항공기가 정상 비행상태에서 수평비행을 할때 가능한 최소의 항력과 최적의 양력을(측 양항비를 최대로) 가진체 만들어지도록 주익 미익 뿐만 아니라 전 기체가 그렇게 설계가 되어있음 이런 일반적인 상황에서 수직축 기동을 한다고 하면 기수를 들어올리는게 받음각을 키우는 쪽이고, 기수를 내리면 받음각을 낮추는 쪽으로 항공기가 피치 다운을 하는데 어느쪽으로 스틱을 당기는게 더 최적의 기동인가에 대해선 이제 더이상 말 안해도 알거임.. 그리고 저런 F-18같은 전투기는 압축성 효과를 고려한 얇은 에어포일을 써서 약간 해당사항이 없긴 하지만, 이미지 그림 처럼 캠버가 큰(대충 두께가 두꺼운) 에어포일 같은경우는 임계받음각이 마이너스쪽이 훨씬 더 낮아서 negative G 기동으로 받음각을 음으로 증가시키면 공기역학적으로 불안정해지기까지 함...
22.07.07 01:52

(IP보기클릭)121.159.***.***

WingOver
님 설명보니 안해줬거나 혹은 편집 당했을 이유를 알겠는데요... 5번째 읽는 중인데 이해가 안 가요... | 22.07.07 05:43 | | |

(IP보기클릭)114.199.***.***

WingOver
이런 이유때문에 하강보다 상승이 구조적으로 편함 | 22.07.07 09:03 | | |

(IP보기클릭)142.176.***.***

뱅기 시뮬 게임에서 해봐도 왜그러는지 알겠더만
22.07.07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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