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적인 게임사의 경우
여기서는 예시로 네오위즈를 들자면
얘들은 '블레스' 서비스하고 게임 액션 ㅈ같다고 욕 오지게 먹은 담에
내부 회의에서 '몬헌 시리즈 액션이 우리가 추구하는 거랑 어울리기도 하고 멋있기도 한데?' 한 담에
몬헌 개발진을 영입해서 새로운 액션을 개발함 (블레스 언리시드)
그리고 해외에서 호평받으면서 스팀에서도 꽤 잘나가는 게임이 됨
이게 '정상적인 게임사' 임
근데 미호요 얘들은
지들이 새 모션 개발할 기술력이랑 돈이 있는데도
'어 저거 멋있는데?' 하면 그걸 도용해서 써먹음
모 유게이가 말했듯이
중소개발사가 돈이랑 기술 없어서 베끼는 건 정상참작의 여지가 있음
실제로 붕괴 3rd때도 그런 식으로 실드받은 적 몇번 있었고
근데 아직도 그러면 안 되는 거 아니냐고 씻팔 ㅋㅋㅋㅋㅋ
아트워크 분위기나 게임성 같은 건
애초에 성공한 겜 하나 나오면 우루루 따라하는 게 이 바닥 기본같은 거니까 그러려니 해도
모션도용이 제일 악질이라고 생각함 나는
(IP보기클릭)59.30.***.***
나조 글케 생각함 봐주는것도 중소였을 때지 지금 천명 단위로 개발에 운용하면서 아직도 표절질이야?? 하는 느낌임
(IP보기클릭)121.159.***.***
붕괴때는 그럴수도 있지 싶었는데 원신에서도 그러니까 솔직히 좀 그럼.
(IP보기클릭)14.36.***.***
-짱■-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하지만 한국겜에는 엄근진해서 꼬투리 하나만 걸리면 폐급 ↗망겜됨 | 21.09.24 09:38 | | |
(IP보기클릭)59.30.***.***
나조 글케 생각함 봐주는것도 중소였을 때지 지금 천명 단위로 개발에 운용하면서 아직도 표절질이야?? 하는 느낌임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4.36.***.***
-짱■-
(IP보기클릭)14.36.***.***
전형적인 중국식 전략이지 질에서 밀릴땐 표절하면서 양으로 승부하고 질적 우위가 갖추어지면 시장 지배하고 | 21.09.24 09:40 |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06.101.***.***
고로 미호요는 욕 먹도 싸다 | 21.09.24 09:40 | | |
(IP보기클릭)125.186.***.***
(IP보기클릭)14.36.***.***
화웨이가 그짓하다 처맞은거 | 21.09.24 09:41 | | |
(IP보기클릭)125.186.***.***
ㅇㅇ 나도 처맞을날이 오길 바람. 저렇게 양아치짓하는게 사업전반에 바람직하진 않지. | 21.09.24 09:42 | | |
(IP보기클릭)121.159.***.***
붕괴때는 그럴수도 있지 싶었는데 원신에서도 그러니까 솔직히 좀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