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정보] 장시원 PD ‘불꽃야구’, 방영 확정됐다···“5일 유튜브로 공개”[공식] [7]


profile_image


(1356011)
1 | 7 | 2411 | 비추력 30612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7
1
 댓글


(IP보기클릭)118.131.***.***

BEST
출연진이야 JTBC는 방영만 해주는곳이지 쌩판 남이고 촬영이고 제작이고 일은 C1이랑 했으니 그대로 C1 따라간거겠죠 뭐가 어찌되도 불꽃야구 자체를 막을 방법은 없겠지만 최강야구 관련해선 판결이 궁금해지긴 하네요
25.05.02 14:07

(IP보기클릭)118.235.***.***

BEST
근데 그건 또 모르는게 출연진들은 내부 분쟁에 자세한게 아니면 방송사보단 현장에서 얼굴 보는 PD 쪽 손을 드는게 자연스러울 수 밖에 없는 부분도 있음
25.05.02 13:54

(IP보기클릭)110.15.***.***

BEST
은퇴 선수를 모아서 시합을 한다는 아이디어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라서 누구도 독점할 수 없다. 최강+야구라는 표현은 일상 용어의 단순 조합이라서 누구도 독점할 수 없다. 다만, '로고 디자인'은 상표로서 독점 가능하다. 애당초 제작사가 기획, 제작, 납품했고 방송사는 돈을 지불하고 방영권만 구입해서 방영만 했다. 그리고 시즌 단위로 계약했기 때문에 시즌1~3의 영상에 대해서만 권리가 있다. 그런 방송사가 갑자기 자기들이 직접 만들겠다면서 기획, 제작 노하우, 출연진 그대로 두고 제작사 보고 그냥 빠지라고 했다. 한마디로 유통을 담당하는 마트가 제작을 담당하는 납품 업체에게 우리가 제품 직접 만들테니까 납품 업체에게 제품에 대한 모든 권리 포기 하고, 제작 노하우도 내놓고 그냥 빠지라고 한 것이다. 그래서 제작사가 그냥 프로그램 이름 바꾸고 따로 만들기로 한 것 뿐이다. 방송사는 직접 만들겠다고 했으니, 알아서 할 것이다.
25.05.02 14:31

(IP보기클릭)42.41.***.***

법원 판결이 어떻게 나올지는 지켜봐야겠지만 출연진 대부분이 JTBC가 아닌 장시원 PD를 지지한 것이 의미심장한데, 솔직히 최강야구 분쟁에서 JTBC 하는 짓 보면 올림픽, 월드컵 때도 독점 중계한답시고 비영리 목적의 쇼츠조차 다 막는 등 중계권 무기로 폭거 부리는 거 아닌가 모르겠음. 그건 그렇고 설강화 비난하면 고소한다는 건 어떻게 되었으려나?
25.05.02 13:51

(IP보기클릭)118.235.***.***

BEST
눈꽃사슴
근데 그건 또 모르는게 출연진들은 내부 분쟁에 자세한게 아니면 방송사보단 현장에서 얼굴 보는 PD 쪽 손을 드는게 자연스러울 수 밖에 없는 부분도 있음 | 25.05.02 13:54 | | |

(IP보기클릭)42.41.***.***

CODE:SHIELD
판결이 어떻게 나올지는 지켜봐야하고 별개의 문제긴 하지만 설강화 때도 그렇고, 향후 올림픽, 월드컵 독점 중계하면서 무슨 폭거를 부릴지 모른다는 생각은 어쩔 수 없네요. | 25.05.02 13:56 | | |

(IP보기클릭)118.131.***.***

BEST
눈꽃사슴
출연진이야 JTBC는 방영만 해주는곳이지 쌩판 남이고 촬영이고 제작이고 일은 C1이랑 했으니 그대로 C1 따라간거겠죠 뭐가 어찌되도 불꽃야구 자체를 막을 방법은 없겠지만 최강야구 관련해선 판결이 궁금해지긴 하네요 | 25.05.02 14:07 | | |

(IP보기클릭)58.125.***.***

JTBC가 직접 하려고 욕심낸 가장 큰 이유가 광고&직관수입이라고 하더만요. 유튜브로 시작하는거 보면 C1이 이번에 처음으로 모든걸 직접 관리해보니 생각보다 수익이 많이 컸나봅니다. (참고로 JTBC가 시즌1 전체 직관중 일부만 수익금 좀 나눠주고 그 외 시즌1 나머지 직관들,시즌2,시즌3 끝날때까지의 모든 직관수입을 장피디한테 하나도 주지않음+시즌3 연봉도 X)
25.05.02 14:09

(IP보기클릭)110.15.***.***

BEST
은퇴 선수를 모아서 시합을 한다는 아이디어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라서 누구도 독점할 수 없다. 최강+야구라는 표현은 일상 용어의 단순 조합이라서 누구도 독점할 수 없다. 다만, '로고 디자인'은 상표로서 독점 가능하다. 애당초 제작사가 기획, 제작, 납품했고 방송사는 돈을 지불하고 방영권만 구입해서 방영만 했다. 그리고 시즌 단위로 계약했기 때문에 시즌1~3의 영상에 대해서만 권리가 있다. 그런 방송사가 갑자기 자기들이 직접 만들겠다면서 기획, 제작 노하우, 출연진 그대로 두고 제작사 보고 그냥 빠지라고 했다. 한마디로 유통을 담당하는 마트가 제작을 담당하는 납품 업체에게 우리가 제품 직접 만들테니까 납품 업체에게 제품에 대한 모든 권리 포기 하고, 제작 노하우도 내놓고 그냥 빠지라고 한 것이다. 그래서 제작사가 그냥 프로그램 이름 바꾸고 따로 만들기로 한 것 뿐이다. 방송사는 직접 만들겠다고 했으니, 알아서 할 것이다.
25.05.02 14:31

(IP보기클릭)110.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9768878546
대학 선수 입장에서는 무조건 이득이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대학 야구 구조적 특성상 공부도 운동도 둘 다 애매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방송에 참여하면 설령 시합에는 못 나가더라도 선배들과 함께 훈련하면서 많이 배울 수 있고 대선배들과 인맥을 쌓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어차피 각자 자기 대학에서는 에이스라서 선배들과 훈련하면서 배우고 시합은 자기 대학 시합 나가면 되고요. | 25.05.02 20:17 | | |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