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한분 인증
일단 어려운 겜이 재밌으려면 3가지 정도 요소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1. 조작성
2. 빠른 재도전
3. 억까
하나하나 생각해보면
1. 조작성
이건 꽤 좋다고 생각함.
초반엔 대각선 하단공격이 어려울수 있는데
이동기 늘어나고 하면 꽤 내가 원하는 대로 움직일수 있었음.
이단점프 배운 이후에는 아래+점프키로 활강 켜지는거 때문에 좀 불편했었는데 패치로 그것도 해결됨
2. 빠른 재도전
이건 진짜 큰 문제중 하나.
플레이어가 어느 구간에서 막히게 되면
그 막힌 구간을 빠르게 재도전할수 있게 해서 지루함을 줄여줘야 하는게 정석인데
이 겜은 그런 면에서는 더럽게 불친절함.
막힌 부분 하나를 위해 넘었던 구간 다시 넘어야 하는 겜은 항아리류 게임으로 족하다 생각해요
3. 억까
억까라는건 억울하게 맞아죽는 일이 있는가 하는 건데
대부분 보스는 그렇지 않다 생각하지만, 이야기 많이 나오는 이른바 잡몹소환 계열 보스(자매 가시충, 흉포한 야수파리)랑
잡몹 웨이브 나오는 방 같은데에서는 패턴 겹침으로 인해 난이도가 널뛰기하거나 그런 요소가 있음
근데 진짜 말 안나온다 싶을정도로 심하다 생각한 구간은 전체로 따지면 그리 많이 않았음. 참을만한 정도?
의자 함정이라던가 의자에 돈 넣었는데 걸려서 안나온다던가 의자에 앉으면 바닥이 무너진다거나
이런것도 충분한 억까라 할수 있겠다. 근데 이거 또한 전체로 따지면 많지 않음.
4. 총평
호불호 갈리는 게임이라는 평가가 제일 정확할듯함
나는 실크송 재밌게 하고 있지만 개같이 피곤한 게임이라는 것도 사실임
아무튼 나는 이대로 실크송 퍼먹으면서 만신전 DLC나 기다리도록 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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겁나 재밌긴 함 의자 함정류는 어처구니 없긴 했지만 그래도 ㅅㅂㅅㅂ 하면서 넘길 정도는 됐기 때문에 그렇게 불쾌하진 않았지만... 다만 초반 난이도와 몇몇 미친 플래포머 구간은 진짜 해도해도 너무하다고 밖에 못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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겁나 재밌긴 함 의자 함정류는 어처구니 없긴 했지만 그래도 ㅅㅂㅅㅂ 하면서 넘길 정도는 됐기 때문에 그렇게 불쾌하진 않았지만... 다만 초반 난이도와 몇몇 미친 플래포머 구간은 진짜 해도해도 너무하다고 밖에 못하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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