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연차쓰고 Y 달렸는데
첨에는 최고 난이도로 시작함
근데, 하면 할수록 이게 타 SRPG처럼 상성이나 조합, 지형지물을 이용해서 깨는 그런게 아니라
그냥 적들 개조치 높은게 끝이라
전술적 고민이나 깼을때 성취감같은것도 없고
플레이만 답답하고 귀찮아질뿐임.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그냥 슈로대는 난이도 낮추고 자기 좋아하는 기체로 펑펑 터트리는게 맞는것 같음
좀 하다가 이게 뭐하는짓인가 싶어서 난이도 내림
오늘 연차쓰고 Y 달렸는데
첨에는 최고 난이도로 시작함
근데, 하면 할수록 이게 타 SRPG처럼 상성이나 조합, 지형지물을 이용해서 깨는 그런게 아니라
그냥 적들 개조치 높은게 끝이라
전술적 고민이나 깼을때 성취감같은것도 없고
플레이만 답답하고 귀찮아질뿐임.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그냥 슈로대는 난이도 낮추고 자기 좋아하는 기체로 펑펑 터트리는게 맞는것 같음
좀 하다가 이게 뭐하는짓인가 싶어서 난이도 내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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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운거라기보단 제작진이 난이도 레벨디자인에대한 고민없이 스펙뻥만 시키는거라 문제. 어렵긴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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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이고 전술이고 지형이고 개뿔이고 없이 사실상 노가다에 가까운 건데 쫄이고 개뿔이고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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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들 HP 장갑치 상승은 고난이도가 아니라 회차 플레이 보상으로 내놔야함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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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조절기능 있으면 그걸로 된거임 쉽게하고 싶은사람 쉽게 하면 되고 부조리하게 어렵든 말든 일단 어려워야 되는 사람은 어렵게 하면 되고 거기서 추가로 더 어렵게 하고 싶으면 스스로 제약플레이 까지 걸고 하면 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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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항상 난이도 낮게 시작하고 회차 플레이 하다가 심심하면 난이도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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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 뻥튀기 난이도는 머리쓰는 의미가 사실 쫌 없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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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퍼즐기믹이라던가 지형요소 같은거 괜찮다고 생각했던적이 있는데 페르소나 택티스 해보고 아 이렇게하면 진짜 별로구나를 깨닳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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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항상 난이도 낮게 시작하고 회차 플레이 하다가 심심하면 난이도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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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로대 난이도는 나중에 너무 타격감이 없어지니까 올리는거잖아 ㅋㅋㅋㅋ | 25.08.28 17: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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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작 초반에는 지형 보정 때문에 비행보다 지상에 있을 메리트가 많이 늘어났음 | 25.08.28 17: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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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들 HP 장갑치 상승은 고난이도가 아니라 회차 플레이 보상으로 내놔야함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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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운거라기보단 제작진이 난이도 레벨디자인에대한 고민없이 스펙뻥만 시키는거라 문제. 어렵긴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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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슈로대는 제작진들이 고민없이 만드는거라는 말 듣는게 좀 억울할수도 있음 대부분의 등장인물이 하늘을 날아다니고 근중원거리 전부 커버되는 주인공이라서 다른 SRPG처럼 약점 집어넣고 지형특성 집어넣는게 어려움 | 25.08.28 17: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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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나무산 미래
전력이고 전술이고 지형이고 개뿔이고 없이 사실상 노가다에 가까운 건데 쫄이고 개뿔이고 없음 | 25.08.28 17: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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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이도 조절기능 있으면 그걸로 된거임 쉽게하고 싶은사람 쉽게 하면 되고 부조리하게 어렵든 말든 일단 어려워야 되는 사람은 어렵게 하면 되고 거기서 추가로 더 어렵게 하고 싶으면 스스로 제약플레이 까지 걸고 하면 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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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 뻥튀기 난이도는 머리쓰는 의미가 사실 쫌 없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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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퍼즐기믹이라던가 지형요소 같은거 괜찮다고 생각했던적이 있는데 페르소나 택티스 해보고 아 이렇게하면 진짜 별로구나를 깨닳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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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솔찌 퍼즐요소는 걍 쯔메로보처럼 미니겜으로 넣는게 제일 나은듯. 플레이에 필수가 되면 걍 머리아프더라 | 25.08.28 17: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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