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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슈로대Y] 그냥 슈로대 난이도는 쉬운게 맞는것 같다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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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235.***.***

BEST
쉬운거라기보단 제작진이 난이도 레벨디자인에대한 고민없이 스펙뻥만 시키는거라 문제. 어렵긴 어려움
25.08.28 17:10

(IP보기클릭)175.125.***.***

BEST
전력이고 전술이고 지형이고 개뿔이고 없이 사실상 노가다에 가까운 건데 쫄이고 개뿔이고 없음
25.08.28 17:14

(IP보기클릭)183.99.***.***

BEST
적들 HP 장갑치 상승은 고난이도가 아니라 회차 플레이 보상으로 내놔야함ㅋㅋ
25.08.28 17:06

(IP보기클릭)121.140.***.***

BEST
난이도 조절기능 있으면 그걸로 된거임 쉽게하고 싶은사람 쉽게 하면 되고 부조리하게 어렵든 말든 일단 어려워야 되는 사람은 어렵게 하면 되고 거기서 추가로 더 어렵게 하고 싶으면 스스로 제약플레이 까지 걸고 하면 되고
25.08.28 17:13

(IP보기클릭)112.155.***.***

BEST
나도 항상 난이도 낮게 시작하고 회차 플레이 하다가 심심하면 난이도 올림!
25.08.28 17:05

(IP보기클릭)122.46.***.***

BEST
수치 뻥튀기 난이도는 머리쓰는 의미가 사실 쫌 없다고 생각함
25.08.28 17:13

(IP보기클릭)220.72.***.***

BEST
나도 퍼즐기믹이라던가 지형요소 같은거 괜찮다고 생각했던적이 있는데 페르소나 택티스 해보고 아 이렇게하면 진짜 별로구나를 깨닳음
25.08.28 17:15

(IP보기클릭)112.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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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 항상 난이도 낮게 시작하고 회차 플레이 하다가 심심하면 난이도 올림!
25.08.28 17:05

(IP보기클릭)211.222.***.***

극각이
슈로대 난이도는 나중에 너무 타격감이 없어지니까 올리는거잖아 ㅋㅋㅋㅋ | 25.08.28 17:05 | | |

(IP보기클릭)175.214.***.***

나도 슈로대는 팬게임이니까 난이도는 낮은게 맞다고 생각해. 1회차 기준으로 성장 적당히 한 주력기로는 혼 열혈 쓰면 잡몹은 한방에 터지고, 풀개조 기준으로는 혼 안쓰고도 잡몹은 1방에 터트리고, 스테이지 보스의 경우 주력 5명이 혼 열혈쓰고 패면 터지고, 챕터 보스 (야잔 케이블 같은 새끼 말고, 샤아나 풀프론탈같은놈) 의 경우 풀개도 5명 혼 맞고도 살아남고 10명한테 맞으면 죽는정도
25.08.28 17:05

(IP보기클릭)175.194.***.***

그러보니 예전에는 지형마다 보정 수치 꽤 많았는데 이젠 그런 지형은 보기 힘드네
25.08.28 17:05

(IP보기클릭)1.225.***.***

개그콘서트
이번작 초반에는 지형 보정 때문에 비행보다 지상에 있을 메리트가 많이 늘어났음 | 25.08.28 17:13 | | |

(IP보기클릭)183.99.***.***

BEST
적들 HP 장갑치 상승은 고난이도가 아니라 회차 플레이 보상으로 내놔야함ㅋㅋ
25.08.28 17:06

(IP보기클릭)58.235.***.***

BEST
쉬운거라기보단 제작진이 난이도 레벨디자인에대한 고민없이 스펙뻥만 시키는거라 문제. 어렵긴 어려움
25.08.28 17:10

(IP보기클릭)49.166.***.***

RX-9 NARRATIVE
근데 슈로대는 제작진들이 고민없이 만드는거라는 말 듣는게 좀 억울할수도 있음 대부분의 등장인물이 하늘을 날아다니고 근중원거리 전부 커버되는 주인공이라서 다른 SRPG처럼 약점 집어넣고 지형특성 집어넣는게 어려움 | 25.08.28 17:24 | | |

(IP보기클릭)118.235.***.***

쫄?
25.08.28 17:13

(IP보기클릭)175.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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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나무산 미래
전력이고 전술이고 지형이고 개뿔이고 없이 사실상 노가다에 가까운 건데 쫄이고 개뿔이고 없음 | 25.08.28 17:14 | | |

(IP보기클릭)121.140.***.***

BEST
난이도 조절기능 있으면 그걸로 된거임 쉽게하고 싶은사람 쉽게 하면 되고 부조리하게 어렵든 말든 일단 어려워야 되는 사람은 어렵게 하면 되고 거기서 추가로 더 어렵게 하고 싶으면 스스로 제약플레이 까지 걸고 하면 되고
25.08.28 17:13

(IP보기클릭)12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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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 뻥튀기 난이도는 머리쓰는 의미가 사실 쫌 없다고 생각함
25.08.28 17:13

(IP보기클릭)210.103.***.***

'전술적 고민이나 깼을때 성취감' 이 부분이 참 어렵긴 함. 적의 알고리즘을 오히려 단순하게 만드는게 슈로대 다운건지 아니면 물량으로 때려박는게 좋은건지. 무조건 약한 아군만 노리는 F 시절로 돌아가라 해도 문제고, 적의 물량으로 아군을 곤란케 하는게 재밌는 슈로대인지.
25.08.28 17:14

(IP보기클릭)119.197.***.***

그레이트 마징가가 잡몹한테 터지고 그러면 오히려 몰입이 안돼
25.08.28 17:14

(IP보기클릭)121.170.***.***

왜냐하면 그런 보정을 높게 주면 특정 유닛만 가지고 깨라는 거냐 이걸 깨라고 만든 거냐고 난리치니까
25.08.28 17:14

(IP보기클릭)118.216.***.***

자체제약플레이를 하지 않아도 적당히 할만한 정도까진 되니까 이정도면 나름 노력했다 정도로...
25.08.28 17:14

(IP보기클릭)211.243.***.***

SRPG에서 난이도를 극한까지 높이면 퍼즐게임이 되어 버리지. 그러고 보니 요새는 쯔메슈퍼로보 아예 안 넣네.
25.08.28 17:15

(IP보기클릭)220.72.***.***

BEST
나도 퍼즐기믹이라던가 지형요소 같은거 괜찮다고 생각했던적이 있는데 페르소나 택티스 해보고 아 이렇게하면 진짜 별로구나를 깨닳음
25.08.28 17:15

(IP보기클릭)211.36.***.***

솔찌 슈로대 고난이도 평가 괜찮았던 작품들도 개조제한이든 적강화든 결국 수치 건드리는게 대부분이라... 물론 캐릭터 하나하나 극한까지 짜내고 노멀에선 안쓰는 캐릭이 고난이도 캐리하는 경우도 있는데 솔찌 걍 주력으로 쓰는 캐릭터가 달라지는 느낌... 뭐 어떤 게임이든 난이도 올리면 이런게 대부분이긴 하지만
25.08.28 17:20

(IP보기클릭)211.36.***.***

행인A씨
그리고 솔찌 퍼즐요소는 걍 쯔메로보처럼 미니겜으로 넣는게 제일 나은듯. 플레이에 필수가 되면 걍 머리아프더라 | 25.08.28 17:20 | | |

(IP보기클릭)1.228.***.***

잘보면 슈로대에 srpg적 요소가 많긴함 문제는 지금까지 캐릭무쌍적으로 하던걸 레벨링 맛갈나게 할수있을까가 ...
25.08.28 17:20

(IP보기클릭)211.36.***.***

옛날 4차때 쓰는거만 쓰는기체라도 절대란게 없어서 머리 굴렸던 시절이 있긴했죠
25.08.28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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