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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장문) 로스트아크에 "사람"이 없어서 문제라는 유저 .jpg [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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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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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의견의 큰 틀은 유저들이 자기객관화를 할수있게 해달라는 내용이긴한데 음... 결국 미터기네?
25.05.04 20:27

(IP보기클릭)211.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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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아 한번 해볼까 한적 있는데 레이드가 강점이라고 해서 그냥 포기한적 있긴함 그냥 레이드가 강점 자체가 하기전부터 걸림... ㅋㅋㅋㅋㅋ 아마 로아만이 아니라 대부분 알피지 게임은 신규 유입 기대하긴 어렵긴할거임 그나마 메던이 유지되는건 추억팔이라도 가능한 게임이기도 한게 큰거 같다는 생각
25.05.04 20:23

(IP보기클릭)22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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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없어진 이유도 많긴 하지만 근데 너무 유독 안좋은 케이스만 가져온 ㅋㅋㅋ
25.05.04 20:20

(IP보기클릭)12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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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아같은 게임에는 '딜컷'이란 개념을 두는게 잘 못됐음 누군가가 죽더라도 그냥 클리어 타임만 질질 늘어지게 하고, 어떻게든 10분이던 20분이던 30분이 걸려서라도 누군가가 살아남으면 깨긴 꺠져야함 그게 아니면 딜미터기던 뭐던 수치적으로 판별할 수 있는걸 내놓아야하고
25.05.04 20:45

(IP보기클릭)59.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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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려받는 것 까지는 모르겠으나, 객관화가 될 지표정도는 만들어 달라는 것 같아요. 던전앤파이터의 클리어횟수 정도라도 넣어달라는 것이 그 흐름인 것 같네요. 미터기까지의 살벌한 지표는 아니지만 적어도, 버스를 타고 클리어 한 것이라고 하더라도 패턴을 어느정도까지 봐왔다, 마지막 보스까지 쭉 버텨봤다, 정도의 지표는 될 수 있으니, 거기서 부터 스펙이 되니까 트라이 해보죠 정도는 되지 않을지...
25.05.04 20:44

(IP보기클릭)211.201.***.***

BEST

저기 댓글에 누가 요약해줬던데
25.05.04 20:24

(IP보기클릭)21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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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가 장점인 rpg가 대부분 겪는 문제가 저 숙련 코스프레 판별 문제인듯 한창 블소할 때도 저 숙코 때문에 진짜 짜증났었는데 ㅋㅋㅋ
25.05.04 20:49

(IP보기클릭)22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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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없어진 이유도 많긴 하지만 근데 너무 유독 안좋은 케이스만 가져온 ㅋㅋㅋ
25.05.04 20:20

(IP보기클릭)211.185.***.***

BEST
로아 한번 해볼까 한적 있는데 레이드가 강점이라고 해서 그냥 포기한적 있긴함 그냥 레이드가 강점 자체가 하기전부터 걸림... ㅋㅋㅋㅋㅋ 아마 로아만이 아니라 대부분 알피지 게임은 신규 유입 기대하긴 어렵긴할거임 그나마 메던이 유지되는건 추억팔이라도 가능한 게임이기도 한게 큰거 같다는 생각
25.05.04 20:23

(IP보기클릭)118.235.***.***

케프
근데 레이드는 레이드대로 그걸 좋아하는 사람도 있어서 강점일 수 있음 개인적으로 전투부활 없는게 너무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 25.05.04 20:42 | | |

(IP보기클릭)175.195.***.***

케프
시즌1 때 했다가 접고 역주행 때 들어갔다가 시즌1에서 접었던 이유가 되살아나서 다시 접었다고 글 썼더니 로아 해보지도 않고 깐다는 사람 있었는데 그 사람 아직도 로아 하고 있으려나 나한테 일베소리 했었나? 그래서 너무 억울해서 계정 보여준다고 쪽지까지 보냈는데도 무시하던데 | 25.05.04 20:43 | | |

(IP보기클릭)211.185.***.***

버러지만차단함
레이드가 강점으로 들어가는 사람도 분명 있겠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그런 피곤한 요소가 플러스가 될지 마이너스가 될지 개인적으로는 마이너스가 좀 더높을거 같다... 하지만 저런 장점인 부분이 있어서 로아 인방이 꽤 활성화 되는 부분도 있는거 같기도 함 | 25.05.04 20:45 | | |

(IP보기클릭)221.151.***.***

케프
메던과 다르게 레이드가 스펙업 위해서는 반필수라는거도 크지 던은 졸라게 오래걸리지만 싱글/매칭 난이도로 천천히 스펙업하면 나중가서는 레이드도 딜찍으로 쉽게 진입할 수 있고 메이플은 보스를 잡아야 스펙업 하는게 아니라 골드로 스펙업하는 게임이라서 그냥 본인이 가고싶은 보스 가면 되서 피로도가 상대적으로 적음 | 25.05.04 21:0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1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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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GreatA

저기 댓글에 누가 요약해줬던데 | 25.05.04 20:24 | | |

(IP보기클릭)175.195.***.***

고구마버블티
미터기든 뭐든 MMORPG는 결국 1초라도 더 줄이려고 사람 가려받기 때문에 본문에 나온 내용은 해결이 안 됨 게임 이치가 그래 | 25.05.04 20:45 | | |

(IP보기클릭)183.116.***.***

루리웹-5313616254
아냐.. 딜찍팟에서나 그렇지 보통팟에서는 원트원클을 더 선호해 2막3막부턴 꽉찬리트 스트레스 장난 아님 | 25.05.04 20:48 | | |

(IP보기클릭)175.195.***.***

메롬 그린
뭐가 생겨서 원트원클이 되도록 가려받을 수 있게 되면 그 원트원클 내에서도 1초 줄이려고 커트라인 더 올라갈거라는 소리임 MMORPG는 계속 이런 방향으로 흘러감 특히 장비에 현금 만만치 않게 발라야 되는 게임은 더더욱 | 25.05.04 20:52 | | |

(IP보기클릭)183.116.***.***

루리웹-5313616254
8명을 그렇게 구하는것부터가 이미 딜찍팟이 됨요... | 25.05.04 21:14 | | |

(IP보기클릭)175.195.***.***

메롬 그린
원트가 쉽게되면 당연히 다음 수순으로 딜찍팟이 된다고 자꾸 동어반복하고있잖아.. | 25.05.04 21:21 | | |

(IP보기클릭)211.201.***.***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eGreatA
저 의견의 큰 틀은 유저들이 자기객관화를 할수있게 해달라는 내용이긴한데 음... 결국 미터기네? | 25.05.04 20:27 | | |

(IP보기클릭)220.119.***.***

고구마버블티
그렇네 자기객관화 지표를 확실히 보여주는게 미터기네..ㅈ됐네 | 25.05.04 20:41 | | |

(IP보기클릭)59.132.***.***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eGreatA
가려받는 것 까지는 모르겠으나, 객관화가 될 지표정도는 만들어 달라는 것 같아요. 던전앤파이터의 클리어횟수 정도라도 넣어달라는 것이 그 흐름인 것 같네요. 미터기까지의 살벌한 지표는 아니지만 적어도, 버스를 타고 클리어 한 것이라고 하더라도 패턴을 어느정도까지 봐왔다, 마지막 보스까지 쭉 버텨봤다, 정도의 지표는 될 수 있으니, 거기서 부터 스펙이 되니까 트라이 해보죠 정도는 되지 않을지... | 25.05.04 20:44 | | |

(IP보기클릭)183.11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TheGreatA
던파처럼 클리어횟수나 그런거 보여달라는건 안보이나봐요 | 25.05.04 20:44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82.21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셊곖쵮곲읪횞삾콦낪밊
아마 없을걸? 입장 템레벨만 있고 어느정도 데미지가 나오는지 표시해주는 것은 없는 걸로 암 | 25.05.06 16:31 | | |

(IP보기클릭)115.138.***.***

정신과 치료받으러 오는 사람보면 당사자는 안오고 피해자가 치료 받으러 온다잖아 정상인들 떠나고 있는거지
25.05.04 20:30

(IP보기클릭)106.102.***.***

레이드가 객관적으로 어려움 (하드게이머들은 쉬울지 몰라도 손안되는 직장인들이나 라이트 유저들 기준으로 절대 쉽지 않음) 그렇다보니 유저마다 편차가 심함 롤로 따지면 브실골이 마챌이랑 같이 레이드 가는거임 속이 터지겠어 안터지겠어
25.05.04 20:37

(IP보기클릭)121.167.***.***

https://youtu.be/diD-TnXK1PE 사람이 없는게 아니고 걍 너무 아무나 갈 수 있어서 문제인거임. 유저 계층화에 실패한 것.
25.05.04 20:40

(IP보기클릭)211.185.***.***

KAGERON
반대로 요즘은 사람들이 어느정도 소과금 정도 어떤 사람은 무과금까지 엔드 컨텐츠를 못 보는 게임이면 돈미새 게임이라고 욕하는 분위기가 있음 특히 메이플이 그 부분에 선봉으로 욕을 엄청 먹고 있고 | 25.05.04 20:48 | | |

(IP보기클릭)116.45.***.***

케프
비싼 게임일수록 그럼. 와우 같은 경우엔 결국 시간을 녹여야 최상위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니 별 불만이 없지만 로아는 현질을 해서 스팩을 땡길 수 있고 그 스팩 땡긴걸로 이득을 챙길려고 하니까 | 25.05.04 21:03 | | |

(IP보기클릭)59.17.***.***

정상인들은 그냥 길드팟을 하든지 정공에 들어가 있든지 친추한 사람들끼리 돌아서 레이드 깸 공팟에서 정상인을 찾아? 그냥 공팟을 한 너의 잘못이다
25.05.04 20:40

(IP보기클릭)121.166.***.***

혼돈의기사
저 글보면 나와있지만 그 고정팟도 똑같다고 증명함 | 25.05.04 20:44 | | |

(IP보기클릭)59.17.***.***

Flluo
고정팟에서 버러지가 있으면 그냥 짜르면 됨 버러지를 냅두는게 이상한거임 | 25.05.04 20:45 | | |

(IP보기클릭)121.171.***.***

혼돈의기사
근데 그 버러지를 판단할 근거가 없지 않나 영상 찍어서 하나하나 분석할 것도 아니고 와우는 로그가 전부 남아서 분석이라도 쉬우니 관리하기 쉬운 거 같던데 로아는 그거 절대 반대하잖아 | 25.05.04 20:46 | | |

(IP보기클릭)59.17.***.***

Flluo
저게 다 레이드가 어려워서 벌어지는 일이라서 이번 디렉터 방송 보니까 데카 1번 생기고 난이도 조절도 할수 있게 해준다고 하더라 | 25.05.04 20:47 | | |

(IP보기클릭)59.17.***.***

동동버섯
고정팟에서는 그냥 기믹 수행이랑 생존률만 봐도 알수 있음 딜 부족? 스펙이 낮은게 아니면 딜 부족은 안생김 | 25.05.04 20:49 | | |

(IP보기클릭)121.171.***.***

혼돈의기사
그렇군 | 25.05.04 20:50 | | |

(IP보기클릭)121.166.***.***

혼돈의기사
짜르고 받고 짜르고 받고 결국 공팟이랑 결이같음 가서 데여봐야 알게됨 여기서 8인 고정팟에서 흔히나오는 일정조율의 단점은 빼고봐도 벌써이럼 | 25.05.04 21:00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4.206.***.***

던파하는 입장에서 봐도 저거 딱히 이해안됨 어차피 던파도 클수컷 걸어도 일반나벨에서조차 패턴 못하는 버러지들 천지거든 ㅇㅇ 알피지에서 통나무 얘기 나오는건 결국 어쩔 수 없지만 그걸 해결 할 수 없을정도까지 만드는건 결국 난이도임 통나무 들어도 사고가 터져도 깰 수 있다와 내가 통나무 들어도 못깬다는 다른거거든 던파는 한파티가 개똥싸고 아무것도 안해도 깰 수 있는 난이도라 그나마 덜한거다..
25.05.04 20:42

(IP보기클릭)118.235.***.***

샤르트릴
전투부활 유무 존나 크다고 생각함 개인적으로 | 25.05.04 20:44 | | |

(IP보기클릭)114.206.***.***

버러지만차단함
저도 그래서 레이드 부활추가는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봄니다. 어차피 숙련자라도 억까당해서 죽는건 있을 수 있는 일이고 얼방 깨지면 더 집중하면 되니깐요. 그냥 저런식의 지표로 처음보는 사람 실력을 판단하기 어렵다는 것임.. 근데 저 이상으로 더 뭔가를 추가하려면 그거자체가 유입한테 진입장벽이 되니 알피지는 참 답이없음.. 유일한 방법은 고정공대 하는거죠.. | 25.05.04 20:45 | | |

(IP보기클릭)122.42.***.***

BEST
로아같은 게임에는 '딜컷'이란 개념을 두는게 잘 못됐음 누군가가 죽더라도 그냥 클리어 타임만 질질 늘어지게 하고, 어떻게든 10분이던 20분이던 30분이 걸려서라도 누군가가 살아남으면 깨긴 꺠져야함 그게 아니면 딜미터기던 뭐던 수치적으로 판별할 수 있는걸 내놓아야하고
25.05.04 20:45

(IP보기클릭)117.111.***.***

미터기까지는 아니더라도, 레이드 별로 특정 부문에서 공헌도 몇둥인지 3등 정도까지만 알려주고 그 이력이 남고 보여 줄 수 있으면 너무 빡빡한가?
25.05.04 20:47

(IP보기클릭)58.231.***.***

쭈욱 읽어 봤는데 결국 뭔소리인가 했더니 그냥 ㄱ소리 이구만 리터기 로그 나오면 해결 되는 줄아나? 2년 넘게 지속되는 누적 문제점이 터지는 건데
25.05.04 20:48

(IP보기클릭)183.116.***.***

긔엽긔저글링
3막하드3관 트라이-성불 다녀봤으면 저 소리 무조건 공감할텐데... 누적문제도 문제인데 레이드가 피로해진것도 존나 커 | 25.05.04 20:50 | | |

(IP보기클릭)121.171.***.***

메롬 그린
보통 상위 레이드 안다니는 사람들이 지표 공개를 꺼려함 | 25.05.05 18:42 | | |

(IP보기클릭)182.211.***.***

긔엽긔저글링
무조건 해결된다는게 아니라 문제점 중 하나라는 거잖아. 솔직히 저런 경우 많아서 스펙 높여서 찍어 누르려는거 많은데 게임 하는지 모르겠지만 하다보면 그런 거 많이 봤어. 입장 템렙보다 높게 해서 가는 경우 많더라. | 25.05.06 16:34 | | |

(IP보기클릭)211.105.***.***

BEST
레이드가 장점인 rpg가 대부분 겪는 문제가 저 숙련 코스프레 판별 문제인듯 한창 블소할 때도 저 숙코 때문에 진짜 짜증났었는데 ㅋㅋㅋ
25.05.04 20:49

(IP보기클릭)218.145.***.***

이유가 여럿있겠지만 자칭 금손 유저들이 수직수직 외쳐서 레이드 빡세게 만들었더니 피로도 높아져서 이것저것 다 터지는중
25.05.04 20:49

(IP보기클릭)183.116.***.***

얼리씨
그건 아냐 스마게가 수평을 항상 ㅂㅅ같이 유지관리 하니까 차라리 수직이라도 하라는거지 로웬 어떻게됐더라? 항협 태초의섬 증전 등등 그냥 하는사람만 하고 망했는데 | 25.05.04 20:52 | | |

(IP보기클릭)122.42.***.***

얼리씨
시즌1에서 수평 내놓은거 싸그리 다 망했자나... 애초에 수평 내놓을 실력도 없었음 | 25.05.04 21:00 | | |

(IP보기클릭)218.145.***.***

메롬 그린
수평을 배제해서 망했다는게 아니라, 레이드가 복잡해지고 어려워지니까 1판1판 피로도 누적이 컸다는거지 요새 롤 사람들이 빠지는 이유도 1판마다 오래걸려서 안한다는 경향이 있었는데 레이드 1판이 30분넘어가면 피곤해지지 그렇다고 레이드를 안가면 어떻게 되느냐. 골드를 못 벌잖아 숙제라는 이름이 붙은것도 하기 귀찮은걸 억지로 해야되니까 피로도가 늘어난거지 | 25.05.04 21:06 | | |

(IP보기클릭)114.111.***.***

로아 글인데 짤은 로아보다 이리가 더 많은 글이네ㅋㅋㅋ
25.05.04 20:57

(IP보기클릭)116.45.***.***

로아는 비싼 게임이고 돈을 내고 스팩을 올렸으니 더 보상이 많은 하드를 가고 싶어함. 다 하드에 갈려고하는데 걸러내는 거름망은 아이템 레벨 뿐임. 매주하는 숙제다보니 3~4시간 투자해서 클리어하고 싶어하지 않음. 그래서 고스팩 빡빡하게 요구하는데도 버스로 아이템 레벨만 올린 사람이 들어와서 헬팟이 터짐. 딜미터기 요구함. 절대 딜미터기는 허용할 수 없다. 레이드 난이도를 낮추겠다. 얼마나 쉽게 할건데? 딸칵으로 클리어하게 된다면 지금까지 열심히 한 사람은 뭐가 되냐? 선발대 때문에 계속 고난이도로 내는 건 말도 안된다! <- 여기까지 옴. 결국 게임사의 실책이 쌓여서 생긴 일인데 플레이어들끼리 갈라치기가 됨
25.05.04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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