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술칼날
원본 룰에서도 문제의 중심인 클래스
1랩 찍먹에서 효율성은 말 할 것도 없는 수준이고
발더스 3에서는 쭉 찍어도 강함
강타에 보조행동 써서 한 턴에 한 번 밖에 못 쓰는건
딜찍누 메타인 발3에서는 조금 아쉬운 일이지만
같이 패치 8에서 들어온 사기 소마법 폭음의 검으로 커버 가능한 부분
그림자 검이랑 시너지도 무서운 수준
2. 칼잡이
초반 효용성 매우 높음
사실상 로그가 인간형 적 대상으로는 4레벨부터 추가공격 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임
다만 만랩 기준 멀클이나 단일 클래스로서 강함은 글쎄?
3. 그림자 소서
똥캐 수준은 아닌데 컨셉에 먹혀들어서 성능에 실속이 없다는 느낌이 강함
6레벨 기준으로 나쁜건 아닌데
그렇다고 고레벨 찍어도 좋냐, 초반에 편하냐 하면 글쎄...
4. 취권 몽크
술집 싸움꾼 수저인 몽크라 기본 성능이 보장되지만
그걸 빼고 봐도 기본 이상은 함
다만 미친 사기캐인 열린손 몽크 수준은 아니지만
컨셉도 즐길 수 있고 평균이상으로 강한건 확실함
5. 죽음 권역 클레릭
생각보다 똥내남
시폭도 생각보다 딜이 어중간하고 조건이 까다로운데다
사령계 주문을 밀어주는 패시브가 강력해도
사령계 주문 이번 패치로 추가된 것 까지 합쳐도 좋은게 없다는 사실을 확실하게 알 수 있음
6. 별 드루이드
초반 고속도로
다른 주문 사용자들 단검 폭풍도 못 쓸때
광역 브레스 뿜고 공짜 유도 화살 날리면서
명사수, 대형무기 찍은 아군이 필요한 명중률을 지원해줌
후반은 확실히 다른 주문 사용자들에 비해 후달리는건 확실한데
챕터 2까지는 본인 생존력이면 생존력, 유틸이면 유틸, 딜이면 딜
전부 다 해줌
어차피 이 겜은 난이도 어려울수록 초반이 힘들지
후반은 쉬운 겜이라 이러한 구조도 큰 장점이라고 봄
7. 거인 바바
얘가 버서커보다 딜이 잘 나오냐면 그건 아닌데
컨셉 확실하고 버서커 바로 밑 수준 성능은 나옴
일단 직접 해본건 이정도인데
추가 직업들 비주얼 이팩트도 화려하고
컨셉도 잘 잡혀서 게임 하는 맛이 확실히 있음
나 이번회차 깨고도 또 다른 신규 클래스 찍어먹어 본다고
한 회차 더 해볼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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