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모바일 게임 많이 하는 이유 중 하나가
1) 오토
2) 오토로 인한 플레이타임 감소
3) 덕분에 이동하면서 가볍게 돌리고 금방 끄면 됨
모바겜 하는 많은 이유 중에 이 부분도 상당수가 지분을 차지하는데
던파 모바일은 1, 2, 3 전부 해당이 안됨.
그러니 모바갬 치고 상당히 헤비한 편임
모바일게임이지만 pc로 하는 사람이 더 많을 정도
그래도 이 부분은 까고 싶지 않음. 게임 컨셉이니까는.
문제는 모바일 게임 치고 헤비한데
여기에 육성 난이도가 지-랄이 되면서 게임 난이도가
모바일게임이 아니게 되버렸음.
가챠 게임들 캐릭터 육성 난이도 엿 같아도 욕 나와도
일단 캐릭터 만랩 까지는 인게임 재화로 빠르게 올릴 수 있게 만들고
만약에 이게 안되면 부족한 부분을 과금 모델로 때워서
현질 유도 하는데
던파 모바일은 피로도 시스템 때문에 만랩까지 올리는데 시간도 걸리는데다가
이 걸리는 시간들 과금으로 줄이지도 못함.
캐릭터 하나 만랩 찍는거 부터가 다른 모바겜 보다 길어서 여기서 난이도 +1
만랩 찍고 난 이후애
가챠게임들은 캐릭터 스킬레벨, 혹은 한돌 시스템으로 과금 유도하는데
던파 모바일은 이런거 없어서 좋기는 해
문제는 돈으로 해결되는 구간이 없어서 타 모바일 게임에 비해 시간이 많이 갈림
옛날 피던 매너 12강 시절 때 처럼
무기는 매너 15강에 방어구는 12강 맞춰야 하는데
아주 토나옴.
이거 맞추면 끝일까
여기에 스킬룬, 돌파 시스템까지 생겨서 육성 난이도 산으로 감.
모버일 게임인데
모바일게임의 장점(이자 단점)인 캐쥬얼한게 아에 없고
하드코어 pc mmo가 되버려서
ㅉㄱ들도 질려서 탈출함.
분명 처음 나왔을 때만 헤도 추억팔이는 해줬는데
답이 없다.
시스템 구조가 도저히 모바일게임이 아니야…
(IP보기클릭)114.70.***.***
(IP보기클릭)175.203.***.***
(IP보기클릭)21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