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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세카] 4달 동안 맛보기 해본 소감 (스크롤 장문)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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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2.172.***.***

BEST
요상한 점이 없는건 아니지만 괜히 처음에 스토리에 공들였다고 말하는게 아니긴 했지 여기에 악곡 컨테스트 같은거로 작곡가들에게 동기부여를 주면서 보카로계 선순환의 한 축이 된 게임으로서도 좋아함 이전작 프디바 시리즈를 유기했다는(사실상 수명이 다됐다? 혹은 그냥 세대교체에 가깝긴 하지만)평도 있긴 하지만... 본문에 말한대로 보카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가능한 개입을 최소화 하는데도 게임 자체 파급력이 너무 커서 크립톤 보카로 캐릭터성이 프로세카에 고정되는걸 우려할 수 있을정도라 이정도가 최선이라면 최선이 맞는 것 같더라
24.02.21 03:19

(IP보기클릭)211.204.***.***

세카이 못견디고 탈주했는데 나름 스토리가 진지했구나
24.02.20 20:35

(IP보기클릭)58.239.***.***

Yangdor
그 진지함이 지금 급식들의 고민이나 호기심에 잘 케미를 일으킨 거로 보였어 그렇다고 파격을 달리는 건 아니고, 왕도적인 전개들은 어쩔 수 없었지만 | 24.02.20 20:50 | | |

(IP보기클릭)110.10.***.***

리겜만 아니어도 해봤을텐데...
24.02.20 20:38

(IP보기클릭)58.239.***.***

루리웹-3152879271
다른 게임들 보다 '캐릭터를 판다'는 느낌과 '어려운 리듬 게임' 요소가 분리되어 있긴 했어. 허나, 캐릭만 팔려고 하면 정말 아무것도 없겠다는 생각도 들더라. 스토리를 보고 싶어도 뽑기를 해도 결국 리듬 게임 성취에 따라 갈리니 말야. | 24.02.20 20:52 | | |

(IP보기클릭)211.178.***.***

개인적으로 재밌게 하고 있는 게임 니고 행복하자..
24.02.20 22:54

(IP보기클릭)112.172.***.***

BEST
요상한 점이 없는건 아니지만 괜히 처음에 스토리에 공들였다고 말하는게 아니긴 했지 여기에 악곡 컨테스트 같은거로 작곡가들에게 동기부여를 주면서 보카로계 선순환의 한 축이 된 게임으로서도 좋아함 이전작 프디바 시리즈를 유기했다는(사실상 수명이 다됐다? 혹은 그냥 세대교체에 가깝긴 하지만)평도 있긴 하지만... 본문에 말한대로 보카로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가능한 개입을 최소화 하는데도 게임 자체 파급력이 너무 커서 크립톤 보카로 캐릭터성이 프로세카에 고정되는걸 우려할 수 있을정도라 이정도가 최선이라면 최선이 맞는 것 같더라
24.02.21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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