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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니케, 장문)"이 게임 할 만한가요?" [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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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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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때 한돌 10번이라고 미친겜이다 이랬는데 지금와서 보면 돌파 하나당 2%정도라 가챠 겜 중에 진짜 명함 효율 이거보다 좋은거 거의 못봄 딴겜은 1돌에 10%넘는게 허다하고 가성비2돌 이런 소리하는데 이거 풀돌해봤자 6%정도 차이남ㅋㅋㅋ 풀코강도 진짜 돈 넘치는 사람이나 하는 영역이고
24.01.13 03:40

(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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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여기선 유저들 상당수가 “블루아카”가 기준이라 스토리가 게임성장과 분리되어있는걸 너무 당연시 여기는게 큼 ㅋㅋ
24.01.13 03:43

(IP보기클릭)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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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흑련은 150뽑할 동안 명함도 못 뽑았다. === 좋은 글인데 중간문구에서 눈물이 앞을 가려 아래부분이 안보이네연.
24.01.13 03:13

(IP보기클릭)22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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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 왜 그렇게 되는 거야 누누이 강조했듯 싫어하는 쪽이든, 좋아하는 쪽이든 극단적인 의견은 걸러 듣는 게 좋다는 게 내 의견인데
24.01.13 03:22

(IP보기클릭)211.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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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불호는 있는데 졸라까진 아님. 대중픽에 가까운 재미라고 봄. 그러니 초창기에 게임성은 버그 난무로 개판나있고 유사 씹덕에 일러가 ai억까 당하는 와중에도 스토리 하나로 멱살잡고 끌고왔으니 스토리쪽은 대체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봄. 무결하냐 하면 그건 아니라는거수정도지. 전체적으로 분재겜 답게 느긋하게 즐기면 무난한데 자꾸 메인겜으로 잡고 스토리는 빨리 보고싶고 캐릭도 다 가지고싶은데 돈과 시간은 들이고싶지 않아하는 모순때문에 오해받는겜이라고 봄
24.01.13 03:22

(IP보기클릭)1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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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리 깨지는거 ㅇㅈ 매번해도 적응 안돼
24.01.13 03:55

(IP보기클릭)106.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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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도 그렇고 요즘의 모바일게임들은 적어도 스토리를 보는데에는 별다른 제한을 두지 않는경우가 일반적이고 니케가 이례적인 경우임... 중간에 접었다 다시 들어온 내 경험상 메인스토리 기준전투력이 예전에 할 때에 비해 상당히 낮아진것 같던데 이것도 신규 유입된 유저의 중도 이탈을 줄이기 위한 대책이라고 봄.
24.01.13 03:52

(IP보기클릭)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근첩산중
과금보단 시간이 강제되는 게 맞음 그러한 플레잉의 부분에 있어서도 호불호가 나뉠 수 있는데 블아랑 니케를 동시에 시작했던 지인이 블아는 폐사하고 니케는 꾸준히 했음 그 이유가 블아는 쌓인 스토리가 너무 많아서 볼 엄두가 안 난다는 거였고, 니케는 그냥 숙제 꾸준히 하면서 본인 페이스에 맞게 하면 돼서였음 '메인 스토리 만큼은 그냥 첨부터 끝까지 조건 없이 보여줘' 포지션이면 안 맞는 게 맞긴 하고 | 24.01.13 03:24 | | |

(IP보기클릭)211.234.***.***

LoliVer
다르게 생각하면 블루아카 나중에 총력전 뛸 정도의 성장치 정도로 니케를 하면 스토리, 캐릭터, 레이드 등등 모든 컨텐츠를 균일한 양으로 다 먹을수있는거기도 함 ㅋㅋ 대신 시간이 들어갈뿐. 과금은 그 시간의 간격을 조금 메꿔주는 역할밖에 못함. 사실 원래 예전부터 게임은 스토리 보려면 캐릭터의 성장이 동반되는게 정상이긴했음 ㅋㅋ 유저들이 워낙 후반 컨텐츠를 위해 달리고 스토리는 잘 안읽다보니 아예 스토리는 대충 몰아 볼수있게 게임 진행속도와 따로 떼어놓는 경우가 늘어난거였지.. 최신겜은 스토리 중요도가 다시 늘어서 성장치랑 붙여놓기 시작햇음. 블루아카는 구조상 안묶어도 진행시킬수있다보니 지금은 떨궈놓긴 했는데 원래는 성장이랑 묶여있긴햇지 ㅋㅋ | 24.01.13 03:36 | | |

(IP보기클릭)180.23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855409064
글쎄. 개인차이인진 모르겠는데 내가 오픈찍먹했을땐 돈 안부으면 지역 어느천년에 밀지 감이 안오는 난이도였어서. 요즘은 달라졌을라나 | 24.01.13 04:15 | | |

(IP보기클릭)223.39.***.***

근첩산중
오픈 당시의 이야기라면 어느 정도는 맞다고 봄 왜냐면 첫 이벤트부터 요구 투력이 말도 안 됐다고 욕 뒤지게 쳐먹었고, 버그도 지금보다 훨씬 산재했던 시절이니... 스토리가 요구하는 투력은 새 지역이 열릴수록 이전 지역은 꾸준히 너프를 받고 있고 그래서 최근 유입된 뉴비들은 지역 미는 속도가 어마어마하더라 | 24.01.13 05:24 | | |

(IP보기클릭)180.23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855409064
알았어 알았어 겁나 긁혔나보네 | 24.01.13 04:23 | | |

(IP보기클릭)114.20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근첩산중
과금 강제는 진짜 개소린데. 이 게임은 과금해도 스토리 못밈. 과금 효율 개똥망이라 오히려 현실시간이 필여한 게임임. | 24.01.13 12:18 | | |

(IP보기클릭)175.127.***.***

결국 요약하면 ->스토리든, 캐릭터든, 과금요소근 호불호 졸라쌤. 민트초코 수준의, 입맛에 맞으면 중독될 수준인데 입맛에 안맞으면 혐오자 될 수준. 으로 읽히는데
24.01.13 03:13

(IP보기클릭)211.234.***.***

BEST
루리웹-1411075587
호불호는 있는데 졸라까진 아님. 대중픽에 가까운 재미라고 봄. 그러니 초창기에 게임성은 버그 난무로 개판나있고 유사 씹덕에 일러가 ai억까 당하는 와중에도 스토리 하나로 멱살잡고 끌고왔으니 스토리쪽은 대체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봄. 무결하냐 하면 그건 아니라는거수정도지. 전체적으로 분재겜 답게 느긋하게 즐기면 무난한데 자꾸 메인겜으로 잡고 스토리는 빨리 보고싶고 캐릭도 다 가지고싶은데 돈과 시간은 들이고싶지 않아하는 모순때문에 오해받는겜이라고 봄 | 24.01.13 03:22 | | |

(IP보기클릭)223.39.***.***

BEST 루리웹-1411075587

대체 왜 그렇게 되는 거야 누누이 강조했듯 싫어하는 쪽이든, 좋아하는 쪽이든 극단적인 의견은 걸러 듣는 게 좋다는 게 내 의견인데 | 24.01.13 03:22 | | |

(IP보기클릭)175.127.***.***

LoliVer
결국 모든내용이 '좋은점도 있고, 나쁜점도 있다. 편차가 크다' 라는게 들어가있는데? | 24.01.13 03:29 | | |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1411075587
편차가 크다는 건 캐릭터별, 스토리별 편차가 크다는 이야기임 만듦새에 있어 여기서 단점 보다 장점을 더 크게 느낀다면 좋아하게 될 거고, 아니면 싫어하게 될 거고 그 부분은 결국 수용자의 온도차 | 24.01.13 03:31 | | |

(IP보기클릭)175.127.***.***

LoliVer
그게 '호불호가 쌔다' 라는 말이잖나 | 24.01.13 03:33 | | |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1411075587
좀 더 세세하게 말하자면 모든 스토리가 총체적으로 품질이 좋아야 하고, 유기적으로 잘 이어져야 한다고 생각하면 불호일 확률이 높을 수 있고 어차피 이벤트 스토리는 재화 수급용으로 던져주는 거니 메인 스토리만 괜찮으면 된다고 생각하면 괜찮을 확률이 높을 수 있음 변수가 너무 많아서 단순하게 '호불호가 세다'라고 일축하기는 어렵가고 생각함 실제 유저 지표를 봐서도 호불호가 세다고 하기엔 대중적인 픽에 가까워졌으니 | 24.01.13 03:42 | | |

(IP보기클릭)175.127.***.***

LoliVer
민트초코도 베스킨라빈스의 인기순위 4위안에 항상있고 다양한 음식에 들어감 그런데 민트초코가 대중적인 픽인가? 유저지표에서 높게나왔다고 대중픽이라 하기 힘듬. 특히 깨스통은 일반지표가 아니라 씹덕겜지표라서 특히더 | 24.01.13 03:45 | | |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1411075587
ㄴㄴ 단순히 많이 해서, 라기 보다는 유동성이 꽤 있어서임 림버스 컴퍼니가 유저 하락률이 굉장히 낮기로 유명한데, 그만큼 충성층이 높기 때문이잖음 명빵의 매출 지표도 낙차가 적은 양상을 보이는데 그래서 충성층이 높다고 분석하는 편이고 이런 게 '극단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은 엄청나게 좋아하는' 픽이 아닐까 함 | 24.01.13 03:49 | | |

(IP보기클릭)112.149.***.***

루리웹-1411075587
님 말처럼 여타 다른 게임들처럼 호불호가 있는거라 봐야지 맞는 사람에게는 잘 맞고 안 맞는 사람에게 안맞는거지 | 24.01.13 03:51 | | |

(IP보기클릭)175.127.***.***

LoliVer
그건 아직 게임이 1년차를 막 지난 정도라서 그런쪽 아닌가? 명방도 전성기에 비하면야 매출 떨어진거 생각하면? | 24.01.13 03:53 | | |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1411075587
연차로 치면 림버스도 얼마 안 됐으니까 그래도 아직은 두고봐야 한다는 의견에는 동의하는데 1주년->12월 정착률이 좋았던 걸 보면 당장 찍먹한 사람들은 큰 불만은 없던 거 아닌가, 라고 생각함 당장 확인할 수 있는 지표는 이러하니까 | 24.01.13 03:58 | | |

(IP보기클릭)14.52.***.***

BEST

그래서 흑련은 150뽑할 동안 명함도 못 뽑았다. === 좋은 글인데 중간문구에서 눈물이 앞을 가려 아래부분이 안보이네연.
24.01.13 03:13

(IP보기클릭)223.39.***.***

유리탑

도로시 픽업 땐 잘 나오더니... | 24.01.13 03:27 | | |

(IP보기클릭)211.234.***.***

유리탑
평균회귀 할거야 ㅠㅠ | 24.01.13 03:29 | | |

(IP보기클릭)49.173.***.***

스토리 편하게 볼 수 있다면 더 많이 했을듯
24.01.13 03:34

(IP보기클릭)175.203.***.***

그리고 다른 중복뽑기가 필수급으로 많이 필요한 타게임에 비해 명함효율이 정말 좋다. 큰 욕심만 버리면 의외로 중소과금으로도 할만은 함
24.01.13 03:38

(IP보기클릭)182.31.***.***

그래서 수니스 비틱을 하셨다?
24.01.13 03:38

(IP보기클릭)223.39.***.***

거기까지하자
그래서 흑련이 없나 봄 | 24.01.13 03:40 | | |

(IP보기클릭)59.26.***.***

좀 오래 시간을 투자한다는 전제가 있는겜이라 손 잘 안가긴하는듯 할까말까 고민했는데 소위 말하는 캠핑하는게 내 성격에 안맞아서 못하겠더라구
24.01.13 03:40

(IP보기클릭)218.154.***.***

BEST
오픈 때 한돌 10번이라고 미친겜이다 이랬는데 지금와서 보면 돌파 하나당 2%정도라 가챠 겜 중에 진짜 명함 효율 이거보다 좋은거 거의 못봄 딴겜은 1돌에 10%넘는게 허다하고 가성비2돌 이런 소리하는데 이거 풀돌해봤자 6%정도 차이남ㅋㅋㅋ 풀코강도 진짜 돈 넘치는 사람이나 하는 영역이고
24.01.13 03:40

(IP보기클릭)112.187.***.***

쉬어가는 이벤트 스토리 진짜 고저차 심한 듯함. 그 유기묘 얘기는 뻔하지만 찡한 것도 있고 괜찮았는데 학생 니케 둘이랑 쌍팔년도 미연시 찍는 스토리는 도저히 못 참고 싹 스킵했을 정도임. 아무리 쉬어간다고 해도 그렇지 막 찌끄린 수준....
24.01.13 03:41

(IP보기클릭)223.39.***.***

루리웹-1715880583
본문에는 굳이 안 적긴 했지만 다즐링 큐피드는 실험용 학교라는 중후한 소재를 지닌 캐릭터를 다루는 방식에서도, 캐빨겜에서 한쪽이 버려지는 시점을 보여준단 점에서도 확실히 실책이 컸다고 생각함 | 24.01.13 03:51 | | |

(IP보기클릭)59.20.***.***

저 160 200의 벽이문제임. 모더리세해서 계속하고 있는데 ssr 돌파 1,1 된것도 되게 운좋은것 같은데 앞으로 13번 더해야함. 물론 아직 평균 120도 못 뚫었는데 눈에 벽이 보인다는게 압박이 큼
24.01.13 03:41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234.***.***

핀포인트
근데 본문에서 나온 ssr얻을수있는 루트들이 다양해서 생각보단 금방 찍음. 최근엔 딜러니 서포터들도 좋아져서 160에서도 특요 잘 돌고 스킬 투자만 잘 해줫으면 꽤 많이 진행 할 수 있기도 하고.. 최신 스토리까지 다 민 사람이나 160벽에서 대기중인 사람이나 결국 하는건 똑같음. 다음 스토리 나올때까지 특요 열심히 돌고 숙제하고 캐릭 키우고... 그동안 성장재화는 꾸준히 모일거라 160 벽 뚫는 순간 모은 재화로 그동안 못 올린 성장 한번에 하면 됨 | 24.01.13 03:50 | | |

(IP보기클릭)223.62.***.***

내가 찍먹 시도했을때 느낀건 찍먹이 어려운 게임같았음 찍었는데 이게 먹히질 않아서 못 먹고 하차했어
24.01.13 03:41

(IP보기클릭)223.39.***.***

NTR충
본문에서 말했듯이 튜토에서 입맛에 안 맞으면 취향에 안 맞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함 ㅇㅇ | 24.01.13 03:52 | | |

(IP보기클릭)223.62.***.***

LoliVer
스토리는 크게 불호가 없었는데 게임 시스템 자체가 찍어서 먹는 단계까지 가는데도 꽤 시간과 심력을 소모하는 느낌이더라고 | 24.01.13 03:53 | | |

(IP보기클릭)211.234.***.***

BEST
근데 여기선 유저들 상당수가 “블루아카”가 기준이라 스토리가 게임성장과 분리되어있는걸 너무 당연시 여기는게 큼 ㅋㅋ
24.01.13 03:43

(IP보기클릭)106.250.***.***

BEST
케젠
원신도 그렇고 요즘의 모바일게임들은 적어도 스토리를 보는데에는 별다른 제한을 두지 않는경우가 일반적이고 니케가 이례적인 경우임... 중간에 접었다 다시 들어온 내 경험상 메인스토리 기준전투력이 예전에 할 때에 비해 상당히 낮아진것 같던데 이것도 신규 유입된 유저의 중도 이탈을 줄이기 위한 대책이라고 봄. | 24.01.13 03:52 | | |

(IP보기클릭)223.39.***.***

빈슨장군
메인스토리 투력 너프는 꾸준히 해왔음 아마 그 말대로 축적되는 분량이 많은 만큼 일정 부분까지는 뉴비들 보기 편하라고 해둔 조치인듯 | 24.01.13 03:54 | | |

(IP보기클릭)211.234.***.***

빈슨장군
원신도 최신 스토리나 월드렙이 오를만큼 오른 상태로 봐서 그렇지 성장하면서 진행해야되는건 마찬가지임. 초중반까진 아예 월드렙 일정렙 이상 안되면 진행 자체를 막아놨고 캐릭터들도 어느정도 키워놔야 월드 탐사도 하면서 겜 할수있음. 요즘 내가 하고있는 리버스1999도 마찬가지로 성장하면서 스토리 뚫는 방식이고. 블루아카처럼 어른의카드 쓸때 빼면 성장안해도 스토리만 볼수있는 겜이 오히려 독특한거. 물론 니케는 그 성장에 드는 시간이 다른 겜들보다 많이 드는건 맞음. 그래서 철저한 분재겜이라도 누누히 말하는거고 | 24.01.13 03:58 | | |

(IP보기클릭)211.234.***.***

LoliVer
유입 스트리머들 진행 속도 보면 지금이 딱 적절하긴 한듯. 과금 엄청한것도 아닌데 거의 최신 가까이 따라와있는거보면... 최신까지 밀고나면 일반적으로 그담 스토리부터는 이미 내 투력이 신규 지역보다 높아져있을거고 | 24.01.13 04:00 | | |

(IP보기클릭)121.160.***.***

이겜 일퀘하는데 시간이 몇분정도 드나요? 모바게 여러개할때 주된 피로가 일퀘다보니...
24.01.13 03:46

(IP보기클릭)14.52.***.***

게임하는사람
그닥 안 걸림. | 24.01.13 03:49 | | |

(IP보기클릭)110.12.***.***

게임하는사람
뉴비가 높은 난이도 골라서 보상욕심 내면 30-40분 걸림. 스킬 한 두 번 덜 찍는다 생각하고 스킵하면 15분 | 24.01.13 03:50 | | |

(IP보기클릭)211.215.***.***

게임하는사람
빠르게는 모든걸 다 하는게 5~10분걸리고, 뉴비시절 몸비틀기로 최대치까지 뽑아먹기 하려면 시간이 더 걸립니다 | 24.01.13 03:51 | | |

(IP보기클릭)122.43.***.***

어떻게 150연동안 흑련 하나를 못먹냨ㅋㅋㅋㅋㅋ 130연에 하나도 못뽑은 나의 승리네
24.01.13 03:46

(IP보기클릭)211.23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캘
음? 위시리스트에서 왜 픽뚫이? | 24.01.13 03:51 | | |

(IP보기클릭)211.215.***.***

케젠
더 높은확률로 위시에서 1개 나오는거지 15개중 1개나오는거아닙니다 | 24.01.13 03:52 | | |

(IP보기클릭)14.53.***.***

이캘
? 테트라 미실리스 엘리시온 3개중 하나 나오는거고 그중에 픽뚫이면 필그림이겠지 | 24.01.13 03:54 | | |

(IP보기클릭)211.215.***.***

천두나
ㄴㄴ 저 픽뚫만이 당해봤음... 그래서 그런데 지금 글보니까 위시안하면 0%확률표시 뭐여.....언제바뀐겨? | 24.01.13 03:54 | | |

(IP보기클릭)211.215.***.***

케젠
그런데 이제보니 왜 밑에 확률 0퍼나옴???? 언제바뀐겨? | 24.01.13 03:55 | | |

(IP보기클릭)14.53.***.***

이캘
아니 그거 첨부터 그랬어요... | 24.01.13 03:56 | | |

(IP보기클릭)211.215.***.***

이캘
혹시 몰라 잘못된 정보를 줄수있으니 댓삭함 | 24.01.13 03:56 | | |

(IP보기클릭)211.215.***.***

천두나
옛날에 픽뚫된걸 가꼬올수도없고....허미....슈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잘못 기억하고있었다고 해야죠뭐 | 24.01.13 03:57 | | |

(IP보기클릭)223.39.***.***

이캘
반주년 유입인 내 기준 0% 표기는 원래 저랬음 그보다 고대 시절은 모름 | 24.01.13 03:59 | | |

(IP보기클릭)211.234.***.***

LoliVer
처음부터 저랫음. 아마 위시에 안넣은줄 알았던 애가 나와서 착각했거나 우리도 모르는 버그를 당했었을지도.. | 24.01.13 04:01 | | |

(IP보기클릭)110.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이캘
15개 안에서 나오는데 | 24.01.13 03:51 | | |

(IP보기클릭)211.215.***.***

아무무재배
위시리스트 맨위에 써있는 멘트만봐도 15개안에서 안나온다는건 알수있어요 | 24.01.13 03:53 | | |

(IP보기클릭)211.215.***.***

아무무재배
모여 언제바뀐거지??????? | 24.01.13 03:55 | | |

(IP보기클릭)218.153.***.***

신규 유저 120연차인가 광고 보고 해봤는데 일단 개발사에서 마이너스 보정 들어간 상태에서 (게임 나올때까지 버틴 데차 섭종 및 회사 대표에 대한 구설수) 해외 리세 막기 위한 건지 게스트 계정이 아예 막힌 점에서 -1스택 1지역 스토리는 꽤 감명깊었지만,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삼성 안드폰 최상위 플래그십 라인인 S23 울트라인데도 로딩 할 때마다 소리 깨져들리는 현상에서 -1스택 그리고 수동으로 적 조준하는 조작감이 무슨 문제인지 뭔가 턱턱 걸리는 느낌에 -1스택으로 그대로 찍먹하려고 생성한 계정 삭제 + 게임 삭제...
24.01.13 03:49

(IP보기클릭)223.39.***.***

프리덤시커
소리 깨지는 건 침식이라고 오픈초부터 지금까지 유서 깊은 버그임 | 24.01.13 03:53 | | |

(IP보기클릭)110.12.***.***

BEST
프리덤시커
서리 깨지는거 ㅇㅈ 매번해도 적응 안돼 | 24.01.13 03:55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211.234.***.***

프리덤시커
개발사 마이너보정=색안경 게스트 계정없음=일정 부분 인정 로딩 침식 소음= 공감 조작감= 적응 문제 본인에게 안맞으면 안하는게 맞지 ㅇㅇ | 24.01.13 04:03 | | |

(IP보기클릭)14.53.***.***

모더 300뽑 노명함을 해보고 나서 필그림 100뽑 해보고 안나오면 골티 명함가져옴 그래서 필그림 픽업하기전까지 특뽑 잘 모아둠
24.01.13 03:52

(IP보기클릭)14.5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에스터노이드
짐까지 나온 한정이 클스한정 4 여름한정 4 콜라보한정 4 일거임 그리고 배포캐릭터가 3명 있었나? | 24.01.13 03:57 | | |

(IP보기클릭)211.2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에스터노이드
한정은 수영복, 클스마스, 콜라보가 전부임 | 24.01.13 03:58 | | |

(IP보기클릭)211.23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에스터노이드
한정이 많긴한데 지나고 보면 막 무조건 뽑아야된다 이런것도 아니긴 했음 ㅋㅋ 당시에나 와 무조건 뽑아야된다 했지...지나고나니 죄다 범부 ㅋㅋ 콜라보를 제외하고 복각이 될것같음 | 24.01.13 04:05 | | |

(IP보기클릭)218.48.***.***

필그림 없으면 개꼽다고 들어오지 말라 하시던데 니 패턴 보면 대가리 깨져서 지른다고 ( 일그오 한그오 명방 프리코네 말딸 원신 림버스 뉴럴 블루아카 라오 1999 트릴컬 하고있...)
24.01.13 03:57

(IP보기클릭)211.234.***.***

무지개목장갑
너무 많아....접근 금지! | 24.01.13 04:05 | | |

(IP보기클릭)5.10.***.***

막상 해보면 니케 컨텐츠의 대부분은 매일 꾸준히 조금씩 캐릭터들을 키워줄 경우 별 무리없이 즐길 수 있음. 경쟁 컨텐츠에서 상위권에 들고 싶다면 돈이 꽤 깨지겠지만 그건 경쟁 컨텐츠가 있는 다른 겜들도 비슷하고. 다른 겜들보다 (자의든 타의든) 느긋한 페이스로 가야하는지라 이점에 익숙해지는 게 중요한듯.
24.01.13 04:05

(IP보기클릭)49.170.***.***

내 경우는 오버존 유입이고 메인게임 하나를 죽자고 파기보단 많은 서브게임을 라이트하고 오래 플레이하는 스타일인데(현재 플레이하는 겜이 6~7개쯤 됨), 생각보다 퍼주는 게 많아서 초기에 월정액 포함 소소하게 한 두어달? 지르고 나서는 무과금으로 26지까지 충분히 진행했음(근데 전부 가진 못하고 15스에서 멈춤. 저격하는 놈들 진짜 개↗같아). 위시리스트+2%가 의외로 쎄서 나가티어도 픽업 때 거르고 레드후드 올인했는데 나중에 먹었고. 결국 필그림+한정 캐릭터 픽업 때만 쥬얼+고급 티켓 붓고 그 외 픽업은 전부 거르면서 가면 전부 명함은 먹을 수 있다고 봄. 흑련도 내 경우는 고급 마일리지로 먹었고. 개인적인 결론은 이 게임은 스토리 끝까지 빨리 밀고 싶다! 하는 사람은 절대 못할, 태생적인 서브겜임. 꾸준하고 은근하게 찔끔찔끔씩 하루하루 스펙업해서 기다리다 밀지 뭐.....라는 사람에게 맞는 겜임. 물론 리세마라는 진짜로 필수...... 내 경우는 모더니아, 센티, 도로시로 시작해서 상대적으로 편하게 초반 넘긴것 같긴 함.
24.01.13 04:07

(IP보기클릭)59.6.***.***

겜이 재밌긴한데, 명함 효율 좋은 거랑 무제한 천장 이월 때문인지 가챠가 비싸고 매운 편이라 주변에 뽑기운 좋은 사람한테만 추천함
24.01.13 04:09

(IP보기클릭)175.124.***.***

스토리가 재미있긴 했는데 2,3일씩 캠핑해서 겨우 해금한 스토리가 별 시덥지 않은 내용이거나 분량이 적을때가 있어서 의욕 꺾일때가 많았어 아무리 좋은 스토리라도 감상 힘들면 도루묵이더라
24.01.13 04:17

(IP보기클릭)223.39.***.***

아도니아
이 부분은 공감함 그래서 아예 푹 묵히는 사람도 많더라 | 24.01.13 04:54 | | |

(IP보기클릭)221.147.***.***

하고 있는 입장에서 다른건 다 좋은데 마의 160 장벽 때문에 누구한테 참 추천해주기가 힘듦 추천해주면 열심히 하다가 여기서 접는 사람이 태반임
24.01.13 04:18

(IP보기클릭)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Solow Residual
이것도 사람마다 케바케가 커서... 간단하게 말하자면 '건슈팅'이라는 장르 자체가 워낙 직관적인 게임성을 제공하다 보니, 여기서 주는 재미가 꽤 있긴 함 게임성이 심도 깊고 잘 짜였다, 이런 수준까진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장르 특성상 최소한의 재미는 보장한다는 느낌임 또 본문에서 언급했듯, 명함따기는 어렵지 않은 겜인데다 명함 효율도 좋아서 나중에 캐릭터 풀이 넓어지고 육성도 어느 정도 되면 각종 컨텐츠에서 조합을 맞추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편 다만, 위에 다른 분들이 지적해둔 것들이 '시간이 많이 걸린다'인데 육성에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분재 게임이라 그 부분을 감안할 수 있어야 함 | 24.01.13 04:53 | | |

(IP보기클릭)175.117.***.***

1월 1일에 시작했는데 솔직히 리세로 모더니아 + @흑련or 픽뚫 레드후드 등 몇몇 좋은거중 1~2 뽑고 과금 선택권으로 리타 뽑고 분재하면 끝날겜같은데 몇몇 방지턱 있긴 했는데 타워나 큐브 이런거 해서 올려오면 바로 뚫렸고 15-18서 이틀이상 첨 막히는중
24.01.13 04:45

(IP보기클릭)124.49.***.***

이겜의 가장 큰 양날의 검이 “성장에 돈보다 시간이 중요한 점”과 “육성이 스토리가 크게 엮여있는점“이라 생각함. 전초기지 렙업시켜야 하니 스토리를 밀어야 하는데, 스토리를 밀기에는 돈보다 시간이 더 중요해짐. 그래서 시간 즐여서 스토리 계속 박치기해가며 꾸역꾸역 전초기지 렙업시키는게 성장에서 유효한 전략이 되는데, 이렇게 몸비틀며 스토리를 보게 될 경우 ”육성의 쾌감이 더 크게 와닿는“ 장점과 ”쭉 몰입하며 스토리 보다 막혀서 김빠지는“ 단점이 크게 드러나게됨. 몬가 감질나며 애태우게하는 묘한 맛이 생기게됨. 난 그 맛을 좋아해서 니케 계속 하고있고 그런데 김빠지는게 싫어서 하차하는 사람도 많음. 두번째로 이런 구조는 스트리머들이 게임 홍보하기 힘든 형태라는거임. 게임 스토리 쭈우욱 밀어서 게임 맛보기에는 위 두가지가 너무 최악임. 스트리머들은 돈은 크게 문제가 아니라 작정하고 스토리 보겠다면 큰과금하고 스토리 보면 되는데, 니케는 그렇게 못하니 시간을 들여야 하는데 종합게임 스트리머들이 찍먹하는 방송에서 찍먹전에 미리 시간을 들여 육성해놔야 한다는건 모순이지... 당장 로제타만 해도 처음에 고작 2챕터까지만 플레이하고 계속 니케 플레이하머 육성시키고 스토리 쌓인 후에야 다시 니케방송 했으니. 결국 스트리머들 찍먹시킬 수단이 오버존 정도밖에 안남게됨... 이 겜 하겠다고 작정하고 마음먹으면 위 시스템들이 꽤 만족스럽게 다가오지만 그렇게 마음먹기까지 장벽을 만드는 양날의 검이라 생각함 그래서 유입을 위해서라면 적어도 8지역까지는 하루만에 밀 수 있게, 14지역까진 기본적인 육성, 택틱, 시스템만 알아도 밀 수 있게 난이도를 낮추는게 어떨까 싶음 당장은 콘텐츠 소모속도때문에 힘들겠지만 이래도 될정도로 메인 스토리가 빨리 쌓인다면 고려해봄직 할듯
24.01.13 05:11

(IP보기클릭)223.39.***.***

Bolic
매우 동감함 나야 AFK식 분재 슈팅겜인 게 육성하는 구간의 반복적이고 지루한 분량은 간단한 숙제로 넘기고, 레이드나 스토리 밀기 같은 재밌는 부분은 체리피킹할 수 있다 생각해서 좋아하지만 솔직히 당장 메인을 더 보고 싶다는 충동이 없는 건 당연히 아니라 단점도 공존함 사실 이러한 결핍이 게임을 계속하는 동기부여가 되고, 시간이 축적되면서 나중엔 또 성장체감을 얻게 된다는 점에서 의도된 설계겠지만 장단점을 공유하는 건 옳다고 봄 스트리머 이야기도 맞다고 생각하고 다만, 이 점은 게임이 취향에 맞아서 꾸준히 할 스트리머를 잡게 되면 니케는 게임을 꾸준히 노출해줄 스트리머가 생기는 게 되고 스트리머는 니케 유저를 시청자로 포섭할 기회가 되니 이것도 장점이 없는 건 아니긴 해 | 24.01.13 05:37 | | |

(IP보기클릭)119.193.***.***

모더니아랑 흑련 둘다 1돌 인데 지금 200 마일리지 있는데 쓸까 말까 존나 고민중....
24.01.13 06:34

(IP보기클릭)114.199.***.***

H_YUI
풀돌 아니면 애매함 아껴두는 걸 권장 | 24.01.13 06:35 | | |

(IP보기클릭)119.193.***.***

LoliVer

100연 정도 더 지르면서 2돌 하면 3돌 해주려고 한건데 한장도 안나와버리는 바람에 | 24.01.13 06:35 | | |

(IP보기클릭)61.254.***.***

읽어보니까 결론은 스토리 보려면 시간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 같은데 적당한 리세 + 월정액 정도의 과금이면 시간은 어느 정도 걸릴까?
24.01.13 06:51

(IP보기클릭)114.199.***.***

mk33
사람 마다 편차가 있는데 보통 반년 정도 걸린다고 하는 것 같음 다만, 신규 지역인 25~26지가 개빡세서 그렇고 그 이전 지역인 24지까지는 투력 너프가 많이 들어가서 3~4개월이면 보는 거 같음 풀돌 쓰알 5개에서 안 막힌다는 전제 하에 근데 가챠겜이라 사람 마다 진짜 많이 다르더라 | 24.01.13 06:54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3.3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킁카킁카.
대신에 블루아카는 고퀄리티 컷씬이 많이 들어가고, 애니메이션 퀄리티도 괜찮다고 들은듯? 니케도 사실 여러 스쿼드 꾸리려면 스킬 재화 모자라서 죽을 지경이긴 하고 근데 둘 다 하는 사람들은 보통 명함만 따도 된다는 생각이면 니케 과금이 덜 맵다는 게 중론인 거 같긴 하더라 이러나 저러나 게임은 장단점이 공존하는 게 당연하니 본인 입맛에 맞게 가는 거지 | 24.01.13 07:02 | | |

(IP보기클릭)14.35.***.***

이 겜 저 겜 많이 해봤지만, afk류는 안해봐서 니케가 좀 참신하게 느껴지던. 니케의 스토리는 재미있다 이전에, 성장과 노력의 보상으로써 주어지기 때문에 스토리를 보고 싶은 유저 보다는 건슈팅과 성장이라는 게임 컨텐츠에 재미를 가질 수 있는 사람에게 어울린다 봄. 전투나 성장 같은 게임요소는 덤이고 스토리만 즐기는 비주얼 노벨식이랑은 접근이 다르던. 전투와 성장하는 재미에 초점을 맞추면, 매일마다 성장하는 보람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으면서 각종 레이드나 전투력 낮은 상태에서 스토리 지역 비비면서 전투의 스릴도 느낄 수 있는 잼는 게임.
24.01.13 07:11

(IP보기클릭)223.39.***.***

1q2w3e4rZ!
이 의견도 어느 정도 동의함 AFK류를 채택함으로써 재미 없는 성장구간은 손 안 대고 넘어갈 수도 있고, 시간이 지나서 못 깨던 지역을 밀고, 3단계 밖에 못 갔던 솔로 레이드를 5단계까지 밀고 이런 성장체감이 착실히 쌓이는 쪽에서 얻는 재미도 꽤 쏠쏠했음 | 24.01.13 07:13 | | |

(IP보기클릭)14.35.***.***

1q2w3e4rZ!
여담으로 낮은 전투력으로 비비다보면 ㄹㅇ 개빡시게 여러번 트라이 반복해서 겨우 깰 때가 잦다보니 스토리와 세계관에 더 몰입되기도 하는듯. 다른 겜 같은 경우엔 가끔 적들이 불쌍할 때도 있는데 랩쳐새끼들 한테는 당한게 너무 많아서 늘 증오스러움 ㅋㅋ | 24.01.13 07:15 | | |

(IP보기클릭)113.131.***.***

전 오픈 때 지역 막히고 no call id였나 거기 하드 무슨 짓을 해도 안 깨져서 접었다가 레드후드 때 복귀해서 막 어제 막 160 뚫었는데, 일단 돈보단 시간을 그냥 보내야 한다는 게 장점과 단점이 너무 서로 붙어 있는 것 같습니다. 오픈 때 접었던 게 전 스토리 얼른 보고 싶은데 지역이 아예 안 밀렸던 게 컸는데, 호다다닥 다 보고 싶은데 진짜 뭔 짓을 해도 안 깨지게 해 놓아서 흐름이 툭툭 끊기니까 흥이 깨져 버리기도 하고 하루 놔두고 힘들게 깨도 나오는 스토리가 짧기도 하고 고구마 같은 내용이었어서 흥미가 떨어지더라고요. 거기다가 돈보다는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 점이 오픈 때는 그야말로 오픈이니까 다들 막 신나서 허겁지겁 먹는데 갑자기 손 탁 치면서 접시에서 손 떼! 이런 느낌이라 되게 당황스럽고 그래서 그때 접으신 분들한텐 첫인상이 안 좋게 남은 게 좀 큰 것 같기도 하고 또 그래도 먹고 싶은 분들이 이제 과금하시고 가챠를 돌리시는데 돌파 효율도 안 좋고 애초에 가챠다 보니까 폭사하면 더 속상하고 그러셨던 것 아닐까 합니다. 복귀한 시점에선 확실히 난이도가 많이 내려가고 오해들도 많이 풀리면서 장점인 면이 더 커진 것 같긴 합니다. 오픈 때는 전투력이 한 6000 정도 차이나면 손도 못 댔던 것 같은데 이젠 1만 정도는 깨지긴 하더라고요. 이건 이번에 복귀하면서 느낀건데 시스템은 확실히 분재 게임을 염두에 두고 만든 것 같은데 실제로 플레이 해 보면 은근 손도 타고 서브 게임 치곤 애매하게 시간이 든다는 점도 단점으로 다가오더라구요. 제가 160을 막 뚫어서 그럴 수도 있는데 특요나 시뮬레이션 룸 이런 게 시간 잡아먹고 자동으로도 안 깨지니까 은근 귀찮더라고요. Coop나 솔레도 그렇구요. 시간을 그냥 보내는 거랑 할애하는 거랑은 다른 거니깐요. 물론 니케가 메인인 분에겐 문제 없는 내용입니다. 스토리 같은 경우엔 개인 취향이긴 합니다만 제가 느끼기엔 설정 구멍이 너무 많아서 몰입이 확 깨지는 부분도 많고 또 그런 부분들로 인해 인물의 행동이 감동적인게 아니라 너무 억지스럽게 느껴질 때도 있는 게 단점이었습니다. 몇몇 니케들은 설정이 좀 불편할 정도로 부담스러운 것도 있는데 뭐 앞서 말했듯 이건 결국 취향 문제니깐요. 제가 그냥 깐깐한 걸 수도 있고. 그래서 저처럼 스토리를 즐기는 게 중점인 유저한텐 장점보단 단점으로 다가올 수 있는 부분이 많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특히 돈을 써서라도 내가 보고 싶은 거 내가 원할 때 보고 싶다하시는 분에겐 정말 안 맞는 게임이고요. 그래도 이러나 저러나 저는 스토리 궁금해서 매일매일 하고 있긴 합니다 ㅋㅋㅋ
24.01.13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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