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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TL) 길드 중심이 게임의 정체성이긴 한데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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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6 | 670 | 비추력 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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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39.***.***

BEST
뭘 그렇게 길게 생각해 시장 트렌드도 제대로 못 읽을 정도로 nc의 의사결정 체계가 망가졌을 뿐인데
23.12.11 00:31

(IP보기클릭)119.192.***.***

pc게임 만드는법 다 잊어서 진짜 전부 모바일방식 그대로로 써서 그럼
23.12.11 00:30

(IP보기클릭)223.39.***.***

BEST
뭘 그렇게 길게 생각해 시장 트렌드도 제대로 못 읽을 정도로 nc의 의사결정 체계가 망가졌을 뿐인데
23.12.11 00:31

(IP보기클릭)58.229.***.***

시대 제대로 역행하는게 mmorpg라도 가급적 사람 숫자 적게 필요한 컨텐츠 만드는 추세고 pvp는 딱 부가 시간때우기 컨텐츠 정도로나 쓸모있는 시대에 둘다 역행함 ㅋ
23.12.11 00:31

(IP보기클릭)14.33.***.***

사실 그게 nc mmorpg의 핵심이라 그걸 빼면 다른게임을 하는게 낫긴 하거든 로아도 솔플내달라고 하니까 그건 힘들다고 딱 잘라 말했었던것 같은데
23.12.11 00:33

(IP보기클릭)106.101.***.***

길드 중심의 게임의 경우 그걸 원하는 코어유저들도 꽤 있음 해외에서도 알비온같이 RVR이 핵심인 경우가 있고
23.12.11 00:35

(IP보기클릭)182.161.***.***

솔직히 길드가 싫으면 mmorpg 안 하는게 맞긴함
23.12.11 0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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