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리웹에서야 당연히 추억망가뜨리기 전문 업체
내지는 라그나로크 원툴게임 취급받지만,
최근 뜬 본 기사 보면 생각한거랑 너무 달라서 당황스럽더군요. 역대 최대 실적이래요;;
관심이 가서 홈페이지에서 그라비티 연매출을 하나하나 다 봤습니다. (2006년 이전은 표시되어 있지 않네요)
상상한거랑 다르게, pc라그 전성기때 매출보다 지금 매출이 10배 이상 많네요.
2020년 이후에 나온 라그는 다 망한거같으면서도, 그렇게 찍어낸게 실적을 내고있다는게 신기합니다.
2017년 2018년에는 무슨 일이 있었길래, 한해만에 매출이 더블로 늘어났고요... 올해는 또 뭐길래 3분기 매출이 이미 작년 전체 매출을 넘어섰고..
2007년 402억
2008년 532억
2009년 574억
2010년 524억
2011년 575억
2012년 578억
2013년 477억
2014년 399억
2015년 357억
2016년 514억
2017년 1,416억
2018년 2,868억
2019년 3,610억
2020년 4,060억
2021년 4,140억
2022년 4,640억
2023년 5,800억 (1~3분기까지)
기사에 나온 올해 세부지표 보니까
동남아+기타 매출이 70%네요...
모바일 매출이 88.3%고요.
추억팔이만 하는줄 알았더니 한국 일본 합쳐서 12%고 동남아가 그 5배가 넘는거보니, 저쪽 추억팔이는 성공적인가봐요
3줄요약
라그나로크만 수십개를 찍어내고
다 망한줄 알았더니
생각보다 순항해서 놀랍습니다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19.204.***.***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22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