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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 유니티) 어몽어스 개발자가 유니티 정책을 바꾸거나 취소해야한다고 주장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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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5.86.***.***

BEST
자체엔진 쓰는 규모있는 회사들 빼고선 걍 언리얼 시대가 오겠구만
23.09.13 15:59

(IP보기클릭)119.70.***.***

BEST
어몽어스야말로 이번 개편에 가장 크게 피해입을 게임이지 낮은 게임가격에 입소문을 타서 수많은 다운로드로 성공한 게임이라 거의 뭐 이정도면 저격당한 수준
23.09.13 16:03

(IP보기클릭)14.58.***.***

BEST
언리얼은 자체적으로 유니티 쓰다 온 사람 전용 튜토리얼을 제공하고 있다.
23.09.13 16:00

(IP보기클릭)210.178.***.***

BEST
유티니가 자살하면 언리얼이 독점하게 되서 언리얼 진영에도 좋을게 없음
23.09.13 16:05

(IP보기클릭)160.238.***.***

BEST
적자라서 무리수 던진거지 뭐 근데 지금 CEO가 과거 10년대 초반 EA CEO여서 더더욱 욕먹고 있음
23.09.13 16:08

(IP보기클릭)27.35.***.***

BEST

이거때문인가
23.09.13 16:05

(IP보기클릭)220.70.***.***

BEST
츄라이츄라이
23.09.13 16:02

(IP보기클릭)115.86.***.***

BEST
자체엔진 쓰는 규모있는 회사들 빼고선 걍 언리얼 시대가 오겠구만
23.09.13 15:59

(IP보기클릭)14.58.***.***

BEST
언리얼은 자체적으로 유니티 쓰다 온 사람 전용 튜토리얼을 제공하고 있다.
23.09.13 16:00

(IP보기클릭)220.70.***.***

BEST
쌀마스터
츄라이츄라이 | 23.09.13 16:02 | | |

(IP보기클릭)119.70.***.***

BEST
어몽어스야말로 이번 개편에 가장 크게 피해입을 게임이지 낮은 게임가격에 입소문을 타서 수많은 다운로드로 성공한 게임이라 거의 뭐 이정도면 저격당한 수준
23.09.13 16:03

(IP보기클릭)211.234.***.***

뭔일인데
23.09.13 16:04

(IP보기클릭)160.238.***.***

머가!
20만달러 + 20만 다운로드 둘 다 충족이라는 조건하에이긴 한데, 최초 다운로드마다 돈내라고 정책 바꾼다고 함 심지어 초안은 그냥 다운로드마다라서 지우고 다시 깔아도 유니티에 돈줘야하 했을 수 도 있음 근데 어몽어스는 무료로 다운로드수가 ㅈㄴ 많은 게임이라 거의 저격당한거라 게임사들 대표를 하는겸 항의함 | 23.09.13 16:06 | | |

(IP보기클릭)59.10.***.***

결국 게임사의 무담은 배수로 증가해서 소비자에게로 전가 됨...........
23.09.13 16:04

(IP보기클릭)27.35.***.***

BEST

이거때문인가
23.09.13 16:05

(IP보기클릭)210.178.***.***

BEST
유티니가 자살하면 언리얼이 독점하게 되서 언리얼 진영에도 좋을게 없음
23.09.13 16:05

(IP보기클릭)119.193.***.***

최소는영어로민이라고해
아이러니지 지들은 아무것도 한 거 없는데 상대쪽이 자1살해서 본인들이 독점이라고 욕먹음ㅋㅋㅋㅋㅋ | 23.09.13 16:23 | | |

(IP보기클릭)222.114.***.***

많은 개발자가 부담스러워 할걸 알면서도 왜 저런 정책을?
23.09.13 16:06

(IP보기클릭)160.238.***.***

BEST 사람77
적자라서 무리수 던진거지 뭐 근데 지금 CEO가 과거 10년대 초반 EA CEO여서 더더욱 욕먹고 있음 | 23.09.13 16:08 | | |

(IP보기클릭)222.114.***.***

오가닉토마토는맛있어
아무리 적자라고 해도 저건 오히려 본인들에게 악충수가 될거같은데 너무 근시안 적으로 보는거 같아 저러면 어느 개발자가 유니티를 쓰려고 하겠어 | 23.09.13 16:09 | | |

(IP보기클릭)119.204.***.***

사람77
유니티테크놀로지(유니티)가 2분기 매출 5억 3천300만 달러(약 6천924억 원), 순손실 1억9천300만 달러(약 2천507억 원)를 기록했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대충 이렇다네요 분기 적자가 2천 500억 이니까 연단위면 거의 1조 가까이 적자 | 23.09.13 16:13 | | |

(IP보기클릭)160.238.***.***

사람77
ㅇㅇ 차라리 그냥 비용 올리는 거였으면 욕은 먹어도 어느정도 납득했을텐데, 광역 어그로가 끌려서 실패한듯 | 23.09.13 16:13 | | |

(IP보기클릭)210.205.***.***

오가닉토마토는맛있어
그 사람이면 아무리봐도 또 미래 팔아서 초반 이득 챙긴 다음 딴 회사로 이직할 각만 보는거 같던데 왠지 G식백과에 인터뷰하며 얼굴팔이 마케팅한다 싶더니 자기들도 무리수인거 알아서 마케팅으로 어떻게든 해볼려한거구나 | 23.09.13 19:06 | | |

(IP보기클릭)211.44.***.***

블렌딘
근데 1년 적자가 1조면 --; 눈 돌아가서 어케든 돈벌려고 하는듯 | 23.09.14 02:46 | | |

(IP보기클릭)222.11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4644527467
이러다 언리얼만 살아남아도 안좋을거 같은데 독점은 안좋으니까 | 23.09.13 16:11 | | |

(IP보기클릭)118.235.***.***

마지막문장에서 means는 돈 말하는거 아닐까?
23.09.13 16:07

(IP보기클릭)118.235.***.***

스즈하라 루루
방법이 더 맞나? | 23.09.13 16:09 | | |

(IP보기클릭)160.238.***.***

스즈하라 루루
means는 방법이나 수단임 재력도 되긴하는데 time and means는 "시간과 예산"비슷하게 관용어구처럼 쓰임 | 23.09.13 16:10 | | |

(IP보기클릭)110.70.***.***

스즈하라 루루
나도 이게 맞아보임 시간과 예산(또는 비용) 이 더 자연스럽네 | 23.09.13 16:13 | | |

(IP보기클릭)118.235.***.***

오가닉토마토는맛있어
여기서도 시간이랑 세트로 쓰인거라 시간이나 경제적 여력이 없는 개발자가 많다는 의미로 쓴거같아서 | 23.09.13 16:14 | | |

(IP보기클릭)121.188.***.***

높은 접근성과 가벼움(깊이 들어가면 전혀 안가볍지만)을 무기로 삼은 엔진이었는데 시장 점령 다 됐다고 판단했나 봄 갑자기 이딴 정책 들고온거 보니ㅋㅋㅋㅋㅋ
23.09.13 16:08

(IP보기클릭)118.235.***.***

RAMGPOWDER
점령보다는 사용자가 더 늘지않을거라 지금모델로 수익개선이 불가한거일듯 | 23.09.13 16:11 | | |

(IP보기클릭)211.234.***.***

글고보니 미호요도 유니티 일텐데
23.09.13 16:09

(IP보기클릭)160.238.***.***

루리웹-8908613539
미호요도 좀 있음 성명 낼지도 몰라 | 23.09.13 16:11 | | |

(IP보기클릭)119.70.***.***

루리웹-8908613539
미호요쯤 되면 아예 유니티랑 독자 라이센스 계약을 맺을듯 | 23.09.13 16:16 | | |

(IP보기클릭)106.101.***.***

카페모레
미호요가 유니티 인수하기엔 체급이 비슷한갓 같으니 독자계약 하려나 | 23.09.13 16:27 | | |

(IP보기클릭)27.1.***.***

루리웹-8908613539
미호요급은 어차피 라이선스 최상위라 저거 영향은 안받을거 같은데 | 23.09.13 16:48 | | |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1.143.***.***

루리웹-8908613539
미호요는 어차피 영향 받을 체급은 이미 아니지 않나... 게다가 중국은 개발도상국 대우한다고 풀프라이스 안받는다낰ㅋㅋㅋㅋㅋㅋ | 23.09.14 09:25 | | |

(IP보기클릭)183.102.***.***

요약: 쓰니 손 쩔더라
23.09.13 16:15

(IP보기클릭)118.235.***.***

이게 말이안되는 것이 절대절대다수의 사용자에게는 필요없는 새 시장 개척에 의미가 있는 기술 이나 솔루션을 도입하면서 기존 사용자들에게 돈을 요구하는 꼴임.
23.09.13 16:15

(IP보기클릭)118.235.***.***

foranie
gles 2.0 수준의 셰이더를 api만 3.0이나 벌칸으로 올려서 쓰는 수준이 절대다수인데 레이트래이싱이니 머신러닝이니.. 추가한건 좋은데 비용부담을 안쓰는 계층에게 전가.. 이게 맞나 유니티야 | 23.09.13 16:17 | | |

(IP보기클릭)112.152.***.***

이거 부분무료화 게임들한테 큰 악재임
23.09.13 16:17

(IP보기클릭)121.137.***.***

난 아까 다운 받은 수라길래 뭐 개발 툴 다운 횟수? 생각했는데 유저들 받는 횟수였어? 정말 미친 생각이라서 이거라고 생각도 못했네
23.09.13 16:17

(IP보기클릭)160.238.***.***

왜날뾁에올인
심지어 처음엔 재다운로드도 포함이라 ㅁㅊㄴ들 몇명이 설치 삭제 재설치 반복하면 게임회사 파산 가능한 정책이었다가 말바꿈 | 23.09.13 16:20 | | |

(IP보기클릭)116.45.***.***

게임 타이틀 판매수도 아니고 다운로드 횟수는 도대체 어떤 판단인지 의심이 들어
23.09.13 16:18

(IP보기클릭)118.32.***.***

10년전이나 지금이나 여전하구만
23.09.13 16:38

(IP보기클릭)180.66.***.***

사실 이번 정책변경으로 가장 피해를 크게 보는 곳은 모바일 시장임. 모바일 시장은 보통 무료로 배포한 다음에 랜덤박스나 시즌패스로 수익을 올리는 구조를 사용하는데, 그런 특성 상 매출에 비해서 다운 횟수가 어마어마하게 뻥튀기 되버림. 이게 결국에는 라이선스 비용 폭탄으로 이어지게 됨. 이거랑 비슷하게 유니티 기반 온라인 게임도 라이선스 비용 폭탄이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음. 결국 패키지 게임 이외의 게임은 만들지 말라고 하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됨. 일반적으로 모바일 게임이 돈을 쓸어담고 있는 걸 생각하면 완벽한 자충수인 셈.
23.09.13 16:46

(IP보기클릭)59.31.***.***

이 기회에 크라이엔진도 무료정책 가즈아
23.09.13 16:51

(IP보기클릭)59.11.***.***

안그래도 유니티 게임이 저예산 비율이 높은데 자충수 아닌가. 지금 유니티가 안나가는게 수익구조가 문제가 아니라 게임 개발 이점이 점점 떨어진다는 건데 그걸 가속화할 뿐인 선택
23.09.13 16:54

(IP보기클릭)110.47.***.***

자살버튼이네
23.09.13 17:38

(IP보기클릭)175.201.***.***

KILL yourself 정책으로 이름을 바꾸면 될 듯
23.09.13 17:41

(IP보기클릭)210.99.***.***

유니티 회사는 계속 적자가 나고 돌파구를 마련해야 할 상황이긴한데 직원도 수백명 짜르고 있고 여러므로 갑갑할듯 적자 액수도 어마어마하고
23.09.14 00:20

(IP보기클릭)211.196.***.***

스타트업 게임개발자 및 학생고객 다 떠나겠네.
23.09.14 05:38

(IP보기클릭)223.62.***.***

시티즈 스카이라인 2 발메 직전인데 …
23.09.14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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