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몇 컷의 웹툰을 활용하여 생명이 들어차 있는듯한 영상을 만드는 좋은 방법에 대해 공개하고 여러분께 소개드리고자 글을 작성합니다.(이번에 영상을 만들어보기 전까지 영상쪽에 대해선 문외한이었으며, 영상 편집관련해서 아무런 지식이 없던 제가 한 열흘 정도의 시간을 투자하고나니 그럴듯한 생명(?)을 불어 넣을 수 있게 됐습니다.)
@장점: 웹툰 컷에 비해 더 많은 양의 자막과 대사를 넣을 수 있고 꽤 입체적인 생동감을 부여해줍니다.
@단점: 초반에 꽤 큰 비용의 필수비가 들어가고, 귀찮고(제일 큽니다 ㅋㅋ), 기본기를 익힐 수준의 노력을 해야합니다.
저는 내가 원하는 그림안에 생동감을 부여해 줄 수 있다는 장점이 모든 단점을 상쇄시켜내는 가치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1. 준비물
(1)4컷 이상의 웹툰(영상에 생명을 넣으려면 최소 4컷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저는 아트머그의 외주 작가님이신 현타이님께 의뢰를 맡겨 비용 대비 아주 훌륭한 작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2)타입캐스트의 목소리
(타입캐스트 자막 삽입 예시)-
타입캐스트에는 여러 캐릭터의 목소리가 존재하니 본인의 마음에 차는 목소리를 택해 이용하시면 됩니다 ^^
단, 이러한 타입캐스트 시스템에는 한가지의 큰 단점이 존재하는데.. 바로,
결제를 하지 않은 무료버전에는 개같은 탑캣트(타입캐스트란 단어를 빠르게 내지르면 나오는 듣기 싫은 소리)같은 음성이 내가 열심히 자막을 써올린 멋진 목소리를 뒤덮는다는 것입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최소 9900원 이상의 결제가 필요합니다 ㅜㅜ.. 저도.. 영상의 조회수 좀 빨아먹으려고 큰 마음을 먹고 비지니스를 질러버렸지만.. (유튜브 쇼츠를 올렸으나 개같이 멸망ㅋ ㅜㅜ) 결과가 시원치 않더군요.
타입캐스트의 영상에는 자제적으로 이미지를 씌울 수 있는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이미지가 가만히 멈춰있는 영상은 너무 심심하고 죽어있는 것 같잖아요?
(3)프리미어 프로 등의 영상 편집기
이럴때 필요한 것이 프리미어 프로! 이름만 들어도 낯설기만 한 전문 영상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이넘도 정식판은 월에 24,000원이라는 사악한 가격! 하지만 그 대가로 영상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간편히 넣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어 프로를 처음 접하게 되면 "?? 이게 뭐시여!!?" 소리가 나옵니다. 그렇라도!,
우리가 사용할 방법은 매우 간단한 것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저는 이조차 엄청나게 헤매다가 겨우 완성시켰지만요 ㅠㅠ)
미리 준비한 이미지는 V로 시작하는 V1,2,3.. 부분에 넣어주시면 되고,
음향 및 동영상은 A로 시작하는 A1,2,3..부분에 넣어주시면 되는겁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파일이 뜨게되고,
파일-내보내기로 들어가게 되면
곧바로 영상화가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여기까지옴에도 문제는 이미지가 너무나 정적이라 심심한 것에 있습니다.
영상에 미약한 움직임이라도 주고 싶다면 아주 간단한 방법을 동원하면 되는데,
V1에 삽입한 이미지 파일을 클릭하면 좌측 상단에 '효과 컨트롤'이 뜨는걸 확인 하실 수가 있을겁니다.
끝점과 시작점에 비율을 각 시작 100%, 끝 150%를 입력해주면 영상이 서서히 커지면서 이동하시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비율조정 뿐만이 아니라 위치, 회전, 기준점등 '하얗게 죽어있는 버튼'을 클릭해 '파랗게 살리면' 영상의 위치마다 내가 준 변화에 맞춰 알아서 반영이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영상을 완성시키고(내보내기로 영상 완성 후) 아까 보여드린 타입캐스트 쪽에서 그 영상을 씌우게 되면,
기존의 웹툰을 이렇게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제가 준비한 과정은 여기까지였습니다.
(4)결론
ㅜㅜ.. 참.. 이게 별거 아닌건데 아무것도 모르니 처음부터 끝까지 거의 맨땅에 헤딩하는 심정으로 이만큼 끌어냈네요.. 부족함이 많은 과정이었지만 단 한분이라도 좋으니 제 정보글을 계기로 개인이 만족하는 멋진 영상의 제작에 성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웹툰은 기회가되면 외주 작가님께 부탁하여 조금 더 제작해볼 계획인데 여러분이 보시기에 사람의 시선을 끌만한 매력이 있어 보이시나요? ㅎㅎ 반응이 좋다면 SF판타지 계열의 원작을 기반으로 열심히 제작해 배포할 계획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