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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MMORPG) 이 장르는 후반이 큰 문제인 듯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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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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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차라리 패키지 게임이었음 내부적으로 레벨디자인이 정해져있고 싱글로도 즐길 수 있어서 큰 문제 없었을거거든? 근데 타인과 같이 플레이해야하고 끝없이 패치해야하니까 유지가 힘들음.
22.12.22 09:58

(IP보기클릭)118.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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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라이트하게 만들면 토끼공듀들이 할거없다고 ㅈ랄하는 장르 ㅋㅋ
22.12.22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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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라이트하게 만들면 토끼공듀들이 할거없다고 ㅈ랄하는 장르 ㅋㅋ
22.12.22 09:57

(IP보기클릭)22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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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차라리 패키지 게임이었음 내부적으로 레벨디자인이 정해져있고 싱글로도 즐길 수 있어서 큰 문제 없었을거거든? 근데 타인과 같이 플레이해야하고 끝없이 패치해야하니까 유지가 힘들음.
22.12.22 09:58

(IP보기클릭)123.143.***.***

'레이드가 메인 컨텐츠'인 MMORPG의 한계라고 봐야지 왜냐면 엔드컨텐츠 까지 살아남은 사람들한테는 추가되는 컨텐츠는 결국 초반을 제외한 뻔하디 뻔한 숙제가 되는거고. 레이드가 약한 라이트 유저들은 그냥 밑에서 서성거리면서 맛만보다 게임을 끄고. 결국 엔드컨텐츠 정복자들은 더이상 투자가 필요없는 유저들인데 거기서 발생되는 재화는 많고, 그걸로 재화가치는 자꾸 떨어지고.
22.12.22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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