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ce74\uc81c\ub098","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864","rank":1},{"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b2c8\ucf00","rank":1},{"keyword":"\uc2a4\ud154\ub77c\uc18c\ub77c","rank":"new"},{"keyword":"\ud2b8\ub9ad\uceec","rank":-3},{"keyword":"\ub9bc\ubc84\uc2a4","rank":0},{"keyword":"\uba85\uc870","rank":-2},{"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1},{"keyword":"\uc6d0\ud53c\uc2a4","rank":-2},{"keyword":"\u3147\u3147\u3131","rank":-2},{"keyword":"@","rank":0},{"keyword":"\uc9c0\uc2a4\ud0c0","rank":0},{"keyword":"\ub274\uc9c4\uc2a4","rank":2},{"keyword":"\uc6d0\uc2e0","rank":0},{"keyword":"\ub9d0\ub538","rank":-2},{"keyword":"\ud0c0\ub974\ucf54\ud504","rank":1},{"keyword":"\ub358\ud30c","rank":"new"},{"keyword":"\uac74\ub2f4","rank":"new"},{"keyword":"\uc5f0\uc6b4","rank":"new"}]
(IP보기클릭)222.118.***.***
(IP보기클릭)222.118.***.***
pdf를 jpg로 만드는 것과 비슷하게... | 22.09.11 01:45 | | |
(IP보기클릭)222.101.***.***
영화나 애니메이션에 쓰이는 모델은 폴리곤의 삼각형은 부분적으로 허용되나 사각형으로 이루어지게끔 정리하라고 배워서 토폴로지 정리하는데 머리 터져서 괴로운데 게임은 그런 것에 비교적 관대한가 싶어서 궁금해졌음 | 22.09.11 01:46 | | |
(IP보기클릭)222.101.***.***
사각형 이상의 N곤은 절대 죄악급으로 배움 | 22.09.11 01:47 | | |
(IP보기클릭)222.118.***.***
기본적으로 3D는 삼각형 랜더링밖에 못해서... 배포되는 모델파일은 그냥 삼각형 목록으로 빼는 게 나아서... 사각형 목록은 PC용 OpenGL아니면 반쯤 우회해서 랜더링해야서 꽤 비효율적이야 결국 소스 없으면 어떻게 만들었는지는 모르게 될 것 같아.. | 22.09.11 01:58 | | |
(IP보기클릭)222.118.***.***
삼각형 목록은 Direct3D에서 triangle list라는 용어를 한국어로 읽은거고.. openGL은 GL_QUADS라는 상수로 있긴 한데.. OpenGLES에서는 빠진 기능이여서 모바일 OpenGL에는 없어... | 22.09.11 02:0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