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처음 가챠를 대중화시킨 확밀아의 가챠가 얼마나 미-쳤나 하면
1. 천정없음
그때는 천정시스템이라는 것 자체가 없었어.
2. 한정가챠 ONLY
복각? 그런건 몰?루
3. 한계돌파
1돌, 2돌하는 단어가 여기에서 왔다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이게 원조.
4. 유통기한
확밀아 과금 유도 시스템에서 가장 악랄한 부분으로 SR이상의 모든 한정가챠 카드는 배수가 붙게됨
배수는 특정기간동안 해당 카드의 공격력을 x2 ~ x5 해주는 시스템인데.
모든 카드에 배틀 코스트가 있어서 풀덱으로 치는게 부담스러운 확밀하 배틀 시스템상
배수붙는 카드1장과 배수없는 카드 여러장의 전투력이 동일하면 배수 붙는 카드 1장이 더 효율적이다보니
배수카드 없으면 랭킹전에서 이길 수가 없었음.
그리고 이번 한정가챠기간에 SSR 풀돌해봤다해도 다음 한정가챠 기간되면 배수가 끝나서 배수받는 SR풀돌보다
성능이 구려지기 때문에 랭킹전을 할려면 무조건 가챠 돌려서 배수카드 뽑아야 했음.
5, 허접한 게임.
이게 게임이면 라오는 라스트 오브 어스 1의 줄임말임.
진짜 지금 기준으로보면 게임이라고 말하기도 부끄러운 코드 덩어리에 개발자가 탈주해서 유지보수 못하다가
보름넘게 서버 오류일으킨 병-신 짓까지 함.
이런 미-친게임이 왜 성공했는가하면 그당시에는 가챠에 대한 유저경험이 없어서 이게 얼마나 말도안되는 게임인지
몰라서 당한거지 지금 나오면 진짜 욕바가지로 먹고 순식간에 섭종할것임.
ps. 이걸만든 회사가 스퀘어 에닉스란게 유머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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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밀아 뿐만 아니라 확밀아 형제(?)게임 출시해서 초반에 쪽 빨아먹고 섭종하면서 벌어들인돈도 엄청낫을듯 | 22.07.04 10:0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