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려라! 유포니엄 시리즈는 고등학교 취주악 부원의 이야기를 다룬 교토 애니메이션의 작품입니다.
입학 시즌인 봄부터 전국 대회인 가을까지가 작중 중요한 기간이다보니 쿄애니답지않게 겨울 이야기는 거의 다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특집으로 미도리 (카와시마 사파이어)의 목도리에 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키타우지 고등학교 취주악부의 겨울 이야기는 거의 에필로그급으로 취급되기 때문에 TVA 1기, 2기를 통틀어 목도리를 착용하는 등장신은 쿠미코,레이나, 아스카 선배 정도가 다입니다. 일부 일러스트에 1학년 겨울의 키타우지 콰르텟 겨울 복장이 있지만 영상에서 찾아보긴 쉽지 않죠.
그러나 쿠미코의 2학년 2학기를 다룬 특별편 "앙상블 콘테스트"에서 미도리의 목도리가 정식 등장합니다.
교내 오디션을 통해 학교 대표로 뽑힌 클라리넷 4중주팀이 교토부 콩쿠르를 통과해 간사이 대회에 진출했다는 소식을 어딘가의 놀이터에서 서로 공유합니다.
너무 달아서 못 먹는 레이나의 초코 찐빵을 얻어먹으려 아양을 떨고 있는 하즈키와 미도리. 여기서 그녀의 목도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도리는 베이지색 민무늬에 장식도 솔도 없는 단순하기 짝이없는 목도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추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꼿꼿이 서 있는 미도리에게서 누군가의 향기가 느껴집니다.
미도리가 묶고 있는 목도리의 매듭은 아스카 선배와 같습니다. 둘이 가진 공통점. 공정함과 완고함입니다.
쿠미코의 간부 업무에 한없이 엄격했던 미도리.
그 자리에 앉았으면 부장 노릇 똑바로 하란 말야. 오마에상.
3학년 마지막 전국 대회가 끝나고 취주악부를 은퇴한 미도리. 1년이 지나도 그녀는 같은 목도리에 같은 매듭법을 고집합니다.
그녀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여전히 음악에 진지한 사람을 사랑할 것입니다.
영원히 하즈키를 사랑할 것입니다. 미도리는 그런 아이입니다.
미도리의 목도리 매는 법은 유도리가 없습니다.
아앗! 이 울트라 수퍼 하이 크리티컬 개그는?
흠.....
카하학! 미도리
목도리!!
유도리!!
요건 그냥 토리 (鳥)
그리고 다음 게시글이 시작됩니다~
(IP보기클릭)1.213.***.***
이런... 낚였네요! 빨간 안경을 물려받은 미도리와 아스카의 알려지지 않은 관계 같은 게 나올 줄 알았는데...!! 하지만 웃겼으니 넘어가겠습니다. ㅋㅋㅋ
(IP보기클릭)61.105.***.***
ㅋㅋㅋ 유포니엄과 실생활을 접목하다보니 머리에 떠오를때 글을 쓰지 않으면 휘발되더군요. 부디 넓은 아량으로 봐주시길... ㅎㅎ | 25.01.12 14:4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