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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5.134.***.***
인피니트가 왜 그렇게 나왔나 생각해보면 인피니트에서는 기본 스토리 틀만 갖춰놓고 계속 새로운 행성/ 새로운 지역/ 새로운 켐페인 추가하는 식으로의 라이브 게임으로의 전환을 생각한 것 같아요. 개발기간도 아끼고 꾸준한 업데이트로 게임패스 구독도 붙잡아두고. 그런데 이게 평가 떄문인지 개발 상의 문제인지 알 수 없지만 싱글 컨텐츠는 커녕 멀티 운영마저 업데이트 주기는 길어지고 대형 업데이트는 커녕 발매당시 약속한 로드맵마저도 흐지부지된걸 보면 내부에서 큰 방향 전환이 이루어진거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4나 5가 욕은 먹어도 5 이후에 이어지는 선형 스토리로 그냥 끝장을 봤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5 재미를 떠나서 저는 ai의 반란이라는 주제도 흥미로웠고 엔딩 이후에 이제 어떻게 스토리 펼쳐질지 궁금해하는 상황이었는데 4에서 5가면서 서브 미디어로 스토리 격변해서 날리듯이 5에서 인피니트 오면서도 스토리를 이렇게 날릴줄은 예상 못했습니다. 하여간 다음작 어떻게 나올지가 궁금한데 뭐 제작은 제대로 할 수 있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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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트가 왜 그렇게 나왔나 생각해보면 인피니트에서는 기본 스토리 틀만 갖춰놓고 계속 새로운 행성/ 새로운 지역/ 새로운 켐페인 추가하는 식으로의 라이브 게임으로의 전환을 생각한 것 같아요. 개발기간도 아끼고 꾸준한 업데이트로 게임패스 구독도 붙잡아두고. 그런데 이게 평가 떄문인지 개발 상의 문제인지 알 수 없지만 싱글 컨텐츠는 커녕 멀티 운영마저 업데이트 주기는 길어지고 대형 업데이트는 커녕 발매당시 약속한 로드맵마저도 흐지부지된걸 보면 내부에서 큰 방향 전환이 이루어진거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4나 5가 욕은 먹어도 5 이후에 이어지는 선형 스토리로 그냥 끝장을 봤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5 재미를 떠나서 저는 ai의 반란이라는 주제도 흥미로웠고 엔딩 이후에 이제 어떻게 스토리 펼쳐질지 궁금해하는 상황이었는데 4에서 5가면서 서브 미디어로 스토리 격변해서 날리듯이 5에서 인피니트 오면서도 스토리를 이렇게 날릴줄은 예상 못했습니다. 하여간 다음작 어떻게 나올지가 궁금한데 뭐 제작은 제대로 할 수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