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ce74\uc81c\ub098","rank":1},{"keyword":"\uc57c\uad6c","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b864","rank":-4},{"keyword":"\ud2b8\ub9ad\uceec","rank":0},{"keyword":"\ud0c0\ub974\ucf54\ud504","rank":15},{"keyword":"\uba85\uc870","rank":1},{"keyword":"\ub2c8\ucf00","rank":-1},{"keyword":"\u3147\u3147\u3131","rank":4},{"keyword":"\ub9bc\ubc84\uc2a4","rank":-4},{"keyword":"@","rank":7},{"keyword":"\uc820\ub808\uc2a4","rank":-3},{"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3},{"keyword":"\uc9c0\uc2a4\ud0c0","rank":-2},{"keyword":"\uc5f0\uc6b4","rank":0},{"keyword":"\uc6d0\ud53c\uc2a4","rank":-5},{"keyword":"\ub9d0\ub538","rank":3},{"keyword":"\uc720\ud76c\uc655","rank":-2},{"keyword":"\uc6d0\uc2e0","rank":-2},{"keyword":"\ud504\ub808\ub370\ud130","rank":"new"},{"keyword":"\uc77c\ubcf8","rank":"new"}]
(IP보기클릭)220.82.***.***
그래서 아바타 1 찍을때도 시고니위버를 비롯한 배우들이 불만을 가졌다고하죠. 결국 이렇게 가다간 실제 배우들은 전부 대체되고 CG 애니메이션같은 결과물만 남을거라고
(IP보기클릭)220.82.***.***
저거 실제 배우 연기는 그냥 참고용이고 다 따로 직접 애니메이터가 만든거라서 그래요. 모핑처럼 그냥 대고 그린거였으면 당연히 논란도 안되고 인정안했음
(IP보기클릭)86.48.***.***
애니메이션과 실사(정확히는 live-action)의 정의는 의외로 간단하게 나뉘어져있음. 영상이라는 근본적인 의미는 멈춰있는 이미지를 시퀀스로 보여주면서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 실사는 실제 움직임(live action)을 카메라로 담아서 (이때 프레임 마다 멈춰있는 이미지로 저장되고) 영사기로 돌리면서 실사 움직임을 재현하는 것이고 애니메이션은 움직이지 않는 것을 카메라로 한장씩 담아서 영사기로 돌리면서 실사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것임. 그래서 실제 사람과 실제 배경을 가지고 찍었음에도 사람이 움직이는 것이 아닌 정지된 사진만 찍어서 이걸로 움직임을 만들어내면 애니메이션임 (예: 캐나다의 애니메이터 노먼 맥라렌의 작품들) 그래서 업계에선 몰라도 학계에선 CGI가 계속 쓰이면 쓰일 수록 영화는 애니메이션에 가까워지고, 둘의 차이는 대중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적다고 보는 교수들도 많음. 거기다 라이언킹 실사 리메이크도 "이게 왜 실사냐, 전부 다 CGI인데"로 논란되었을 정도.
(IP보기클릭)118.37.***.***
(IP보기클릭)220.82.***.***
코넬리어스, 휴지있냐?
저거 실제 배우 연기는 그냥 참고용이고 다 따로 직접 애니메이터가 만든거라서 그래요. 모핑처럼 그냥 대고 그린거였으면 당연히 논란도 안되고 인정안했음 | 22.11.12 06:28 | | |
(IP보기클릭)118.37.***.***
그러니까 아무라 결과물이 카툰스타일이라도 모션캡쳐는 애니로 안쳐준다는 거군요. 반대로 아폴로10 1/2처럼 참고로 하고 그대로 그린 것은 애니메이션으로 인정. 대충 기준은 정립되었던 거네요. | 22.11.12 06:48 | | |
(IP보기클릭)86.48.***.***
코넬리어스, 휴지있냐?
애니메이션과 실사(정확히는 live-action)의 정의는 의외로 간단하게 나뉘어져있음. 영상이라는 근본적인 의미는 멈춰있는 이미지를 시퀀스로 보여주면서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 실사는 실제 움직임(live action)을 카메라로 담아서 (이때 프레임 마다 멈춰있는 이미지로 저장되고) 영사기로 돌리면서 실사 움직임을 재현하는 것이고 애니메이션은 움직이지 않는 것을 카메라로 한장씩 담아서 영사기로 돌리면서 실사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것임. 그래서 실제 사람과 실제 배경을 가지고 찍었음에도 사람이 움직이는 것이 아닌 정지된 사진만 찍어서 이걸로 움직임을 만들어내면 애니메이션임 (예: 캐나다의 애니메이터 노먼 맥라렌의 작품들) 그래서 업계에선 몰라도 학계에선 CGI가 계속 쓰이면 쓰일 수록 영화는 애니메이션에 가까워지고, 둘의 차이는 대중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적다고 보는 교수들도 많음. 거기다 라이언킹 실사 리메이크도 "이게 왜 실사냐, 전부 다 CGI인데"로 논란되었을 정도. | 22.11.12 06:52 | | |
(IP보기클릭)118.37.***.***
라이언킹 실사화 하니까 확 와닿네. 그건 위의 기준대로라면 진짜 정교한 애니메이션이잖아. 그러고 보면 영화 아바타도 배우들 연기비중보다 순수 CG 비중이 더 클텐데... 먼가 진짜 더 애매해졌어.. | 22.11.12 07:03 | | |
(IP보기클릭)220.82.***.***
코넬리어스, 휴지있냐?
그래서 아바타 1 찍을때도 시고니위버를 비롯한 배우들이 불만을 가졌다고하죠. 결국 이렇게 가다간 실제 배우들은 전부 대체되고 CG 애니메이션같은 결과물만 남을거라고 | 22.11.12 08:05 | | |
(IP보기클릭)58.141.***.***
(IP보기클릭)49.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