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별 스마트워치 시장 점유율, 2021년 VS 2020년
- 전 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은 2021년 1억 2,750만 대에 이르렀고 4분기에는 4,240만 대를 출하
- 애플의 워치 7 시리즈 출시가 4분기로 미뤄진 가운데 삼성전자는 2021년 갤럭시 워치 4 시리즈의 성공적인 출시로 시장지위를 끌어올렸다.
- 화웨이는 스마트폰 시장의 침체와 유사하게 2020년 대비 스마트워치 시장에서도 약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여전히 글로벌 시장에서는 3위에 머물고 있다.
2021년 OS별 스마트워치 시장 점유율
- 스마트 워치 OS : 자체 OS 또는 RTOS가 여전히 지배적입니다. 타사 앱을 설치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
- 애플 워치의 인기와 함께 애플의 Watch OS는 시장 점유율의 거의 3분의 1을 차지해
- 2021년 스마트워치 OS 측면에서 가장 큰 변화는 삼성이 타이젠에서 웨어 OS로 전환한 것이며 이에 따라
구글의 웨어OS는 2020년 3%에서 2021년 10%로 점유율을 높였다.
2021년 지역별 스마트워치 시장 비중
스마트워치 시장은 아직 성장의 여지가 있고 출하량은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을 중심으로 하고 있다.
- 중국은 아동용 스마트워치의 가장 큰 시장이며 이는 2021년 지역 시장에서 북미에 이어 2위에 오르는 데 도움이 되었다.
- 인도 스마트워치 시장은 2020년 MEA나 LATAM과 비슷한 규모였으나 2021년에는 4배의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10%에 가까운 점유율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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