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일정
10월 28일 화요일 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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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0 UTC: 업데이트 1.1.1.0이 모든 플랫폼에서 적용됩니다.
플레이어는 게임 실행 시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및 설치해야 하며, 이번 업데이트에는 기술적 및 게임플레이 관련 변경 사항이 포함됩니다. -
15:00 UTC: 시즌 1 콘텐츠(배틀패스 및 신규 시즌 기능)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개방됩니다.
이 두 시간 사이에는 업데이트를 완료한 뒤 기존처럼 배틀필드 6을 플레이할 수 있지만, 시즌 1 콘텐츠와 진척도는 15:00 UTC 이후에 잠금 해제됩니다.
시즌 1 업데이트 개요
시즌 1 업데이트는 배틀필드 6 경험의 진화와 확장을 위한 다음 단계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다음과 같은 개선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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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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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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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향상(QoL) 개선
이를 통해 더 세련되고 안정적인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했습니다.
주요 업데이트 요약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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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 및 애니메이션 개선:
착지 모션이 더 부드러워지고, 자세 전환 속도 향상, 점프/착지 시 “튕김(bouncing)” 현상 완화, 점프 넘기(볼팅) 반응 개선 등. -
무기 명중률 재조정:
각 무기의 설계 의도와 사거리별 성능에 맞춰 분산도(탄퍼짐)가 조정됨.
예: 스프린트 후 정확도가 즉시 회복되지 않던 문제 수정.
전반적인 사격 감각이 보다 일관되고 균형 있게 조정됨. -
가시성과 조명 향상:
실내·실외 노출 전환이 매끄러워지고, 안개와 연기 지속 시간이 단축되어 시야가 개선됨. -
오디오 전면 개편:
투사체 날아가는 소리, 폭발/파괴음, 무기 사운드 믹싱 개선, 햅틱 피드백 추가 등. -
UI & HUD 개선:
연장전(Overtime) 표시, 라운드 종료 화면 수정, 무기/장비 잠금 해제 표시 추가. -
맵 수정:
여러 맵의 스폰 애니메이션, 경계선, 오브젝트 정렬, 안정성 문제 해결 (Conquest / Breakthrough / Rush 모드 전반 적용).
PLAYER (플레이어 관련 수정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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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덕에서 전투 개시를 시도할 때 애니메이션이 깨지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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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속도로 집라인 진입 시 플레이어가 떨어지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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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 안정성 및 중심 정렬 개선으로 더 일관된 명중률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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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임 중 ‘steady aim(조준 고정)’이 끊기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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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체 및 머리 히트박스가 모델과 어긋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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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 중 점프 시 애니메이션이 두 번 재생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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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지 시 애니메이션이 옆으로 치우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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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지 후 점프 부정확도가 너무 오래 지속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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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폰 후 무기가 잘못 회전되어 보이던 시각적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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엎드린 상태에서 수류탄 투척 시, 3인칭 시점에서 서 있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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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딩 중 문 열 때 애니메이션 지연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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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오브젝트를 넘을 때 플레이어가 끼이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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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 중 사망한 플레이어가 살아 있는 것처럼 보이던 시각적 버그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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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공격 중 가젯을 사용하면 무기가 잘못 전환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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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뢰에 의해 사망 시 킬캠에 지뢰가 표시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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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다리 진입 시 카메라가 떨리던 현상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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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탑승 전후 무기 및 카메라 흔들림이 잘못 작동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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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병사의 무기가 벽을 뚫고 보이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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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 중 권총이 사라지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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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 및 허리사격 시 가시성 향상을 위한 조명 정밀도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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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오브젝트 위로 떨어질 때 튕기는 문제 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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킬캠에 사망자 스냅샷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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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및 카메라 흔들림을 약간 줄여 보다 부드러운 움직임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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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된 차량 좌석의 적이 근접 피해를 받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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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물에 부딪히는 순간 볼팅(넘기기)이 실패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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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된 볼팅 시 손 위치가 잘못 표시되던 애니메이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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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근접 공격 시 적이 잠시 보이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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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배치(리디플로이) 중 병사 머리가 잠시 사라지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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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련 경로 진행 표시가 실제 해금 상태와 다르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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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다리를 오를 때 아군이 서로 겹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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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딩 후 바로 볼팅이 되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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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치 후 카메라가 갑자기 회전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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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펜(AJ-03 COAG) 사용 후 손이 잠시 사라지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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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그/부활 시 칼자국 애니메이션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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엎드리기·피킹 관련 문제 수정으로 동작이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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엎드리며 이동 시 카메라 클리핑(겹침)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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엎드림→달리기 전환 시 3인칭 애니메이션 누락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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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며 추락 시 손 움직임이 잘못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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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문 가까이 설 때 시각적 클리핑 현상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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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에서 조준 고정 시 떨림이 발생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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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 근처에서 장착 시 좌우 조준이 안 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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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울이기/피킹/장착 동작이 예상치 못하게 취소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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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착 중 피격 시 반응 애니메이션이 누락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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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크린 상태로 낙하 시 무릎이 카메라와 겹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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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 근처에서도 근접 처치(테이크다운)가 정상 작동하도록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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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피해를 받을 때 무기 발사가 끊기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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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맵의 조명·노출·안개 효과 개선으로 시야 대비 및 선명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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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팅, 낙하산, 문 열기 애니메이션을 더 자연스럽게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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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스크린에서 재장전하는 아군 병사 애니메이션이 멈추던 드문 현상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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엎드리기, 피킹, 장착 동작 간 미세한 불일치 수정으로 신뢰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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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사 낙하산 커스터마이징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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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며 무기 장착 시 어깨 흔들림 애니메이션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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랙돌 충돌 반응을 보다 일관성 있고 자연스럽게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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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 전환 및 착지 애니메이션 속도를 개선하여 더 부드럽고 빠르게 전환됨.
VEHICLES (차량 관련 수정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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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 무기 전환 시 햅틱 피드백이 누락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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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A2 SEPv3 외부 좌석에 앉을 때 플레이어의 손이 손잡이를 관통하던 시각적 문제 수정.
GADGETS (가젯 관련 수정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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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 148 Glaive 사용 중 전투 돌입 시 1인칭 시야가 가려지던 드문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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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돌입 도중 MAS 148 Glaive의 1인칭 시각적 오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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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세동기(Defibrillator)가 볼팅 애니메이션 중 공중에 떠 있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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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급 파우치(Supply Pouch)가 올바르게 보급되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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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된 잔해 위에 설치된 배치형 가젯이 자동으로 제거되지 않도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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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차 수류탄(AT Grenade)이 중형 크레이터가 아닌 소형 크레이터를 생성하도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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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레지해머로 건물을 파괴할 때 더 많은 타격이 필요하도록 조정 (건물 내구도 상승).
WEAPONS (무기 관련 수정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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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분산도(탄퍼짐)가 다시 조정되어, 각 무기의 피해 프로필에 맞는 사거리별 정확도가 반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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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은 피해 무기는 연사 시 분산 증가량이 약간 더 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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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피해 무기는 분산 증가량이 약간 더 적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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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on 클래스 외 다른 병과에서 저격소총 사용 시:
더 이상 탄퍼짐이 증가하지 않음. 대신 **줌 전환 중 무기 흔들림(스웨이)**이 시작되어, 정찰병(Recon)의 정밀도 우위를 유지하도록 밸런스 조정. -
상단 장착 레드닷 조준경이 어긋나 보이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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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각대 장착 상태에서 줌 시 시야각(FOV)만 변하고 조준경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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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무기에서 롱 서프레서(Long Suppressor)가 잘못된 장착 포인트 비용을 사용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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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화기 버스트 사격 시 조준선(조준점)이 더 빨리 안정되도록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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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지형 근처에서 양각대를 설치할 경우, 엎드린 상태가 강제로 해제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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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레지해머의 환경 오브젝트 피해량 밸런스 조정으로 일관성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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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격장(Firing Range)에서 빠져나올 수 없던 문제 수정.
MAPS & MODES (맵 및 모드 관련 수정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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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괴 이후 안개와 연기 효과가 너무 오래 지속되어 시야를 가리던 문제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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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실외 간 노출 전환(Exposure transition) 개선으로 시야 명확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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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라인 카라비너가 줄 옆에서 떠다니는 것처럼 보이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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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대 데스매치(Squad Deathmatch) 시작 시 분대 이름이 무작위로 배정되도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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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쉬 모드에서 설치된 M-COM에 폭탄이 시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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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모드의 연장전(Overtime) UI 시각화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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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삽입 시퀀스(삽입 장면)의 애니메이션 및 위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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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모드에서 점수 UI가 잘못 표시되거나 갱신되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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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 오브 힐 모드에서 라운드 종료 후 진척도가 반영되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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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컬레이션 모드에서 HQ 점령 후 리스폰 시 캐릭터가 튕기던 문제 수정.
미라크 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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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퀘스트 모드에서 잘못 정렬된 집라인 메쉬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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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쉬 모드에서 배치 카메라가 공격자를 잘못된 위치에 표시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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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쉬 모드에서 잘못 배치된 오브젝트로 인해 M-COM A 설치가 불가능하던 문제 수정.
카이로 공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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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컬레이션 모드에서 브리핑 화면의 영토 경계선이 겹쳐 보이던 문제 수정.
리버레이션 피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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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컬레이션 모드에서 NATO 진영 일부 지역이 경기 초반에 잘못 분리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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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쉬 모드에서 공격 측 HQ 일부 지역이 잘못된 영역(Out of Bounds)으로 표시되던 문제 수정.
소벡 시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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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calation 모드에서 C 거점을 점령할 수 없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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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데스매치에서 불타는 트럭 근처 리스폰 시 플레이어가 불에 타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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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X Armata HQ 구역에서 보병 차량 스폰 위치가 건물에 너무 가까웠던 문제 수정.
맨하튼 브릿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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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스루 모드에서 라운드 종료(EoR) 중 파티 리더가 퇴장하면 플레이어가 종료 화면에 갇히던 문제 수정.
UI & HUD (인터페이스 및 표시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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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해금된 무기, 무기 패키지, 부착물, 가젯, 투척 무기 등에 새로운 표시(마커)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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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가젯의 3D 미리보기에서 배치된 상태가 표시되도록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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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젯 작동 방식을 보여주는 미리보기 영상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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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가젯에 새로운 꾸미기(코스메틱) 옵션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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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치 메뉴에서 “Save & Close” 문구를 **“Close”**로 변경하여 명확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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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Loadouts) 메뉴의 다양한 UI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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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tlefield 6 소유자용 XP 부스트가 라운드 종료 화면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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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그태그 및 도전과제 내 텍스트 불일치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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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16:10 해상도에서 HUD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SETTINGS (설정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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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리콥터, 제트기, 수송기 조작 체계에 ‘Flick Look(빠른 시선 전환)’ 바인딩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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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화면비(aspect ratio) 설정 시 투명 테두리나 비정상적인 표시가 발생하던 문제 수정.
SINGLE PLAYER (싱글플레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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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01의 ‘Last Stand’ 구간에서 시네마틱이 칼 장착 중 시작되면 기울이기(lean out)가 불가능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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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ght Raid’ 미션에서 발생하던 검은 화면(블랙스크린) 문제 수정.
PORTAL (포털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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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st Experience 화면에 포털 경험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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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리더가 콘텐츠 팩 01과 04를 비활성화한 상태로 포털 서버를 시작할 경우 발생하던 충돌(크래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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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브라우저의 경험 정보 탭 로딩 시간을 개선하여 정상적으로 참가할 수 있도록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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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활성 서버 접속 시 표시되는 메시지의 철자 오류 수정.
AUDIO (오디오 관련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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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 장착 상태에서 이동 시 발자국 소리가 나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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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향성 음성(예: “적이 북쪽에 있다”)이 잘못된 방향으로 재생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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햅틱 피드백이 여러 상호작용(유리 깨기, 제세동기, 수영, 로켓포, 장착 기관총, 해상 충돌 등)에 추가·조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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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투사체(미사일, 로켓포, 포탄 등) 오디오 개선 — 비행음향, 거리감, 충돌음향 등 현실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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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 로켓과 LMG 폭발음의 크로스페이드 및 원거리 사운드 처리를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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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및 무기 발사음 밸런스 재조정으로 노이즈, 위상 문제, 과포화 현상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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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러 스피커를 통한 라디오 교신 음성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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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격장 인형이나 차량 피격 시 잘못된 피해음이 재생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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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정 차량 핑에서 라디오 필터가 적용되던 문제 비활성화 및 나침반 방향 표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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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맵(특히 Siege of Cairo 등)에서 누락되거나 잘못된 배경음/파괴음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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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 장벽, 버스 등 환경 오브젝트에 누락된 주변 사운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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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메뉴의 공지·점령 화면에 새로운 효과음과 향상된 애니메이션 사운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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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과제 탭이 지연 표시될 때 오디오가 미리 재생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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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팅 중 제세동기 루프 사운드가 멈추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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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장전 사운드 누락 및 타이밍 불일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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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39 EMR이 소음기 미장착 상태에서도 소음기 사운드를 사용하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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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WS Gunner 대전차 지뢰의 외부 폭발음 누락 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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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트랙이 중간에 끊기거나 건너뛰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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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무기의 재장전 오디오 품질 개선.
마무리 안내
이 공지는 커뮤니티 피드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저희는 앞으로도 라이브 서비스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개선해 나갈 것입니다.커뮤니티 여러분께 최대한 투명하고 신속하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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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mg 버프는 어디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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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탑승 버그는 이야기가 없네요? 그걸 그대로 유지하면 밸런스가 개판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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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mg 버프는 어디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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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탑승 버그는 이야기가 없네요? 그걸 그대로 유지하면 밸런스가 개판인데.
(IP보기클릭)59.14.***.***
ㄹㅇㅋㅋ 그게 제일 중요한데 ㅋㅋㅋㅋㅋㅋ 소벡 브스 공격 걸리면 절대 못이김 | 25.10.28 19:32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49.173.***.***
(IP보기클릭)112.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