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플레이
탈 것 & 스페셜 탈 것 스킨
업데이트 38.1에는 전반적인 탈 것과 스페셜 탈 것 스킨 관련 조정 사항이 적용됩니다.
- 기본 차량의 전·후면 유리에도 스페셜 탈 것 스킨과 유사한 수준의 유리 색상 농도를 적용했습니다.
- 다음 탈 것 및 스페셜 탈 것 스킨의 주행감을 개선했습니다.
- 다시아, 미라도, 쿠페 RB, "낭만의 시대 (검은색)" 세단, "낭만의 시대 (하얀색)" 세단
스페셜 탈 것 스킨
- 이제 스킨의 종류와 관계없이 모든 스페셜 탈 것 스킨의 유리가 총알에 의해 관통됩니다.
- 차량 후면부는 외형과 무관하게 일정한 넓은 영역이 관통되도록 통일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광활한 전장에서 ‘탈 것’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생존과 교전의 흐름을 바꾸는 중요한 전략 요소입니다. PUBG 개발팀은 언제나 탈 것이 만들어내는 독특한 경험과 전략적 가치를 소중히 여겨왔습니다. 스페셜 탈 것 스킨 또한 PUBG의 즐거움을 확장하는 중요한 콘텐츠 중 하나이기에, 그동안 저희는 프리미엄 차량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께 현실감 있고 몰입도 높은 즐거움을 전해드리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스페셜 탈 것 스킨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개발팀은 기본 차량과 동일한 주행 성능을 유지하는 것을 최우선 원칙으로 삼아왔으며, 차량 피격 범위의 경우에도 재질에 따른 관통이 가능하게 하여 밸런스를 맞추는 등 교전 시 불공정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해왔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다양한 스페셜 탈 것 스킨이 추가되면서 스킨들의 크기나 형태 같은 외형적 차이가 실제 교전 상황에서 미묘한 유불리를 만들어내는 문제가 드러났고, 이는 단순히 시각적 다양성을 제공하고자 했던 본래의 개발 의도와는 다른 결과를 낳았습니다. 게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플레이어분들의 실력과 차량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불공정성이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성능을 동일하게 유지하는 기존 개발 기조만으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다는 점을 확인했으며, 이는 단순한 외형 차이를 넘어 생존과 직결되는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수 있는 문제였기에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라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특정 스킨의 조정에 그치지 않고, 이전에 출시된 차량들을 모두 포함한 전반적인 체계를 다시 점검하고 개선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두 가지 방향의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기본 차량의 전반적인 주행 경험을 다듬고 기본 차량 유리의 시인성을 조정해 탑승한 플레이어가 외부에서 덜 보이도록 함으로써 스페셜 탈 것 스킨과의 플레이 경험 차이를 줄였습니다. 동시에 스페셜 탈 것 스킨의 피격 범위를 기본 차량과 최대한 유사하게 조정하여, 어떤 차량이나 스킨을 선택하더라도 공정하고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기준은 앞으로 출시되는 모든 스페셜 탈 것 스킨에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익숙한 경험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공정한 경쟁 환경을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PUBG 개발팀은 앞으로도 플레이어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욱 공정하고 즐거운 전장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고민하고 개선을 이어가겠습니다. 언제나처럼 여러분의 소중한 피드백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219.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