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밤 개발자 Q&A가 잇었습니다. 해당 인터뷰에서 차기 전투 애드온, 하우징, 스토리 등 다양한 개발자 답변을 공개했습니다.
※ 한밤 심층 분석 Q&A 요약
■ 전투 애드온 정보 제한 예정
- 애드온 자세한 사항들은 조만간 공식 발표할 예정입니다.
- 애드온은 더 이상 전투 상태와 전투 정보를 실시간으로 읽을 수 없습니다. 전투는 이 변경 사항을 기반으로 구성됩니다.
- 알파에서는 플레이어가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테스트를 위한 레이드 보스가 출시됩니다.
- 난이도는 애드온이 변경되기 전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UI 커스터마이는 와우 특별한 경험 중 하나생각하고 있습니다
- 많은 애드온 작성자는 첫 주에 알파 테스트 초대를 받아 애드온을 수정하고 변경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특히 힐러를 염두에 두고 레이드 프레임이 크게 개선될 예정입니다.
- 대상에게 걸린 모든 지속 효과(HoT)와 주요 강화 및 약화 효과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 이는 특정 애드온 '위크오라'을 저격한 부분아닙니다
■ 하우징
-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동네에 다른 진영의 집 외관 디자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아직은 전투 애완동물을 집 주변에 배치할 수 없습니다. 펫들은 집 안의 물체 사이를 이동할 수 있어야 하며, 이는 출시 직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 탈것도 배치할 수 있게 됩니다.
- 사냥꾼의 펫은 아직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 처음 몇 달 동안은 교역소에서 하우징 장식이 나오지 않을 예정입니다.
- 집을 옮기고 싶다면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길드 업데이트는 동네 시스템을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전문 기술은 장식을 만들어서 숙련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책꽂이 장식이 추가될 예정이지만, 한밤 출시 때는 아닙니다.
■ 사냥감
- 사냥 고난이도의 경우 그 지역에서 모든 것이 쉽지 않게 만들 것입니다.
■ 길드
- 향후 다른 길드 시스템 개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커스터마이징
- 한밤에서 검은창 트롤은 몇 가지 신규 헤어스타일 및 스킨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는 모든 종족이 비슷한 커스터마이징 수를 가지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스토리
- 윈드러너 자매가 다시 등장할 예정입니다.
- 아라토르의 여정에서 태양길잡이 데즈코를 만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티탄에서 타우렌 신화를 살펴볼 기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 드레나이는 공허와의 싸움에 참여합니다.
- 여전히 메인 등장 종족으로는 블러드 엘프 및 트롤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 포세이큰 지역에 약간의 변화가 있고, 일부 포세이큰 캐릭터가 등장하지만 주요 내용은 아닙니다.
■ 전투부대 및 PvP
- 향후 패치를 진행하면서 더 많은 구확팩 평판이 전투부대 귀속 평판이 될 예정입니다.
- 한밤에서 용맹석은 삭제됩니다.
- 블리자드는 추종자 던전을 전투부대 캐릭터로 구성된 파티로 하려고 했으나 한밤에서는 아직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 훈련장 봇 시스템 업데이트는 이 작업의 첫걸음입니다.
■ 전문기술
- 한밤 출시 시점에 문양 개편은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 차후 블리자드는 더 많은 시각적인 효과를 가진 문양을 만들 계획입니다.
■ 전투 및 레이드
플레이어 간 전투 최고 보상은 2,400점에서 2,300점으로 낮아질 예정입니다.
한밤에서 새로운 탱, 힐 전문화는 없습니다. 향후 기존 직업군을 변경하거나 검토할 수는 있습니다.
정점 특성은 효과 뿐아니라 시각 효과도 가질 예정입니다.
한밤 1시즌에 전설템은 없습니다. 전설템은 고유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기타
- 한밤에서 물속 탐험은 거의 없을 예정입니다.
- 얼리 엑세스 동안 하라니르를 개방할 수 없습니다.
- 카피바라 로아가 추가됩니다.
※ 자료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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