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일)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한밤에 대한 내용들을 공개했습니다. 다만 글이 너무 파편적으로 나눠져서 루리웹 사정에 맞춰서 한방에 모아서 작성됩니다.
※ 한밤에서 펼쳐지는 세 가지 신규 공격대에서 전투를 벌이십시오!
한밤 1시즌 동안 세 개의 공격대 지역에 있는 총 아홉 명의 우두머리와 맞서 싸우십시오.
- 공허첨탑: 거대한 탑을 오르며 강력한 적들과 우주의 공포에 맞서 싸우세요. 6명의 우두머리가 등장하는 이 공격대에서는 도미누스 군주 아베르지안과 살라다르를 상대로 결전을 펼치게 됩니다.
- 꿈의 균열: 단 한 명의 우두머리만이 등장하는 이 공격대에서는 원초적 꿈과 잔혹한 현실 사이의 얇은 장막을 넘어서야 합니다. 여러분은 술카와 함께 존재해서는 안 되는, 꿈꾸지 않는 신을 추적하게 됩니다. 그리고 태어나지도 못한 채 세상을 향해 발악하는 흉물을 처치해야 합니다.
- 쿠엘다나스 진격로: 엘프 연합군이 하나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한 태양샘 고원으로 진격하고, 이야기는 숨막히는 절정에 다다릅니다.
각 공격대는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환경과 설정으로 안내해 한밤의 스토리로 이어집니다. 이야기 모드를 통해 모든 플레이어들은 공허첨탑과 쿠엘다나스 진격로 공격대에서 펼쳐지는 장대한 대장정의 순간들을 경함할 수 있으며, 길드와 공격대를 통해 더욱 도전적인 다른 난이도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한밤 던전에 새로운 도전이 찾아옵니다.
대장정을 진행하며 레벨을 올리면서 각각 독특한 환경과 스토리를 가진 8개의 새로운 던전을 탐험하십시오. 새로운 도전에 맞서고 새로운 적을 물리치고 보상을 얻으십시오.
- 윈드러너 첨탑
- 마법학자의 정원
- 죽음의 골목
- 날로라크의 소굴
- 마이사라 동굴
- 눈부신 골짜기
- 공결탑 제나스
- 공허흉터 투기장
아래 내용은 던전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몇 가지 것들입니다.
- 마법학자의 정원은 태양샘이 내려다보이는 발토니처럼 이전에는 접근할 수 없는 지역을 포함하고 있게 재설계 및 확장되었습니다.
- 죽음의 골목은 악마사냥꾼과 협력하여 실버문 도시 배후에서 금지된 지옥 마법을 사용하는 블러드 엘프 조직을 파헤치게 됩니다. 주류 밀매점에 침투하고, 부패한 경비병의 가면을 벗기고, 악마로 가득찬 창고를 찾아내 도시에 잔존하는 부패를 몰아내십시오.
- 윈드러너 첨탑은 윈드러너 자매의 이야기 속으로 여러분을 안내하며, 그들의 비극적인 가족사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이곳은 수 많은 미스터리를 밝혀낼 구역이 있는 던전입니다.
공허흉터 투기장은 공허폭풍에 위치하며, 우주 곳곳의 전투원들이 도마나르의 기쁨을 위해 목숨을 걸고 싸우는 전투장입니다.
한밤 1시즌에서 4개의 신규 던전과 4개의 구확장팩 던전이 시즌 던전이 됩니다. 또한 8개의 신규 던전 모두 시즌 출시 전 프리 시즌 동안 신화 난이도를 돌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차후 알려드리겠습니다!
※ 한밤의 새로운 구렁에서 여러분의 실력을 발휘하십시오.
새로운 NPC 동료인 전설적인 블러드 엘프 도적 발리라 생귀나르와 함께 10개의 새로운 구렁과 1개의 시즌 구렁을 통해 새로운 도전에 참여하십시오. 새로운 퀘스트를 통해 한밤의 이야기가 더욱 깊어지고, 야외에서 처음으로 구렁을 돌며 광활한 자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레이아웃과 적을 추가했고, 내부 전쟁에서 만족하지 않았던 요소들을 삭제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들은 이전처럼 다양한 콘텐츠와 반복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지상 탈것을 타고 더욱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야외 공간이 포함된 구렁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지역의 중요한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퀘스트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구렁
- 어둠의 은거처
- 대학의 재난
- 무리해 광장
- 어둠길
- 황혼의 납골당
- 아탈아만
- 응어리의 구덩이
- 기억의 만
- 태양학살자 성소
- 어둠수호병 지점
- 고통의 오름길 (숙적 구렁)
브란 브론즈비어드를 대신하여, 전설적인 블러드 엘프 도적 발리라 생귀나르가 새로운 구렁 동료 NPC로 합류하여, 플레이어들에게 익숙한 세 가지 역할(탱, 딜, 힐)을 모두 수행합니다. 그녀는 브란과 비슷한 방식으로 도움을 주지만, 해서는 안될 일은 피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더 자세한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한밤: 포식 전문화로 공허를 받아들이십시오
다른 악마 사냥꾼과 달리, 지옥의 힘 대신 공허의 힘을 활동하는 세 번째 전문화 포식 악마 사냥꾼을 소개합니다. 글레이브를 휘드르며 영혼을 수확하고 행성을 파괴하는 이 주문 시전자는 악마 사냥꾼에게 기대하는 완벽한 기동성을 바탕으로한 중거리 딜러입니다. 전문화와 영웅 특성을 활용하여 플레이 스타일을 강화하고, 근접 공격에 뛰어들어 파괴적인 경녜 공격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 능력 예시
공허 탈태 - 영혼을 충분히 수확하면 악마 사냥꾼의 상징적인 기술인 탈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탈태는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시간이 없습니다. 공허 탈태를 하면 파워가 대폭 증가하고, 공허 포격의 작동 방식이 완전히 바꿔, 격노가 빠르게 소모됩니다. 영혼을 흡수하고 소모하고 수확하는 능력에 따라 이 변시의 지속 시간과 파워가 결정됩니다.
- 공허 광선 - 공허로 오염된 안광으로, 사거리가 길어지고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강력합니다.
- 붕괴하는 별 - 공허 탈태의 피해의 상당수는 이 대지를 뒤흔드는 최후의 일격 붕괴하는 별에서 나옵니다.
- 붕괴하는 별 - 영혼의 산을 흡수한 후, 그 힘을 하나의 파괴적인 폭발로 집중시켜 적들을 잿더미로 만듭니다. 공허 탈태 상태에서 붕괴하는 별 시전 시마다 파워가 더욱 증가합니다.
- 사거리 25미터.
- 시전 시간 2.5초.
- 막대한 공허 마력을 단일 대상에게 집중하여 대상과 주변 모든 적에게 우주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하는 별 시전 시 격노 소모가 잠시 멈춥니다.
공허의 기운을 조금 더 강화하고자, 포식 전문화에서 모든 악마 사냥꾼 능력에 공허 효과 아이콘이 적용됩니다. 세 전문화 모두 공유하는 능력에도 마찬가지입니다.
■ 신규 영웅 특성
새 전문화가 추가되면서 악마 사냥꾼의 신규 영웅 특성 "파멸자(Annihilator)"를 얻게 됩니다. 이 영웅 특성은 파멸과 포식 악마 사냥꾼이 공유합니다. 포식 악마 사냥꾼은 상흔(이전 지옥 상흔) 영웅 특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 새로운 종족 및 직업 조합 - 공허 엘프 악마 사냥꾼
플레이어는 소한밤때 짧은 퀘스트 라인을 통해 포식 전문화와 함께 새로운 공허 엘프 악마 사냥꾼 조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힘이 여러분의 손에 있습니다.
※ 뉴비든 복귀자든 캐릭터를 한 단계 더 성장시키십시오!
여러분이 뉴비든, 한반에서 펼쳐질 다음 이야기를 위해 돌아온 복귀자든, 올해 말에 진행될 11.2.7 패치에서 여러분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신규 플레이어는 업데이트된 신규 플레이어 경험을 통해 더욱 원활하게 게임을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복귀 플레이어를 위한 가이드를 통해 게임 플레이 방법을 기억하고 와우의 다음 최신 콘텐츠로 향하는 길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추방자의 해안
신규 플레이어가 와우 여정을 시작하고 한밤 확장팩을 준비할 수 있도록, 추방자의 해안이 용군단 확장팩의 이야기와 직접 연결되도록 업데이트됩니다.
레벨업 대장정은 이제 새로운 이야기 모드 공격대를 포함하여 이전에는 게임 후반부에 공개된 여러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70레벨까지 성장하고 세계혼 사가의 첫 번째 장인 내부 전쟁이 시작되는 용군단 전체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존 플레리어들은 추방자의 해안을 패스하고 크로미의 시간을 이용해 원하는 확장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복귀자 업데이트
한동안 아제로스를 떠났다가 복귀하려는 플레리어들은 언제 어디서부터 멈췄는지 기억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억나지 않은 아이템으로 가득찬 가방과 퀘스트 창, 그리고 다시 익숙해져야 하는 특성과 아이콘들은 예삿일이 아닙니다. 어쩌면 캐릭터를 새로 만들어서 키우는데 더 쉬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플레이어들이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플레이어 경험을 개선하여 도입하려 합니다.
■ 복귀자 경험 개선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아라시 고원으로 바로 이동하여 스랄과 제이나를 도울 수 있습니다. 이 경험 동안 기존 퀘스트는 숨겨져 캐릭터와 게임에 다시 익숙해지는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복귀자들은 능력 강조 시스템을 통해 다음에 어떤 공격 능력을 사용해야할지 배워서 캐릭터의 작동 방식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늘비행 및 차단 시스템을 알려주는 새로운 튜토리얼도 추가됩니다.
이 퀘스트 라인을 완료하면 적절한 레벨의 장비를 얻고 다시 전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라시 고원 경험은 언제든지 그만둘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내에서 언제든지 다시할 수 있습니다.
■ 내부 전쟁 요약 플레이
내부 전쟁 스토리를 놓쳤거나 따라잡고 싶으신 분들은 확장팩의 빠른 플레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몇 시간의 플레이로 도른의 섬에서부터 시작하여 크아레쉬에서 마무리되는 전체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주요 시네마틱을 감상하고 내부 전쟁의 주요 등장인물의 이야기를 따라갈 수 있습니다. 한밤으로 넘어가기 전에 스토리를 따라잡고 싶으신 분들은 누구나 이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신규 플레이어도 콘텐츠 전체를 플레이할 필요 없이 이 방식으로 70~80레벨까지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 기능을 위해 한밤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신규 플레이어 경험, 복귀 플레이어 경험, 내부 전쟁 요약 등의 기능은 올해 말에 나올 11.2.7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하우징 얼리 엑세스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한밤에서 사냥 시스템으로 사냥하거나 사냥 당하십시오
새로운 옵션 시스템인 사냥을 통해 한밤 확장팩 지역에서 강력한 표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실버문 죽음의 골목에 있는 마법학자 아스탈로르 블러스스원과 대화하여 사냥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특정 표적을 사냥하는 도전에 나설 수 있죠.
사냥감을 찾으면서 평소처럼 지역을 계속 탐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냥 전용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 매커니즘과 독특한 전역 퀘스트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항상 경계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이 찾기 전에 사냥감이 여러분을 찾을 수도 있답니다. 사냥감이 언제 어떻게 발견될지는 예측할 수 없으며, 여러분이 사냥감은 찾거나 사냥감이 여러분을 찾기 전까지 수 많은 활동과 발견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일반, 어려움, 악몽의 세 가지 난이도를 개방하세요. 일반 난이도는 다른 플레이어들이 여러분을 도와 야외에서 사냥감을 잡을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어려움과 악몽 난이도에서는 적에게 붙은 '고문'이라는 추가 능력에 대처해야 하며, 이는 사냥감과의 마지막 전투를 훨씬 어렵게 만듭니다. 마지막 전투에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동료들과 함께 그들을 쓰려뜨려야 합니다. 공격대로는 불가능합니다!
■ 사냥 보상
마나 지룡 테마 탈것과 형상변환 외형 등 수집품 보상을 얻어 수집품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웅 트랙까지 파워 보상을 얻을 수 있고, 매주 '위대한 금고' 야외 활동 칸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사냥꾼이 될 건가요, 사냥감이 될 건가요?
※ 한밤 플레이어 간 전투 업데이트에 도전하십시오.
한밤에서 신규 전장 학살자의 오름길, 공허폭풍의 야외 플레이어 간 전투, 그리고 여러분의 플레이어 간 전투 실력을 갈고 닦을 수 있는 훈련장이 추가됩니다.
■ 학살자의 오름길 전장
한밤에서 학살자의 오름길이라는 새로운 대규모 전장이 추가됩니다. 공허폭풍을 배경으로 한 이 전장을 알터렉 계곡이나 정복의 섬에서 영감을 얻은 40 VS 40의 대규모 전장입니다.
배경: 두 명의 강력한 도마나르 전쟁군주가 지배권을 놓고 대립하고 있습니다. 얼라이언스와 호드 세력은 이 갈등의 한가운데로 밀려나 서로 적대적인 도마나르 중 하나와 동맹을 맺게 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지도의 반대편에서 시작하여 처음에는 지도 중앙으로 이동하여 첫 점령지를 놓고 영혼의 한타를 벌입니다. 이 지점을 점령하는 진영이 초반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각 진영의 상대 기지를 향해 진격하여 적의 방어선을 파괴하고 주요 NPC를 처치하고 결국 상대 도마나르를 처치해야 합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중립 NPC 병력을 모집하여 아군을 지원하며 진격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팀은 전장을 진행하며 공격, 방어, 그리고 모집을 균형있게 활용하여 승리를 거머쥐어야 합니다.
■ 야외 플레이어 간 전투를 즐기세요
학살자의 오름길 전장은 공허폭풍 지역의 야외에도 마련되어 장대한 야외 플레이어 간 전투를 위한 무대를 마련합니다. 곳곳에 분쟁 지역이 배치되어 있으며, 플레이어 간 전투 상인 등도 있습니다.
- 주요 관심 지점
- 호드 요새 - 사이드 퀘스트, 진영 NPC, 경비병
- 얼라이언스 요새 - 사이드 퀘스트, 진영 NPC, 경비병
- 중립 플레이어 간 전투 지역 - 결투장, 플레이어 간 전투 상인, 플레이어 간 전투 지역으로 통하는 차원문
전쟁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플레이어를 위한 일반 전역 퀘스트로 제공되지만, 해당 지역에서 지원하는 야외 플레이어 간 전투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은 더 큰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훈련장
플레이어 간 전투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들은 훈련장에서 플레리어 간 전투를 익힐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라시 인공지능 난투의 아이디어를 확장하여 개선하여, 플레이어들은 아라시 분지, 은빛수정 광산, 길니아스 전투지에서 더욱 지능적인 게임 컨트롤 AI와 맞서 싸울 수 있습니다. 전장 및 직업의 플레이에 익술해지면 자신감을 얻고 본선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50% 이상의 승률을 기대할 수 있지만, AI는 에전처럼 호구가 아닙니다. 승리를 위해서는 실력과 협동이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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