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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CM] 리샤입니다.
무더운 여름에 모험가 여러분 모두 건강히 지내고 계셨나요?
입추가 지난 후 아침저녁으로 부는 선선한 바람은 여름의 끝을 알리는 듯합니다.
조용히 다가오는 여름의 끝자락과 함께
아크라시아에서는 카제로스 레이드의 마지막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트리시온의 베아트리스를 처음 만난 이후 시작된 여정,모험가 여러분이 수많은 모험을 거듭하며 걸어왔던 시간들은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에서 마침내 완성되어 카제로스라는 거대한 존재에 숨겨진 진실을 마주하시게 될 텐데요.
오늘 편지에서는 모험가 여러분이 카제로스와의 전투를 준비하시기 전, 전장의 흐름을 미리 짚어보실 수 있도록 카제로스 레이드 4막과 종막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신규 파밍 아크 그리드, 그리고 다른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까지 함께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먼저, 카제로스 레이드 4막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카제로스 레이드 4막, '파멸의 성채'
카제로스 레이드 '4막 : 파멸의 성채'는 8인 공격대를 이루어 진행하는 콘텐츠로 캐릭터별 주간 1회 도전이 가능합니다.
또 4막의 난이도는 노말/하드 난이도 2종류로 구분되며 각 난이도는 2개의 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제로스 레이드 '4막 : 파멸의 성채' 노말 난이도는 아이템 레벨 1700 이상,
하드 난이도는 1720 이상 달성 시 도전이 가능합니다.
참, 카제로스 레이드 4막에 도전하려면, 에피소드 '운명의 궤적'을 먼저 완료해 주셔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에피소드 '운명의 궤적'을 진행하신 모험가분들은 저 거대한 성을 이미 목격하셨겠지요?
아크라시아를 파멸로 인도하는 성채 '디아스페로'입니다.
카제로스의 기운이 점차 한곳으로 모이고 있는 지금, 조금이라도 빨리 디아스페로의 끝으로 향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디선가 익숙한 웃음소리가 들려오네요?!
카제로스 레이드 4막 1관문에서 모험가 여러분을 맞이하는 상대는 바로 욕망의 주인 에키드나입니다.
#언제봐도#예뻐#모르페가#찾던데#조심하래요
에키드나가 춤추듯 우아하게 움직이는 모습은 무도회장의 무희를 떠올리게 합니다.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에키드나의 몸짓은 더욱 매혹적이지만, 그 속에는 생각보다 많은 위협이 숨어 있답니다.
또, 전투가 지속될수록 점점 더 다양한 공격이 이어지니 경계를 늦추지 마세요!
에키드나를 뒤로하고 굳게 닫힌 문을 열면 마침내 디아스페로의 내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성채 내부는 상상 이상으로 웅장하면서도 어딘가 꺼림칙한 모습인데요,
높게 치솟은 통로를 오르다 보면, 여러분을 가로막는 마지막 심연의 존재를 맞닥뜨리게 될 것입니다.
심연의 기운이 석상에 깃든 파수꾼 '아르모체'는 할버드와 방패를 휘두르며 전장을 장악합니다.
아르모체는 방패마저도 공격에 적극 활용하기 때문에 쉽게 긴장을 늦출 수 없는데요,
어떤 경우에는 아르모체의 방패를 막아내는 데 성공하면 반격의 기회가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아르모체와 함께하는 심연의 병사들은 공간을 좁혀오기도 하고
아르모체를 지키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으니 모래 폭풍이 불어올 때에는 특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아요.
참! 카제로스 레이드 4막 소개를 마치기 전, 연합군의 정보도 알려드려야겠지요?
4막에서는 아래 연합군들의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 1관문: 니나브, 웨이, 실리안
- 2관문: 바훈투르, 실리안, 아제나
이어서,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에 앞서 The FIRST 이벤트를 먼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제로스 레이드의 종막은 The FIRST 이벤트에서 먼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The FIRST 이벤트는 도전과 명예를 갈망하는 모험가분들을 위해 마련된,
The FIRST 난이도 최초 클리어에 성공한 TOP 10 공격대를 기념하는 이벤트입니다.
그리고 The FIRST 난이도를 최초 클리어 한 공격대가 등장하면,
다음 정기 점검 시 모든 모험가분께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 노말 및 하드 난이도가 개방됩니다.
즉, The FIRST 난이도에서 카제로스를 제압한 공격대가 등장해야만
비로소 다른 모험가분들이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 노말/하드 난이도에 도전하실 수 있는 것인데요.
The FIRST 이벤트는 이벤트가 시작되는 당일, 업데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히 안내해 드릴 예정이지만
오늘 편지에서는 참여 조건을 먼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제로스, The FIRST 이벤트 참여 안내'
The FIRST 이벤트는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 : 최후의 날' The FIRST 난이도로 진행됩니다.
The FIRST 난이도에 도전하는 공격대의 공격대원은 아래의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만 합니다.
- 아이템 레벨 1740 이상 달성
- 카제로스 레이드 '4막 : 파멸의 성채' 하드 난이도 1, 2관문 클리어
- The FIRST 이벤트의 순위 달성을 하지 않은 상태
※ The FIRST 이벤트 1 ~ 10위 내 기록을 이미 달성한 계정 내 어떠한 캐릭터라도 공격대에 참여하고 있다면, 해당 공격대의 기록은 순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조건을 꼼꼼하게 살피시고 나면, 이번엔 그 영예를 기릴 수 있는 보상이 궁금하시겠지요?
The FIRST 이벤트에서 기록을 달성한 TOP 10 공격대의 모험가분들께는
멋진 칭호와 트로피는 물론, 신규 명예 요소인 모험가 배너 등 다양한 명예 보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카제로스를 무너뜨린 최초의 공격대를 기리기 위해 아주 특별한 보상을 준비했는데요!
1위 공격대의 모험가분들께는 카제로스의 실물 스태츄를 증정해 드릴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각 대륙의 대도시 '귀환의 석상'이 1위 공격대의 위풍당당한 모습으로 일정 기간 변경되어
모든 대도시에서 1위 공격대의 위업을 감상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The FIRST 난이도는 TOP 10 공격대가 모두 등장한 후에도 도전하실 수 있으며,
The FIRST 이벤트 이후에는 클래스 단위로 기록을 경쟁하는 스피드런 랭킹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스피드런에서 멋진 기록을 달성하신 모험가분들은 명예 요소인 직업 문양 양식을 획득하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 멋진 파티 라운지와 MVP 배경, 어떠신가요?
The FIRST 난이도를 클리어 한 모험가분들 또한 파티 찾기 라운지와 MVP 배경, 칭호 등
위대한 영광을 기리는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어요.
로스트아크는 The FIRST 영광의 주인공이 될 모험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뜨거운 도전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이번에야말로, 카제로스 레이드의 종막 소개를 이어가 볼까요?
#2.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 '최후의 날'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 : 최후의 날'은 8인 공격대를 이루어 진행하는 콘텐츠로 캐릭터별 주간 1회 도전이 가능합니다.
또 종막의 난이도는 노말/하드 난이도 2종류로 구분되며 각 난이도는 2개의 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 : 최후의 날' 노말 난이도는 아이템 레벨 1710 이상,
하드 난이도는 1730 이상 달성 시 도전이 가능합니다.
마침내 도착한 심연의 성채 '디아스페로'의 정상.
주변을 가득 메우고 있던 짙푸른 안개가 서서히 걷히며, 끝이 보이지 않는 벽이 드러납니다.
경배의 계단을 올라 벽 건너편에 다다르면 심연의 군주 카제로스가 모험가 여러분을 맞이하는데요.
바로 여기, 군주의 알현실에서 아크라시아의 운명이 걸린 첫 전투가 시작됩니다!
카제로스와의 전투는 그야말로 다양한 공세가 집약된 결전입니다.
특정한 순간에는 잠깐의 실수가 곧 죽음으로 이어지는 강력한 공격을 펼치고,
넓은 범위를 공격함과 동시에 모험가분들의 이동을 제약하기도 할 것입니다.
그뿐 아니라, 대상을 공중에 띄워 멀리 날려버렸다가 순식간에 다시 끌어오는 등
전투가 지속될수록 예측이 불가능한 상황에 놓이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끔은 모험가 여러분께 익숙하게 느껴지는 순간도 있겠지만, 방심은 금물입니다.
익숙함 속 위협이 카제로스의 위용을 실감하게 만들 테니까요.
그리고 카제로스를 처음 마주한 공포조차, 곧 닥칠 절망 앞에서는 희미해질 뿐입니다.
카제로스의 진정한 모습은 아직 드러나지 않았기 때문이죠.
카제로스가 하늘을 뒤틀어 죽음이 충만한 대지를 만들어냈고,
그의 진면목은 두 번째 전장인 '심연의 대지'에서 시작됩니다.
하지만 저는 섣불리 이 다음 이야기를 전하지 않으려 합니다.
그 무게는 카제로스를 마주할 모험가분들께만 허락되어 있으니까요.
부디 그 순간을 모험가 여러분께서 직접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이제 카제로스 레이드 4막과 종막의 보상을 소개해 드릴 차례인데요,
카제로스 레이드 '4막 : 파멸의 성채'와 '종막 : 최후의 날'에서는 신규 파밍 '아크 그리드'에 사용되는 코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레이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골드와 코어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난이도 골드 등장 코어 등급 클리어 시 코어 획득 수량 더보기 시 코어 획득 수량 1관문 2관문 1관문 2관문 1관문 2관문 4막 노말 12,500 20,500 영웅, 전설, 유물, 고대 1개 1개 1개 1개 하드 15,000 27,000 전설, 유물, 고대 1개 1개 1개 1개 종막 노말 14,000 26,000 영웅, 전설, 유물, 고대 1개 1개 1개 1개 하드 17,000 35,000 전설, 유물, 고대 2개 2개 2개 2개
위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4막과 종막에서는 난이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코어의 등급이 다릅니다.
고대 등급의 코어는 노말과 하드 난이도 모두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으며,
특히 노말 난이도에서 고대 등급의 코어를 획득하려면 아주 운이 좋아야 한다는 점, 먼저 안내드립니다.
Tip! 각 레이드의 하드 난이도 2관문에서는 고대 등급의 코어를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 전리품 경매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파밍 시스템인 아크 그리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3. 신규 파밍 '아크 그리드'
아크 그리드는 '코어'와 '젬'을 장착하여 다양한 전투 능력과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신규 파밍 요소입니다.
아크 그리드의 핵심이 되는 '코어'와 보조 장치인 '젬'은 기호에 맞게 조합하여 장착할 수 있고,
코어가 가진 의지력이 젬을 활성화하면, 젬의 코어 포인트가 모여 코어의 효과를 활성화해줍니다.
코어는 신규 콘텐츠인 카제로스 레이드 4막과 종막에서 획득할 수 있고,
젬은 아이템 레벨 1700 이상 일일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크 그리드는 장기 파밍 요소이자 전투 능력 향상으로 눈에 띄는 성장을 이끌어낼 시스템인 만큼,
아크 그리드와 코어, 그리고 젬에 대해 차근차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크 그리드
아크 그리드는 카제로스 레이드 4막 또는 종막에서 코어를 처음 획득했을 때 개방됩니다.
그리고 아크 그리드에는 총 6개의 코어 슬롯이 있으며, 각 코어 슬롯에는 4개의 젬 슬롯이 연결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아크 그리드의 개방 시점에 모든 코어 슬롯이 개방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크 그리드는 캐릭터 기준으로 개방되며, 최초 개방 시 1개의 코어 슬롯이 개방되어 있습니다.
아크 그리드의 최초 개방 이후에는, 주간 초기화 시점에 남은 코어 슬롯에서 1개의 코어 슬롯이 추가 개방되며
코어 슬롯이 개방될 때 해당 슬롯에 연결된 젬 슬롯도 함께 개방됩니다.
아크 그리드에는 코어와 젬을 장착할 수 있는데요,
젬은 코어를 장착한 상태에서만 활성화되며, 이때 코어가 가진 '의지력'을 사용합니다.
코어를 장착하면 코어의 '의지력'이 젬 슬롯에 전달되어 장착한 젬을 활성화해 줍니다.
활성화된 젬들의 코어 포인트 합산이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코어의 '코어 포인트 효과'가 발동하며,
젬들의 코어 포인트가 높을수록 더 강력한 효과가 적용됩니다.
단, 코어가 공급할 수 있는 의지력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의지력이 부족하다면 젬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젬이 필요로 하는 의지력과, 코어가 공급하는 의지력을 잘 확인하고 장착해야 한답니다.
젬의 코어의 효과를 발동시키는 역할뿐 아니라 전투와 관련된 고유 효과도 제공합니다.
전투 관련 효과는 젬이 활성화되었을 때 적용되며, 여러 개의 젬이 활성화되었다면 해당 젬들이 가진 효과가 누적됩니다.
코어와 젬은 질서/혼돈 타입이 각각 존재하는데, 코어 슬롯에 장착한 코어와 동일한 타입의 젬만 장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코어를 먼저 장착한 상태에서만 젬 장착이 가능합니다.
코어
코어는 질서와 혼돈 타입으로 나뉘며, 각 타입은 해/달/별의 세부 타입으로 분류됩니다.
해/달/별의 세부 타입은 각각 서로 다른 6종류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코어는 플레이와 전투 세팅의 변화를 유도하는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요.
질서 코어는 클래스 별 고유 효과를 지녔으며, 혼돈 코어는 여러 클래스가 함께 사용하는 범용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코어를 아크 그리드에 장착할 때, 동일한 세부 타입(해/달/별)의 코어를 최대 1개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혼돈 - 달' 코어는 아크 그리드에 1개만 장착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코어는 코어 포인트 효과와 의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에 장착한 젬의 코어 포인트 합산이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해당 수치에 맞는 코어 포인트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코어는 영웅 / 전설 / 유물 / 고대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등급에 따른 코어의 효과는 동일하지만, 등급이 높을수록 코어가 가진 의지력도 높아집니다.
Tip! 고대 등급의 코어는 특정 포인트의 코어 포인트 효과가 하위 등급의 효과에 비해 더 강력합니다!
코어를 아크 그리드에 등록할 때 자동 획득하는 '코어 정수'는 유물 코어 상자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유물 코어 상자는 원하는 코어 타입과 효과를 직접 선택해서 획득이 가능한데요,
유물 코어 상자를 사용했을 때 행운이 따른다면 고대 등급 코어가 등장할 수도 있어요.
여기서 하나 더 중요한 사실! 코어와 코어 정수 모두 획득 시 귀속되기 때문에 거래가 불가능한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코어는 획득 캐릭터의 클래스에 맞는 코어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젬
젬은 코어와 마찬가지로 질서와 혼돈 타입으로 나뉘며, 각 타입별로 서로 다른 성장치를 지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질서의 젬: 안정 / 견고 / 불변의 젬
- 혼돈의 젬: 침식 / 왜곡 / 붕괴의 젬
획득한 직후의 젬, 즉 분배하기 전의 젬은 고급 / 희귀 / 영웅 등급으로 나뉘지만 젬 옵션은 등급과 관계없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만, 가공 가능한 횟수만 등급 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젬은 획득한 직후에는 바로 사용할 수 없어 분배 후 가공을 거쳐야 하는데요,
모든 젬은 기본적으로 4의 젬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젬 분배는 4개의 옵션에 1 포인트를 부여하는 과정입니다.
젬 분배 시 젬에 부여되는 옵션과 그 내용을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옵션 이름 고정 여부 설명 의지력 효율 고정
- 젬 활성화에 필요한 의지력을 감소시켜 주는 옵션입니다.
- 젬 분배 시 항상 고정 부여되며, 가공 중에도 다른 옵션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코어 포인트 고정
- 젬의 타입(질서/혼돈)에 따라 적용되는 코어 포인트입니다.
- 젬 분배 시 항상 고정 부여되며, 가공 중에도 다른 옵션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젬 옵션(2종) 비고정
- 젬 분배를 통해 공격형 옵션 2종, 서포트형 옵션 2종 중 2개가 무작위로 결정됩니다.
- 젬 가공을 통해 이미 부여된 옵션이 다른 비고정 옵션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분배가 완료된 젬은 이제 가공을 통해 각 옵션에 부여된 젬 포인트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가공할 때마다 4개의 변화 가능성 중 하나가 무작위로 적용되어 옵션과 옵션의 젬 포인트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즉 가공을 통해 젬 옵션이 변경되거나, 젬 포인트가 상승 또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의지력 효율과 코어 포인트는 다른 옵션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위 가공 UI 이미지를 예시로 살펴볼까요?
예시 이미지에서는 '혼돈의 젬 : 침식'을 한창 가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젬의 옵션과 옵션별 포인트는 [의지력 효율 3 / 아군 피해 강화 Lv.2 / 추가 피해 Lv.3 / 혼돈 포인트 4]로,
이미 4회의 가공을 마쳐 젬 포인트가 총 12까지 상승한 상태입니다.
현재 상태에서 바로 가공을 완료할 수도 있지만, 아직 가공 횟수는 5회 남아 있습니다.
이번 가공에 등장한 가능성은 [의지력 효율 +2 증가 / 추가 피해 Lv.1 증가 / 의지력 효율 +1 증가 / 의지력 효율 -1] 감소네요.
가공을 통해 [추가 피해 Lv.1 증가] 가능성이 적용된다면, [추가 피해 레벨이 3 → 4로 변경]되면서 젬 포인트가 13으로 상승할 것입니다.
반면, [의지력 효율 - 1 감소] 가능성이 적용된다면 기존 적용되던 [의지력 효율이 2 → 1로 변경]되어,
적용되는 젬 포인트가 11로 하락하게 되겠지요.
이처럼 젬 가공을 통해 젬이 갖는 전투 효과를 상승시키거나,
의지력 효율과 코어 포인트에 더 많은 포인트를 적용함으로써
코어의 코어 포인트 효과를 활성화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공 완료 시점에 젬 포인트의 총합에 따라 가공 완료된 젬의 등급이 결정됩니다.
때문에 가공 전 고급 ~ 영웅 등급이었던 젬이 가공을 완료하여 전설 ~ 고대 등급으로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젬은 가공 가능 횟수가 정해져 있지만, 가공 가능 횟수를 모두 사용하지 않아도
원하는 옵션과 포인트가 잘 적용되었다면 가공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가공 과정에서 기존 옵션이 다른 옵션으로 변경되거나 옵션의 젬 포인트가 낮아지기도 하니,
제시된 가능성을 변경하는 기회도 잘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젬은 3개를 융합하여 새로운 젬을 1개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젬을 융합할 때에는 동일한 상태의 젬끼리만 융합이 가능한데요,
가공이 완료된 젬은 가공이 완료된 젬끼리, 가공이 필요한 젬은 가공이 필요한 젬끼리만 융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융합 후에는 재료로 사용한 젬과 동일한 가공 상태의 젬을 얻게 됩니다.
젬 융합 시 일정 확률로 상위 등급의 젬이 등장할 수도 있으니,
젬이 많이 모였다면 융합에 도전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젬도 코어처럼 획득 시 캐릭터에 귀속되지만,
가공이 필요한 젬을 융합하면 일정 확률로 거래가 가능한 젬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 함께 안내드립니다.
#4. 티어 4 콘텐츠 확장
정화 2단계 가디언 '크라티오스'
카제로스 레이드 4막 및 종막과 함께 업데이트 될 신규 가디언은 '크라티오스'입니다.
크라티오스는 지면을 마치 물 속처럼 자유롭게 드나들며 물과 관련된 공격을 펼치는데요,
날렵한 꼬리를 사용한 공격은 위협적이지만, 이 꼬리는 사실 파괴가 가능하답니다.
Tip! 크라티오스에게 어떤 수류탄을 던지면 전투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일렉트릭쇼크
크라티오스 정화에는 아이템 레벨 1720 이상을 달성한 모험가분들이 도전하실 수 있으며,
레이드 지역 '그늘진 침묵의 늪'에서 전투를 진행하시게 됩니다.
가디언의 의지 수집을 선택한 상태로 크라티오스를 처치하면, 신규 파밍에 사용되는 젬과 함께 더욱 증량된 재련 재료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답니다.
또 크라티오스 처치 시 등장하는 '운명의 편린' 보상에는 젬이 추가되어 있으며,
일부 보상 아이템의 획득 비중이 조정되어 있습니다.
쿠르잔 전선 확장 : '네프타 2 작전'
쿠르잔 전선의 신규 작전 '네프타 2 작전'이 추가됩니다!
신규 작전 '네프타 2 작전'은 아이템 레벨 1720 부터 도전이 가능하며,
젬과 에브니 큐브 '제 4 해금' 입장권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또, '네프타 2 작전'에서 등장하는 '운명의 편린'은 신규 가디언 크라티오스에서 등장하는 것과 동일하게
젬이 포함되어 있으며 획득 가능한 최대 골드 량의 증가 및 일부 보상 아이템의 획득 비중이 조정되어 있다는 점 안내드려요.
에브니 큐브 '제 4 해금'
에브니 큐브 '제 4 해금'은 아이템 레벨 1720 이상을 달성한 모험가분들을 대상으로 한 큐브입니다.
제 4 해금에서는 하위 구간의 해금 단계보다 많은 수량의 재련 재료 및 보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오스게이트의 구간 확장과, 기존 아이템 레벨 1700 구간의 보상 확장에 대해서도 먼저 소개해 드립니다.
카오스게이트에도 아이템 레벨 1720 이상 구간이 추가되며, 기존 1700 이상 구간은 아이템 레벨 1700 ~ 1719의 모험가분들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위 두 구간에서는 전리품 경매 시 젬이 등장할 수도 있다는 점, 카오스게이트에 참여하시는 분들은 꼭 기억해 주세요!
또 아크 그리드 시스템의 추가에 맞춰 기존 쿠르잔 전선 '네프타 1 작전'과 정화 2단계 가디언 '드렉탈라스' 보상에도 젬이 추가됩니다.
※ 드렉탈라스의 경우 가디언의 의지 수집을 선택한 상태일 때 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두 콘텐츠의 '운명의 편린'에서도 젬을 획득하실 수 있는데요,
편린 보상에 젬이 추가됨에 따라, 편린 보상 중 실링과 카드 팩, 그리고 재련 재료의 등장 확률이 소폭 하향 조정될 예정인 점 참고 부탁드려요.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번 편지에서는 카제로스 레이드 4막과 종막, 그리고 신규 파밍 '아크 그리드'와 함께 찾아올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이번에 소개 드린 모든 내용은 8월 20일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는 점, 모험가 여러분 모두 알고 계시죠?
심연의 군주, 대악마 카제로스는 오래전부터 모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이제 두 운명이 교차하는 최후의 날, 결말을 마주할 순간이 다가옵니다.
죽음 그 자체를 두려움 없이 결의로 마주할 준비가 되셨나요?
기나긴 여정 속 맞이한 가장 험난한 도전,
그동안의 어떤 모험보다도 치열한 한 걸음을 내디딜 시간입니다.
모험가 여러분의 발걸음이 더 넓은 모험으로 이어지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항상 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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