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2xko.riotgames.com/ko-kr/news/game-updates/whats-new-in-alpha-lab-2/
2XKO의 다음 플레이테스트에서 업데이트되는 내용을 모두 정리했습니다.
곧 시작되는 2XKO의 다음 플레이테스트에는 신규 챔피언, 새로운 퓨즈, 알파 랩 1에서 주신 피드백을 반영한 수많은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이 추가됩니다.
알파 랩 2는 미국, 캐나다, 브라질에서만 진행되는 만큼, 본 문서에서는 이번 플레이테스트에 참가하지 못하더라도 게임의 개발 진척도를 파악할 수 있도록 최신 빌드의 콘텐츠를 모두 다룰 것입니다. 추후 더 많은 지역에서 추가적인 플레이테스트를 진행하려고 하니 다음 기회를 노려 보세요.
자, 그럼 내용이 많으니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챔피언
먼저 알파 랩 2에서는 징크스를 처음으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전체 기술표를 확인해 보세요.
이번 플레이테스트에는 알파 랩 1과 동일하게 브라움, 에코, 야스오, 다리우스, 아리, 일라오이 역시 참전합니다. 챔피언별로 일부 밸런스와 편의성이 개선되었으니 기대해 주세요.
퓨즈
알파 랩 2에서는 2가지 새로운 퓨즈가 등장합니다. 바로 조수와 중전차입니다. 참고로 퓨즈는 게임을 시작할 때마다 선택하는 플레이스타일 변경 요소를 말합니다. 팀에 독특한 기술을 추가하는 퓨즈도 있고, 전체적인 게임 전략에 영향을 주는 퓨즈도 있습니다.
조수
조수 퓨즈를 선택하면 포인트 챔피언과 어시스트 챔피언을 서로 교체할 수 없습니다. 대신 포인트 챔피언의 체력이 증폭되고, 체력이 30% 아래로 떨어지면 방어력 또한 증폭됩니다. 한편 어시스트 챔피언은 보조를 맡아 어시스트와 조수 퓨즈 고유의 능력으로 팀원을 돕습니다. 조수 퓨즈의 고유 능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팀원의 슈퍼 공격 직후 이어서 슈퍼 공격을 사용하는 더블 다운 사용 가능
● 라운드 시작부터 슈퍼 어시스트 및 격노 브레이크 사용 가능
● 상대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공격 버튼을 누르면 동료가 받는 피해 감소
● 슈퍼 미터 1개로 시작, 최대 5개의 미터 보유 가능
중전차
중전차 퓨즈는 어시스트 기능을 완전히 삭제하여 한 번에 한 챔피언을 조작하는 데만 집중할 수 있는 퓨즈로, 각 라운드가 시작될 때만 챔피언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팀원이 없어도 잘 싸울 수 있도록 포인트 챔피언에게 몇 가지 강력한 버프가 부여됩니다.
● 체력 증가
● 체력이 30% 아래로 떨어지면 방어력 증폭
● 라운드 시작부터 격노 브레이크 사용 가능
● 미터 1개를 소모해 상대를 어시스트 챔피언과 강제로 교대시키는 고유 체계인 강제 교체 사용 가능
● 2가지 슈퍼 공격을 이어서 사용하거나 슈퍼 공격과 궁극기 공격을 연달아 사용하는 더블 다운 단독 사용 가능
● 슈퍼 미터 2개로 시작, 최대 5개의 미터 보유 가능
조수와 중전차는 챔피언 1명의 사용법을 익히고 싶거나 2XKO의 태그 체계에 쉽게 익숙해지고 싶을 때 좋은 퓨즈입니다. 또한 조수 퓨즈는 화면에 있는 챔피언을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처음 하는 친구와 함께 플레이할 때도 탁월한 선택입니다.
파동 연계
파동 퓨즈가 삭제된 대신,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각 플레이어가 켜고 끌 수 있는 자동 연계 기능인 파동 연계가 추가되었습니다. 파동 연계는 퓨즈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활성화할 수 있으며 약, 중, 강 버튼 중 하나를 연타해 강력한 자동 연계를 사용하게 해 줍니다.
격노 브레이크
이와 비슷하게 격노 퓨즈 역시 삭제 후 격노 브레이크로 대체되었습니다. 두 챔피언 중 한 명이 녹아웃된 후 (S1 또는 S2 + T)를 눌러 격노 브레이크를 활성화하면 입히는 피해가 25%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격노 브레이크 도중에는 회색 체력 또한 회복되며, 활성화하는 시점에 따라 각기 다른 효과를 냅니다.
● 자신의 피격 경직 또는 가드 경직 도중 활성화한 경우: 브레이크와 비슷하게 적중한 상대를 뒤로 날려 보냅니다. 이 경우에는 막혀도 상대보다 먼저 움직일 수 있고, 피해량 증폭 및 감소 효과가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상대의 피격 경직 도중 활성화한 경우: 상대를 벽에 튕기며 피해량 증폭 및 감소 효과가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 피격 경직 또는 가드 경직 도중인 플레이어가 아무도 없을 때 활성화한 경우: 브레이크와 비슷하게 적중한 상대를 뒤로 날려 보냅니다. 이 경우에는 막혀도 상대보다 먼저 움직일 수 있고, 피해량 증폭 및 감소 효과가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격노 브레이크 도중 기본 공격 또는 특수 기술을 대시로 캔슬하면 피해량 증폭 및 감소 효과의 지속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랭크 게임
비슷한 실력의 플레이어들이 서로 경쟁하는 랭크 로비 역시 알파 랩 2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콘텐츠입니다. 랭크 게임에서 승리하여 얻은 포인트로 티어를 올려 보세요. 2XKO의 랭크는 낮은 등급에서 높은 등급까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망자
● 아이언
●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래티넘
● 에메랄드
● 다이아몬드
● 마스터
● 그랜드마스터
● 챌린저
랭크 모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지원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핵심 게임플레이
저희는 알파 랩 1 이후 플레이어 여러분이 주신 피드백을 바탕으로 핵심 게임플레이를 다듬는 데 집중했습니다. 이 항목에 나온 조정 사항의 대부분은 다음의 목표를 하나 이상 염두에 두고 적용된 것입니다.
● 조작 편의성 및 일관성 개선
● 플레이어의 선택지 추가 및 구석, 긴 연계, 녹다운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시간 단축
● 게임플레이 가시성 및 긴장감 향상
● 플레이어가 대전 중 흥미로운 결정을 내릴 기회 추가 제공
밀어내기 어시스트
밀어 막기가 밀어내기 어시스트라는 이름의 어시스트 액션으로 변경됩니다. 공격을 막는 도중 T를 누르면 어시스트 챔피언이 상대를 밀어내며, 어시스트 챔피언이 화면에 있을 때 다시 T를 누르면 악수 태그를 사용합니다. 2인 플레이 중에는 어시스트 챔피언을 조작하는 플레이어가 밀어내기 어시스트 사용 여부를 정합니다. 밀어내기 어시스트는 밀어 막기와 달리 미터를 소모하지 않지만 다른 어시스트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KO와 슈퍼 어시스트
알파 랩 1에서는 챔피언 중 1명이 쓰러지면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만 미터는 소모하지 않는 강력한 어시스트인 최후의 저항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은 게임을 재미없게 만들곤 했는데, 최후의 저항을 사용한 뒤 어시스트 챔피언의 체력이 회복될 때까지 10초간 도망 다니기를 반복하는 전략이 가장 유용할 때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최후의 저항을 삭제하고 어시스트 체계를 다음과 같이 조정했습니다.
● 이제 어시스트 챔피언은 KO된 뒤에도 어시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역전을 노리는 것이 조금 더 쉬워지며, 어시스트 챔피언이 일찍 쓰러지더라도 게임의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단, KO된 챔피언이 어시스트 사용 도중 공격에 맞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납니다.
● 이제 어시스트 챔피언이 미터 1개를 소모하는 강력한 기술인 슈퍼 어시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슈퍼 어시스트는 챔피언 1명이 KO됐을 때 (↓ + T) 커맨드를 입력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계 타격
알파 랩 1에서는 일부 공격이 지면 튕기기, 벽 튕기기, 굴리기 등의 특정한 ‘판정’을 유발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챔피언에게 동일한 판정을 2번 유발하면 연계가 종료됐죠. 이것은 원래 연계가 무한히 이어지는 걸 막기 위한 조치였지만, 연계의 마무리를 조금 심심하게 만든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에 더욱 짜릿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상황에 따라 다른 효과를 유발하는 한계 타격 체계를 추가했습니다.
● 지면 튕기기 한계 타격 = 추가 피해
● 벽 튕기기 한계 타격 = 추가 미터
● 굴리기 한계 타격 = 하드 녹다운
추가 변경 사항
아래는 따로 설명이 필요 없는 자잘한 변경 사항입니다. 하지만 각 조정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조정 사유는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은 최신 개발 업데이트를 시청해 주세요.
● 다이내믹 세이브의 이름이 브레이크로 변경됩니다.
● 이제 궁극기 공격이 미터 2개가 아닌 3개를 소모합니다. 슈퍼 공격은 전과 동일하게 미터 1개를 소모합니다.
● 이제 미터 획득량이 입힌 피해에 좌우되지 않고, 각 공격이 정해진 양의 미터를 생성합니다.
● 이제 공중 낙법이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 또는 ←) 입력, 중립 유지 시 원하는 방향으로 낙법을 사용할 수 있고, 아래를 길게 누르면 낙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녹다운 중 (→ 또는 ←) 입력 시 적을 통과하여 구르는 새로운 지상 낙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슈퍼 점프 중 (→ 또는 ← 또는 ↓) 입력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 이제 기상 공격이 아머를 부숩니다.
● 연계의 길이를 단축하기 위해 태그 띄우기 후 어시스트를 부르거나 더블 다운 후 태그를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연계의 길이와 전반적인 게임 시간을 단축하고자 게임 전체의 역경직을 줄였습니다.
● 충전 어시스트/달리기 어시스트가 공용 기술이 아닌 조수 퓨즈의 고유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 이제 어시스트 챔피언이 공격당하는 중에 악수 태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어시스트의 등장 속도가 조금 빨라집니다.
● 회색 체력이 더 빠르게 회복됩니다.
조작 방법
핵심 게임플레이 조정 외에는 일부 주변 기기로 게임을 더 원활히 플레이할 수 있도록 기본 조작 체계를 업데이트했으며, 혼동을 피하고자 커맨드 몇 가지를 통일했습니다.
● 이제 슈퍼 공격과 궁극기 공격이 ↓↓ 커맨드 대신 다음의 커맨드로 사용됩니다.
● 슈퍼 공격 1 = S1 + 아무 공격 버튼 (약, 중, 강)
● 슈퍼 공격 2 = S2 + 아무 공격 버튼 (약, 중, 강)
● 궁극기 공격 = S1 + S2
● 태그 띄우기의 커맨드가 T에서 (↓ + T)로 변경됩니다.
● 앞 어시스트의 커맨드가 T로 변경됩니다. 그렇지만 이전처럼 (→ + T)를 눌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대공기와 띄우기가 대공 기능을 가진 띄우기로 통합되고, 커맨드가 (↓ + H)로 변경됩니다.
● 알파 랩 1에서는 챔피언마다 머리 위 공격과 다리 후리기의 커맨드가 달랐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머리 위 공격은 (↘ + M) 커맨드로, 다리 후리기는 (↘ + H) 커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실수로 패리를 연속 사용했다가 두 번째 패리가 빗나가는 경우를 막기 위해 근접 공격 패리 성공 시 연달아 패리를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했습니다.
가시성 개선
더 명확하고 긴장되는 대전을 위해 다음의 시각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 챔피언의 충돌 판정(각 챔피언의 크기와 가까이 있을 수 있는 정도를 결정하는 수치)을 키워, 대전 중 챔피언이 겹쳐 보이는 경우를 줄였습니다.
● 이제 어시스트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화면 모서리가 아닌 대전 타이머 근처에 표시됩니다.
● 벽 튕기기 애니메이션을 업데이트하고 속도를 조금 늦췄습니다.
● 이제 ‘가드 실수’가 시각적으로 표시됩니다. 이 효과는 앉아서 막기 도중 머리 위 공격에 맞거나, 서서 막기 도중 하단 공격에 맞았을 때 출력됩니다.
● 이제 패리에 성공하거나 하단 공격으로 상대의 후퇴 가드를 우회했을 때 새로운 시각 효과가 표시되어 더 쉽게 빈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비
● 비공개 로비 생성 시 방장 권한이 부여되어 플레이어 추방, 최대 플레이어 수 설정, 비공개 여부 변경, 세트당 게임 및 라운드 수 조정이 가능합니다.
● 또한 이제 전체 화면으로 캐비닛을 관전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및 연습
● 튜토리얼이 업데이트되어 아리, 에코, 브라움의 대사가 늘어났습니다.
네트워크 및 설정
● 이제 컨트롤러 입력 화면에서 컨트롤러 유형별로 각기 다른 키 할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중 일부 플레이어의 네트워크 연결 품질이 좋지 못한 경우에 더 매끄럽고 끊김 없는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몇 가지 개선책을 도입했습니다.
● 메뉴와 각 화면을 대규모로 업데이트해 더 쉽게 메뉴를 이동하고 게임을 시작할 수 있게 했습니다.
장식 콘텐츠
알파 랩 2에는 새로운 스킨, 아바타 장식 요소, 챔피언 숙련도 보상 또한 추가됩니다. 각 플레이어에게 게임 내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8,500 KO 포인트가 무료로 지급되지만, 알파 랩 2의 모든 장식 콘텐츠를 구매하기엔 부족한 양이니 멋지다고 생각하는 아이템을 선택하셔야 할 겁니다. 구매 내역을 분석해 나중에 어떤 장식 콘텐츠를 추가할지 파악하도록 하겠습니다. 명심하세요. 재화와 장식 콘텐츠는 알파 랩 2 다음 버전으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남은 시간 동안 포인트를 소모하고 전리품을 즐기세요.
임무 및 배틀패스
알파 랩 2에서는 배틀패스가 무료로 제공되지만, 이를 이용하려면 게임 내 상점에서 잠금을 해제해야만 합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임무를 완수할 때마다 다음의 무료 배틀패스 보상을 받습니다.
● 절멸자의 땅 스테이지
● ‘제바아아아알!’ 스티커
● 테크 장화
● ‘용맹한’ 칭호
● 서약자 일라오이 스킨 + 크로마 1
● 테크 슬랙스
● 서약자 일라오이 크로마 2
● 2XKO 플레이어 카드
● 서약자 일라오이 크로마 3
● 협곡의 모험 일라오이 크로마 5
● 테크 코트
● 서약자 일라오이 크로마 4
● ‘돈 내시지’ 아바타 감정표현
● 협곡의 모험 일라오이 크로마 5
● ‘훌륭한 기사’ 도발
● 용맹한 브라움 + 크로마 1
● 용맹한 브라움 크로마 2
● 용맹한 브라움 크로마 3
● 용맹한 브라움 크로마 4
● 용맹한 브라움 크로마 5
● 협곡의 모험 마무리 효과
수영장 파티 메가 세트
새로운 수영장 파티 메가 세트는 게임 내 상점에서 즉시 교환할 수 있으며, 다음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스킨 세트: 수영장 파티 아리 (크로마, 아바타 아이템, 스티커, 플레이어 카드 포함)
● 스킨 세트: 수영장 파티 다리우스 (크로마, 아바타 아이템, 스티커, 플레이어 카드 포함)
● 스킨 세트: 수영장 파티 징크스 (크로마, 아바타 아이템, 스티커, 플레이어 카드 포함)
● 크로마 팩: 검은색과 황금색 (크로마 3종 포함)
● 크로마 팩: 수영장 파티 아리 (크로마 4종 포함)
● 크로마 팩: 수영장 파티 다리우스 (크로마 4종 포함)
● 크로마 팩: 수영장 파티 징크스 (크로마 4종 포함)
● 마무리 효과: 순풍에 돛 단 승리
추가 스킨
아래의 스킨 세트에도 크로마, 아바타 아이템, 스티커, 플레이어 카드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정 주기로 게임 내 상점에 등장합니다.
● 스킨 세트: 모래폭풍 에코
● 스킨 세트: 선지자 야스오
● 스킨 세트: 좀비 슬레이어 징크스
● 스킨 세트: 반역왕 다리우스
● 스킨 세트: 한복 아리
챔피언 숙련도 보상
챔피언별 임무를 완수하면 좋아하는 챔피언을 위한 고유의 보상이 잠금 해제됩니다. 알파 랩 2에서는 챔피언마다 다음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바타 의상 1종
● 일반 스티커 4종
● 움직이는 스티커 1종
● 도발 3종
● 플레이어 카드 2종
● 칭호 4종
● 숙련도 크로마 1종
아바타 장식 콘텐츠
알파 랩 2에서는 다음과 같은 플레이어 아바타를 위한 새로운 맞춤 설정 옵션도 추가됩니다.
● 신규 의류 15종
● 신규 헤어스타일 8종
● 신규 수염 4종
● 신규 눈 모양 3종
● 신규 얼굴 꾸미기 11종
추가 정보
내용이 참 많군요. 알파 랩 2와 이 문서에서 언급한 변경 사항에 대한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 알파 랩 2 FAQ
● 2025년 3월 개발 업데이트
● 알파 랩 2 홈페이지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게임에서 뵙겠습니다.
2XKO 알파 랩 2: 개요 및 FAQ
https://2xko.riotgames.com/ko-kr/news/game-updates/2xko-alpha-lab-overview--faq/
4월 18일에 2XKO의 다음 플레이테스트가 시작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해 주세요.
알파 랩 2 개요
곧 집에서 참여하는 2XKO의 두 번째 플레이테스트인 알파 랩 2가 시작됩니다. 2024년 8월에 진행된 첫 번째 알파 랩 이후 많은 점이 바뀌어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을 듣고자 합니다. 저희의 목표는 올해 있을 출시 전에 게임을 최고의 모습으로 다듬는 것입니다.
알파 랩 2는 미국, 캐나다, 브라질에서 진행되며, 다음의 기간 동안 해당하는 플랫폼에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날짜: 2025년 4월 18일~20일
플랫폼: Windows PC, PlayStation®5, Xbox Series X|S
추가적인 설명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FAQ
2XKO란 무엇인가요?
2XKO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이 등장하는 팀 기반 무료 격투 게임입니다. 혼자서 또는 친구와 팀을 이뤄 격렬한 2대2 대결을 펼쳐 보세요. 독특한 기술과 어시스트를 지닌 강력한 두 명의 챔피언을 선택하고, 팀의 상호 작용을 바꾸는 막강한 플레이 방식 변경 체계인 퓨즈로 전략을 조합해 싸울 수 있습니다.
알파 랩 2란 무엇인가요?
알파 랩 2는 현재 개발 중인 버전의 2XKO를 한정된 기간 동안 집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테스트입니다.
알파 랩 2에 참여할 수 있는 건 누구인가요?
향후 진행될 2XKO의 플레이테스트를 신청하고 온라인 설문을 마친 플레이어에 한해 알파 랩 2 참여자로 선정될 자격이 주어집니다. 여기에는 알파 랩 1 신청자도 게임 플레이 여부에 상관없이 포함됩니다.
참여하려면 알파 랩 2 대상 지역(미국, 캐나다 브라질)에 거주하고, 유효한 라이엇 게임즈 계정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알파 랩 2에 초대됐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알파 랩 2 참가자로 선정된 플레이어에게는 게임 접속 방법을 안내하는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이메일은 플레이테스트가 시작되기 약 일주일 전에 발송될 예정이니 우편함을 꼭 확인해 주세요.
알파 랩 1에 초대됐다면 알파 랩 2에도 자동으로 초대되나요?
아닙니다. 알파 랩 1에 초대됐더라도 알파 랩 2에 자동으로 초대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알파 랩 1을 신청한 플레이어(대상 지역 한정)라면 자동으로 알파 랩 2 신청이 완료되니 다시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알파 랩 2에 친구를 초대할 수 있나요?
이번 알파 랩 2는 알파 랩 1보다 적은 수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가자에게 초대 링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알파 랩 1 이후로 게임이 어떻게 바뀌었나요?
알파 랩 1에서 주신 여러 훌륭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2XKO를 개선했습니다. 여기에서 다루기에는 변경된 사항이 너무 많으니,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이 문서를 읽어 주세요.
PC와 콘솔에서 모두 플레이할 수 있나요?
그렇습니다. 알파 랩 2에 초대된 플레이어는 PlayStation®5와 PC 중 어느 플랫폼으로 게임에 접속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5를 선택하면 PlayStation®5와 PC 모두에서 접속할 수 있고, PC를 선택하면 PC에서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플레이테스트에 처음 참가한다면 Xbox Series X|S는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대신 알파 랩 1에서 Xbox Series X|S로 게임을 플레이했고 알파 랩 2에도 초대되셨다면 콘솔 라이브러리에서 게임을 다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어떤 컨트롤러를 지원하나요?
PlayStation®5에서는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한 모든 주변 기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PC에서는 키보드/마우스, 대부분의 컨트롤러 및 조이스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식 출시가 되면 더 다양한 컨트롤러를 지원할 계획이지만, 알파 랩 2에서는 모든 컨트롤러와 설정을 고려하여 게임을 최적화하지 못했습니다. 다른 주변 기기에 대한 지원을 계속해서 늘려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PC에서 플레이하는 도중 컨트롤러가 오작동을 일으킨다면 Steam 앱을 종료해 보세요. (여기서 고객지원 문서를 확인하세요.)
PC에서 2XKO를 플레이하는 데 필요한 최소 사양은 무엇인가요?*
● Intel i7-4790
● Nvidia GTX 960 (1080p)
● 8GB RAM
● Windows 10
*최소 사양은 알파 랩 2와 정식 출시 사이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어떤 언어를 지원하나요?*
알파 랩 2에서는 모든 게임 내 텍스트 및 음성 대사가 영어 및 포르투갈어(브라질)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다음 언어는 아직 작업 중이지만 선택은 가능합니다.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프랑스어 (프랑스)
● 스페인어 (라틴 아메리카)
● 독일어
● 스페인어 (라틴 아메리카)
● 일본어
● 한국어
어떤 국가에서 알파 랩 2에 참여할 수 있나요?
알파 랩 2는 다음 국가의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 브라질
● 캐나다
● 미국
게임플레이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거나 소셜 미디어에 게시해도 되나요?
꼭 그렇게 해 주세요! 훌륭한 피드백이 되는 데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게임플레이를 보는 건 멋진 일이니까요.
알파 랩 2 기간에 2XKO 대회를 열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알파 랩 2에서는 랭크 로비와 게임의 핵심 기능에 관한 문의를 실시간 지원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며, 알파 랩 1에 비해 규모 또한 작을 것입니다. 대회를 열기에 좋은 환경이라 보기 어려우므로 이를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정말 대회를 열고 싶으시다면 시도해 보셔도 무방합니다! 다만 진행이 매끄럽지 못할 수 있다는 점과 기간이 이틀뿐이라는 점에 유의해 주세요.
피드백 전달과 버그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플레이테스트가 종료된 후 모든 알파 랩 2 참가자에게 피드백 설문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play2XKO)에서도 언제든지 자유롭게 의견을 받고자 합니다. 모든 의견에 답변을 드리진 못하겠지만, 전부 경청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적절한 행동을 하는 플레이어는 어떻게 신고하나요?
알파 랩 2에는 게임 내 신고 체계가 없지만, 정말 심각한 비매너 행위를 목격했다면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신고해 주세요.
게임이 정식 출시된 후에 제 데이터가 이전될까요?
모든 플레이어 데이터는 알파 랩 2 종료 후 초기화되며, 향후 플레이테스트나 정식 출시 버전으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향후에 집에서 참여하는 플레이테스트가 또 진행될까요?
현재는 출시 준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출시 전 또 다른 플레이테스트를 진행하게 되면 알려 드리겠습니다. 알파 랩 2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알림에 동의하시거나 트위터 계정을 팔로우하여 최신 정보를 받아 보세요.
![[2XKO] 알파 랩 2의 변경 사항&개요 및 FAQ (한국 X)_1.webp](https://i3.ruliweb.com/img/25/03/28/195d8a52429f4a3f.webp)
![[2XKO] 알파 랩 2의 변경 사항&개요 및 FAQ (한국 X)_2.webp](https://i3.ruliweb.com/img/25/03/28/195d8ab6645f4a3f.webp)
(IP보기클릭)1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