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L번역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얼리 액세스로 Avowed를 출시했습니다.
이 게임은 언리얼 엔진 5로 구동되며, 루멘과 나나이트를 모두 사용합니다.
이제 이 게임을 벤치마크하고 PC에서의 성능을 살펴볼 차례입니다.
이 PC 성능 분석에는
AMD Ryzen 9 7950X3D, 32GB DDR5 6000Mhz,
AMD의 Radeon RX 6900XT, RX 7900XTX 및
NVIDIA의 RTX 2080Ti, RTX 3080, RTX 4090, RTX 5080 및 RTX 5090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윈도우 10 64비트,
지포스 572.42, 라데온 아드레날린 에디션 25.2.1 드라이버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7950X3D에서 두 번째 CCD를 비활성화했습니다.
옵시디언에 몇 가지 그래픽 설정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C 게이머는 시야 거리, 그림자, 텍스처 등의 품질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AMD FSR 3 및 NVIDIA DLSS 4를 모두 첫날부터 지원합니다. 하지만 인텔의 XeSS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계속하기전에 이상한 게임 동작에 대해 언급해야 합니다.
AMD 하드웨어에서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AMD FSR 3을 사용합니다.
마찬가지로 게임도 기본적으로 DLSS 품질 모드를 활성화합니다.
이 모드를 비활성화하더라도 다음에 게임을 실행하면 다시 활성화됩니다.
기본 해상도로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FSR/DLS를 선택하고 활성화한 다음 해제해야 합니다.
다음은 이 어색한 동작을 보여주는 비디오입니다.
모든 RTX GPU에서 이 문제를 여러 번 재현할 수 있었습니다.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지만 Avowed는 최근 출시된 게임 중 멀티 스레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Avowed는 8개 이상의 CPU 스레드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타이틀에서는 하이퍼 스레딩/SMT를 활성화하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또한 이 게임은 CPU를 많이 사용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전체 성능을 저해할 수 있는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1080p/ 에픽 설정/ RT 없음에서 항상 60FPS 이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매우 강력한 GPU가 필요합니다.
지싱크/프리싱크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NVIDIA RTX 3080 및 AMD Radeon RX 6900XT는 부드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Avowed는 AMD의 하드웨어를 선호하는것으로 보이는 게임입니다.
보시다시피, AMD Radeon RX 6900XT는 NVIDIA RTX 3080의 성능과 일치하고,
AMD Radeon RX 7900XTX는 NVIDIA RTX 5080의 성능과 일치합니다.
"No RT"라는 용어를 사용했지만, 게임에서는 기본적으로 루멘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여러 번 말씀드렸듯이 루멘은 레이 트레이싱의 한 형태입니다.
게임 내 "레이 트레이싱" 설정은 단순히 하드웨어 루멘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제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RTX 5090에서 하드웨어 루멘의 성능 비용은 약 5~7FPS입니다.
1440p/ 에픽 설정/ RT 없음에서 60FPS 이상의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최소 AMD Radeon RX 7900XTX 또는 NVIDIA RTX 5080이 필요합니다.
네이티브 4K/에픽 설정/RT 없음의 경우,
항상 60FPS 이상을 유지할 수 있는 GPU는 없습니다.
여기서 좋은 소식은 게임 내 설정을 사용하여 성능을 어느 정도 회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 4K/높은 설정에서 NVIDIA RTX 5090은 항상 75FPS를 넘길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높음 설정으로 낮추면 39%의 성능 향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중간 설정과 낮음 설정은 각각 11%와 20%의 추가 성능 향상을 제공합니다.
그래픽 면에서 Avowed는 놀랍습니다.
솔직히 첫 번째 해변 지역은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하지만 환경을 탐험하고 던전에 들어가자 금세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루멘 덕분에 거의 모든 영역에서 라이팅이 놀랍게 보였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Avowed는 나나이트를 사용하므로 팝인이 최소화됩니다.
유일한 단점은 캐릭터가 멋지긴 하지만 다른 UE5 게임에서 본 캐릭터에 비할 바가 못 된다는 점입니다.
옵시디언의 게임에서 캐릭터는 (그래픽 측면에서) 가장 큰 강점이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아우터 월드보다는 훨씬 좋아 보입니다.
마무리 하기전에 이 부분에서 DLSS가 얼마나 좋은지 언급해야 합니다.
다음은 두 개의 스크린샷입니다.
첫 번째는 네이티브 4K, 두 번째는 4K DLSS 화질입니다. 보시다시피 둘은 동일하게 보입니다.
확대하면 DLSS 이미지가 조금 더 선명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 품질 저하 없이 DLSS Super Resolution의 이점을 크게 누릴 수 있는 게임이니 꼭 사용해 보세요.
아, 그리고 궁금해하실까봐 말씀드리자면 Avowed는 셰이더 컴파일이 끊기는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게임을 처음 실행하면 셰이더가 미리 컴파일됩니다. 또한 큰 끊김 현상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모든 것이 매끄럽게 느껴졌습니다.
따라서 거의 끊김 없는 UE5 게임을 제공한 개발자들에게 찬사를 보냅니다.
전반적으로 Avowed는 최대 설정에서 매우 까다로운 게임입니다.
루멘과 나나이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좋은 소식은 설정을 변경하여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게임은 확장성이 뛰어납니다.
게다가 최신 멀티코어 CPU에서 놀라울 정도로 잘 확장됩니다.
성능 면에서 이 게임은 헬블레이드 2와 똑같이 실행됩니다. 그러나 예전만큼 놀랍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Avowed는 나쁘지 않은 게임입니다.
그와는 거리가 멀죠.
이것은 정말 아름다운 게임입니다.
또한 끊김 현상도 없습니다.
놀랍게도 이 게임은 PC에서 정말 세련되고 최적화된 게임입니다.
아래 영상은
레이 트레이싱 활성화+ 에픽 설정+ DLSS 4 성능 모드 + DLSS4 멀티 프레임 생성 x4를 사용하여
8K 해상도에서 NVIDIA RTX 5090으로 캡처한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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