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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5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4 새로운 2월 5일 업데아트를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 게임 업데이트
- 콱스 룬의 상세 정보가 기능을 보다 정확히 설명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여러 고유 혼령사 반지 아이콘이 시각적으로 잘 구분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버그 수정
- 암흑 성채
- 플레이어가 파에로흐 전투 중 미로 밖에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굴의 향과 맹렬한 바람의 향 효과가 사망 후에도 유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르쇼크와 후르스트 우두머리가 은신 중인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파멸의 임박 전멸 공격 중 관용의 두루마리로 스스로를 무한히 부활시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원의 차원문을 통해 귀환하면 전리품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 쿠라스트 지하도시 진행 중 마녀 능력을 교체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결의 공물 설명에서 파티 전체에는 효과가 없다는 것을 알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쿠아 룬이 실제로는 마법 룬이나 보석공 목록에서 희귀 룬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용병 지휘관 업적을 PC에서 먼저 달성했을 경우, 콘솔에서 플레이하면 주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글레이브나 육척봉을 담금질해도 강력한 변형 업적이 진행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본 게임
■ 게임 업데이트
- 마녀술의 시즌
- 잊힌 제단 생성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나무의 큰까마귀가 머리 사냥 구역에 더 많이 나타납니다. 해당 구역이 조금 더 무정해졌다고 하는 자들도 있더군요.
- 머리 사냥 진행도 추적용 추가 UI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 2개의 신규 속삭임 임무를 추가했습니다.
- 시각적 명확성을 위해 머리 사냥에 신규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기존의 모든 UI 요소가 활동 진행도, 중요 관심 지점, 주요 괴물 위치를 보다 명확히 전달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추가 UI 요소를 부패머리 우두머리 생성을 추적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 무기고
- 장비 구성을 쉽게 삭제할 수 있도록 새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무기고의 전체적인 사용자 경험에 다양한 기타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도시의 무기고 위치를 조정했습니다.
■ 버그 수정
- 손쉬운 사용
- 마녀술 능력 메뉴에서 화면 내용 읽기가 제대로 기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면 내용 읽기가 파티 찾기 메뉴의 일부 아이콘을 읽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면 내용 읽기가 거래 채팅과 클랜 채팅의 이름을 읽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화면 내용 읽기가 무기고, 꾸미기 메뉴, 마녀술 창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여러 경우를 수정했습니다.
※ 마녀술의 시즌
■ 마녀 능력
- 파멸의 보주가 대상을 향해 날아가고 있는 도중 대상이 사망할 경우, 파멸의 보주가 플레이어에게 돌아오는 시간이 의도한 것보다 오래 걸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첫 학습한 마법서를 획득한 후, 다음으로 획득하는 마법서를 소지품에서 사용하거나 제거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제 상인에게 팔아서 소지품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부패 증강 상세 정보에 "피해"라고만 서술되어 있어야 하나, 기본 피해라고 서술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탄식의 오라가 다른 특정 능력(예: 마녀단의 숨결)에 의해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잊힌 제단을 통해 잊힌 능력을 습득해도 마녀술 탭에서 해당 능력이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박쥐 종복이 속삭임의 사술을 발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생명의 끈 시각 효과가 3마리가 넘는 적에게 연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관련 마녀 능력 장착을 해제해도 원한 서린 영혼이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마녀 능력이 증오의 전장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소지품을 보고 있을 때 마녀 능력 탭을 전환하면 컨트롤러가 오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불박쥐 종복이 3초가 아닌 2초마다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술사의 태고의 속박 지속 능력이 소환 태그가 붙은 마녀 능력과 함께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구역 사이를 오가면 생장 능력이 소환된 하수인을 여러 번 성장시킬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무도 근육질 골렘이 가는 길을 막을 수 없습니다. 근육골렘 말이죠.)
■ 머리 사냥 및 속삭임
- 해제 속삭임 임무 중 관련 적이 모두 처치되기도 전에 마법진이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섬뜩한 축복을 10개 갖고 있는 상태에서 이전에 속삭임을 완료했다면, 해당 속삭임과 이름이 같은 속삭임 임무 중 도깨비불이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첫 생성 시, 추적자 개구리로 생성된 정예 괴물과 뒤엉킨 주민들이 플레이어에게서 달아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거대 고치가 투사체를 막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벽지 지역에서 머리 사냥이 활성화될 경우, 벽지 마을 내부에서 적이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조우 종료 시점에 도깨비불과 연결된 모든 괴물을 동시에 처치하면 길잃은 도깨비불 속삭임 임무를 완료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해제 속삭임 임무를 완료했을 때 노출된 뿌리가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색 현상금 임무와 관련이 있는 정련용 가마솥이 의도한 것보다 빨리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속삭임의 나무로 순간이동한 뒤 돌아온 경우, 나무의 큰까마귀와 상호작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적 속삭임 임무 위에 커서를 올릴 때 표시되는 지도 반경이 머리 사냥 지역 간 일관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머리 사냥 구역에서 드물게 과도한 수의 괴물이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뿌리거점
- 노출된 뿌리가 고치로 변형될 때 투사체를 막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헛됨의 의식 상세 정보에 우두머리가 저지 불가라는 설명이 누락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여러 파티원이 아직 사망 상태일 때 파티에서 마지막 부활을 사용하면, 마지막으로 부활한 플레이어가 우두머리 구역에 재입장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뿌리거점에서 나가면 플레이어가 뿌리거점 바로 밖이 아니라 항상 고요한 집으로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 창이 열려 있지 않고 부활 횟수가 남지 않았을 때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게임이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악한 부패의 노예가 근거리에서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찢어진 살점의 의례가 활성화된 것으로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째깍거리는 시계의 예식으로 플레이어가 자신에게 행운의 적중을 발동하도록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술 보석
- 분진석 비술 보석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던 여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장로 인장 비술 보석 상세 정보 설명이 위력 기술이 아닌 화신 기술과 함께 사용된다고 잘못 서술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악한 성물 비술 보석이 마녀 능력을 장착한 경우 능력치를 두 배 부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달빛 호신부의 효과가 비술 보석 장착 시 즉시 활성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제 상인에게 팔아서 소지품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시즌 연계 퀘스트
- "어려움에 처한 친구" 퀘스트 중 우나가 우두머리 전투로 플레이어를 따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퀘스트 목표가 잘못된 뿌리거점 위치를 가리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퀘스트 완료 시 "바람에 실린 속삭임" 퀘스트가 자동으로 추적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맹세와 빚" 퀘스트 중 격노한 머리 없는 껍질 생명력이 의도한 것보다 많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맹세와 빚" 퀘스트 중 머리 없는 껍질 우두머리가 특정 위치에 서 있을 경우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머리 없는 껍질 우두머리가 특정 위치에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등급을 건너뛰었을 경우 마녀단 평판을 높이는 시즌 여정 목표를 완료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이 문제가 발생한 모든 플레이어는 이제 새로운 마녀단의 호의 평판 등급으로 나아갈 때, 기존에 놓쳤던 시즌 여정 목표를 완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 마녀단 평판을 최대로 올린 플레이어의 경우, 반복 가능한 20단계 마녀단의 가호 평판 등급을 진행할 때 놓쳤던 목표를 소급 완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현재 조사하고 있습니다.
■ 무기고
- 간혹 무기고에서 해제하지 않은 원소술사 마법부여를 불러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누락되거나 부정확한 아이콘 및 텍스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게임플레이
- 무기 교체 시 뼈 파괴자 전설 정복자 노드가 의도한 것처럼 빠르게 중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예 괴물에게서 드루이드 혼령 공물이 떨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역마가 원소를 바꿀 경우 원소의 상승효과가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망자 사육자 문양으로 인해 값이 변경될 경우, 강령술사의 하수인 피해 정복자 노드 상세 정보에 실제 부여되는 능력치 값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광전사의 진노 5등급이 적을 여전히 밀쳐낼 수는 있지만 플레이어에게 끌어당기지는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은신이 독 웅덩이와 독 폭발에 대한 면역을 부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을에 있거나 탈것에 타고 있을 때, 그림자의 매듭끈이 명사수 및 암살 기술에 추가 기술 등급을 제대로 부여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음십자에 표시되는 잘린 살점의 최대 생명력 X% 부여 속성이 명품화로 증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찢어발기기에 정신을 집중하는 중 이동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특정 위치에서 탈것을 교체하면 무작위 위치로 순간이동하던 드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악몽 던전에서 원소 토템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후 사막의 냄새 향이 가시를 400이 아닌 80 부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속삭임의 나무 혼돈의 수집품 보상에서 여럿이 아닌 한 종류의 장비만 나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행 III 및 IV 난이도에서 비명을 지르는 지옥 광맥으로부터 잊힌 영혼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치명의 신단 효과가 가시 피해에도 영향을 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건널목에 있을 때 계속해서 움직이려고 하면 끼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탈것에서 내린 후 박차를 사용하면 플레이어 이동 속도가 증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오쿤의 촉매 상세 정보의 능력 설명에서 불필요한 [x] 표시가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잊힌 제단이 사라진 제단으로 언급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이 우두머리 소환 제단 위에 떨어진 경우, 컨트롤러로 줍기 어렵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새로운 아이템 획득 가능" 아이콘이 표시되어서는 안 되는 경우에 표시되고, 표시되어야 하는 경우에는 사라지던 여러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컬 협동 플레이에서 꾸미기 메뉴 반응이 없던 드문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서막 진행 중 얼음투성이 지하실에서 나가기 위해 던전 떠나기를 사용하면 게임이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술사의 영구 결빙 지속 효과 상세 정보에, 실제로는 모든 피해가 증가하는데도 서리 기술 피해만 증가한다고 서술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재료 상급 수집품에 "상급"이라는 단어가 누락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약초를 채집한 후에도 상호작용이 가능하다고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 토템 악몽 던전 속성이 원소 쐐기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아리 파괴자 도전 과제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로 기술 할당 사용 시, 기술 상세 정보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즌 메뉴에서 컨트롤러 탐색이 오작동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로 길이가 긴 상세 정보 스크롤을 움직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 특정 상황에서 잊힌 제단이 의도한 대로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원의 영역 캐릭터로 릴리트의 메아리를 처음 쓰러트려도 반짝이는 벼락불 하나를 보상으로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연된 화물" 퀘스트 관련 NPC가 예상치 못하게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증오의 시즌 이전에 캐릭터를 100레벨까지 올렸을 경우, 영원의 영역 캐릭터로 정복자 300레벨 달성 업적을 달성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살아있는 악몽 업적을 고행 II 이상이 아닌 고행 I 난이도에서 해제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양한 성능, 안정성, 시각, 음향 및 UI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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