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워치2 시즌14 스킨 및 업데이트 총정리 ::
오늘(11일) 오버워치2 시즌14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시즌14 신규 스킨 및 주요 업데이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시즌14 신화 스킨: 토르
※ 신규 스킨
■ 배틀패스
■ 상점
■ 하이라이트
■ 승리포즈
■ 프로필, 플레이어 아이콘, 스프레이
※ 도라도 업데이트
이번 시즌14 업데이트에서 도라도 주노 착륙 지점에 주노의 기념 동상이 세워졌습니다. 그리고 주노에 우주선은 감시기지: 지브롤터로 옮겨졌습니다.
※ 시즌14 영웅 밸런스 패치
■ 영웅 업데이트
- 공격 역할 지속 능력
- 약화 효과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치유 감소 효과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전역 투사체 크기 보너스
- 대형 히트스캔 범위가 0.08미터에서 0.07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소형 히트스캔 범위가 0.05미터에서 0.04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대형 투사체 범위가 0.15미터에서 0.12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돌격
둠피스트
- 지진 강타
- 충격파 사거리가 18미터에서 15미터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6.5초로 증가했습니다.
해저드
- 본스퍼
- 가시당 피해량이 6.7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일제 사격 시 중앙 투사체가 더 이상 무작위로 발사되지 않고 항상 직선으로 발사됩니다.
- 날카로운 저항
- 날카로운 저항의 보호 각도가 104도에서 180도로 증가했습니다.
- 초당 공격력이 75에서 70으로 감소했습니다.
- 덤벼들기
- 기본 발사와 빠른 근접 공격 후 회복 시간이 0.3초에서 0.5초로 증가했습니다.
- 가시벽
- 생명력이 350에서 4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밀쳐내기 공격력이 4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 간격이 대상당 1.5초에서 1.75초로 증가했습니다.
- 가시 소나기
- 가시 소나기를 시전할 때 잃는 공중 운동량이 90%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 벽 넘기
- 벽 넘기가 발동되는 최소 장애물 높이가 1.75미터에서 1.25미터로 낮아져, 낮은 장애물을 더 안정적으로 넘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마우가
- 기본 방어력이 200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생명력이 375에서 425로 증가했습니다.
오리사
- 방어력이 300에서 325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생명력이 175에서 150으로 감소했습니다.
- 대지의 창
- 끌어당기는 범위가 8.5미터에서 10.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라마트라
- 탐식의 소용돌이
- 이제 대상에 처음 영향을 줄 때 수평 운동량을 잠시 중단시킵니다.
- 이제 감속 역장이 시야 내 방벽을 무시합니다.
윈스턴
- 점프 팩
- 공격력이 50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 공격
애쉬
- 충격 샷건
- 이제 이동 봉인 기술에 영향 받은 상태에서도 충격 샷건을 활성화할 수 있지만, 애쉬를 움직일 수는 없습니다.
파라
- 급속 추진
-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9초로 증가했습니다.
소전
- 레일건
- 보조 발사 공격력이 1~100에서 20~120으로 증가했습니다.
솔저: 76
- 생체장
- 재사용 대기시간이 18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시메트라
- 순간이동기
- 기본 보호막이 200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시메트라는 꽤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지만, 순간이동기 같은 흥미로운 기술을 파괴하기 더 어렵게 해 팀플레이를 더욱 활성화하려 합니다.
토르비욘
- 대장간 망치
- 공격력이 55에서 70으로 증가했습니다.
- 포탑 설치
- 설치 시간이 3초에서 2.5초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생명력이 225에서 250으로 증가했습니다.
벤처
- 드릴 돌진
- 이제 플레이어가 땅속에 있지 않아도 잠복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더 빨라집니다.
지원
바티스트
- 치유 파동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4초로 감소했습니다.
- 범위가 10미터에서 12미터로 증가했습니다.
브리기테
- 격려
-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일리아리
- 태양 작렬
- 폭발 반경이 8미터에서 10미터로 증가했습니다.
루시우
- 분위기 전환!
- 자가 치유 감소 효과가 60%에서 40%로 감소했습니다.
- 소리 방벽
- 이제 공중에서 사용 시 더 빠르게 떨어집니다.
※ 시즌14 콜라보 스킨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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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177.***.***
매판 대부분이 원사이드 게임이 많이 나옵니다 핵,정치,패작,고의트롤 등등 여전하구요 개선된 부분들도 있긴 하지만 아직 갈길이 멀어 보입니다 대깨옵이지만 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IP보기클릭)1.217.***.***
솔직히 개판인데도 오버워치가 하는 재미는 늘 있기 때문에 접었다가도 다시 돌아옴
(IP보기클릭)118.235.***.***
못생겨서 치운듯
(IP보기클릭)211.235.***.***
골판지 디바 너무 좋고
(IP보기클릭)175.211.***.***
라인하르트는 스킨 왜케 자주 나오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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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판지 디바 너무 좋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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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177.***.***
루리웹-121555635
매판 대부분이 원사이드 게임이 많이 나옵니다 핵,정치,패작,고의트롤 등등 여전하구요 개선된 부분들도 있긴 하지만 아직 갈길이 멀어 보입니다 대깨옵이지만 안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24.12.11 10:28 | | |
(IP보기클릭)1.217.***.***
노모어딕
솔직히 개판인데도 오버워치가 하는 재미는 늘 있기 때문에 접었다가도 다시 돌아옴 | 24.12.11 10:53 | | |
(IP보기클릭)211.177.***.***
ㅇㅈ 합니다 대체재가 없어요 운영 부분 에서 아쉬움이 크지 게임 자체는 최고 입니다 | 24.12.11 10:55 | | |
(IP보기클릭)118.235.***.***
즐겜하기엔 마블 라이벌즈가 더 낫습니다 밸런스가 개막장이라 그냥 뇌비우고 즐기기 좋아요 지건 이기건 아무도 신경 안씀 | 24.12.11 11:23 | | |
(IP보기클릭)211.227.***.***
그냥 해보세요 어차피 무료인데 | 24.12.11 11:36 | | |
(IP보기클릭)61.79.***.***
애초에 핵 정치 패작 고의트롤 없는 멀티게임 없음 롤 배그 서든 옵치 발로 수준이상 인기 있는 게임들 다 개판인 상태임 이런게 싫으면 그냥 멀티류 게임 안하는게 좋음 이 부분으로 게임사 운영을 평가한다??? 그럼 우리나라 인기 최고 게임부터 상위권 멀티 게임들 전부다 욕 처먹어도 할말이 없저 이걸 해결한 게임사가 존재하지 않음. 사실상 불가능 아닐까 하는데... 나중에 ai로 뭐 신 기술이 나오면 몰라도 | 24.12.11 13:40 | | |
(IP보기클릭)221.145.***.***
저녁 8시~12시 사이로 접속한느데 사람이 음써요. 그리고 성인보다 비성인이 많은 기분. ㅎ | 24.12.11 13:48 | | |
(IP보기클릭)211.177.***.***
경쟁 게임이 가지고 있는 어쩔수 없는 문제들이라고 방치를 하는게 문제 라고 생각합니다 해결할 수 없는 문제라고 방치를 해서 지금 오버워치가 썩어가고 유저들이 다 떠낫죠 핵?못잡죠 fps가 가지고 있는 고질병 같은거죠 정치,패작,부계,고의트롤? 사람이 하는 일이라 못잡는거 압니다 정지 당하면 부계 만들어서 또 반복 하면 그만인걸요 해결 할려는 의지 조차 보이지 않고 관망만 하는 모습에 유저들이 실망 하고 많이 떠나는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개선과 피드백을 수용 하는 모습이라도 보여 줫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큽니다 데스매치에 넘쳐나는 봇계정들,부계정을3개 이상 만들수 있는 시스템,다인큐 그룹과 솔큐 그룹의 혼합으로 인해 생기는 수많은 문제들(양학,버스,핵 그룹 등등) 10판중 7~8이상의 원사이드 게임,무고밴으로 인한 피해 사례 등등..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해결 할려는 의사라도 보여 준적이 있었는지 베타 때부터 지금 까지 플레이 하는 저로선 모르겠습니다 더 나은 방향 으로 나아가려는 개선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보여 쥣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매우 큽니다 그것들은 돈이 안되고 인력은 많이 드니깐요 | 24.12.11 14:09 | | |
(IP보기클릭)61.79.***.***
욕설(비매너) 핵 계속 제재 꾸준히 하는중임 [목록 포함] 방어 매트릭스 내용도 주기적으로 올라옴 실시간 제재 하는중임 여타 멀티류 게임들에서 하는거 다 하고 있음 그럼에도 어차피 끝없는 싸움이지 딱히 확실한 방법도 없고 그놈의 무고 밴 ...이건 할만 많아도 넘어감 .... 어차피 이건 있다 없다 팩트도 없음 다 각자 의견일뿐 아무것도 안하는게 아님 | 24.12.11 14:21 | | |
(IP보기클릭)211.177.***.***
새로운 시스템의 도입과 기존 시스템의 개선의 관점 에서는 방치와 관망만 하고 있다는게 제 의견 입니다 계속 생겨나는 문제들에 대해서 뭔가가 추가 되었다거나 개선 되었다거나 하는 모습은 못본것 같습니다 제재는 늘상 해오던거죠 끝없는 싸움 이라는 님 말씀에는 동감 합니다 옵치1때부터 제기된 문제들에 대해서 개발진들이 적극적으로 소통을 하고 피드백을 수용 할려는 모습을 보여준적이 한번이라도 있었나요? 제가 위에서 제기된 문제들에 대해서 누가 문제를 인지하고 있고 다양한 해결방법을 생각하고 있다는 해결 할려는 얙션 이라도 취했더라면 이렇게 까지 부정적이지 않을 겁니다 예를 들어 저는 옵치를 썩게하는 가장 큰 원인중 하나가 '부계'라고 생각 합니다. 양학도 부계로 하고 패작도 부계로 하고 핵도 부계로 만들어서 하죠 부계로 인해 생기는 수많은 문제들은 저 혼자 만의 경험이 아니라 오버워치 플레이 하는 유저,스트리머들 모두가 똑같이 느낄거라 생각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계정당 3개의 부계정을 만들수 있는걸로 압니다만,이런 유저들의 목소리에 개발진들이 목소리를 내거나 피드백을 수용 하는 모습을,최소한의 소통을 하는 모습을 보여준적이 있나요? 원사이드 게임은요? 현재의 옵치 매칭은 티어의 의미가 없어진 팀운빨게임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요? 데스매치에 있는 수많은 봇계정들은 어떻게 할건가요? 그건 옵치1때 부터 봐왔던 것들 입니다. 지금도 여전히 토르비욘으로 봇으로 돌리고 있죠 그냥 관심이 없는 겁니다 돈이 안되니깐 2로 넘어 오면서 얘네들은 스킨팔이 장사치로 노선을 정했습니다 게임이 썩어가던가 말던가,돈면 그만인이니깐요 | 24.12.11 14:47 | | |
(IP보기클릭)121.169.***.***
사람이 없긴 뭐가 없어요 ㅋㅋㅋ 매칭 겁나 잘잡히는데 | 24.12.11 19:02 | | |
(IP보기클릭)175.211.***.***
라인하르트는 스킨 왜케 자주 나오냐
(IP보기클릭)110.8.***.***
(IP보기클릭)125.129.***.***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2055384541
못생겨서 치운듯 | 24.12.11 11:22 | | |
(IP보기클릭)21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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