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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업데이트
밸런스 업데이트
룬
의식의 룬
네오
- 무적에 차단되지 않습니다.
- 상세 정보에 효과가 중단되려면 생명력 피해를 입어야만 한다는 사실이 명확히 표시됩니다.
모니
- 공물이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기원의 룬
톤
- 운석 낙하 시 분산도가 감소했습니다.
- 운석 낙하 간격이 짧아졌습니다.
세흐
- 혼령 늑대 무리에게 방해받지 않음 강화 효과가 모두 적용되어 적과 플레이어 사이를 지나갈 수 있습니다. 혼령은 원래 무엇에도 부딪히지 않는 법이니까요.
탈
- 역병 벌레 무리를 한 번에 3개 소환합니다.
- 피해가 300%에서 150%로 감소했습니다.
벡스
- 지속시간이 5초에서 8초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시간이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룸
- 1%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주울
- 공물 비용이 400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용병
라헤어
방패 투척
- 도발 지속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튕기는 횟수가 대상의 수가 3마리에서 9마리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225%에서 450%로 증가했습니다.
강철늑대단의 방호
- 용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강철늑대단의 미덕
- 용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강철늑대단의 도래
- 용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파열의 방패
- 찌그러트리기의 폭발 피해가 200% 증가했습니다.
사격 유도
- 최대 생명력일 때 물약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제거했습니다.
바랴나
고대의 작살
- 기절 지속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하고, 피해가 14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소용돌이
- 물리 피해가 65%에서 85%로 증가했습니다.
파멸자
- 감속 지속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위압
- 피해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살점의 맛
- 치유량이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수보
협상 카드
- 제압 피해가 2%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전율을 찾아서
- 폭발 타이머가 3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탁월한 전략가
- 군중 제어 지속시간이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바늘 방석
- 이동 불가 지속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저격
- 피해가 300%에서 450%로 증가했습니다.
앨드킨
탈진
- 멍해짐 확률이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불꽃의 파도
- 피해가 300%에서 550%로 증가했습니다.
불꽃의 파도
- 자원 흡수량이 10%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화염 사격
- 피해가 40%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혼령사
기술
메마름의 주먹
- 중독 피해가 30%에서 36%로 증가했습니다.
- 감속 효과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예리한 메마름의 주먹
- 확산 대상이 적 3마리에서 5마리로 증가했습니다.
독성 피부
- 지속 효과의 피해가 30%에서 36%로 증가했습니다.
강화된 독성 피부
- 독성 피부 추가 피해가 100%에서 130%로 증가했습니다.
신중한 독성 피부
- 피해가 15%에서 36%로 증가했습니다.
비상
- 컨트롤러로 대상 조준 시 비상이 최대 거리가 아닌 대상으로 노린 적에게 착지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서슬 날개
- 피해가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시전 간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강화된 격렬한 할퀴기
- 적중당 추가 피해가 10%에서 20%로 증가하고, 최대 증가 효과가 8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준비된 격렬한 할퀴기
- 추가 피하기 지속시간이 3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조화로운 탐식자
- 독 덩어리 피해가 탐식자 기술 등급에 비례합니다.
고귀한 탐식자
- 역병 벌레 무리 피해가 탐식자 기술 등급에 비례합니다.
지속 효과
교묘함
- 추가 지속시간이 5초에서 7초로 증가했습니다.
자양분
- 추가 중독 피해가 등급당 3/6/9%[x]에서 4/8/12%[x]로 증가했습니다.
적응하는 자세
- 추가 지속시간이 5초에서 7초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및 고유 아이템
원기왕성한 의지의 위상
- 치유 확률이 1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투사의 위상
- 방어도가 잃은 최대 생명력 1%당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회피술의 위상
- 회피 확률이 4~8%에서 6%~10%로 증가했습니다.
굶주린 유린자의 위상
- 원기 흡수량이 25~5에서 14~4로 감소했습니다.
굴절의 위상
- 피해가 25~32%에서 26~54%로 증가했습니다.
흙의 힘의 위상
- 피해가 45%~60%에서 180%~250%로 증가했습니다.
전령 네세켐
- 표식 간 지속시간이 5초에서 2초로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암흑 성채
- 순풍의 비약 설명 텍스트가 잘못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목표, 아이콘, 기타 UI 요소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임박한 파멸 정신 집중 중 우두머리가 처치되면 망각의 영역을 벗어나는 차원문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용병
- 수보의 추적자 기술이 플레이어가 탈것을 타고 구역 간을 이동하면 제대로 추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미 쓰러트린 적에게 처치당했음에도 고용한 용병에게 처치당했다고 채팅 기록에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배신자가 아니었던 거죠!)
쿠라스트 지하도시
- 요체에게 이어지는 보호막을 피하기로 통과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구조에서 괴물 밀집도가 낮아 최대 조율 등급 달성이 어렵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타이머가 만료되는 것과 동시에 상호작용하면 최종 차원문을 타도 플레이어가 마을로 돌아갈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물 미적용 진행 시 시작 타이머가 120초가 아닌 100초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룬
- 전투 상황이 아닐 때 능력을 사용하면 리트 룬 효과가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혼령사
- 전령 네세켐이 적을 의도한 것보다 느리게 표시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및 이벤트
- 벨레스 대면하기 목표 중 마을 차원문을 사용하면 다시 새롭게 퀘스트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옛 것은 모두 퀘스트 완료 후 똬리 트는 운명 업적 진행도가 제대로 추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올바른 단계 진행 전 목표 적을 처치하면 어둠 속을 뚫고 나가며 퀘스트 진행도가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증오의 그릇 캠페인 퀘스트를 완료해도 올바른 보상이 주어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인질 이벤트에서 인질의 생명력 막대가 누락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보루
- 키추크 보루의 키르마가 우두머리 투기장 밖으로 순간이동해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파티원이 키추크 우두머리 전투 도중 참여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키추크의 회복샘이 기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야만용사와 드루이드가 특정 미늘창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아카라트의 교리와 상호작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양한 시각 효과를 개선했습니다.
기본 게임
밸런스 업데이트
일반
신화 고유 아이템
박살난 맹세
- 건강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 +400%가 지속 피해 지속시간 +44%로 대체되었습니다.
안다리엘의 두개골
- 피해가 3000%에서 4000%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참회의 경갑
- 초당 오한 수치가 3배로 증가했습니다.
인내하는 신앙
- 피해 분배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담대한 족장의 위상
- 최대 진행 중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50%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적응의 위상
- 시전되지 않았을 때(예: 마녀의 큰지팡이로 발동된 비용 소모 없는 폭풍 강타)에도 기본 기술에 두 효과 모두 적용됩니다.
야만용사
기술
발 구르기
- 피해가 35%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전략적 발 구르기
-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4초에서 5초로 증가했고, 최대치가 12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선조의 망치
- 피해가 55%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지각 변동
- 피해가 10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 행운의 적중 확률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강화된 지각 변동
- 기절 확률이 35%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맹렬한 지각 변동
- 추가 피해 중첩이 8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중첩당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이중 타격
- 피해가 5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분쇄
- 피해가 12%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출혈 피해가 105%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도약
- 피해가 42%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발차기
- 피해가 18%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철갑 피부
-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에서 12초로 감소했습니다.
강화된 철갑 피부
- 변경 전: 철갑 피부의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25%만큼 추가 피해를 흡수합니다.
- 변경 후: 철갑 피부가 5초 동안 방해받지 않음 강화 효과를 적용하며,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30%만큼 추가 피해를 흡수합니다.
전술적 철갑 피부
- 보호막에 따른 초당 치유량이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전략적 철갑 피부
- 보강 수치가 최대 생명력의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결정타
- 피해가 120%에서 140%로 증가했습니다.
강화된 결정타
- 우두머리에 대한 결정타 추가 피해가 15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파열
- 피해가 13%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강화된 파열
- 힘 50당 추가 피해가 2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강철 손아귀
- 피해가 23%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강력한 투척
- 기본 피해가 80%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 파동 피해가 35%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이 변경의 목적은 두 배의 피해를 줄 확률을 제공하는 담금질 속성과 관련된 버그 수정을 보상하기 위함입니다.
지속 효과
묵직한 손
- 극대화 피해가 5/10/15%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사투장 싸움꾼
- 변경 전: 피해가 3% 증가하고 원거리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2%를 얻습니다.
- 변경 후: 피해가 3% 증가하고 피해 감소 2%를 얻습니다.
무자비
- 변경 전: 이동 불가, 기절, 감속 상태의 적에 대한 극대화 확률이 3/6/9% 증가합니다.
- 변경 후: 극대화 확률이 3/6/9% 증가합니다.
전설 위상
전투의 광기
- 변경 전: 무기 8회 교체 후 1.5~4.0초 동안 광폭화를 얻습니다.
- 변경 후: 무기 8회 교체 후 피해가 20~40% 증가하고 4초 동안 광폭화를 얻습니다.
갈라진 땅의 위상
- 추가 피해가 30~50%에서 50~70%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이중 강타
- 피해가 30~60%에서 50~80%로 증가했습니다.
위대한 조리츠의 엄니 투구
- 광폭화 추가 피해가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고르의 파멸적인 손 보호구
- 피해가 40~70%에서 50~80%로 증가했습니다.
붉은 열광의 반지
- 극대화 피해가 30~60%에서 50~80%로 증가했습니다.
만보
- 효과가 10초가 아닌 5초마다 발동합니다.
심홍색의 전장
- 피 웅덩이 추가 피해가 3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과잉 살상
- 충격파 피해가 40~60%에서 60~80%로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피의 분노 전설 노드
- 최대 추가 피해가 30%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학살 전설 보드
- 취약 추가 피해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제압 추가 피해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드루이드
기술
회오리바람
- 영력 소모량이 40에서 35로 감소했습니다.
폭풍 강타
- 폭풍 강타가 주변 적에게 연쇄될 때의 20% 피해 감소를 제거했습니다.
광견병
- 중독 피해가 175%에서 275%로 증가했습니다.
회색곰의 격노
- 추가 피해가 30%[x]에서 50%[x]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물아일체
- 동료 추가 피해가 60%에서 80%[x]로 증가했습니다.
곰의 힘
- 제압 피해가 45%에서 70%[x]로 증가했습니다.
야수의 광란
- 곰인간 피해가 30%[x]에서 40%[x]로 증가했습니다.
- 늑대인간 공격 속도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늑대의 흉포함
- 극대화 피해가 70%[x]에서 100%[x]로, 부상당한 적에 대해서는 140%[x]에서 200%[x]로 증가했습니다.
대지의 힘
- 기본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 극대화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기절, 이동 불가, 밀려난 적 추가 적중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자연의 격노
- 확률이 3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완벽한 폭풍
- 영력 생성량이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45%[x]에서 60%[x]로 증가했습니다.
영혼 은총
무리 우두머리
- 동료 기술 초기화 확률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재앙
- 궁극기 지속시간이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낫 발톱
- 극대화 확률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급강하 공격
- 공격 속도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새의 격노
- 극대화 피해가 30%[x]에서 40%[x]로 증가했습니다.
무쇠 깃털
- 최대 생명력이 20%[x]에서 30%[x]로 증가했습니다.
과부하
- 피해가 100%에서 250%로 증가했습니다.
피학성
-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공포스러운 곰의 위상
- 대지 파편 피해가 120~200%에서 200~300%로 증가했습니다.
폭풍추격자의 위상
- 변경 전: 회오리바람이 최대 1~5마리의 대상을 찾아갑니다.
- 변경 후: 회오리바람이 최대 1~5마리의 대상을 찾아가며 피해가 30~50%[x] 증가합니다.
폭풍발톱의 위상
- 피해가 40~60%에서 60~80%로 증가했습니다.
자연의 균형의 위상
- 대지 극대화 피해가 30~50%[x]에서 50~70%[x]으로 증가했습니다.
- 폭풍 기술 극대화 확률이 8~13.3%[+]에서 10~15%[+]로 증가했습니다.
짓밟힌 대지의 위상
- 산사태 피해가 일반 피해의 70~110%에서 100~140%로 증가했습니다.
폭풍우의 위상
- 활성화된 싹쓸바람 초당 피해가 10.5~20.5%에서 15~25%로 증가했습니다.
광폭한 곰의 위상
- 독 피해가 30~90%[x]에서 60~120%[x]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아이리다의 거침없는 의지
- 비례 증가 피해가 의지력 1당 2.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고인돌
- 회전하는 바위 하나당 피해가 10~30%에서 20~40%로 증가했습니다.
맹위의 돌
- 암석 폭발의 마지막 폭발 피해가 10~15%에서 15~20%로 증가했습니다.
- 크기당 암석 폭발 피해가 10~15%에서 15~20%로 증가했습니다.
바실리스크
- 피해가 100~600%에서 300~900%로 증가했습니다.
- 첫 적중이 아닌 건강 상태의 적에 대해 항상 발동합니다. 우두머리에 대해서는 5초마다 한 번씩 발동합니다.
정복자
죄어오는 촉수 전설 정복자 노드
- 행운의 적중 확률이 1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가 기술 기본 피해의 150%에서 300%로 증가했습니다.
강령술사
기술
부패
- 피해가 초당 33%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 초당 정수 획득량이 10에서 13으로 증가하고, 추가 공격 속도에 따라 증가합니다.
과다출혈
- 피해가 27%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정수 생성량이 9에서 13로 증가했습니다.
뼈 파편
- 피해가 9%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정수 생성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수확
- 피해가 13%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우두머리 적중 시 정수 15를 생성합니다.
뼈 폭풍
- 피해가 180%에서 30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적출
- 변경 전: 뼈 기술이 취약 상태의 적에게 주는 극대화 피해가 5/10/15%[x] 증가합니다.
- 변경 후: 뼈 기술이 취약 상태의 적에게 주는 극대화 피해가 6/12/18%[x] 증가합니다.
복합 골절
- 피해가 5/10/15%[x]에서 6/12/18%[x]로 증가했습니다.
어스름
- 2%[x] 증가한 암흑 피해가 3회가 아닌 최대 4회 중첩됩니다.
그림자 마름병
- 피해가 44%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고통
- 피해가 8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힘을 주는 수확자의 위상
- 마름병 웅덩이 추가 피해가 60~140%[x]에서 70~190%[x]로 증가했습니다.
수확하는 연꽃의 위상
- 절단 피해가 일반 피해의 110%~170%에서 140~200%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죽음 없는 얼굴
- 피해가 극대화 피해의 30%가 아닌 20%당 5% 증가하도록 감소했습니다.
죽음십자
- 해골 분신 생성 확률이 10~30%에서 20~40%로 증가했습니다.
아래에서 들려오는 울부짖음
- 시체 폭발 피해가 30~50%에서 50~90%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기술
원기의 일격
- 기본 피해가 35%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강력한 화살
- 기본 피해가 22%에서 33%로 증가했습니다.
회전 칼날
- 기본 피해가 54%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꿰뚫는 사격
- 기본 피해가 70%에서 95%로 증가했습니다.
고급 꿰뚫는 사격
- 변경 전: 기력이 가득 차 있을 때 꿰뚫는 사격이 적중한 모든 적을 3초 동안 50% 감속시킵니다. 또한 정예 적은 1.5초 동안 넘어뜨립니다.
- 변경 후: 기력이 가득 차 있을 때 꿰뚫는 사격이 적중한 모든 적을 3초 동안 50% 감속시킵니다. 정예 적은 50%[x] 증가한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넘어집니다.
개발자의 의견: 게임 내 고급 꿰뚫는 사격의 상세 정보를 정예 적은 곱연산 피해를 받는다고 조만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연타
- 기본 피해가 130%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고급 연타
- 기력 소모량 감소가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연발 사격
- 기본 피해가 33%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강화된 연발 사격
- 사격당 극대화 확률이 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질주
- 기본 피해가 40%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칼날의 춤
- 공격 속도에 따라 피해가 증가한다는 설명을 상세 정보에 추가했습니다.
- 추적 거리를 향상했습니다.
- 기본 피해가 64%에서 86%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비율은 한손 무기 장착 시 적용됩니다.
연막탄
- 재사용 대기시간이 13초에서 10초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피해가 45%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역습하는 은신
- 기술 시전 후 강화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은신을 종료하는지 여부와는 무관하게 5초 동안 제대로 유지됩니다.
- 보다 명확한 설명을 위해 상세 정보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암흑 주입
- 감염이 끝났을 때 단일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치명적인 맹독
- 피해가 3/6/9%에서 6/12/18%로 증가했습니다.
착취
- 피해가 6/12/18%에서 8/16/24%로 증가했습니다.
희생
- 희생의 폭발이 전보다 훨씬 더 자주 발생합니다.
- 비례 증가 피해가 120%에서 150%로 증가했습니다.
연금술 혼합물
- 비례 증가 위력이 2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효과 획득을 위해 필요한 비물리 피해 유형이 3개에서 2개로 감소했습니다.
정밀도
- 비례 증가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백병전
- 비례 증가 피해가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기세
- 중첩당 피해가 5%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노출
- 행운의 적중 확률이 25%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섬광 수류탄 피해가 40%에서 80%로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레이라나의 본능
- 내면의 시야가 꽉 차 있을 때의 피해 한도가 35%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전설 위상
칼춤꾼의
- 피해가 40~60%에서 60~80%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아이템
바람살
- 활성화되었을 때의 추가 피해가 두 배에서 세 배로 증가했습니다.
규탄
- 핵심 피해가 20~40%에서 50~70%로 증가했습니다.
투기장 싸움꾼의 사기
- 극대화 피해가 33%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아시아라의 칸자르
- 피해 한도가 20~40%에서 30~50%로 증가했습니다.
건달의 입맞춤
- 피해가 15~35%에서 35~55%로 증가했습니다.
원소술사
기술
운석 낙하
- 피해가 96%에서 120%로 증가했습니다.
강화된 운석 낙하
- 변경 전: 운석 낙하를 1회 시전하여 적을 3마리 이상 적중하면, 30% 확률로 같은 지점에 운석이 하나 추가로 떨어집니다.
- 변경 후: 운석 낙하를 1회 시전하여 적을 3마리 이상 적중하면, 같은 지점에 운석이 하나 추가로 떨어집니다.
강화된 히드라
- 변경 전: 건강 상태에서 히드라 시전 시 머리가 1개 추가됩니다.
- 변경 후: 건강 상태에서 히드라 시전 시 머리가 1개 추가되고 피해가 50%[x] 증가합니다.
익숙하다
- 피해가 40%에서 70%로 증가했습니다.
소각
- 초당 피해가 101~120%에서 최대 136~162%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효과
비르의 숙련
- 피해가 250%에서 500%로 증가했습니다.
연소
- 변경 전: 연소 효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x] 증가하고, 자신이 적에게 건 연소 효과의 근원 하나당 해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추가로 4%[x] 증가합니다.
- 변경 후: 연소 효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x] 증가하고, 불타는 적에게 추가 피해의 25%[x]만큼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눈사태
- 행운의 적중 확률이 1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취약한 적에게 눈사태가 발동할 확률 두 배 효과를 제거했습니다. 대신 취약한 적에게 25%[x]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전설 위상 및 고유 아이템
충전된 섬광의 위상
- 고정 극대화 피해가 아닌 강화된 번개 줄기의 극대화 쇄도 피해를 줍니다.
과열의 위상
- 변경 전: 소각에 3초 동안 정신을 집중한 후, 5초 동안 초당 X의 극대화 화염 피해를 줍니다. 소각을 시전하면 이 효과가 새로워진 후 유지됩니다.
- 변경 후: 소각에 2초 동안 정신을 집중한 후, 5초 동안 75~10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소각을 시전하면 이 효과가 새로워진 후 유지됩니다.
꿰뚫는 추위의 위상
- 변경 후: 얼음 파편이 3~19번 관통하면서, 적을 추가로 적중할 때마다 25~5%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변경 후: 얼음 파편이 10번 관통하면서, 적을 추가로 적중할 때마다 4~1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별똥별의 관
- 최소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하고 충전 횟수가 2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정복자
석순 문양
- 얼음 쐐기 추가 피해가 16.7%[+]에서 18.8%[+]로 증가했습니다.
횃불 문양
- 추가 한도가 12.5%[x]에서 25%[x]로 증가했습니다.
방화광 문양
- 추가 확률이 2%에서 3%로 증가하고, 한도가 10%[x]에서 18%[x]로 증가했습니다.
파티 찾기
- 파티 찾기에 증오의 메아리 우두머리 전투가 활동으로 추가되었습니다.
- 다양한 상황에서 파티 찾기 기능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상세 정보와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 파티 찾기 기능을 여는 기본 키보드 단축키 및 감정표현 휠 메뉴 행동 시 마지막으로 사용한 탭이 열립니다. 최초 사용 시 찾기 탭이 기본적으로 열립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난이도 변경 설명에 잠금 해제 조건은 캐릭터별로 다르다는 설명이 표시됩니다.
- 시인성 개선을 위해 난이도 아이콘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아이템 마법부여 시 변경 없음이 기본 선택 옵션이 됩니다.
기타
- 군단 이벤트 상자 전리품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 포격의 신단, 폭발파의 신단, 전기의 신단 피해가 캐릭터 레벨과 정복자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하는 피해를 줍니다.
- 미끄러운 점액질 달걀 제작에 필요한 악의 심장 개수가 9개에서 3개로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손쉬운 사용
- 파티 찾기 메뉴에서 화면 내용 읽기가 완전히 기능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파티 찾기
- 나락 지도에 빠른 등록 아이콘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나락 빠른 등록 시 자동으로 던전 및 악몽 던전 태그가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급 검색 필터가 검색 기본 설정을 변경해도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 찾기 기능을 닫아도 이전 창으로 돌아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나락 파티 등록 시 레벨 범위가 최대 100으로 제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 찾기의 나락 단계 범위 지정 시 최솟값을 설정한 최댓값보다 높게 설정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티 찾기의 컨트롤러 초점이 최초 활동 필드가 아닌 확장팩 필드에 초기 설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플레이
야만용사
- 강력한 투척이 두 배의 피해를 줄 확률 담금질 속성이 항상 보너스를 적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 보상 조치로서 다른 강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담대한 족장의 위상이 간혹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드루이드
- 칼날 발톱이 두 번 공격할 확률 담금질 속성이 실제로는 칼날 발톱이 두 배의 피해를 줄 확률을 부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기능 반영을 위해 속성이 업데이트되었고, 칼날 발톱이 두 배의 피해를 줄 확률로 표시됩니다.
- 날렵한 늑대의 위상을 장착했을 때 칼날 발톱의 네 번째 공격 사용 시 적에게 제대로 돌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강령술사
- 피 장인의 흉갑에 붙은 피의 구슬 정수 회복 속성이 명품화를 통해 향상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칠흑쐐기의 소형 마름병 투사체가 두 번 발사될 확률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로운 하수인을 소환하면 멘델른의 반지 공격 반사가 모든 하수인에게서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야 밖의 위치를 조준하면 간혹 영혼문 시전에 실패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도적
- 주입이 그림자 밟기로 준 피해 유형을 업데이트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역습하는 은신의 추가 효과가 은신이 해제되면 즉시 제거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원소술사
- 시드헤 구속구와 함께 사용하면 사역마가 깨우침과 제대로 상호작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지옥불 군세의 타락한 의회실 안에서 적이 잠긴 문 저편에서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석 교체 시 제거한 보석으로 부여된 능력치가 사라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문양 업그레이드 확률이 나락 단계 100을 지나도 제대로 비례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난이도 변경 후 즉시 마을 차원문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옥물결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사르코바 통로의 괴물 밀집도가 의도한 것보다 낮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나락 150단계보다 낮은 단계를 완료하지 않은 플레이어와 파티를 짜 나락 150단계를 완료하면, 해당 플레이어에게 150단계보다 낮은 단계가 잠금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및 이벤트
- 의도한 것보다 빨리 버려진 약병과 상호작용하면 비제레이의 아이젤 퀘스트 진행이 막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열 이벤트 중 등장하는 적 생명력의 높은 난이도에서 의도한 것보다 많아 숙련 달성이 지나치게 어렵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우두머리 생명력 막대가 나락에서 우두머리 방 바깥에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모든 문양 분해 시 나타나는 경고 메시지에 지옥불 군세 나침반이나 쿠라스트 지하도시 공물도 잠금 해제된다는 정보도 누락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난이도에서 공격성의 항아리의 추가 경험치 값이 잘못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금술사에게서 보석 변환 탭이 누락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난이도 상세 정보를 조각상이 있는 다른 장소에서는 볼 수 없고 키요바샤드의 조각상에서만 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비술사와 대화 중 인장 제작 탭으로 이동할 때 플레이어 소지품 탭이 던전 열쇠가 아닌 소비용품 탭으로 설정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힘의 전서 키워드 검색 사용 시 특정 위상이 나타나지 않던 여러 상황을 수정했습니다.
기타
- 여러 상황에서 애완동물이 플레이어와 함께 순간이동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고행 난이도 업적을 요구되는 나락 단계를 완료하지 않고 들어가기만 해도 잠금 해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각종 시각 효과, UI, 안정성 및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블리자드 #블쟈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4 #DiabloIV #증오의그릇 #밸패 #밸런스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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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그나마 뚜렷한 목적의식이라... | 24.11.22 13: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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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그 정도면 즐길만큼 즐긴거 아닐까요...? 보통 기준선에 도달하면 급격히 흥미가 식는게 시즌제 게임이니... | 24.11.22 13: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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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패스가 생각보다 금방 차더라구요. 혼령사 하다가 넘 사기라 강령술사 피영혼 빌드 재밌네 ㅎㅎ 하다보니 다 차버림 | 24.11.22 1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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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춤 도적은 이미 도적 빌드중 s티어라? | 24.11.22 14: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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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춤은 고점이 낮아요 나락, 군세, 물결 등등 모든 컨텐츠 즐기기 좋은 육각형 빌드지만 나락 고단은 105단정도일거에요 하다못해 칼춤 2회 시전만이라도 복구 되었으면 더 타격감 좋게 플레이 할 수 있었을텐데.... | 24.11.22 15: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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