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진내용과 정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어 게시합니다.
https://www.si.com/videogames/features/final-fantasy-14-naoki-yoshida-interview
Q. 고전적인 파이널 판타지 게임을 리메이크할 수 있다면 무엇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A. 오, 정말 어려운 질문이네요. 제가 직접 만들고 싶은 건 파이널 판타지 3인 것 같아요.
물론 파이널 판타지 9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있다는 건 알지만, 파이널 판타지 9를 생각해보면 엄청난 볼륨을 가진 게임이에요.
그 모든 볼륨을 생각해보면, 단일 타이틀로 리메이크하는 게 가능할까요? 어려운 질문이에요. 어려운 질문이에요.
애초에 이 기사의 제목은 파판9과 상관없는
나오키 요시다 인터뷰: 스퀘어 에닉스의 아이콘이 파이널 판타지 14의 미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다
입니다.
결론은 단순 리메이크하고 싶은 파판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한것뿐이고
권한과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본인 생각엔 파판9의 볼륨이 크니 단일 게임으로는만들기 힘들겠다 정도의 늬앙스로 보면 됩니다.
따라서 아래 파판9이 분할 판매될 수 있다는 기사는 사실과 다릅니다.


(IP보기클릭)106.102.***.***
모든 유출러들이 단일 작품 + 옥토패스급 예산이라고 몇년째 밝혔는데 이제와서 분할 작품으로 변경한단건 말이 안되긴 합니다. 불과 며칠 전에 xeen에서 개발 현재 본가에서 그래픽 업글 및 조정 단계고 단일 작품으로 내년 출시란 말도 나왔는데
(IP보기클릭)125.143.***.***
애당초 14 16 맡은 사람한테 9를 또 하라고 맡겼을 리가 없지.. 지금 14 최신 확팩 스토리도 영 평이 안 좋아서(혹은 호불호가 갈리거나) 수습도 해야 되고.
(IP보기클릭)106.102.***.***
모든 유출러들이 단일 작품 + 옥토패스급 예산이라고 몇년째 밝혔는데 이제와서 분할 작품으로 변경한단건 말이 안되긴 합니다. 불과 며칠 전에 xeen에서 개발 현재 본가에서 그래픽 업글 및 조정 단계고 단일 작품으로 내년 출시란 말도 나왔는데
(IP보기클릭)211.179.***.***
(IP보기클릭)125.143.***.***
애당초 14 16 맡은 사람한테 9를 또 하라고 맡겼을 리가 없지.. 지금 14 최신 확팩 스토리도 영 평이 안 좋아서(혹은 호불호가 갈리거나) 수습도 해야 되고.
(IP보기클릭)1.238.***.***
(IP보기클릭)112.160.***.***
(IP보기클릭)112.172.***.***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37.***.***
스쿠에니는 소니 퍼스트가 아니라 세컨드임 | 24.09.30 08:46 | | |
(IP보기클릭)218.147.***.***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1.231.***.***
(IP보기클릭)118.235.***.***
파판 욕먹으니까 옹호하러 | 24.09.30 08:56 | | |
(IP보기클릭)211.231.***.***
그럴려고 굳이 잘나신 동네에서 여기까지 행차를?? | 24.09.30 14:36 | | |
(IP보기클릭)219.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