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1일) 블리자드가 베서니 스타우트, 이언 해지코스타스, 모건 데이 등과의 블리즈컨 2023 이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Q&A를 업로드 했습니다.
※ 차기 확장팩 '내부 전쟁'
- 조만간 2024년 와우 로드맵을 발표하려합니다.
- 내부 전쟁 이전에 10.2.0 후 3개의 추가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 블리자드는 확장팩의 모든 수준의 가치를 추가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옵션을 고려했고, 그 중 하나가 얼리 엑세스 및 베타였습니다. 3일 얼리 엑세스는 레벨업을 위한 첫 번째 시작 일 뿐입니다.
- 블리자드는 게임 축소를 시도하지 않고 있으며, 와우 확장팩은 4개의 지역, 8개의 던전, 새로운 레벨, 공격대 등으로 유지됩니다. 블리자드는 수년에 걸쳐 콘텐츠의 감소와 공백을 줄이고 싶습니다.
- 드루이드는 11.0에서 역동적 비행을 하게 됩니다.
- 전문 기술에 새로운 전문화 포인트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영감에 대한 통계를 점검 중입니다. NPC가 주문 제작을 하는 등의 주문 제작의 범위를 넓히는 방법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 형상변환이 티어 세트 부위와 어떻게 작동하는지 세부 사항을 검토 중입ㄴ니다.
- 현재 전쟁부대는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하지만 일부 설정은 전쟁부대의 일부로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전쟁부대의 구성원은 계정 내 모든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캐릭터 선택 화면에는 현재 와우 계정만 표시됩니다. 한 계정 내 여러 계정을 돌리는 플레이어의 경우, 전쟁부대 시스템에 한 번에 한 캐릭터만 은행에 접근하는 등의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쐐기 포탈은 내부 전쟁에서 계정 귀속이 됩니다.
- 출시 할 때 전쟁부대의 배경은 하나 뿐입니다.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것은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 현재 기본 가방을 교체하거나 가방 순서를 바꾸는 방법에 대한 계획은 없습니다. 여러 콘텐츠를 하다보면 가방 공간이 문제가 됩니다. 답은 가방 공간이 더 많은 것이 아니고, 여러분이 들고 있는 아이템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 구렁 상자는 가방 칸을 차지하지 않고, 구렁 UI의 일부가 됩니다. 내부 전쟁의 또 다른 작은 변화는 화폐의 하위 목록을 축소할 수 있는 것입니다.
- 교역소는 내부 전쟁에서도 계속됩니다.
- 여러 가지가 여전히 서버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캐릭터의 이름입니다.
- 다음 확장팩에서 계획된 수치 압축은 없습니다. 12.0인 한밤에서 있을 계획입니다.
- 진영 간 시간 여행은 작업 중입니다. 그러나 블리자드는 진영 간 게임 플레이를 무작위 파티 찾기에 강제로 적용하고 싶지 않습니다. 블리자드가 작업하는 것은 미리 구성된 파티가 시간 여행 던전에 갈 수 있게 하려는 것입니다.
- 더 많은 커스터마이징 옵션은 아직 계획에 없습니다. 추가하는 것이 게임에 적합해 준비가 되면 더 많이 추가할 것입니다.
- 오해를 풀고자 말씀드립니다. 한밤과 마지막 티탄에는 시간여행이 없습니다. 우리는 최근 무한의 여명에서 시간의 길을 치유했기 때문에 가까운 시일에 다시 방문할 이유가 없습니다. 멧젠이 구 세계로 돌아간다고 말한 것은 플레이어들에게 친숙한 땅이 어떻게 변했는지 보고 그 안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전하는 것에 대한 말이었습니다. 블리자드는 미래의 스토리텔링이 상징적인 설정과 관련성을 유지하기를 원합니다. 블리자드는 15년 전에 노스렌드와 리치 왕의 이야기를 했는데, 이를 진부하게 변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와우 세계에 실제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은 실버문, 쿠엘탈라스 그리고 그 후 노스렌드로 돌아갈 것입니다. 블리자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세계가 어떻게 변했는지 살펴보고, 확장파고, 재구성할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시간 여행은 없으며, 앞으로만 나아갈 뿐입니다. 이런 변화의 예시로 동부 왕국의 동부 역병지대는 유령의 땅 등으로 원할하게 이어지게 바뀔 것으로 역동적 비행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 역동적 비행에는 특정 애니메이션이 필요합니다. 블리자드는 모든 탈것에 역동적 비행을 추가하고 싶지만, 이 기대치를 합리적인 선에 맞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현재 계획 상 구렁은 플레이어가 원하는 만큼 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활동 및 주간 퀘스트 등을 통해 열쇠를 모을 수 있습니다. 이 열쇠는 구렁 콘텐츠 완료 후 상자를 여는데 사용하며, 대부분의 아이템은 여기서 얻게 됩니다. 위대한 금고나 평판 파밍, 기타 보상을 위해 구렁을 계속 돌수도 있습니다.
- 영웅 특성을 통해 사제가 안두인처럼 판금을 입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이템화에 대한 우려가 크다는 점을 고려하고 이 문제를 피하고 싶습니다.
- 워크래프트 이야기는 크고 복잡하므로, 때떄로 뭔가 놓치는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모든 이야기를 똑바로 유지하고 누구도 잊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기원사의 고유한 특징을 유지하고자 기원사의 충전 메커니즘을 다른 직업에도 확장할 계획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흥미로운 논의는 있습니다.
※ 용군단 시즌 4
- 재밌고 실험적인 것을 제공하는 4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놀라운 것도 있습니다.
- 용군단은 퀘스트 경험을 보다 흥미롭게 만들었지만, 더 많은 미묘한 것이 있습니다.
- 고고학의 삼각측량 미니 게임은 재미보다는 지루하다는 의견이 많기 때문에 다시 돌아올 계획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제로스의 역사의 파편을 찾아낸다는 아이디어를 버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는 구렁으로 이어집니다. 세계의 지식 및 호기심을 탐험하는 또 다른 재미있는 방법이 향후 용군단 업데이트에서 계획왼 아제로스의 기록관입니다. 이에 대한 정보는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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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기대되는 내용이 많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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쐐기 포탈은 내부 전쟁에서 계정 귀속이 됩니다. 이게 제일 마음에 드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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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기대되는 내용이 많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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쐐기 포탈은 내부 전쟁에서 계정 귀속이 됩니다. 이게 제일 마음에 드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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ㄹㅇ 부캐 따준다고 억지로 고생했는뎈ㅋㅋ | 23.11.11 1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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